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번역과 감상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번역과 감상
백주이(772-846)는 허난성 신정 출신으로 태원(太原)에 선산이 있으며, 롯데, 코끼리 산 거주자이자 술에 취한 음인(陰人)이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입니다. 백주이와 원전은 * * * 신여부 운동을 주창했으며, 류유시와 함께 '백원'과 '백류'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백주이의 시는 광범위한 주제와 다양한 형식, 평이한 언어로 '시인의 마술사', '시인의 왕'으로 불립니다. 백주이의 공식적인 직책은 한림원 장관과 잔산 좌상(左相)이었습니다. 서기 846년, 백주이는 낙양에서 사망하여 향기로운 언덕에 묻혔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작품으로는 백주이의 장청지(長淸集)와 그의 대표작인 <장미의 노래>, <숯불인간>, <비파의 선> 등이 있습니다.
원작 '긴 미움의 노래'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갈망한 중국의 황제는 오랜 세월 동안 그것을 찾아 헤매며 통치했지만 끝내 찾지 못했습니다.
양씨 가문의 어린아이가 겨우 내실에서 자랄 나이가 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늘의 은총으로 숨길 필요도 없이 어느 날 마침내 왕족으로 선택받았습니다.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만 지으면 백 가지 주문이 쏟아졌고, 여섯 궁궐의 가루와 물감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때는 이른 봄이었다. 그들은 그녀를 맑은 물 웅덩이로 목욕시켰고, 그녀의 크림처럼 투명한 피부가 따뜻해지고 매끄러워졌다.
피곤에 지친 그녀를 하녀가 일으켜 세웠을 때 황제는 처음으로 그녀를 알아보고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저녁, 따뜻한 히비스커스 커튼이 흐르는 머리카락과 뺨의 꽃잎, 머리 위의 황금빛 물결을 덮었습니다. 하지만 봄밤은 짧았고 해는 너무 빨리 떠올랐고, 그때부터 황제는 이른 청문회를 포기했다.
연회와 난교에 모든 시간을 낭비한 그는 봄의 연인이자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3천 명의 미녀가 있었는데, 그 중 3천 명은 모두 아름다운 미인이었지만 그의 총애는 한 명에게만 집중되었다.
그녀는 밤을 위해 옷을 차려입고 옥탑에서 식탁이 비워지면 천천히 포도주를 마시며 돌아다니곤 했다.
이 나라에는 자매와 형제들이 있는데, 그녀는 가족을 빛내고 명예를 드높였기 때문이다.
남아 대신 딸이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 높은 장미리 궁전, 푸른 구름과 마법의 음표를 실은 산들바람 속으로.
느린 노래와 느린 춤, 황제의 눈빛이 그녀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어선에서는 전쟁 북소리가 하늘을 흔들고 무지개색 드레스와 깃털 달린 옷의 곡조를 깨뜨릴 때까지.
9층짜리 궁전이 있는 자금성은 수천 대의 수레와 말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하는 먼지 속에 숨어 있었다.
황제의 깃발이 길을 열었고, 수도에서 30마일 떨어진 서문을 지나 이동했다가 멈췄습니다.
군대 병사들은 말발굽 아래에서 나방이 먹은 털을 짓밟을 때까지 한 사람도 움직이지 않고 멈춰 섰다.
녹색과 흰색의 옥비녀와 금빛 털을 가진 새가 땅에 떨어졌지만 아무도 그것을 주워가지 않았다.
황제는 그녀를 구하지 못하고 얼굴을 가릴 수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서 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찬바람에 날리는 황사에 가려진 그들은 단검탑의 길목에서 구름의 선을 넘었다.
에메이산 아래. 마지막 몇 명이 깃발과 깃발이 희미해지는 햇빛에 색을 잃고 있었다.
그러나 촉의 물은 언제나 푸르고 산은 언제나 푸르니 폐하의 사랑은 변함없고 하늘보다 깊습니다.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바라보니, 해질녘 빗소리가 가슴을 파고드는 소리가 들렸다.
하늘과 땅이 다시 합쳐지고 용마차는 집으로 돌아왔고 황제는 떠나지 않았다. 말꼬리 언덕의 진흙 속에 묻혀 있던 그 기억과 고통. 옥처럼 하얀 그녀의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눈을 마주친 통치자와 영주들은 외투에 눈물을 흘리며 고삐를 풀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왔다.
연못, 정원, 궁전, 타이예 호수의 히비스커스, 보이지 않는 궁전의 버드나무 등 모든 것이 예전 그대로였다.
그러나 꽃잎은 그녀의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 같아서 볼 때마다 눈물을 흘리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에 꽃이 피고,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뒤에는 낙엽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궐에는 저녁풀이 흩어져 있었고, 계단에는 아무도 쓸어내지 않은 붉은 낙엽이 흩어져 있었다.
이원의 제자 백복신과 환관들이 후추 뜰에 앉아 있다.
반딧불이들이 어스름이 내려앉은 왕좌에서 날아들었다. 심지를 끝까지 길게 늘어뜨려도 잠들지 않으셨으니...
종과 북이 긴 밤을 천천히 울려 퍼지고 새벽이 되자 하늘은 별빛으로 가득 찼다.
그리고 지붕 위의 원앙은 아침 서리로 두꺼워지고 옥은 차갑고, 누구와 함께 있는지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를 거듭해도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찾아오지 않았다.
링치옹에는 하늘의 손님인 도교 사제가 살았는데, 그는 집중력을 통해 영혼을 소환할 수 있었다.
