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서리 달의 시
서리 달의 시
서리월시 1 에 관한 것입니다. 서리 달' 시 전체가 뭔가요? < P > 서리월 < P > 쌍월 이상은 < P > 쌍월향월 < P > 이 막 남방기러기의 울음소리를 듣기 시작했고, 알려진 짹짹거리는 소리가 이미 사라졌다. 나는 고위층으로 올라가 멀리 바라보았고, 물은 하늘이 온통 되었다. < P > 서리신청녀와 월중월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의 강락투에서 아름다움과 청순함이 더해졌다. < P > 모든 평론
1. 서리월:' 예기 월령': "가을몽월한, 기러기 추석, 서리가 내리고 추석이 시작된다."
2. 처음에는 도연명의' 9 월 9 일' 이라는 두 문장을 들었다. "애매미는 소리를 내지 않고 기러기 구름 속에서 읊었다." 진서: "화이 난 왕 자기 방어, 111 피트 고층 건물 연속 하늘. 클릭합니다 에 따르면:' 물이 하늘을 만나다' 는 물은 서리 달의 빛, 즉 속담처럼 달빛이 물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이 말은 가을이 높고 공기가 시원하며 달빛이 맑다는 뜻이다.
3. 아가씨 두 마디: 화이난자 천문훈련: "가을 3 월, 지구 대기는 숨기지 않고, 죽이고, 백충이 칩거하고, 아가씨가 나와서 서리와 눈을 내린다." 고: "청녀, 신이여, 청허리 옥녀, 서리와 눈의 대가." Su e: Xie Zhuang Yuefu: "뒤뜰에 su e 를 설정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주: "창아가 약을 훔쳐 달에 ... 달빛이 하얗기 때문에 소아 시음,' 선권': 좌사' 오도푸':" 담요선권, 옥윤벽선. " Lv Xiang 참고: "탄 야오 우 메이. 클릭합니다 뻐꾸기가 미인보다 낫다.
이 시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시험을 거치지 않았다. 폰 《노트》의 선정시 사상. 글로만 볼 때, 시는 늦가을의 달밤의 경치를 묘사하지만, 정적인 묘사가 아니라 신화 전설로 달밤의 냉염한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서리와 추위가 창공하여 늦가을이 이미 도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두 번째 문장은 달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고 말한다. 비범한 여신에 관한 서너 마디 글을 쓰면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시는 상상을 기초로, 의경이 고요하고 공허하며, 냉염하고 독특하다. 일산시의 심미 경향을 설명할 수 있다. < P > 문학작품, 특히 시는 정경 속의 감정, 이미지 속의 재미가 특징이다. 시인은 스케치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사물로 만든 화공이기도 하다. 가장 일반적인 제재는 걸출한 시인의 글에서 흔히 매우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할 수 있다. 이상은의 이' 서리달' 을 보고 나면 이런 느낌이 들 것이다. < P > 이 시는 늦가을에 쓴 것으로, 물을 마주하고 있는 고층 빌딩에서 서리월의 야경을 본다. 다만 월백서리가 맑다는 뜻일 뿐, 추운 가을이다. 이런 풍경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그러나 이 시가 독자에게 주는 아름다움의 향락은 우리가 비슷한 실제 환경에서 느끼는 것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시의 이미지는 명확하고 간단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 P > 가을, 화초와 나무가 시들어 떨어지고, 네가 보는 모든 것이 노랗고 무색이다. 하지만 청월영의 서리자국은 특히 밝다. 이 가을밤의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shaofu sue 차가운, 달 서리 전쟁. 클릭합니다 고층 빌딩은 옥이 풍부하고 꼭대기는 너무 춥지만 옥골빙근의 절세의 아름다움은 한야일수록 귀밑머리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그들의 우아한 자태가 일반 파우더와 다른 것은 추위에 견디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운 시련을 이겨 낼 수 있기 때문이다! < P > 서리월을 쓰는 것은 서리 달 자체가 아니라 서리 달 중순의 소아와 청의에서 나온 것이다. 청녀와 소아는 시에서 서리 달의 상징이다. 이런 식으로 시인은 가을밤의 자연광경뿐만 아니라 청추의 영혼과 서리월의 정신을 묘사한다. 이런 정신은 시인이 서리월의 야경에서 발굴한 자연의 아름다움이며, 탁한 현실 환경에서 시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추구와 광명에 대한 동경도 반영한 것이다. 이것은 그의 성격의 높은 기준과 독특한 저속함과 강개한 불복종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물론, 우리는 추위를 견디는 소아, 청녀가 시인의 은유라고 말할 수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다른 것을 의미한다. 시에서 감정과 흥미를 표현하는 것은 그렇게 좁지 않다. 왕부의 말이 좋다: "번화함은 의도와 무의식 사이에 있다." ("강재시화") 검을 위해 배를 조각하는 것에 대한 이해가 너무 빠진다면 그 의미를 좁혀 심미적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 < P > 판연시운은 "일산시는 세상 사람들에게 불리며 문과 이름이 같다" 고 말했다. 민속을 덮고 그 가죽만 보았는데, 그 높은 정이 심오하여 알 수가 없다. " 그는' 준비 한 첩',' 마웨이' 등 문장 등을 인용해 설명했다. (참조 위청의 《시인 비듬》권 15 《시안》참조. ) 사실 이상은의' 정이 높고 뜻이 멀다' 는 것은 더 많은 즉흥적인 짧은 시에서도 볼 수 있다. 예섭은 이 점을 보고 특히 이상은의 일곱 마디 절구 "바늘이 깊게 박혀서 표현이 좋다" (원시 시 외편) 를 지적했다. 이 시도 알아차릴 수 있다. < P > 이 시는 예술수법에서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시인의 획은 완전히 공중에서 맴돌고, 시적인 풍경은 신기루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시의 이미지는 환상과 현실로 구성된 완벽한 전체이다. 이미 늦가을이라 가지 끝에 매미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광활한 하늘에서는 이따금 공포에 질린 소리가 들려온다. 달에 흰 서리가 내린 야식에는 고층 빌딩이 홀로 기대고, 물이 하늘과 맞닿아 맑고 텅텅 비어 보였다. 내가 거위를 처음 들었을 때 매미가 없었다는 말은 현실적인 환경 배경이다. 이런 환경은 아름다운 상상력의 요람으로, 사람들이 저속하고 먼지에서 벗어나는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바로 이 요람에서 시인의 정신빌딩이 달, 땅, 구름의 신화 세계로 날아갔다. 마지막 두 문장의 의경은 처음 두 문장에서 얻은 것이다.
