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농가에 관한 고대 시

농가에 관한 고대 시

1.농가를 찬양하는 시 1 "설가후룡산주"

당나라:유창청

저무는 해는 창백한 산에서 멀리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개는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나무 문에서 짖는다.

번역:

어스름이 창백하고 산이 멀리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날씨는 너무 추웠고 남의 집에 머무는 것이 비참하게 느껴졌습니다. 갑자기 나무로 된 문에서 개가 짖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주인의 눈 내리는 밤일 거예요.

2. 노인의 마을

당나라:맹하오란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자신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건네며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번역:

오랜 친구가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해주고 친절한 농가로 나를 초대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푸른 산이 도시를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곡물밭과 채소밭을 바라보며 잔을 들고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청양 축제가 열리고 있으니 국화를 보러 오세요.

3."황혼의 산촌"

당나라:자도

추위 소리가 멀리서도 들리고, 산속의 사람들은 흩어져 살며 근처에 이웃이 없다. 황야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창백한 석양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겁에 질리게 했다.

번역: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차가운 물소리가 들리고, 산속 사람들은 흩어져 살며 가까운 이웃이 없다. 황야에는 낯선 새들이 지저귀고, 우울한 석양은 지나가는 사람들을 두렵게 합니다. 초승달은 긴 밤을 비추지 않았고 국경의 봉화대는 아직 산친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저 멀리 음침한 뽕나무 몇 그루 너머로 모닥불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친척들을 서서히 가깝게 느끼게 했다.

4."정원으로의 귀환, 제1부"

웨이와 진: 타오위안밍

전원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입니다. 저는 서보닷컴에 입사한 후 10년 넘게 현장을 떠나 있었습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밭에 대한 겸손을 지키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앞을 덮고 있습니다, 리리만.

이웃 마을이 희미하게 보이고, 마을은 연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다. 마당에는 먼지와 어수선함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자유가 없는 새장에 오랫동안 갇혀 있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번역:

어렸을 때 저는 관습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 제 천성이었죠. 저는 직업의 덫에 빠져 눈 깜짝할 사이에 10년 넘게 시골을 떠났어요. 새장에 갇힌 새들은 종종 과거의 산에 머물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남쪽 광야의 황무지를 개간하고 순수함을 유지하며 농사를 짓고 싶습니다. 정사각형의 집 주변에는 10에이커가 넘는 땅이 있고 89개의 오두막과 건초집이 있습니다.

5."정원으로의 귀환, 제3부"

웨이진:타오위안밍

나는 남쪽 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에는 잡초가 무성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고 해질녘 달빛에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혔습니다. 옷이 젖어 아쉽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나는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드문 남쪽 산기슭에서 콩을 재배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달빛을 받으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염소가 다니는 길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밤이슬이 제 옷을 축축하게 적셔줍니다. 옷이 젖은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다시 농사를 짓고 싶은 제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2. '농원'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봄바람 산은 맑고 꽃향기 가득하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고 따뜻한 모래사장에 짝을 지어 잠을 자느라 바쁘다. --두 절대자, 탕두푸 2. 울창한 대나무 사이에 홀로 기대어 나는 거문고를 연주하며 노래를 흥얼거렸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작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으로 오세요. --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탕맹하오란 4. 산은 지금 차갑고 푸르며, 가을에는 물이 졸졸 흐른다.

초가집 문 앞에서 지팡이에 기대어 저녁바람에 지저귀는 매미 소리를 듣는다. 석양이 나룻배 위를 맴돌고 집집마다 저녁 식사 연기가 피어오른다.

여름의 가치와 남은 취기가 만나고, 다섯 그루 버드나무에서 야생의 시가 외쳐진다? -- 「변두리 오두막에서 페이디에게 보내는 편지」 당나라 왕위 5. 새들은 오래된 숲에 머물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근원을 그리워한다.

남쪽이 열리고 시골로 돌아왔다. 집은 초가 지붕이 있는 약 10에이커의 땅으로 둘러싸여 있다.

리타오뤄 연못 앞 버드나무 그늘 뒤에 느릅나무가 있다. -- "정원으로 돌아오다" 송 타오 위안밍 6, 지아 이 3년 유배 생활, 완리, 반차오.

흰 송아지를 기르는 방법? 물을 마시는 것은 깨끗한 물에 유익하다. -- "현장의 말" 이백, 당나라 7년,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은데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 속 깊은 곳까지 비추고 이끼에 비친 풍경이 아름답다. -- "차이루" 탕 - 왕웨이 8: 비가 내린 가을밤에 텅 빈 산이 서 있다.

봄이 쉬고 가을 해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가을밤의 언덕, 탕왕웨이.

