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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공비의 역사

선산은 호북성 샹양시(현 샹양시)에서 남쪽으로 7마일 떨어져 있으며 동쪽으로 한강을 마주하고 있으며 자개산, 만산과 함께 '삼산'이라고도 불린다. Xians", Xianshan Mountain이 첫 번째이므로 "Hiansou Mountain"이라고도합니다. 산이 높지도 웅장하지도 않지만 양호로 유명하다. 양호는 산수를 매우 좋아하여 어릴 때 화산에 오르고 일월암 남쪽의 염현대(Nianxian Terrace)에 올라 산봉우리를 내려다보며 깊은 감정을 느꼈다고 한다. Nianxian Terrace'가 있습니다. 그는 해마다 봄과 가을에 향양성을 떠날 때 향성을 떠나 서안산에 올라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시를 읊었습니다. 양후는 기념품으로 서안산(Xian Mountain) 기슭에 편백나무를 심었고, 후세는 그 나무에 "진 편백나무(Jin Cypress)"("명소 기록")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양호가 선산에 올랐을 때, 부하 조잔에게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우주가 있는 한 이 산이 있으니, 그때부터 성인과 무사는 올라와서 멀리서 바라보았다. 나와 당신 같은 사람이 많이 있는데 모두 멸절되어 알려지지 않았으니 사람을 슬프게 하니, 백 살이 되어도 영혼이 이 산을 오를 것입니다.” 조우잔이 대답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이며,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이 산에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 역사가 확인시켜 줍니다. 그는 Zou Zhan의 예언을 이해했습니다. 양호가 죽은 후 향양 사람들은 양호가 생전에 놀던 곳에 기념물과 사찰을 짓고 해마다 제사를 지냈다. 방문객들은 양호사 앞 비석을 볼 때마다 눈물을 흘린다. 양호의 뒤를 이어 양양을 수비한 장군 두유(Du Yu)는 이 기념물을 '눈물비'라고 명명했습니다.

'눈물비'는 남제(南齊)나라에 전파되면서 파괴되어 버려졌다. 『남제·장징아전』에 따르면 장징어가 양양을 통치할 때 “양삼부의 눈물의 비를 옮겨 그 자리에 단을 세우고자 하였으니 강지가 훈계하였다. : "양대사의 유산은 옮겨져서는 안 됩니다. "'Jing'er가 말했습니다: "Taifu는 누구입니까? 모르겠습니다. '''눈물비'는 이때 파괴되었을지 모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남양 대동 10년(544년)에 '눈물비'가 다시 세워졌습니다. 유즈린(Liu Zhili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비석 뒷면에 유영정의 비약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송나라의 "직곡호루"에 기록된 "량종리양호비"입니다. "양 공의 눈물 비", no. 저자 이름은 Li Xingchu가 쓴 "Xiangyang Qi Jiulu"입니다. 양(梁)대동(大同) 10년, 영주(永州) 관찰사가 옛 비석이 없어졌기 때문에 비에가에게 유복송(劉寄忠)의 집필과 이 판의 모형화를 하라고 명령하였다. 기념비의 길이는 1피트입니다. "'수대·의문지' 총집에는 '양호눈물비' 1권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이 비석을 가리키는 것으로 추정된다. 양비(梁碑)는 당나라에 전해졌으나 여전히 온전하게 남아 있다. 그래서 맹호연의 시에는 '양공비' '아직'이 있다.

진나라 융흥시대(304~306)에 유홍 장군이 형주 태수로 부임했다. 어린 시절 양호의 군대에 참전하여('진서' 66권 '도감전' 참조) 양호를 오랫동안 존경하여 형상에 온 후 공손히 방문하였다. Yang Gong의 사원은 그의 직원 Li Xing에게 Yang Hu의 비석을 다시 작성하여 사원 앞에 새기도록 명령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Jin 기사 "Li Xing은 당시 유명한 문학 인물이었습니다. "금서" 88권 "효우 전기"에서 "문자 그대로의 재능"으로 묘사되었으며, "홍복에서 유홍은 제갈공명과 양수자를 세웠습니다. 걸시싱주의 글은 매우 웅변적입니다. 그가 쓴 『양공비』는 정감이 넘치고 서체가 깊어 당시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기 때문에 이 비에 '눈물비'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