2. 추석시-'서리월' < P > 만당 시인 이상은의' 서리월', 초창기에는 매미가 없었고, 백척고수는 하늘을 맞았다. < P > 서리신청녀와 월중월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의 강락투에서 아름다움과 청순함이 더해졌다. 서리월' 은 당대 시인 이상은은 쓴 칠언절이다. < P > 이 시는 늦가을의 달밤의 경치를 묘사하지만, 정적인 묘사가 아니라 신화 전설로 달밤의 냉염한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서리와 추위가 창공하여 늦가을이 이미 도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두 번째 문장은 달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고 말한다. 비범한 여신에 관한 서너 마디 글을 쓰면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 P > 시 전체가 상상을 위주로, 의경이 고요하고 공허하며, 냉염하고 색다르다. 시인의 획은 완전히 공중에서 맴돌고, 시의 풍경은 신기루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시의 이미지는 환상과 현실로 구성된 완벽한 전체이다. < P > 시인은 정적인 광경을 생동감 있게 써냈고, 처음 두 문장은 마지막 두 문장의 상상의 경지를 탄생시켜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장면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이것은 Li Yishan 의시의 미적 경향을 보여줍니다.
3.' 서리월' 이란 시는 무엇입니까? < P > 서리월 < P > 은 기러기가 매미가 없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고, 건물 남수는 연일 이어졌다. < P > 서리신청녀와 월중월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의 강락투에서 아름다움과 청순함이 더해졌다. < P > 백화번역: < P >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소리를 듣고 매미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었고, 111 피트 고층 서리 달이 모여 하늘을 맞이했다. < P > 젊은 여자와 창아는 태어날 때부터 추위를 견디며 달 중 서리가 내리는 사람의 몸매와 얼굴이 좋다. < P > 창작 배경: < P > 이 시는 여러 해 동안 시험을 보지 못했고,' 옥계생시' 는 선정적인 시로 여겨진다. 이 시는 시인이 늦가을 달밤에 위층으로 올라가 경치를 내려다볼 때 쓴 것이다. < P >' 서리월' 은 당대 시인 이상은은 쓴 시이다. 이 시는 늦가을의 달밤의 경치를 묘사하지만, 정적인 묘사가 아니라 신화 전설로 달밤의 냉염한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서리와 추위가 창공하여 늦가을이 이미 도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두 번째 문장은 달빛이 맑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고 말한다. 비범한 여신에 관한 서너 마디 글을 쓰면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시 전체가 상상을 위주로, 의경이 고요하고 공허하며, 냉염하고 색다르다. 시인의 획은 완전히 공중에서 맴돌고, 시의 풍경은 신기루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시의 이미지는 환상과 현실로 구성된 완벽한 전체이다. 시인은 정적인 정경을 생동감 있게 썼고, 처음 두 문장은 마지막 두 문장의 상상의 경지를 탄생시켜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장면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이것은 Li Yishan 의시의 미적 경향을 보여줍니다. < P > 이상은 (약 813-858), 예서 () 사람, 남생, 정저우 영양 (오늘 하남 정저우 영양) 사람, 만당의 유명한 시인, 두목과 함께' 작은' 과' 작은' 이라고 부른다 < P > 이상은은 만당 () 과 당대 () 전체에서 몇 안 되는 일부러 시가미를 추구하는 시인이다.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산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회자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 (금슬을 대표하는 시) 는 난해하고, 구분하기 어렵고,' 시인은 늘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간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이 있다. < P > 당문종 2 년 (837), 이상은은 제 1 수재가 되어 성립학당 비서, 학당 부기, 홍농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그는' 우리 분쟁' 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밀려 한평생 실의에 빠졌다. 당현종 말년 (약 858 년), 이상은은 정주에서 병으로 죽고 고향 영양에 묻혔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화이 저우 영단 (현재 진양산 왕장진) 조상의 동원인 청화북산 기슭에 묻혔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