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풍경 "시끄러운" 고대시

풍경 "시끄러운" 고대시

루우 순정

왕조: 송나라 | 저자: 송치

동성은 점차 풍경이 좋다고 느꼈다. 쭈글쭈글한 잔물결로 손님을 환영하다. 청양담배 밖에는 새벽추위가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떠 있는 길이는 쾌감을 싫어한다. 당신의 딸을 사랑하고 미소를 짓고 싶습니다. 너를 위해 석양을 권하고, 하룻밤 화간 사진을 남기다.

번역 및 주석

번역

동성을 걸으니 봄이 점점 좋아지고 구겨진 물결이 배 위에서 천천히 흔들린다. 모든 녹색 버드나무가 아침 안개 속에서 춤을 추고, 분홍색 살구꽃은 매혹적인 봄으로 가득 차 있다.

인생이 짧고 즐거움이 너무 적다고 늘 불평하는데, 어떻게 돈을 아끼기 때문에 웃음소리를 경멸할 수 있단 말인가? 내가 너를 위해 잔을 들어 석양을 권하니, 남아서 늦꽃을 비추어라.

주다주석을 달다

⑴ 목련화: 당 본명, 이후 비문명으로' 옥루춘' 과 같다.

⑵ ⑵, ⑵, ⑵, ⑷,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⑵ Zhào: 노, 배를 가리킴.

(3) 봄: 봄의 날씨. 시끄러운: 밀집.

(4) 부동 수명: 부동 불확실성의 짧은 수명을 나타냅니다. 본문 "장자 의도적": "그 삶이 뜨면, 그 죽음은 이자와 같다." "

5. 아깝다: 인색하다, 즉 인색하지 않다. 미소: 특히 미녀의 미소를 가리킨다.

[6] 술을 받들다: 술잔을 들다. "신당서 서민전": "왕은 걱정하지 않고, 오른손은 술을 들고, 왼손 칼은 솔질한다."

(7) 잔휘: 석양의 잔광. 남송무제가 쓴 칠석시 중 하나: "낮과 밤 사진, 현월 초리터."

참고 자료:

1, 루린 편집. 송사. 베이징: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1992: 38-39 2, 이정 등. 당시와 송사가 전집을 감상하다. 베이징: 중국출판사, 2009: 228-229 3, 항당 추사 등. 당시와 송사 300 곡.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호수에서 수영을 시작한 것으로 봄빛을 노래하며 생기발랄하고 오색찬란한 초춘화권을 묘사했다. 다음 영화는 이전 영화의 밝은 색채와 건강한 분위기와는 달리 인생은 꿈과 같고 허황되고 잠시 사라지고, 제때에 먹고 마시며 놀아야 한다는' 인생은 꿈과 같다, 즐거움이다' 는 생각을 반영하고 있다. 작자 송기는' 붉은 살구 가지 끝에 봄이 가득하다' 는 말로 어계에서 혁히 유명하며, 세인들은 붉은 살구사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 번째 문장은 아름다운 봄빛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이다. 두 번째 문장은 의인화 수법을 이용하여 물결을 생동감 있고 친절하며 영적으로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청양" 이라는 문구는 먼 곳의 버드나무가 연기처럼 푸르다. 이른 아침이지만 감기는 가볍습니다. "살구" 라는 말은 살구꽃에 바치는 것이고, 살구꽃은 그들의 만개로 봄을 받쳐준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과' 시끄러운' 이라는 단어로 찬란한 봄빛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고난은 기쁨보다 많으며, 돈을 아까워해서는 안 되고, 이 즐거운 순간을 쉽게 포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이 매춘부와 함께 여행할 때의 심정을' 웃어라, 만성비' 라는 전고로 표현했다. 요컨대 이번 봄나들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작사가 동시에 여행하는 친구를 위해 잔을 들어 석양을 만류하고 꽃밭에서 좀 더 기다려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여기서 시인은 아름다운 봄빛에 대한 미련이 말로 넘쳐나고, 종이에 뛰어든다.