북송 청력 7년(1047년), 양양현의 일을 잘 아는 왕주가 그에게 양호사 중건을 주관하도록 명하였다. 촉, 채주사를 잘 아는 오우, 광화군사를 잘 아는 이종의, 종당의 장곡화, 태창의 의사 손강, 지도자 이강보가 있다. 태자저택의 판위지(象魏治), 작가 위불법(魏絲發), 대리사 재상(舌保臣), 채주(蔡州)의 판사인 향주가안(象州官), 차이저우의 판사 유장(劉昌), 하양의 관리인 배우(貴玉), 마윤(毛雲) 창저우(昌州) 관리인 현상(玄縣) 롄샹(進祥)과 윈샹현(雲縣縣) 현현(縣) 위황통(魏黃桐)이 모두 시를 새겨 두었는데, 이 건물은 청나라 왕시진(王十玄)의 석조 건물이다. 그의 "Shu Daoyi Cheng Ji"와 Lu Zhengxiang의 "Baqiongshi Jinshijie"(Volume 97)에는 Xianshan에도 오래된 누각이 있습니다. "후기 양 왕조 때 방문한 곳이었습니다." 남조 시대에 개조되어 비석이 세워졌습니다 ( "후량 선산 파빌리온 재건에 관한 메모"는 송나라 시닝 시대의 "우제비 메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Xiangyang의 Zhonghui는 두 현자 Yang Hu와 Du Yu를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다시 개조했습니다. Ouyang Xiuwei는 특히 "Xianshan Pavilion"에서 Yang Hu의 위대한 덕을 칭찬했습니다. 송나라 초기에 Xian Yang Hu의 "눈물 비"가 세워졌고, 송나라의 "Ji Gu Hou Lu"는 비석이 4년까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명나라 홍지(1491년)가 재건되었을 때 비문에는 여전히 이흥의 "양공비"의 글자가 사용되었습니다. 새겨진 비석의 탁본은 널리 유포되었으며 "향양진시"에 수집되어 기록되었습니다. Lue'와 'Quan Jinwen'.

'눈물비'와 동시에 건립된 양호사(楊湖寺)도 버려지고 재건되는 일을 반복하며 명나라 시대에도 여전히 숭배를 받고 있다('대명일통지' 60권 참조) ). 청나라 건륭(乾隆) 때 양호(楊湖)의 후손인 양커후(楊僧后)는 『양사계공서』에서 “도가 양양을 지날 때 태부호사로 가는 항해를 멈추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머리에 경의를 표하고 기념비를 바라보며 네 번 더 한숨을 쉬었습니다."

시안 고트후 사원과 '눈물의 눈물'은 불행하게도 최근 전쟁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 기념물을 보존하기 위해 샹판시(샹양시) 문물관리처는 1982년 옛 장소에 새로운 비석을 다시 세웠습니다. 비석 중앙에는 현대 서예가가 쓴 세 개의 큰 필기체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눈물의 비석". 글씨가 매끄럽고 비석이 산을 배경으로 서 있습니다. 매우 훌륭합니다.

역사적 암시

학자와 함께 염산에 오르다

멍호연

사람은 시대에 따라 변하고 교류는 고대와 현대가 된다.

산과 강은 그 아름다움의 흔적을 남겼고, 우리는 다시 이곳에 올 것입니다.

물이 떨어지면 낚싯대가 얕아지고, 날씨가 추워지면 꿈나라가 깊어진다.

양공비도 남아 있는데, 읽고 나서 눈물이 났다.

감상

시안산은 향양의 명승지입니다. 양호는 진나라 때 양호를 수호할 때 친구들과 함께 종종 선산에 가서 술을 마시고 시를 지었습니다. 산과 강은 지나갔으나 인생이 짧다는 사실이 안타까웠습니다. 맹호연은 과거에 경의를 표하고 현재를 후회하며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며 시대에 대한 슬픔을 느끼는 고대 주제를 다시 한 번 표현합니다.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Xian Mountain은 Xiangyang의 명승지입니다. Yang Hu는 Jin 왕조의 Xiangyang을 지킬 때 친구들과 함께 종종 Xian Mountain에 가서 술을 마시고시를 썼습니다. 맹호연은 과거에 경의를 표하고 현재를 후회하며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며 시대에 대한 슬픔을 느끼는 고대 주제를 다시 한 번 표현합니다.

