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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채 축제에 관한 고대 시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晉)나라에서 냉채 축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진나라 시앙 공작의 궁중을 기리기 위한 행사였죠.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냉채 축제와 관련된 고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냉채 축제에 관한 고대시 전체 모음입니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냉식제 한시 전집

봄의 황혼에 장안 시내 곳곳에서 노래와 춤이 불리고 무수한 꽃들이 떨어지고 왕실 정원의 버드나무에는 냉식제의 동풍이 불고 있었다.

밤이 되자 궁궐은 촛불을 켜느라 분주했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들의 집으로 퍼져나갔다.

주: "봄의 도시"는 봄의 수도인 장안을 가리킵니다. "날아다니는 꽃", 즉 꽃잎이 차례로 떨어지는 것은 봄이 끝났음을 나타냅니다. '황실 버드나무'는 황실 정원에 있는 버드나무를 가리킵니다. 당시에는 동짓날에 버드나무를 꺾어 문에 꽂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 시의 처음 두 줄은 낮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줄은 밤에 관한 것입니다. 찬 음식 축제에는 모든 가정에서 불을 피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지만 궁궐은 예외였습니다. 궁궐은 어두워지기 전에 촛불을 나눠주느라 분주했습니다. 궁전 외에도 가까운 신하들도 이런 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관의 특혜와 독재의 부패를 풍자하기 위해 적절한 암시를 인용하세요.

찬 음식이 차가운 밤의 한우

춥고 바람이 많이 불어 작은 매실은 눈과 살구색으로 붉었다.

늦은 밤, 기울어진 그네 줄이 소리 없이 매달려 있고 연기와 비는 뿌옇고 정자의 먼 풍경은 흐릿하다.

첫 번째 행인 '찬바람에 지쳐'는 시를 먼저 슬픔의 층위로 덮고, 두 번째 행인 '작은 매화 눈, 살구꽃 붉은'은 시에 화려한 색채를 더한다. 이 두 겹의 채색으로 세 번째 행 "그 사람"의 미묘한 기운과 "응고된 지방의 손 향기"의 아름다운 생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의 결론 행인 "성의 연기와 비 속에서"는 세 번째 행에서 직접 파생된 것으로 세 번째 행의 첫 번째 행입니다. 시의 결론 행인 "성의 연기와 비 속에서"는 세 번째 행에서 직접 나온 것으로 세 번째 행의 연장선입니다. 비 내리는 밤 안개 낀 성에 시인의 은밀한 온기를 밀어 넣어 자신이 사는 곳과 시인이 마음 속에 기억하는 것을 은밀하게 지적하여 분위기를 깊게하고 사람들이시를 읽고 나서 막연한 깊은 느낌과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느낌을 갖도록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러한 결론이 없으면 세 번째 줄은 없습니다. 전체 작품에 관한 한시는 세 번째 줄을 중심으로 할뿐만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시작하여 완벽한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찬 음식 맹윤경

강남의 2월은 꽃으로 가득하고 다른 곳의 찬 음식은 슬픔과는 거리가 멀다.

명나라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은 종종 불꽃놀이를 하지 않는다.

강남의 따뜻한 기후 때문에 2월에 꽃이 핀다. 시의 첫 행은 날씨를 묘사하고 계절을 가리킵니다. '만개'라는 단어는 강남의 봄이 주는 꽃과 아름다움의 느낌을 전달합니다. 이런 식으로 장면을 만지는 것은 여전히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 아름다운 순간에 어울리는 즐거운 일이어야 하는데, 두 번째 행은 의외로 '슬픔'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저자는 강남에서 멀리 떨어진 간사이 출신으로, 세상과 낯선 타국에서 홀로 지내는데, 냉채 축제 기간 동안 친척들을 그리워하며 슬퍼할 수밖에 없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여기서 "차가운 음식"이라는 단어는 명절을 지칭하는 것 외에도 음식이 적고 먹지 않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외국 차가운 음식"은 더욱 비극적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명나라뿐만 아니라 종종 불꽃놀이가 없습니다." 시인이 보기에 지에쯔투이는 사실 차가운 음식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거의 매일 냉식 축제가 열립니다. 삶이 너무 팍팍해서 요리를 하지 않으니 불꽃놀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수도 형제들의 차가운 음식 -

비 오는 날에는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고 꾀꼬리는 강가에 홀로 앉아 있습니다.

술과 꽃을 형제로, 링두를 차가운 초식동물로 상상해 보세요.

