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유비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유비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유비에 관한 시

유비에 관한 시 1. 유비에 관한 시에는 무엇이 있는가

1. "백가지잡송·유비 "

시대: 송나라 저자: 유커장

화롱루디에서는 횃불을 볼 수 있습니다.

Liu Xuande가 자신의 인생에서 사물을 보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2. "공안현의 과거 회상"

시대 : 당나라 작가 : 두보

루멍 캠프에는 광야가 열려 있고, 강은 유북시까지 깊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하루가 짧아지고 바람과 파도가 구름과 함께 평탄해집니다.

왕과 신하의 합의가 흩어지고, 전쟁의 이름이 치솟고 있다. 웨이저우는 첸푸에게 기대어 다정하게 휘파람을 불었다.

3. "구양 공의 연회의 은등과 주제"

시대 : 송나라 작가 : 판중옌

어젯밤에 조조를 비웃었는데, 손권과 유비가 촉서를 읽었기 때문이다. 모든 메커니즘을 다 써버리고 정신적, 육체적 노력을 다 헛되이 하게 되면 우리는 세상의 세 부분밖에 얻을 수 없습니다. ***, Liu Ling이 취했습니까?

백 살이 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젊은 사람은 정신이 없고, 노인은 초췌하다. 중간에 일부 젊은이들이 거짓 평판에 연루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까? 흰머리에 대해 묻는 이핀과 첸진, 어떻게 하면 피할 수 있을까요?

4. "이한림"

연대: 당나라 저자: 서위

삼청팔선에 강등되어 훈장을 받았다. Longyan을 제공하는 숟가락과 가마솥.

나는 술에 취해 황금문에 누워 황실 칙령이 풀려나기를 기다렸다.

늙은 선인은 유비의 나라로 돌아오지 않았고, 여행의 정신은 사공산에게 전해졌습니다.

남은 음식은 Jian Ying으로 날아가 상서로운 구름과 상서로운 날에 흩어졌습니다.

5. "황제에게 바치는 노래"

시대: 송나라 저자: Chen Tuan

나는 자는 것을 좋아하고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담요 위에 눕거나 이불을 덮지 마세요.

향기로운 돌베개와 야자나무 비옷이 바닥을 깔고 있습니다.

천둥과 번개가 귀신과 신들을 뒤흔들었고, 그 당시 나는 푹 자고 있는 줄 알았다.

나는 장량을 생각하고 있고, 판리를 생각하고 있다.

맹더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유비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서너 명의 신사가 그저 여가를 위해 싸우고 있고, 푸른 산 꼭대기에 장관처럼 싸우고 있는데,

흰 구름이 쌓여 있고, 눈썹을 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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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를 풀고 있다가 잠이 듭니다.

관세옥은 동쪽에서 솟아오르고 붉은 수레바퀴는 서쪽에서 떨어진다.

6. "과거 왕조·삼국의 시"

연대: 송나라 저자: 양견

두 한 왕조는 400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웨이(Wei), 슈(Shu), 우(Wu)로 나누어졌다.

조조는 먼저 예(葉)에 정착했고, 유비는 청두(成du)를 점령했다.

손권은 금릉에 있었고, 삼국세력이 서로를 파악하려고 애쓰고 있었다.

7. "과거 왕조·삼국지의 시"

연대: 송나라 저자: 양견

촉의 후계자는 유(劉)에게서 물려받았다. 그는 40여년 동안 위(魏)의 포로로 잡혀 있었습니다.

우는 손량을 손수에게 물려주고, 진은 손하오를 명후로 삼았다.

위(魏)의 문명인은 황제가 되었고, 제왕(齊王)은 차례로 귀족이 되었다.

진류왕은 오왕을 세웠고, 그의 위대한 업적은 사마의에게 계승되었습니다.

8. "복산"

시대:송나라 저자:용유용

당시에는 유비가 세상에 유일했지만, 그는 이미 불명예에 빠졌습니다.

이 관용구는 사람이 읽을 수만 있는 민간 요법인 Le Guoxiang으로 번역됩니다.

9. '가을황혼서'

시대: 송나라 저자: 장순민

과거에 여행했던 곳을 떠올리며 가본 곳이다. 러시아는 20년 동안.

또 사람도 모르고, 아직도 혼자 생각만 해요.

베이하이는 유비, 징저우 샤오중쉬안을 알고 있었다.

말 타는 법과 타는 법을 배우는 방법.

