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내가 당신을 너무 사랑해서 당신의 눈에는 왜 눈물이 흐르나요"라는 구절은 어디에서 유래된 말인가요?

"내가 당신을 너무 사랑해서 당신의 눈에는 왜 눈물이 흐르나요"라는 구절은 어디에서 유래된 말인가요?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는 1938년 현대 시인 아이칭이 쓴 현대시입니다. 이 시는 '만약'으로 시작하여 '쉰다'를 사용하여 새의 목소리를 묘사하고, 죽기 전의 노래부터 죽은 후 땅으로 돌아가는 새의 영혼까지 노래의 내용을 이어가며, 마지막으로 새의 이미지를 시인 자신의 이미지로 바꾸어 시인의 진솔하고 열정적인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새의 영혼이 죽은 후 땅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입니다.

원문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만일 새라면,

목이 쉬어서 노래하리라,

폭풍우 치는 이 땅,

슬픔과 분노의 강물,

이 끝없는 강풍,

숲에서 들려오는 부드러운 여명.......

그리고 내가 죽으면,

깃털마저도 땅속에서 썩어버리겠지.

왜 나는 그렇게 자주 우는 걸까?

이 땅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

작성 배경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는 1938년 165438+10월 17일에 쓰여 같은 해 구이린에서 발행된 문학 십일에 실렸습니다.1938년 10월, 우한이 함락되고 침략한 일본군이 중국 땅을 미친 듯이 짓밟아 버린 시기. 당시 작가와 문학계의 많은 사람들이 우한에서 철수하여 구이린에 모였습니다. 작가는 조국에 대한 사랑과 침략자에 대한 증오로 이 시를 썼습니다.

문학적 감상

시는 갑작스럽고 독창적이며 사려 깊은 "만약"으로 시작됩니다. 시의 '새'는 집합적인 이름, 즉 * * * 이름입니다. 예로부터 시인들이 반복적으로 불러온 뻐꾸기, 꿩과는 다른, 자연스럽고 특별한 맛과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아무런 지원 없이 새로운 예술적 시도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작가의 몫이다. 게다가 시의 '쉰 목'은 고전시에 나오는 꾀꼬리, 뻐꾸기, 날아가는 백로와는 전혀 다릅니다. 그것은 순전히 초기 전쟁의 슬픈 분위기가 작가에게 미친 영향 때문일뿐만 아니라 깊은 감정의 특별한 기질과 성격의 "슬픈 시인"(작가가 스스로 부르는 것처럼)이기도합니다.

시의 첫 줄은 땅에 대한 작가의 진심 어린 사랑을 보여줍니다. 땅에 대한 진지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자신을 "새"로 상상하여 조국 전역을 지칠 줄 모르고 날아갑니다. 시 전체는 "우울한" 감정이 특징이며, 이는 많은 재난과 어려움에 시달리는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의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민족의 고통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특히 감동적입니다. 여기에는 깊은 불안감, 넓은 역사적 사고, 강한 애국심이 있습니다. 이 우울은 두 가지 점에서 나타난다: 첫째, 강한 서정적 색채. 이 시는 작가의 고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조국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인'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맹세'처럼 진지하고 '피'처럼 엄숙하며 매우 강렬하고 충격적입니다. 시인은 자신의 사명을 네 개의 상징적인 행으로 요약합니다. 이 네 편의 시에는 구체적인 언급은 없지만 더 생생하고 광범위한 일반적인 언급으로이 임무의 의미를 확장하고 심화시킵니다. 작가가 그토록 사랑하는 이 땅은 거대한 역사적 투쟁과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민중이 일어나고 국가가 깨어나고 있으며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새벽"이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 작가는 새가 되어 이 위대한 시대를 노래할 것입니다. 둘째, 사실주의와 상징주의가 얽혀 있습니다. 작가는 사실주의와 상징주의를 사용하여 각각 "땅", "강", "바람"에 주어진 일련의 생생한 시적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새벽" 및 기타 이미지에는 다른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의미가 부여됩니다. 그러나 저자는 또한 조국의 "새벽"에 대한 낙관적 인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에 대한 훌륭한 묘사를 제공합니다.

시는 서정적 인 방식으로 감정을 계속 강화하여 오랫동안 심금을 울립니다. 이 시는 "만약"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첫 번째 강화 층입니다. 새의 아름답고 맑은 지저귐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 시는 그것을 두 번째 강화 층인 "쉰 목소리"로 묘사합니다. 이 두 층의 강화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시에는 땅, 강, 바람, 새벽 등 노래의 대상이 차례로 등장합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작가가 이러한 대상을 묘사 할 때이 자유주의 시인의 예술적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여 무소유하고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시인들은 "얻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거나 너무 많고 느리고시의 풍미를 희석시키기 때문에 아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작가 아이 칭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감히 '얻다'라는 단어로 구성된 일련의 긴 문장을 사용하여 여운을 표현하고, 묘사하는 대상 앞에 형용사와 수식어를 많이 추가하여 대상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한 입체적이고 조형적인 감각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아이칭의 자유시를 다른 자유시 작가(예: 천예)의 시와 구별하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중요한 특징. 시 "나는이 땅을 사랑한다"도 예외는 아니며 "땅", "강", "바람", "새벽"에서 시인을보십시오. "땅", "강", "바람", "새벽"및 기타 중심 단어 앞에 "파토스", "격렬한", "부드러운"및 기타 많은 수식어를 의도적으로 추가하면 미스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땅과 강의 풍경을 묘사하는 긴 문장은 세 번째 강화의 층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의 끊임없는 노래, 즉 집요함에 압도당할 때쯤 시는 갑작스러운 전환을 맞이합니다. 대시 후 "나는 죽었다"가 강조되어 몸이 비옥 해집니다. 이처럼 죽음 전과 후가 강한 대비를 이루고 있는데, 이 강한 대비와 대조 속에서 일관되게 유지되는 것은 새가 태어나고 노래하고 묻히고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그리워하는 대지에 대한 새의 끈질긴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