이 시의 가까운 구절의 첫 행은 객지의 찬 음식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고, 마지막 행은 고향의 찬 음식 풍경을 아득히 떠올린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구입니다. 중간 두 행에서 한 행은 이국땅에 홀로 앉아 있는 것을 암시하고, 다른 한 행은 자연스럽게 서로에게 전해져 내려온 형을 생각하는 마음을 노골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줄에서 '독립'과 '생각'이라는 단어는 텍스트 전체에 마법 같은 효과를 줍니다. 두 번째 문장의 '홀로'라는 단어는 앞 문장의 '비어 있다'라는 단어의 연장인 동시에 다음 문장의 '생각하다'라는 단어의 매복이며, 세 번째 문장의 '~에'라는 단어는 '~에'와 '~에'에서 파생된 단어이고, 세 번째 문장의 '~에'라는 단어는 '~에'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세 번째 행의 "에"라는 단어는 앞 행의 "홀로"라는 단어에서 파생되었을뿐만 아니라 다음 행을 지배하고 수필의 끝까지 이어져 풀의 생각이 사람 및 사물과 관련이 있으며 형제의 생각에서 나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 전체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모두 같은 선이며 어둡게 연결되어 있으며 공기의 숨결이며 매끄럽습니다.

두부, 배에서 조금 추운 식사

천자 강한 식단은 여전히 차가워서 몇 번의 우울증과 왕관을 쓰고 있습니다. 샘물, 강, 그래서 배에 떠있는 것은 구름 속에 앉아있는 것과 같고, 몸은 점점 약해지고, 늙은 눈은 안개 층처럼 꽃의 해안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무심한 커튼 사이로 나비가 날아다니고 갈매기가 급류 위를 빠르게 훑고 지나간다. 눈 덮인 산은 천리 푸르고, 슬픔에 잠긴 장안은 북쪽으로 곧게 뻗어 있다.

설명하자면, 경한은 한식 다음 날이자 청명 전날입니다. 청명까지는 3일 동안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기 때문에 첫 줄에 "아침이 밝고 강하며 음식은 아직 시원하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시인은 심각한 병에도 불구하고 행복하고 자유롭게 술을 마셨다. '관관'이라는 제목은 초나라의 은자 관자가 쓴 깃털로 만든 왕관으로, 관직을 잃고 조정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작가의 신분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가난하고 무일푼이지만 여전히 시국을 걱정하고 황실을 갈망하는 것이 무력한 두보의 가장 큰 고뇌입니다. 봄이오고 물이 솟아 강이 흐르고 배에 떠있는 것은 하늘의 구름 속에 앉아있는 것과 같았고 시인의 몸은 약하고 눈은 어두워졌습니다. 강둑에 핀 꽃과 풀을 바라보니 안개에 가려져 있는 것 같았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행은 배를 타고 바라본 강변의 풍경을 읊었습니다. 첫 번째 행의 "나비를 치는 후안"은 배를 클로즈업한 것이므로 '커튼을 넘다'라고 합니다. 두 번째 행인 "갈매기 조각"은 배 밖의 전경이므로 "달려 내려오다"라고 합니다. 시의 마지막 두 줄은 시 전체를 요약합니다. 구름은 "희고" 산은 "푸르다"고 하는데, 이는 찬 음식이 좋고 봄이 오는 강가의 자연 경관입니다. 시 '완유리'는 푸른 산과 흰 구름으로 작가의 생각을 시작하여 결론에 이르는 길을 열어줍니다. "슬프다"라는 구절은 시 전체의 생각과 감정을 담고 있으며, "곧장 북쪽은 장안"에 대한 깊은 슬픔을 응축하고 있습니다.

'찬 음식'과 '야생의 희망'의 백주이

까마귀 울음소리가 나무를 희미하게 하고, 청명의 찬 음식이 울고 있다. 바람은 광야의 지폐를 날리고, 고묘의 봄풀은 푸르다.

배꽃은 포플러 나무를 비추고 이별이 가득합니다. 봄에 우는 소리는 들리지 않으나 빗소리에 돌아오는구나.

찬 음식 청명은 특히 무덤을 쓸어내는 풍습을 장려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차가운 음식과 무덤 청소는 당나라에서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암울하고 슬픈 무덤 청소의 장면을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당나라의 무덤 청소 관습에서 찬 음식과 청명이 하나의 동일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맘때가 되면 떠돌이 시인과 시인들은 향수병을 앓기도 합니다.

찬 음식 왕유청

올해의 찬 음식은 상산에 있었고 산에는 볼거리가 거의 없었다.

어렸을 때 나는 나비를 보냈고 사람들은 나무 그네에서 빛났다.

교외에서는 새벽 직후에 비가 내리고 있었고, 골목길에서 흡연 금지가 시작 되 자마자 춘인?