2. 유비를 묘사한 시

하나: 임강선인이 탑에 올라 유비를 잉태함

오갈이를 깨뜨리는 것은 정말 싫은 일인데 어떻게 야망이 낭비되다!

정상에 오르는 데 부끄러움이 없습니다. 그 말은 풍경에 대한 시와 같으며 모든 생명체의 걱정을 잊을뿐입니다.

Liu Lang에게 경의를 표하는 사람들은 하지만 Liu Lang은 영원히 웃을 것입니다.

Tian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 감히 슬픔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제가 백 피트 높이 올라가면 낮은 건물에 누우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유비를 애도하기 위해 본채에 올라가 같은 문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농지를 달라고 하고 집을 달라고 하는 것은 우스꽝스러울 뿐이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집을 잊어버린다는 것은 100피트 길이인데도 감히 목소리를 높이지 못한다. 나는 초라한 곳에 살고 있는데 아직 3점이다.

외딴 건물에서 한 번 뛰어오르면 가벼운 뼈가 묻어나는데, 어떻게 밝은 달이 너를 비출 수 있겠느냐?

그는 자신이 구름을 통과했기 때문에 고난에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자랑합니다.

Shikou가 쓴 두 편의 시

그의 3대 Xu 시, 유비를 비웃다

젊은 황제가 궁궐에 오르는 것이 어려운데 진류가 이미 궁궐에 들어와 맹덕을 받치고, 호수와 바다가 원룡을 비웃는다.

숨어서 숨어있는 보통 사람들을 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강한 사람의 게으름을 조롱할 수 있겠습니까? 왕은 백 피트 살지만 나는 건물에 없습니다.

그의 4대 유비가 서시를 반박합니다

자단은 돼지개로 태어났고 기꺼이 그는 환공의 뜻을 따르지 못하고 사마에게 청나라를 바쳤습니다.

그는 군대를 지휘하여 한강을 정복하고 그의 군대를 고평으로 보냈습니다. Yan Ziling처럼 땅을 구걸하려고요?

3. 유비에 관한 두 개의 고대 시

세 번의 초가집

세 번의 초가집 또는 세 번의 초가집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Liu Bei는 중국 삼국 시대에 Zhuge Liang의 집을 세 번 방문하여 자신의 행사를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사건은 제갈량의 『추시표』에서 처음으로 유비가 "초가집에서 신하들을 세 번 방문했는데 신하들이 그날의 일에 감사했다"고 언급하고 있다. 『삼국지』에는 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밖에 없다. “세 번 볼 때마다 간다.”, 『삼국지』에서는 이 사건을 확장했다.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는 것은 나중에 재능에 대한 갈증을 묘사하는 관용어가 되었습니다.

서기 207년 동지부터 208년 봄까지 당시 신야를 점령한 유비가 장수 관우, 장비를 데리고 남양(지금의 용중)에 세 차례 제갈량을 방문했다. , 후베이성 ​​샹양). 처음 두 번은 제갈량을 만나지 못했지만, 마침내 세 번째로 만났습니다. 대화 중에 제갈량은 유비에게 세계 정세를 분석하고, 먼저 형주를 본거지로 삼은 뒤 익주로 가서 삼국군을 결성한 뒤 중원을 점령하려는 전략 구상을 제안한 것이 유명하다. "용중퇴"는 세계를 세 부분으로 나누려는 계획의 최초의 기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한 후, 제갈량이 나와서 유비의 군사고문이 되었습니다. 유비그룹의 운명은 그때부터 바뀌었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라

동한 말, 유비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조조에게 망명했다. 조조의 상담자 성우(Cheng Yu)는 유비가 결코 가볍게 여겨질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조조에게 가능한 한 빨리 유비를 제거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유비는 조조를 마비시키기 위해 채소를 키우는 척하며 정치에는 관심이 없었다. 조조가 여포를 멸망시킨 후, 유비는 군대를 이끌고 원술을 공격할 것을 요청했고, 조조는 그에게 병력과 말 5만 명을 주었고, 유비는 조조를 떠나 자신의 깃발을 세웠다. dao

4. 유비를 찬미한 시

1 두보의 유비를 찬미한 시: 촉공이 무상삼협을 바라보았고, 그도 용안궁에 있을 때였다. 죽었습니다.

추이화는 바깥의 텅 빈 산과 텅 빈 야생사 안의 옥궁을 상상한다. 고대 사원에는 삼나무, 소나무, 물학이 둥지를 틀고 있으며 매년 마을 사람들이 마을을 돌아 다닙니다.