3. 농원의 활기를 일곱 가지 법칙으로 표현한 시를 쓰시오. 농원의 활기를 묘사한 시는 "자두는 황금빛이고 살구는 살찌고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가늘다. 아무도 울타리를 넘지 않지만 잠자리와 나비는 날아다닌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1.이 시는 송나라 판청다의 '사계절의 잡화 - 다음 편'에 나오는 시입니다.

2. 판청다(1126-1193)는 시후주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국적, 핑장(현 장쑤성 쑤저우) 우현. 남송 왕조의 시인. 시문무. 장시학파에서 시작하여 당나라 중기와 후기의 시를 연구하고 백주이, 왕건, 장지와 같은 시인들의 사실주의를 계승하여 결국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신선하며 매력적입니다. 그의 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농촌 사회 생활의 내용을 반영한 작품이 가장 뛰어납니다. 양완리, 루유, 유 마오와 함께 남송 왕조의 '중세 르네상스 4대 시인'으로 불렸습니다.

3. 이 시는 초여름 강남의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처음 두 행에서 자두와 살구는 살이 통통하고 밀과 양배추는 얇고 밝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행에서는 해는 길고 사람은 드물고 잠자리는 날고 나비는 춤추니 움직임이 고요하다.

4. 고향의 작은 마당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1, 바람은 작은 마당으로 돌아오고, 버드나무 눈은 계속되네.

원문의 해석: 봄바람이 돌아와 마당의 잡초가 푸르러지고 버드나무에 새잎이 돋아나니, 해마다 봄이 계속 찾아왔다는 뜻으로, 오나라 시인 이유의 '젊은 미인, 바람은 작은 마당에 푸르게 돌아오고'에서 따왔다.

2. 유휴 창문이있는 작은 안뜰은 이미 봄이 깊고 무거운 커튼은 무겁지 않습니다. --노래에서:리칭자오의 '작은 마당의 유휴 창에 봄이 깊다'

우리말 해석:마당의 봄빛이 창문을 통해 지나가는 것을 보고 있다. 무거운 커튼은 걷히지 않았고 어두운 내실은 그림자로 무겁다.

3. 녹색 잔디 벽이 이끼가 낀 안뜰을 둘러싸고 있고 바나나가 안뜰의 색을 되돌립니다. 옥 - 송나라:천커의 '보살야인', 이끼 낀 정원을 둘러싼 녹색 우후담

해설:녹색 잔디 담장이 이끼 낀 안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나뭇잎이 마당을 가로질러 바나나를 굴립니다. 나비가 계단 위를 날아다니고 커튼이 바람에 자유롭게 펄럭입니다.

원문:오대(五代) 시조:마오시전 "보살 오랑캐, 향기로운 눈이 가득한 배꽃"

번역:뜰에 핀 배꽃은 향기로운 눈처럼 보인다. 고층 빌딩의 고요한 밤, 정 작가의 지붕 조각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5. 리우 방어 깊은 안뜰. 망토처럼 맑은 연어. --노래:루쯔가오의 '청평레 - 류가 깊은 뜰을 지키다'

번역:버드나무 옆 깊은 뜰에 제비들이 우는데, 그 울음소리가 칼날처럼 밝다.

5. '뜰'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뜰 앞에 플라타너스 나무가 떨어지고 물에는 히비스커스가 가득하네.

사나라:주

뜰의 플라타너스는 잎이 다 떨어지고 물속의 연꽃은 낮의 화려함을 잃었네.

시인의 마음을 이해하듯 내 마음도 마찬가지다.

서리가 내린 붉은 잎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져 시를 쓸 수 있을 만큼 가까이 날아갔다.

해설:

마당 앞 플라타너스 잎은 사라지고 물속의 연꽃은 그 매력을 잃은 지 오래다. 시인의 마음을 아는 듯이. 서리가 내린 붉은 잎 한 장이 나뭇가지를 떠나 시 한 수를 쓰려고 가까이 날아들었다.

2, 마당 앞의 비취나무를 바라보며 부러진 기억을 떠올렸다.

오빠 유청 당나라 이후 눈의 희생:이백

어젯밤 량정원에서 한은 몰랐다.

궁전 앞의 옥나무를 바라보며 그 가지를 떠올리며 가슴이 아팠다.

설명:

어젯밤 우리는 량정원에서 함께 놀았다. 오빠는 추웠는데 당신은 몰랐어요. 혼자 마당에 나와서 눈 속에 있는 비취나무를 봤어요. 가지가 이어진 모습에 가슴이 아팠어요.

3, 어젯밤 법원 앞 플라타너스 나무의 비가 짧은 가슴에 강한 기침을했습니다.