대리인은 한가하고 우울했고 술값은 여전히 쓸 수있었습니다.

첫 번째 시구는 좌천된 것에 대한 그의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서쪽의 모란을 돌아보며 약간 무색하다고 느낀다." 요즘 외로운 산골 마을에서 블룸은 북을 치는 것도 좋아합니다. "저자의 이 시는 가장 훌륭한 해설입니다. 현재와 과거의 극명한 대비가 어떻게 시인의 무한한 우울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 커플의 구문은 두 푸의 "장춘"에서 "늙은 아내는 체스를 두기 위해 종이를 그리고, 어린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든다"는 구문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이 커플은 "풀과 나무가 신선한 비에 흠뻑 젖어 있다"와 "이이 시장의 연기"라는 두 가지 영역을 묘사합니다. 산속의 찬 음식 풍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중간 두 연의 대화는 매우 독특하고 섬세합니다. 특히 '싱그러운 비에 젖은 풀과 나무'와 '이치 시장의 연기'라는 구절은 더욱 시적이다. 시인은 '풀과 나무' 대신 '초록', '시장의 연기'라고 말하지만 미묘한 방식으로 이미지를 더 두드러지게 만듭니다. 이런 언어로 글을 쓰는 것을 시를 쓴다고 하고, 시를 감상할 줄 아는 것을 시를 읽는다고 합니다. 이 커플은 비꼬고 불평하고 있습니다. "실망하지 말라"고 말하지만 이미 "세상 생각에 슬퍼하고 비바람에 슬퍼"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비문과 비문을 쓰는 데 쓴 돈으로 와인을 사는 것이 어떤 날입니까, 그렇지 않으면 "와인에 대한 빚은 흔한 일"입니다! 그리고", 겉보기에는 열린 마음이지만 실제로는 화가났습니다. 여기에 얼마나 많은 하위 텍스트가 숨겨져 있을까요?

왕칭밍위청

꽃도 없고 마실 술도 없는 청명절, 절의 스님처럼 외롭고 빈곤한 삶, 모든 것이 우울하고 외로운 청명절을 보냈습니다. 어제 이웃집에서 새 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부터 청명절 초기에 창문 앞에 조명을 비추고 공부하기 위해 앉았습니다.

신불: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는 청명절 전날 불을 금지하고 찬 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청명절에 불이 났을 때 이를 '신불'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새 불을 구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어제 이웃집에서 새 벽난로를 선물받아 남쪽 창가에 촛불을 켜고 혼자 책을 읽었습니다.

'시골에서 하는 일' (노래) 로이청

들에는 풀이 푸르고 봄이 산을 감싸고, 별루안홍이 버드나무 길을 지나가기를 바라지만 흐르는 물 때문에 황실에 앉아 있네,

바람이 빨개질까봐 술과 작별하지 말고,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인데 날씨가 좋아서 여행하기에 매우 적합하지만 떠나지 못하겠네.

풀과 꽃이 무성한 정원 예에서 자신을 즐기고 봄 색이 먼 언덕에 도달하고 주변의 녹음이 가득하다는 것을 목격하기 위해. 바람에 흩날리는 붉은 꽃잎을 흥미롭게 쫓아 흔들리는 버드나무 골목을 걷고, 졸리면 시냇가에서 흐르는 물을 마주하고 이끼 낀 돌 위에 앉아 휴식을 취하세요. 이 술 한 잔을 거절하지 말고, 권면의 진실함에 부응하지 말고, 바람에 꽃이 날리고 파편이 날아갈까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게다가 오늘은 청명절로 바람이 불고 화창한 날이라 즐기기에 완벽하지만 잊을 수 없는 날입니다.

청명 (송) 고주

언덕의 북쪽과 남쪽에 더 많은 무덤 밭, 청명 서로 쓸고 있습니다. 종이의 재는 백 마리의 나비가 되어 날아가고, 눈물은 진달래를 붉게 물들인다.

해가 지자 여우는 무덤 앞에서 잠을 자고, 어둠은 빛을 보고 웃는 아이들에게로 돌아옵니다. 인생에는 마실 포도주가 있고, 미완성 포도주 한 방울이 솟아난다!

북쪽과 남쪽의 언덕에 많은 무덤이 있고 청명절에 많은 사람들이 묘지에 가서 경의를 표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종이 재는 하늘을 나는 흰 나비와 같고 울음소리는 가슴 아프고 진달래는 눈물로 붉게 물든 것 같습니다. 해가 진 후 여우는 무덤에서 잠을 잤습니다. 아이는 무덤에서 돌아와 밤에 등불 앞에서 웃는다. 세상에 포도주가 있으면 취해야 하고, 죽은 후에는 더 이상 포도주 샘에 한 방울도 흐를 수 없다. 작가가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고 한숨을 쉬는 것은 현실 세계의 무관심을 보았기 때문이다.