무후사 머리가 근처에 있고 군주와 신하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2 명의 임강 선생이 유비를 소중히 여기고 오의 갈고리를 깨뜨리기 위해 탑에 올라갑니다. 낭비되다! 정상에 오르는 데는 부끄러움이 없습니다. 그 말은 풍경에 대한 시와 같아서 모든 생명체의 모든 걱정을 잊어버리게 합니다. 모든 말은 Liu Lang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며 Liu Lang은 영원히 당신을 비웃을 것입니다. : 농지를 달라며, 집을 달라며 감히 서운함을 표현하겠는가? 백 피트 높이면 낮은 건물에 누울 수 있습니다. 3 유비를 애도하기 위해 건물에서 뛰어 내려 땅을 구하고 집에 대해 묻는 것은 웃기는 일입니다. 나라도 잊고 가족도 잊어버리고 백 피트 때문에 감히 목소리를 높이지 못한다. 비록 초라한 곳에 살아도 3점이다. 뛰어내리면 어찌 밝은 달이 너를 비출 수 있겠느냐? 외로운 탑에 뼈를 묻어? 나는 어려움 속에서도 무적이라고 주장하지만 구름을 통과했기 때문에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삼국지연의』에서 유비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조상은 관대하고 관대하며 사람을 알고 잘 대접했으며, 위대한 조상의 스타일이었고 영웅이었습니다.

제갈량에게 천하를 맡겼으나 마음이 맑고, 황제와 대신들에게 성실하여 고대와 현대의 번영의 길이다. 힘을 써서 전략을 세우고 위우를 잡지 못하면 기지가 좁아진다.

그러나 굴복하지 않고 굽히면 결국에는 열등하지 않게 되고, 남을 억압하면 자신을 참지 못하게 된다. . 2. 마지못해 호랑이 굴에서 일시적으로 숨어 영웅이 겁에 질렸다는 사실을 전한다.

천둥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은폐하고 변화에 적응하며 신처럼 신뢰한다.

3. Chen Deng: "그는 뛰어난 위엄과 패권적인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Liu Xuande를 존경합니다."

4. Yuan Shao: "Liu Xuande는 우아하고 충성스럽습니다. 오늘 Xuzhou는 그를 환영합니다. 그는 성실하고 5. , Cheng Yu: "유비의 재능을 보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을 보면 그는 다른 사람에게 종속되지 않을 것이므로 일찍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조조 : "오늘의 영웅은 사신과 조아뿐입니다. 처음에는 제자가 많지 않습니다."

"이제 영웅을 모집하니 한 사람을 죽이고 패할 수는 없습니다."

7. "내 남편 유비는 훌륭한 사람이다. 앞으로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남을 걱정하겠다." 하지만 너무 늦기 전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

유비는 위대한 사람이지만 능력이 느리다." 8. 제갈량: "유공은 비길 데 없는 재능을 지닌 사람이다. 그는 형국을 소유하고 있다. 그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덕으로 돌아가고 하늘과 사람이 따르리라."

, "유우주 왕가는 물이 바다로 돌아가면 모든 선비들에게 존경받는 인재이다. 안능이 어떻게 회복될 수 있겠는가?", "푸위대성황제 마이인수 덕덕, 푸타오에는 경계가 없고, 하늘이 매달리지 않고, 이달 24일 병이 죽어간다. , 나는 갑자기 하늘로 올라갔고 내 첩은 울부 짖었습니다. 내가 애도하면 황실 칙령에주의를 기울이고 일이 클 것이며 손실은 Bailiao가 애도하고 3 일 후에 옷을 벗을 것입니다. 그리고 장례 기간 중 의례를 재개한 도도부현과 군수들은 감히 불순종을 선언합니다. 9. 장송(張宋): "유우주(劉玉州)와 왕자의 일족, 조공(曹功)은 매우 깊으므로 군대를 잘 활용하여 루(魯)와 싸울 수 있다. "

10. 조견: "유비는 병력을 잘 활용하지 못한다. 전투마다 패하고 싸울 시간도 없다." 11. 푸첸: "유비관?" "인덕과 12. Chen Sho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조상의 용기와 관대함, 사람에 대한 이해와 학자에 대한 대우는 위대한 조상의 스타일을 반영하며 영웅의 도구입니다.

제갈량에게 천하를 맡겼으나 마음이 맑고, 황제와 대신들에게 성실하여 고대와 현대의 번영의 길이다. 힘을 써서 전략을 세우고 위우를 잡지 못하면 기지가 좁아진다.

