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자유분방한 시구로
자유분방한 시구로
천재 마스터
두순학 [당나라]
너는 구름 속에서 태어났고, 휴대할 병이나 그릇이 없다.
인간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모든 사람은 지구상에서 아무것도 아니다.
번역:
품질 사람들은 때때로 사색하고 죽은 나무처럼 고요하다. 때때로 여행할 때, 만약 뜬구름이 있다면, 마음과 무관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초연하게 탈속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다른 스님들은 모두 물병과 밥을 가지고 다니는 그릇인데, 그는 이 두 가지도 가지고 다니지 않고, 한 몸만 빼고는 아무것도 없고, 맨몸으로 왔다갔다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사람을 만나면 세상의 자질구레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마치 그가 세상 밖으로 떠돌아다니는 사람인 것 같다.
참고 사항:
자질: 스님 칭호.
주인: 승려에 대한 존칭.
앉아: 앉아. 리, 이 나무들이 베어 넘어진 후 남은 그루터기.
병 그릇: 승려가 여행 할 때 가져온 그릇.
제작 배경:
두순학은 만당 전란이 끊이지 않고 민생이 떨어지는 다사다난한 가을에 살고 있다. 양심과 정의감이 있는 시인으로서 이런 현실에 직면하여 침묵을 지킬 수는 없다. 시인은 가장 근심 걱정 없고 근심 걱정 없는 사람에게 진심 어린 칭찬을 했지만, 칭찬에는 현외 음이 들어 있어 생활의 정취를 느끼고 있어 시인은' 소질이 있는 사람에게' 를 써서 자신의 관점을 표현했다.
감사:
스님에게 쓴 시이기 때문에, 시는 불교 이야기로 시작한다. "구름 속을 헤엄쳐 먼지로 변할 수 있다." " 이것이야말로 자질이 있는 사람의 이미지다. 시인은 그의 특징을 움켜잡고 그의 다른 풍속을 묘사했다.
두 번째 문장은 품질인의 이미지를 더 묘사했다. 병, 그릇은 스님이 물을 마시고 밥을 먹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그릇이다. 그러나 질권자는 휴대해야 할 병과 그릇도 없다. 이것은 품질자의 초연한 품격을 부각시켜 우쭐거리고 근심 없는 큰 한가인이 되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만약 모두가 세상 물정을 말하지 않는다면, 세상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이것은 자질이 있는 사람의 정신 경지에서 그의 이미지를 묘사한 것이다. 그는 이 세상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영적 해방의 깨달음자 이미지를 썼다. 사람이 말하는 것은 모두 자기가 생각하는 것이다. 하물며 사람의 물건이지만, 그는 전혀 이런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사람의 명리를 허무맹랑하고 짧고 무의미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이른바' 세상의 인연이 얕고, 길의 인연이 깊다' (소동파어) 는 이런 자질의 사람들에게 매우 투철하게 나타나, 그는 완전히 세상을 초월한다.
그는 "스님만큼 좋은 것은 없다. * * * 물은 평생 살 것이다" ("도림사") 의 삶을 추앙했지만, 어쨌든 그는 자질이 있는 대가처럼 세상 물정에 대해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사람이 인간사를 말하지 않으면 세상에 물건이 없다' 는 것은 국민의 자질에 대한 칭찬과 부러움뿐만 아니라 시인 자체의 복잡한 감정도 드러낸다. 문자 그대로의 뜻은 매우 얕지만 시인의 감정은 여전히 매우 깊다.
두순학의 시 언어는 간결하고 유창하여, 율율이 치밀한 현대시를 보급하였다. 이 때문에' 천재 대사' 를 포함한 그의 많은 시는 오랜 유포에서 구두성어가 되었다.
작성자 정보:
두순학 (846 ~ 904), 당대 시인. 글자 염지, 호 구화산입니다. 한족, 지주석대 (오늘 안후이석대) 사람. 대순진사 () 는 시 () 를 이름으로 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특히 궁어 () 가 길다. 대순 2 년, 첫사람이 1 위에 떨어져 노산으로 돌아왔다. 선주전칠은 좋은 소통을 위해 변통으로 파견되었지만, 주전충이 접견하여 한림학사, 주빈 외교관, 성지를 수여했다. 형세에 의지하여 신사를 업신여기고, 민중이 분노하여 죽여야 한다. 나는 처음으로 죽었다. \ "당나라 펭 세트 \" 열 권 순서, 세 권 은 현재 집 이다. 그 사적은 손광헌' 북몽노트', 하광원' 교훈노트', 양서' 구오대사',' 당시연보',' 당인재전'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