콜드 푸드 페스티벌은 고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콜드 푸드 페스티벌의 기원은 고대인들의 불 숭배에서 찾아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불 없이는 살 수 없었지만 불은 종종 인간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불에 신이 있다고 믿었고 숭배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각 집에 모셔진 불은 1년에 한 번씩 꺼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새 불에 다시 불을 붙이는데, 이를 교화라고 합니다. 불을 바꾸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곡식신 기장을 태우며 제사를 지냅니다. 이 관습이 전승되어 불을 금지하는 축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춘추 시대

불 금지 축제는 나중에 춘추 시대 진나라의 유명한 재상인 제갈량을 기념하기 위해 냉식 축제로 바뀌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문공이 유배되었을 때, 제갈공명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자신의 고기를 잘라 먹었다고 합니다. 진나라 문공이 귀국하여 군주가 되었을 때, 그는 왕국을 분열시킬 때 제갈량을 승진시키는 것을 잊었습니다. 제갈량은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고 호의를 얻기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모시고 몐산에 은둔해 살았습니다. 나중에 진의 문공은 관리가 되기를 원하지 않고 산에 숨어 있던 제갈량을 찾기 위해 직접 몐산으로 찾아갔습니다. 진나라 문공의 부하들은 제갈량을 강제로 폭로할 생각으로 산에 불을 질렀고, 그 결과 제갈량은 어머니를 밀쳐 큰 나무 아래서 불에 타 죽었습니다. 이 충직하고 의로운 사람을 추모하기 위해 제갈량이 죽은 날에는 요리를 위해 불을 피우지 않고 찬 음식을 먹었는데, 이를 냉식제(冷食祭)라고 합니다.

위진 시대

한나라 시대에는 산시성 사람들은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한 달 동안 불을 금지했습니다. 삼국 시대에 위나라의 무왕 조조는 이 관습을 취소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음형령에는 "태원, 상당, 연문에서 모두 겨울이 지나면 찬 음식을 금하고, 구름이 아들을 밀었다고 들었다"며 "사람들은 찬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위반자는 부모가 반년 징역형에 처하고, 최고 관리가 백일 징역형에 처하며 1개월의 월급을 박탈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삼국이 진나라로 돌아간 후 춘추와 진의 공명으로 인해 진나라에서 제갈공명을 기리기 위해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풍습이 재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3일로 단축되었습니다. 동시에 냉식절에 제갈량을 기념하는 사상이 전국 각지로 퍼지면서 냉식절은 전국적인 축제가 되었고, 냉식절에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것도 한족의 풍습이 되었습니다.

냉식절에 대한 냉식절 기념 인물은 고대 전설에 따르면 춘추 시대 진(晉)나라의 충신 제수(齊秀)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한 것입니다. 진나라의 군주 진시황은 자신의 배우자와 사랑에 빠져 태자를 죽이고 그 문제를 아들 제나라에게 물려주려고 했습니다. 장남인 종어는 재앙을 피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도망쳐야 했습니다. 도중에 그는 너무 가난하고 병들어 거의 굶어 죽을 뻔했습니다. 함께 여행하던 제갈량이 몰래 자신의 허벅지 살을 잘라 종얼을 위해 수프를 만들어 목숨을 구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었습니다. 이후 총어는 중국으로 돌아와 진나라의 군주가 되었고, 진+의 문공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하지만 진나라 문공은 자신을 따라 망명길에 올랐던 영웅들에게 보답할 때 제갈량을 잊고 있었습니다. 진나라 문공은 제갈공명이 제갈량과 그의 어머니가 명산으로 피신해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을 보내 그를 궁궐로 초대해 영예를 돌렸지만 제갈량은 이를 알리지 못했습니다. 이때 어떤 사람들은 제갈공명이 효자이며 반드시 어머니를 보호하고 불을 피하기 위해 산을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하여 산에 불을 지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불이 난 후 사람들은 제갈량이 어머니와 함께 큰 나무를 껴안고 불에 타 죽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의 문공은 매우 죄책감과 후회를 느꼈습니다. 울음을 터뜨린 후, 그는 제갈량을 후하게 매장하라고 명령하고 그가 죽은 날을 냉식제(冷食祭)로 지정했습니다. 전국에서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었고, 법에 따라 누구도 제갈량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뜨거운 음식을 먹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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