그러나 굴복하지 않고 굽히면 결국에는 열등하지 않게 되고, 남을 억압하면 자신을 참지 못하게 된다. . 13. 종회(忠惠): "의주의 선조가 천하의 재능을 이용해 곽어(雲愛)에서 군대를 모집하여 기(姫)와 서(徐) 교외에 갇히고 소(少)와 부(寶)의 손을 통솔하였다. 태조(Taizu)가 그들을 구출하여 도왔다.

14. 장푸(張富): "유비는 강하고 친절하며, 용감하고 의로우며, 관대하고 넓다." 15. 장송(張松): "유위주(劉伯州)의 사신. 왕족과 조공은 심오하고 군사를 잘 활용하며, 루를 공격하면 루가 패할 것이다.

루가 패배하면 조공이 와도 강해질 것이다. 아무것도 할 수 없어."

6. '유비'를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

옛 선인은 유비의 나라로 돌아오지 않았고, 여행의 정신은 사공산에게 보내졌다. ——Xu Wei의 "Li Hanlin"

Lü Meng의 캠프는 야생에 있고 Liu Bei의 도시는 강 깊은 곳에 있습니다. ——Du Fu의 "공안현 과거 회상"

어젯밤에는 Shu Zhi를 읽었 기 때문에 Cao Cao, Sun Quan 및 Liu Bei를 비웃었습니다. ——Fan Zhongyan, "간지러운 은등과 구양 공의 연회에 대한 부분적인 주제"

Wei는 Cao Pi, Wu Sunquan이었고 Shu는 Liu Bei라는 첫 번째 지도자였습니다. ——Chen Pu의 "과거 왕조의 가르침의 노래"

Liu Bei와 Sun Yu는 그들이 남쪽에서 왔고 의기 양양하게 발가락을 들었다는 사실을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Chen Pu의 "조조 송시 칠시"

보충:

1. Meng De에 대해 이야기하고 Liu Bei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Chen Tuan의 "제국 근위대에 대한 노래"

2. Jingzhou는 한때 Wu 왕국이라고 불렸고 Cao Man은 Liu Bei를 놀라게하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Shen Jizu의 "Shangzhang Shuaishi Lang"

3. Cao Cao는 처음에 Ye에 살았고 Liu Bei는 Chengdu를 점령했습니다. ——양견의 '과거 왕조·삼국지의 시'

4. 당시 세상에는 유비가 단 한 명밖에 없었으나 지금은 불명예에 빠졌다. ——Yong Yourong의 "Fule Mountain"

5. Liu Bei는 Beihai에 알려졌고 Xiao Zhongxuan은 Jingzhou에 알려졌습니다. ——장순민의 "가을 황혼서"

유비 관련 숙어:

1. 세 번의 초가집 방문: 원래 유비가 제갈량을 방문한 이야기입니다. 한나라 후기. 성실함과 반복되는 초대에 대한 은유입니다.

2.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기: 호랑이를 다시 산으로 돌려보내세요. 나쁜 놈들을 원래의 은신처로 돌려보내고 재앙의 근원을 남겨둔다는 비유입니다.

3. 치비 치열한 전투: chì bì áo bīng, 치열한: 치열한 전투. 한나라 헌제 13년, 조조의 군대가 오나라를 공격했고, 유비의 군대가 합세하여 조조에 맞서 싸웠다. 일반적으로 치열한 싸움을 의미합니다.

4. 묶이다: 저항하지 않고 붙잡힐 의지가 있다는 비유. "자신을 묶다"와 같습니다.

출처 :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54장: "나의 계획이 이루어졌다. 유비를 제지하면 형주를 함락시킬 수 있다!"

5. 부드러움 강함을 이겨낸다: 약함을 사용하면 강함을 제압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부드러움이 단단함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출처: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60장: "유비는 남에게 관대하고 온화함으로 강인함을 극복할 수 있으며 영웅은 무적이라는 것을 나는 항상 알고 있었습니다."

7. '유비'를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

늙은 선인은 유비의 나라로 돌아오지 않았고, 여행의 정신은 사공산에게 전해졌습니다.

—— Xu Wei의 "Li Hanlin" Lu Meng의 캠프에는 황야가 열려 있고 Liu Bei City에는 강이 깊습니다. —— Du Fu의 "Gong'an County의 과거 회상"어제 밤에는 Shu Zhi를 읽었 기 때문에 Cao Cao, Sun Quan, Liu Bei를 비웃었습니다.