이 시는 구조가 엄격하고, 개합이 자유로우며, 낭만은 얽히지만 경박하지 않고, 어휘는 화려하지만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생명에 대한 집념, 시간에 대한 소중함, 봄에 대한 유망, 불후의 예술적 가치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 단어는 봄을 노래하며 청춘을 아끼고 삶을 사랑하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궐초봄의 경치를 쓰다. 동성의 풍경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는 말은 서술적인 말투로 천천히 쓰여졌다. 겉으로는 무심해 보이지만,' 좋다' 라는 글자는 이미 봄에 대한 칭찬을 억제할 수 없다.

다음 세 문장은' 좋은 풍경' 의 구체적인 전시와 이미지 묘사입니다. 우선' 쭈글쭈글하고 물결이 일고 있는 영빈함' 이 사람들의 관심을 영천수에 끌어들이고, 물의 물결이 출렁이며 손님에게 손을 흔들며 환영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는 사람들에게 그와 함께' 청양' 을 보라고 청했고,' 청양' 은' 객가' 가 오는 시간과 특징을 지적했다. 효한의 빛' 은 봄에 관한 것이고, 작가의 내면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기도 하다. 잔물결' 과' 청양' 은 모두 봄을 상징한다. 그러나 봄을 더 상징하는 것은 봄의 꽃이다. 이 전제하에, 마지막 영화의 마지막 문장은 마침내' 붉은 살구가 담장 밖으로 나와 봄빛이 가득하다' 는 절창을 불렀다. 이 말이 화면 위의 점정필이라면 시인의 가슴에 피어난 감정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소란' 이라는 글자는 살구의 심오하고 복잡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기가 충만한 모든 아름다운 봄빛을 돋보이게 한다. 시끄러운' 이라는 단어는 색채가 알록달록할 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있는 것 같다.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말했다: "'시끄러운' 단어, 영역 밖으로." "

하궐은 시인의 주관적 느낌에서 봄빛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부생은 적은 환희를 미워하고, 천 원을 사랑하고, 웃고 싶다" 는 말은 명리 두 방면에서 봄의 귀여움과 소중함을 돋보이게 한다. 시인은 요직에 있으면서 공무에 얽매여 봄으로부터 생명의 즐거움을 찾을 시간이나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이것이' 부생' 에 대한' 장한 미움' 이라고 생각했고, 그 결과 나는' 천 원' 을 버릴지언정 봄의 짧은' 미소' 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봄이 이렇게 소중하고 귀여웠기 때문에 시인은' 그대를 위해 석양을 달래라' 는 강한 주관적 요구를 분명히 했다. 이런 요구는' 불합리하다' 는 것이다. 그래서 불가능하지만 시인의 봄에 대한 소중함과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1, 주 등' 당송사 감상사전' (당 5 대 북송). 상하이: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88: 447-449.

단평

이른 봄에 푸르러지고, 땅은 동성에 있고, 봄빛은 먼저 동성에 있다. 날씨는 맑지만 파도는 잔잔하다. 봄은 햇빛이 맑고 날씨는 따뜻해진다. 봄은' 살구' 를 대표해서 시가 귀에 익었다. 시인은 홀로 한 글자에 "시끄럽다" 라는 기치를 세웠다. 왕 Guowei 는 그의 "성공적인 영역" 을 칭찬했다. 이어는 이 단어가 불합리하게 사용되었다고 생각한다. "두명은' 소란', 복숭아와 이두춘, 붉은 살구두춘-나는 모른다. 만약' 싸움' 이라는 단어가 있다면' 싸움',' 싸움',' 싸움' 을 사용할 수 있다. " 사실, 사람들의 시청각 감정은 열 수 있습니다. 소리 없는 손짓은 일종의 소리 파동이라고 하는데, 마치 시각에서 청각을 얻기 위한 느낌인 것 같다. 살구꽃이 훈훈하게 붉어지는 것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꿀벌나비가 꽃 위에서 날고, 봄새가 노래를 부르고, 봄이 가져다주는 생기를 느끼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출처를 밝혀주세요: /view-2 12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