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요함과 자연스러운 시원함에 관한 시
고요함과 자연스러운 시원함에 관한 시
1. 차분한 마음은 저절로 시원해진다.
당나라 시인 백거이가 헝지선사를 만나러 갔다. , 그러나 그는 거기 방에 조용히 앉아 있는 헝지 선사를 보았습니다.
바이거이가 '선스승님! 여기는 너무 더워요! 좀 더 시원한 곳으로 바꾸면 어떨까요? ’
행지 선사는 '여기가 정말 멋진 것 같아요! '
Bai Juyi는 깊은 감동을 받아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모두가 여름 더위를 피하려고 미쳐갔지만 오직 선사만이 방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선실(禪室)은 아니었고, 난방도 없고, 마음이 안정되면 마음이 시원해집니다.
————"쓰라린 질문에 대한 행지대사의 선실"
고요한 마음의 원래 의미는 마음이 고요하고 마음이 자연스럽게 시원하다는 것입니다. 나중에는 문제나 어려움, 좌절에 직면했을 때 삶의 문제를 정상적인 마음으로 진정시키고 대처하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2. '평온한 마음은 저절로 식는다'는 말은 어떤 암시에서 나온 것인가요?
'평온한 마음은 저절로 식는다': 차분한 마음은 사람을 대할 때 자연스럽고 평화로운 마음 상태를 말합니다. , 남을 대하며 은둔하고 고독하게 산다는 말의 원래 뜻은 마음이 고요하고 마음이 차갑다는 뜻이다. 인생에서 문제, 어려움, 좌절에 부딪힐 때 정상적인 마음으로 출처: 당나라 시인 백거이 선사가 헝기 선사를 만나러 갔습니다. 날씨가 매우 더웠는데, 헝기 선사가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Bai Juyi는 "선사님! 여기가 너무 더워서 좀 더 시원한 곳으로 바꾸시는 것이 어때요?"라고 물었습니다. Bai Juyi는 "여기가 정말 멋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모두가 미친 듯이 여름 더위를 피하지만 오직 선사만이 방을 떠나지 않습니다. 그곳은 선실도 아니고, 덥지도 않고, 몸도 시원하게 해줍니다. 청나라 옹정은 강희제(康熙皇帝)의 지시를 따라 정리하여 '정훈지훈(淸念論)'으로 정리했는데, '마음이 평온하면 자연히 차가워진다'는 뜻이다. 덥지 말라”며 “무더운 여름에 창문을 열지 않거나 시원한 공기를 즐기지 않는 것은 모두 어린 시절의 습관과 차분한 마음 때문이라 몸도 덥지 않다”고 지적했다. 여름철에 바람과 시원함을 탐하지 않는 것이 몸에 매우 유익합니다. 여름철에 음이 가득할 때, 순간적인 바람과 시원함을 이용하면 간질에서 더위와 열기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해로움을 느끼지 못하고 나중에 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늦가을에 복부 팽만감이 있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외부의 바람과 차가움을 탐하고 외부의 열기와 열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요.” 3. "잔잔한 마음은 저절로 차가워진다" 다음 문장은 무엇인가요?
깊은 사랑이 꼭 차가울 필요는 없습니다
1. 커플입니다.
2. 마음이 고요하고 선선하다:
마음이 고요하고 선선하다는 것은 도교 철학 용어이다. 마음의 평화란 남을 대할 때, 남을 대할 때, 혼자 생활할 때의 자연스럽고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를 말합니다. 차분한 성격은 시원하다(고요한 성격은 시원하다). 본래 뜻은 마음이 차분하고 마음이 자연스럽게 서늘하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문제나 어려움, 좌절에 직면했을 때 삶의 문제를 정상적인 마음으로 진정시키고 대처하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3. 관련 사료 :
청나라 옹정제는 강희제의 지시를 따라가서 이를 정리하여 '마음과 자연의 평화'라는 계율이 있다. " "쿨"의 일반적인 의미는 내면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한 몸이 뜨겁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어 “더운 여름에 창문을 열지 않고, 찬 공기를 들이마시지 않는 분들은 어려서부터의 습관 때문이고 마음이 차분해서 몸이 덥지 않은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지적했다. 여름철에 바람과 시원함을 탐내지 않도록 몸에 음이 가득하면 그때의 바람과 시원함을 이용하여 내장의 열을 차단하게 됩니다.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고, 나중에는 병이 생길 수도 있다. 늦가을에는 바람과 추위에 대한 외부 욕심과 내부 열기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4 . 대련:
한족의 전통문화 중 하나인 대련은 종이나 천에 쓰거나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긴 것입니다. 대련은 단정하게 대조되고 조화를 이루며, 한 단어와 한 소리를 지닌 중국어의 독특한 문화예술 형식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대련은 오대(五代) 이후 촉나라의 군주 맹장(孟長)에게서 유래했다고 한다. 대련은 중국 한족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대련은 고대에 대당이나 집에 자주 걸었던 대련을 따서 대련이라 부르기도 한다. 그들은 명나라에서 시작된 "커플"이라고 불립니다. 도부(道富)에서 유래한 일종의 이중문학으로 한문의 특징을 살려 쓴 민족문학이며, 서예와 결합하여 중화민족의 다채로운 예술창작으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