——Fan Zhongyan의 "은등과 구양 공의 식탁을 가져 가라" Wei Ze Cao Pi Wu Sun Quan, Shu Ze의 첫 번째 지도자는 Liu Bei라고 불렸습니다. ——Chen Pu의 "과거 왕조 교수의 노래" Liu Bei와 Sun Yu는 잊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남쪽에서 와서 날아 다니는 색으로 발가락을 들었습니다.

——Chen Pu의 "조조사 칠시"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Meng De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Liu Bei에 대한 이야기를 중단하십시오. ——Chen Tuan의 "Song to the Emperor"Jingzhou는 한때 Wu 왕국으로 알려져 있었고 Cao Ma는 글을 써서 Liu Bei를 놀라게했습니다.

——Shen Jizu의 "Shangzhang Shuaishilang" Cao Cao는 처음에 Ye에 살았고 Liu Bei는 Chengdu를 점령했습니다. ——양견의 "과거 왕조·삼국지의 시" 당시 세상에는 유비가 단 한 명밖에 없었지만 그것은 이미 비극적인 실수였습니다.

——Yong Yourong의 "Fule Mountain" Liu Bei는 Beihai에 알려졌고 Xiao Zhongxuan은 Jingzhou에 알려졌습니다. ——Zhang Shunmin의 "가을 황혼의 책" Liu Bei와 관련된 관용구: 세 번의 초가집 방문: 원래 한나라 후기에 Liu Bei가 Zhuge Liang을 방문하는 이야기였습니다.

진심으로 반복되는 초대를 비유한 것입니다. 호랑이를 다시 산에 가두어라: 호랑이를 다시 산에 가두어라.

나쁜 놈들을 다시 본거지로 돌려보내고 재앙의 근원을 남겨둔다는 비유다. Chibi Jiebing: chì bì áo bīng, Jie: 치열한 전투.

한나라 헌제 13년, 조조의 군대가 오나라를 공격했고, 손권과 유비의 군대가 합동으로 조조의 군대를 공격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치비. 일반적으로 치열한 싸움을 의미합니다.

손을 묶는다는 것은 저항하지 않고 기꺼이 붙잡히겠다는 뜻이다. "자신을 묶다"와 같습니다.

출처 :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54장 : "나의 계획이 이루어졌다. 유비를 묶으면 형주를 뒤집어서 함락시킬 수 있다." 그의 손이여!"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깁니다. 약한 것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단은 강함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움이 단단함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출처 : 명나라 나관중의 '삼국지연의' 60장: "유비가 남을 친절하게 대하고, 온유함이 강인함을 이기고, 영웅들이 사람을 친절하게 대한다는 것을 나는 항상 알고 있었습니다. 무적이다."

8. 유비에 관한 시

하나: 임강불사 유비를 안기 위해 탑에 오르는 일이 너무 가증스러워서 오의 갈고리가 부러지니 어찌 야망을 낭비할 수 있겠는가! 정상에 오르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그 말은 풍경에 대한 시와도 같으며, 모든 생명체의 근심을 잊을 뿐이다. Liu Lang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모두 거짓말입니다. Liu Lang은 당신을 영원히 비웃을 것입니다. 농장을 요청할 때 감히 슬픔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내가 100피트 높이 올라가면 당신은 낮은 건물에 누울 수 있습니다.

둘째, 유비를 애도하기 위해 본채에 올라가는 것도 웃기고, 땅을 달라며 집에 대해 묻기 위해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것도 우스꽝스럽다. 가족. 백 피트 떨어져 있다고 감히 목소리를 높이지 마세요. 비록 초라한 곳에 산다고 해도 여전히 3점입니다.

어떻게 밝은 달이 당신을 비출 수 있나요? 어려움 속에서도 무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내가 구름을 통과했기 때문이다. 석구를 회상하는 시는 그 세대의 서사가 어린 황제를 궁으로 승격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유비를 조롱했고, 진유는 이미 궁에 들어갔다.

사원은 맹덕을 지지하고, 호수와 바다는 원룡을 비웃는다. 숨어 숨어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강한 사람이 부주의하다고 조롱할 수 있겠습니까? 100피트 떨어진 곳에 살도록 하세요. 하지만 나는 건물 안에 없습니다.

개로 태어나 부자가 되고 싶었던 서방자단을 4세 유비가 반박했다. Huan Gong의 뜻에 부응하고 Sima Qing에게 돈을 헛되이 지불하는 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그는 군대를 지휘하여 한강을 격파하고 군대를 고평으로 보냈습니다. 이 세대에 누가 감히 Yan Ziling과 같은 땅을 찾으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