시인은 “사람은 변하고, 교류는 과거와 현재가 된다”고 한탄했다. 인류사회는 늘 발전하고 변화한다. 장강 뒤의 파도는 앞의 파도를 자극하고, 새로운 세대가 낡은 것을 대체하는 것은 돌이킬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과거의 모든 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오늘의 모든 것은 곧 과거가 될 것입니다.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해마다, 날마다 시간은 무자비하게 흘러갈 것입니다. 시는 쓰자마자 시인의 혼란과 무한한 우울을 드러냈다.

“산과 강은 아름다운 흔적을 남겼고 우리는 다시 올 것입니다.”라는시는 양후의 이야기를 분명히 암시합니다. 시안산에 오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양호사와 눈물비이다. 『금양호전』에 따르면 양호가 선산에 올라 동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주가 있기 때문에 이 산이 있었으니 현자와 현자가 올라갔다. 저와 당신처럼 먼 곳을 바라보기 위해 여기에 올라왔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모두 희미해져서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양후 마을 샹양은 정치적으로 큰 성취를 이루었고, 그가 죽은 후 양양 사람들은 그를 그리워하여 서안산에 절과 비를 세웠다. 맹호연은 시안산에 올라 그 비석을 보고 감동에 젖어 선인들의 유산과 자신의 무명을 생각하고 애틋함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산에 오르면서 본 것을 “물이 떨어지면 낚싯대가 얕고, 날씨가 추우면 꿈나라가 깊다”고 시인은 잠시 눈을 떴다. 양호사(楊湖寺)를 바라보며 서안산(西山) 주변 풍경을 바라봤다. 눈에 띄는 것은 시안산(Xianshan) 옆에 밤낮으로 흐르는 한강의 모습이다. 가을에는 초목이 시들어 강물이 맑고 얕아 물이 맑아 물이 얕다는 느낌을 준다.

율량주를 보면 자연스럽게 사마회, 제갈량과 친구였으며 유표의 초대를 여러 번 거절했던 은둔자 고현방덕공이 떠오른다. 더 멀리 가면 끝없이 펼쳐진 운몽제가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날씨는 춥고 물은 맑으며 에어컨은 어둡습니다. 고대에는 호북성 장강(長江) 남쪽과 북쪽을 집합적으로 "운몽(雲夢)"이라 불렀으며, 장강(長江) 남쪽을 "멍쩌(孟河)", 장강 북쪽을 "운택(雲河)"이라 불렀다. 나중에 대부분이 땅으로 매립되어 오늘날 홍호호, 양자호 등 수십 개의 호수가 모두 운몽유적입니다. Mengze는 Xianshan에서는 볼 수 없지만 일반적인 호수와 늪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시인은 시안산에 올랐을 때 늦가을의 시들어가는 것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는데, 그로 인해 '인생이 얼마나 많은지', '과거에 얼마나 많은 고난이 있었는지'를 한탄하게 되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재능은 없지만 그것을 발휘할 곳은 없다.

'양공비'는 아직도 그 자리에 있는데, 읽고 눈물이 났다'는 문장에는 시인의 지극히 복잡한 감정이 담겨 있다. 양호는 진나라 초기의 유명한 장군으로 400여년의 세월을 두고 헤어졌지만, 양호는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갖고 백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나라를 위한 공적을 세웠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양공비가 남아있습니다. 존경받는 서안산(西山)에 서 있고, 시인 공공(孔孝)은 세상과 나라를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나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길이 없어 은둔하여 생을 마감한다. 그의 죽음 이후에는 필연적으로 소멸되어 알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아직 살아있는'양공 기념비에 비하면 자해한 상처는 양공처럼 세상을 떠날 수 없습니다. 당연히 "읽고 나면 눈물이 그렁그렁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