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가다오의 『황혼산촌』 원문 및 번역 감상

가다오의 『황혼산촌』 원문 및 번역 감상

황혼이 산촌을 지나가다 원문:

찬물 소리가 수 마일까지 들리고 근처에 산장이 거의 없습니다. 황야에는 이상한 새들이 울고, 지는 해는 여행자들을 겁나게 합니다. 정월말에 변봉은 진나라를 이길 수 없었다. 뽕나무의 우울함 속에서 불꽃놀이는 점차 친밀해진다. 무궈산촌 번역 및 주석

번역 산간지역에는 가까운 이웃도 없이 흩어져서 살고 있는 차가운 물소리가 들린다. 황야에서 이상한 새들이 지저귀고, 희미한 일몰이 행인들을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초승달은 긴 밤 동안 빛나지 않았고 국경의 봉화는 삼친을 넘지 못했습니다. 저 멀리 울퉁불퉁한 뽕나무 몇 그루 밖에는 요리를 할 때 나오는 연기가 점차 사람들에게 가까워졌다.

참고사항 1 냉수 : 흐르는 찬물을 말한다. Tang Du Mu의 시 "진화이 계류": "연기 우리는 차갑고 달은 모래 속에 갇혔습니다. 나는 밤에 친화이에 주차하고 레스토랑 근처에 있습니다." 2 Shanjia: 산속의 가족. 당나라 두보의 『이자초가에서 동둔초가로』의 두 번째 시: “산속의 밤찜은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들벼는 싱싱한 엘크를 낸다.” 한유향(汉劉祖)의 『부녀전(周寶庫)』에는 “주께서 이 소식을 듣고 많은 돈을 주어 그녀와 결혼하게 되었는데, 이웃들이 경쟁하여 그녀와 결혼하게 되었다.” 올빼미(chīxiāo)처럼요. Ciao: 마지막에 "yu"라는 단어가 생략되었습니다. 황야: 열린 들판. 『시경·소야·풀이 누렇지 않은 까닭』: “도적과 호랑이가 광야를 이끌고 남편을 애도하니 밤낮으로 할 시간이 없도다.” ...겁먹게 만들다. 보행자: 여행하는 사람들. "관자·자신의 의미": "열흘 안에 집에 처녀가 없고 길에 행인도 없게 될 것입니다. 5월: 초승달." "월부시집 · 청상곡자 1 · 한밤중 4시의 봄 노래 5": "초월에는 녹색 건물이 어둡고 Luoqi는 새로운 바람에 매달려 있습니다." 밤새, 밤새도록. 당나라 두보의 『팔애시. 태주사호』 성양으로 강등된 정공겸의 이야기에 따르면, “밤새도록 종이 작업에 바빠 사물에 대한 몽상을 모았다.” 국경 봉화: 국경에 전쟁을 알리는 봉화입니다. 당나라 심천기가 지은 시 '사이베이(Saibei)' 중 하나: "바다의 공기는 가을비 같고, 가장자리의 봉우리는 여름 구름 같다." 진(秦): 오늘날 산시성 남부 지역을 가리킨다. 7 우울증: 희박함을 의미합니다. Han Yangxiong의 "Yu Xue Fu": "부러움은 반쯤 흩어지고 우울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뽕나무 (zhe) : 여기서는 원래 의미가 뽕나무와 뽕나무로 사용됩니다. 『의례서·월령』: “(지천월) 노우가 들판에서 뽕나무를 베고, 노래하는 비둘기가 깃털을 날리고, 후투티가 뽕나무 위에 내려온다. 8불꽃: 요리하는 연기를 가리킨다.” , 일반적으로 인간의 연기를 나타냅니다. 『역사기·여수』: “천하가 풍족하여 10달러가 넘는 기장과 수탉이 짖고 개와 불꽃놀이가 수천 리 떨어져 있으니 산촌을 감상하는 것이 과연 평안하고 행복한 사람이라 할 수 있겠는가?” 황혼녘

자다오는 '이상하고 추운 날씨'라고 말했다. 그의 '한적한' 스타일로 알려진 이 여행시는 그의 창의적인 특성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청각적 이미지로 문장을 시작하세요. 어느 가을 저녁, 시인은 어느 산골 마을을 지나가다가 멀리서 계곡물이 졸졸졸 흐르는 소리를 들었다. "수 마일" 이내에 미묘한 물소리가 선명하게 들리고 산간 지역의 고요함과 황량함을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희소한 가족, 즉 '샨 가족의 젊은 이웃'이다. 이러한 청각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가 상반되어 산촌의 황량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에서 작가는 옅은 먹으로 황량한 산촌 풍경을 그려낸다.

부부는 산간 지역의 황량하고 우울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광야에 이상한 새가 울고, 지는 해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아마도 올빼미 같은 새일 겁니다. 사막의 외로운 황야에서 이 이상한 새가 지저귀는 것은 이미 무섭고 불안하지만, 해가 지고 산이 점차 어두워질수록 외로운 여행자는 이 순간 당연히 더욱 더 전율을 느낄 것입니다. 이 두 시의 소리와 색깔은 충격적이다. 시의 영역은 깊고 위험하며, 이것이 Jia Dao의 진정한 성격입니다.

시인은 황야에서 몇 마일 떨어진 산골 마을로 걸어가는 도중 어느새 시간이 흘러 조용히 밤이 열렸다. 목 쌍은 야경을 기록합니다. "첫 번째 달이 아직 끝나지 않았고 국경의 봉화가 진나라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국경의 봉화는 국경의 봉화를 의미합니다." 당나라에는 국경의 등대가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국경의 문제를 알리는 비상등대이고, 다른 하나는 평화를 알리는 등대였습니다. 진(秦)은 오늘날 산시성(陝西省) 남부 지역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떠오르는 달이 하늘 높이 솟아 있고 봉화불이 진나라를 건너지 않고 켜져서 그 지역이 안전하고 건전하며 산간 지역이 더욱 조용하고 평화롭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때 시인은 점차 별장으로 다가갔다.

마지막 대련은 “황량한 뽕나무 너머로 불꽃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시인은 산촌에 다가섰을 때의 즐거운 기분을 묘사하고 있다. 산골마을 사람들의 집 옆에 있는 뽕나무와 오두막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는 내 마음 속에 매우 따뜻하고 친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불꽃놀이는 점점 사랑을 만든다'라는 결론 문장은 인생에 대한 큰 흥미와 매력을 담아 썼다.

시인은 삶에 대한 예리한 감각과 심오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문장을 다듬는 데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에 담긴 심리적 묘사도 세심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습니다.

이렇게 시의 패턴은 파도와 시작과 끝이 있는 것처럼 나타나며, 질서정연한 구성 속에 다양성과 다채로움을 담고 있다.

시의 이미지는 사악하고 차갑고 가늘고, 그 영역은 깊고 기묘합니다. 중당시 중에서는 참으로 독특합니다. 명나라 호영림은 『랑현의 기묘함』을 “다섯 글자로 독창적으로 창조한 것”이라고 칭찬했다(사소·내편 4권). 스타일 관점에서 보면 이 설명도 적절합니다. <황혼의 산촌 지나기>의 창작 배경

이 시는 시인이 늦가을 황혼녘에 산촌을 지나가는 기록으로, 구체적인 창작 연도는 알 수 없다. 시 작품 : 황혼의 산촌을 지나다 시작자 : 당나라 가도 시 분류 : 산촌 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