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뜻밖에도 위대한 작가 소동파는 소똥, 발 씻기, 손톱 깎기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뜻밖에도 위대한 작가 소동파는 소똥, 발 씻기, 손톱 깎기에 관한 시를 썼습니다.
소동파의 시에는 연기 바다처럼 광활하고, 많은 사람들이 흔히 떠올리는 저속함도 그의 시에는 아낌없이 드러난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시들에는 천박함과 우아함과 천박함, 그리고 * * * *가 있다는 것입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 시골의 소박하고 풍요로운 삶이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속한 것이 시에 쓰여 있습니다. 세월의 산을 뚫고 나온 소동파의 시는 오늘날까지 전해져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현대 시인들의 소위 '시'는 '빛 앞에서 죽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의문과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저속함을 피하는 것"은 시대를 막론하고 시인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강조되어 왔습니다. 남송 시대 연유(延游)의 '창랑시(唱浪詩)'는 "시를 배우려면 먼저 다섯 가지 저속함, 즉 첫째는 천박한 몸, 둘째는 천박한 뜻, 셋째는 천박한 문장, 넷째는 천박한 단어, 다섯째는 천박한 운율을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명나라 이동양산루 시: "시시는 정제되지 않으니 이를 터번이라 하고, 승려의 시는 정제되지 않으니 이를 박제라 하며, 내실을 노래하는 것은 너무 화려하고 진실하지 않으니 이를 가루가스라 한다. 이 세 가지 가스를 없애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고대부터 시인들은 저속함을 피하기 위해 고심했지만 소시는 저속함을 일차원적으로 피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아함을 위한 저속함', '우아함을 위한 저속함', '우아함과 저속함'을 옹호했습니다.
송주지는 "달의 홀의 시"에서 "시에 들어갈 수있는 사람이 있고, 시에 들어갈 수없는 사람이 있지만 동포는 전혀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리 이야기와 같이 일어나서 사용합니다. 일단 그가 내려오면 그는 마치 잔해를 금으로 바꾸는 요정처럼 보이며 그 자체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수동포 자신도 "길거리에서 말하는 시장 사투리는 시에 녹여낼 수 있지만 귀에 익도록 변형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언젠가 요정이 돌을 금으로 깨뜨린 것처럼 경사 손이 아름다움을 소유하십시오."사람들의 귀를 녹이십시오. 이것이 소동파의 숙달입니다.
목욕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위대한 작가가 목욕에 관한 시를 쓴 적이 있습니까? 소동파는 '귀가 녹는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풍미'가 넘치는 시를 썼습니다. "꿈을 꾸면 스스로 정화할 수 있다": 스스로 정화하면 정화할 수 있다, 나는 땀을 흘리고 있다. 사람들에게 목욕하고 바디 게임을하라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러나 씻는 것, 그러나 씻는 것은 세상의 모든 것입니다.
'자기 정화'만이 당신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특이한 주제는 철학적 불교 사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수동포의 용기와 낙관주의는 페이지에서 뛰어넘습니다.
단적으로 말하면 글쓰기는 요리와 같고, 주제는 재료, 재료 또는 참신함과 같으며, 세상이 보지 못하고 듣지 못했거나 비싸고 특이하고, 얻을 수 없거나 신선한 "유기농", 부서지기 쉽고 촉촉하며 종종 너무 고급스럽고 번거로운 방법이 아니며 식당에서 "입으로 제공 할 수있는!
반대로 배추와 무와 같은 평범한 재료로 독특하고 놀라운 맛을 내고 싶다면 요리사의 깊은 기술을 테스트 할 것입니다.
국빈 연회에서 제공되는 '삶은 양배추'는 원래 청나라 황궁의 황실 요리관에 근무하던 유명한 사천 요리사 황이 만든 요리입니다. 이후 쓰촨의 거장 뤄가 개발하여 국빈 연회의 대표 요리가 되었습니다.
삶은 양배추의 재료는 평범합니다. 삶은 양배추는 언뜻 보기에 맑고 묽으며 심심하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국물은 부드럽고 가볍고 맑고 투명하며 야채는 연한 녹색이고 모양이 화려합니다. 시각은 맑고 선명하고 냄새는 가볍고 향긋하며 음식은 부드럽고 상쾌합니다.
수동포는 양배추 요리의 최고 대가였습니다. 그는 많은 음식을 실험하고 수입하기 위해 야생의 흔하지 않은 재료를 개량하기 시작했습니다. "동포 돼지고기"와 "동포 팔꿈치"와 같은 요리는 그의 대담한 혁신 시도의 걸작입니다.
수동포는 예술 분야에서도 과감하게 탐구하고 실험하여 결국 '들어갈 마음도 없고, 말할 말도 없는' 영역에 이르러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그는 "주제를 전혀 선택하지 않고 처음부터 그것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는 저속한 민속 속담을 마음대로 가져갈 수있을뿐만 아니라 고전을 통해 혁신과 변형 과정에서 흔적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것은 넓고 깊은 지식과 흡수하고 변형하는 강력한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반면 평범한 것, 심지어 저속한 것, 추악한 것조차도 시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관건은 어떻게 시에 들어가느냐, 즉 '사람들의 귀를 녹일 수 있느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