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숭정은 어디에서 목을 매나요?
숭정은 어디에서 목을 매나요?
숭정은 어디에서 목을 매나요? "신회나무" 는 몇 번이나 보종한 적이 있습니까? 숭정 황제가 목매어 놓은 정확한 위치에 대해서는 각종 역사 문헌이 서로 다른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나라 숭정 황제가 실제로 경산에 목매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구체적인 장소는 다를 뿐이다. 소나무 밑에는 수황각, 수건 모자 국, 홍각, 영수각, 수녕궁, 수황전 등이 있다. 명사에 의하면. 이자성전, 명사. 제희, 명사. \ "왕 chengen 전기 \" 기록, 자정, 도심 점령, 새벽, 경산 수황각에서 숭천 황제 매달려. 숭정 황제가 수황각에서 사망한 것은 명나라 정사에서 비교적 통일된 서술이다. 그러나 다른 기록도 있다. "삼원노트" 에서 "우리는 경산공원의 고목에 빚을 졌다" 고 말했다. 。 이 고서들 중의 묘사는 기본적으로 매우 적은 수의 언어일 뿐이다. 숭정 황제가 목매어 놓은 정확한 위치를 정말 잘 모르기 때문에 청조의' 연두잡영' 에는 우뚝 솟은 산 만세, 담뱃나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시가 있다. 제혼이 희망이 있어 어디서 울어야 할지 모르겠다. 왕복하는 데 360 년이 걸렸다. 결국 숭정 황제가 목매달아 자살한 정확한 장소는 지금까지 아무도 분명히 말할 수 없는 것도' 어디서 울어야 할지 모르겠다' 는 이 시의 원인이다. 현재 충정 황제가 경산공원에서 목매달아 자살한 것은 청정부가 인심을 얻기 위해 인위적으로 설치한 역사적 경관이다. 국왕에게 죄가 있는지 묻는 사람이 없다. 명나라 숭정 황제가 몇 차례 목매달아 자살했다. 많은 명청사가들은 숭정 황제가 목매어 놓은 정확한 위치를 찾지 못했지만, 이 경산 동파의 회화나무는 명수가 되어 경산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경관이 되었다. 청초년' 신회나무' 로 정해진 이후 여러 차례 보종을 거쳤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어깨를 나란히 하고 여행하며 경산을 유람하는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1930' 명사종 순난' 사진을 보면 당시' 신회나무' 는 벽돌담으로 둘러싸인 나무뿌리로 드러난 오래된 그루터기를 가리키며, 그루터기에는 두 그릇의 굵은 나뭇가지가 자라고 있었다. 사람들은 1644 부터 1930 까지, 거의 286 년 동안 숭천 황제가 목매어 죽인 그 아카시아 나무가 이미 굵어지고,' 명사종 순난기' 사진 속'; 외형으로 볼 때, 이 회화나무는 결코 명나라 숭정 황제가 목매어 죽인 고목과 같지 않다. 늙은 나무가 죽은 후 뿌리에서 자라는 새로운 가지로만 해석할 수 있다. 1960 년대, 필자는 경산 동쪽 기슭에서 숭천 황제의 현수막을 직접 목격했는데, 이 회화나무는 민국시대' 명사종 순난' 사진 속' 죄탑' 과는 전혀 달랐다. 이 회화나무는 가슴길이 겨우 1 피트에 불과하고, 줄기 서쪽에는 긴 균열이 있어, 줄곧 나무심장까지 뻗어 있고, 회화나무는 위급하다. 1930' 명사종 순난' 사진 속 나무는 굵을 가능성이 높지만 꽃보다 나이가 작은 아카시아 나무일 뿐이다. 이 회화나무는 1960 년대 중반에 죽었다. 이번 판에는 지난 세기의' 신회' 사진이 처음 게재됐다. 당시 베이징시 원림국은 베이징시 혁신위원회에 이 상황을 보고했고, 혁신위원회 주임 오덕은 보고서를 강청에 전달했다. 197 1 년, 주은래 총리의 동의를 거쳐 베이징시 혁명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시원림국은' 죄메뚜기' 벌채를 명령했다. 문혁 기간 경산공원은 7 년간 문을 닫았다. 1978 경산이 재개된 후 여행객들이 숭정 황제가 목매어 있는 곳을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198 1 년, 공원 관리처는 경산 남파에서 입이 굵은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를 찾아 이식하여 잃어버린 역사 경관을 메웠다. 경산 동포의 수토 유지 작업을 잘 하기 위해 1996 년 공원 관리처는 숭정 황제의 목매달림 위 산비탈에 툰드라를 심기 시작했다. 지금 이 고대 회화나무는 동성구 건국문 북순성가 7 번 입구에서 이식된 것이다. 이 회화나무는 이미 150 대가 되었다. 300 여 년의 나무 나이는 아직 멀지만 외관상으로는 사발보다 두꺼운 작은 나무보다 믿음직스럽다. 1950 년대에 어떤 사람이 이런 대련을 남겨서, 고회명 불평을 한 적이 있다. 제 1 련은' 군에게 죄를 묻는 사람이 없다' 고 적고, 제 2 련은' 고회무감' 이라고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