왕송의 가을 감상 :

슬픔이 자신의 술을 부을 때, 칼을 바라보며 깊은 눈물을 흘린다. 부끄러움을 덜 아는 황금 플랫폼, 재스퍼 곡은 공허한 선이 될 것입니다.

가을 바람과 외로운 꿈의 만 잎, 램프 밤비 고향 마음. 어젯밤 법원 플라타너스 비 앞에서 짧은 옷깃에 강한 기침.

해석:

슬픔이 강할 때는 술을 가져다가 스스로 따라 마신다. 칼에 불을 붙이면 깊은 눈물이 나지 않을 것이다. 금각은 여전히 친한 벗이 없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재스퍼 송은 자신의 좋은 목소리를 한탄하려 한다. 가을바람에 외로운 누각의 꿈은 이루기 어렵고, 밤비 속 희미한 등불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어젯밤 마당 플라타너스 앞에서는 바스락거리는 찬 공기가 짧은 치마 속으로 불어왔다.

4, 진주 커튼은 두꺼운 연기를 굴리지 않고 안뜰 앞에 그네를 칠하고 태양이 밝습니다.

마오웬시:다섯 왕조 작은 사람들 물고기 가방 진탄루 원앙 베개

점보 진탄루 원앙 베개, 리본 보드 공식 브로케이드. 일몰 낮은 작은 창문이 밝고 사우스 파크 나무가 중얼거리며 꿈은 실현되기 어렵습니다.

율루 샹은 따뜻하고 종종 추가되며 땅은 가벼운 보풀로 가득합니다. 진주 커튼은 두꺼운 연기를 굴리지 않고 법원 앞에서 그림을 그리지 않고 태양이 밝습니다.

설명:

분홍색 원앙 베개는 금색 위즈프, 화려한 벨트 바인딩 화려한 궁전 브로케이드를 조각합니다. 석양은 어두운 작은 창문을 향해 의도적으로 내려앉는 것 같습니다. 사우스 파크의 푸른 나무, 꾀꼬리 한 쌍의 부드러운 말, 아아, 나는 더 이상 당신을 꿈꿀 수 없습니다. 옥 난로에서 향과 따뜻한 냄새가 나지만 나는 계속해서 향을 자주 추가하고 버드 나무 조각이 창문 밖에서 가볍게 펄럭입니다. 방은 먼지와 연기로 가득 차 있지만 아직 구슬 장식 커튼을 걷지 않았습니다. 그네는 코트 앞에 그림처럼 서 있습니다. 아아, 이 화창한 날은 정말 실패했습니다.

5. 법원 앞의 월계수 덤불은 눈으로 인해 느슨해지고 베란다에 베일이 걸려 있습니다.

당나라 창가:유유시

보산 향로는 향기로운 향을 내뿜고 붉은 초는 황제의 아들을 상이천으로 안내했다. 긴 밤은 길고 하늘은 맑지 않으며 차가운 기러기도 지나갔다.

궁전 앞의 눈송이, 소나무 가지, 눈꽃이 베란다 아래 등불에 비칩니다. 손님들은 여전히 음악을 연주하며 술과 음식을 즐기고 있다.

설명:

보산 난로에서 향기로운 안개가 피어오르고, 지푸는 붉은 촛불을 켜고 우황제를 상이천으로 안내했다. 밤은 길고 하늘은 아직 밝지 않았으며 추운 기러기는 이미 지나갔다. 눈송이가 날리는 마당, 소나무 월계수 눈, 현관 아래의 등불이 서로를 보완합니다. 수업에 참석한 손님들은 여전히 술을 마시며 즐거워하고 있었고, 커튼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방해가 되었습니다.

6. 농원의 활기를 일곱 가지 법칙으로 표현한 시를 쓰시오. 농원의 활기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매실은 황금빛이고 살구는 살찌고,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가늘다. 에 나오는 시입니다.

판청다(1126-1193)의 본명은 스마트이며, 시후주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핑장성 우현(현재의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한족이었습니다.

남송 시대 시인. 시문무.

장시파에서 시작하여 당나라 중기와 후기의 시를 연구하고 백주이, 왕건, 장지 등의 시인의 사실주의를 계승하여 결국 자신만의 학파를 형성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신선하며 매력적입니다.

시에는 다양한 주제가 있으며 농촌 사회 생활의 내용을 반영한 작품이 가장 성취도가 높습니다. 양완리, 루유, 유 마오와 함께 남송 시대 '중기 르네상스 4대 시인'으로 불렸다.

이 시는 초여름 강남의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처음 두 줄에서 매실과 살구는 살이 통통하고 밀과 양배추는 얇고 밝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해가 떠오르면서 담장의 그림자는 점점 짧아져 아무도 지나가지 않고 잠자리와 나비만 담장 주위를 날아다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