백성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명상에 감동하여 도교 사제에게 그녀를 찾아달라고 간청했습니다.
황제는 번개처럼 하늘을 가로지르며 위아래를 오가며 사방을 살폈어요.
위로는 초록색 허공을, 아래로는 노란 샘을 찾았지만 어느 곳에서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허공에 산이 있는 바닷가의 마법에 걸린 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색 공중에 정자가 있고, 섬세한 불멸자들이 오가는 곳이었다.
그리고 그 중 한 신선은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서쪽 홀의 황금빛 문으로 가서 비취 문을 두드리고 옥이라는 소녀에게 두 번 완전함을 말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옥녀는 중국 황제의 사신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꿈에서 깨어나 아홉 꽃이 핀 와플을 입고 있었다.
그녀는 베개를 뒤로 밀고 옷을 입고 잠을 털고 진주 커튼을 연 다음 은색 스크린을 열었다.
그녀는 너무 서둘러서인지 진흙투성이의 머리핀이 한쪽으로 늘어졌고, 꽃무늬 모자는 플랫폼으로 오면서 헐렁해졌다.
바람이 그녀의 망토를 흩날리며 마치 무지개색 드레스와 깃털 코트를 입고 춤을 추는 것처럼 펄럭였다.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에는 배꽃에 내리는 봄비처럼 눈물방울이 흘러내렸다.
그러나 그녀가 군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빛났고, 헤어진 후로는 그녀의 모습과 목소리가 낯설었다.
해의 궁정에서는 기쁨이 끝나고, 요정 산의 궁전에서는 달과 새벽이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땅으로 얼굴을 돌려 수도를 보려고 하자 안개와 먼지뿐이었다.
그녀는 노인을 향한 사랑을 표시하며 사자를 통해 조개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쪽은 남겨두고 머리핀의 금과 상자의 껍데기는 부러뜨렸다.
"우리의 영혼은 이 금과 조개껍질처럼 서로의 것"이라며 "지상이나 하늘 어딘가에서, 언젠가, 우리는 함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메신저를 통해 두 사람만이 알고 있는 서약을 상기시키며 그에게 한 마디를 보냈습니다.
일곱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 우리는 한밤중의 고요한 세상에서 비밀리에 서로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고, 땅에서 자라고, 나무의 두 가지가 되고 싶다고...
땅은 계속되고 하늘은 계속되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되리라.
주: ...
1, 한의 시안 황제: 당 황명을 가리킴.
2. 유유:천하를 다스리다.
3.자매 문장:양귀비가 총애를 받은 후 세 자매를 시집보냈다.
4. 유양 오랑캐:유양에서 안루산의 반란을 가리킴.
5. 가늘 박:가깝다, 가깝다.
6. 편지:아무렇지 않게.
7. 푸른 하늘:도교에서는 하늘을 파랗게 부른다.
8. 옥 옥:볼트.
9. 카이:완전히 열다.
10. 시들다:수직과 수평.
번역
양은 음탕하여 온종일 아름다운 여인을 원했고, 여러 해 동안 나라를 다스렸지만 만족할 만한 여인을 찾지 못했다.
양은 매우 섬세한 딸과 함께 자랐는데, 내실에서 자라서 외부인들은 그녀가 절대적으로 아름답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아름답게 태어난 그녀를 오랫동안 버릴 수 없었던 황제는 어느 날 그녀를 황제의 후궁으로 선택했다.
그녀는 온갖 매력을 뽐내며 미소를 지었고, 여섯 궁녀들은 황제에게 반했다.
봄은 추웠고 황제는 화청연못에서 그녀를 목욕시켰다. 온천은 축축해서 지방을 씻어내기에 충분했다.
시녀들이 연꽃처럼 유연하고 우아하게 그녀를 안아주었는데, 황제의 은혜를 처음 받았을 때의 모습이 너무나 매력적이었다.
구레나룻은 구름 같고 얼굴은 꽃 같고 머리는 금빛 계단, 히비스커스 천막에서 황제와 함께한 봄밤은 따뜻했다.
봄밤이 너무 짧아서 싫어서 해가 뜰 때까지 잠을 잤고, 왕은 자식들을 너무 사랑해서 다시는 궁에 나가지 않았다.
하루 종일 당신을 섬기는 기쁨을 안고, 봄은 봄 소풍의 밤에 바쳤으니, 둘은 떼려야 뗄 수 없네.
하렘의 후궁 삼천 명, 각기 여신처럼 아름다워; 삼천 명의 미녀는 움직이지 않고 황제는 오직 그녀만을 좋아하네.
아자오의 황금빛 집은 그녀를 숨기고, 그녀는 밤마다 밤마다 헤어날 수 없네; 옥 건물에서 술잔치, 봄의 사랑과 함께 술에 취했네. 자매에게는 아내가 주어지고, 형제에게는 장관이 주어지고, 영지에는 보상이 주어졌으니, 양씨 가문의 화려함은 부러움과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천하의 부모들은 모두 딸을 낳고 싶어 자살하는 소년들을 지켜보며 소원을 빌었다.
화청궁은 리산 북쪽 기슭에 있고 옥청탑은 구름 위로 우뚝 솟아 있으며, 불멸의 음악에 바람이 불어 사방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경쾌한 노래와 느린 춤이 더욱 조화를 이루고 오케스트라 선율이 생생하며 왕은 하루 종일 지켜보고 그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갑자기 어장에서 북소리가 궁궐을 뒤흔들었다. 춤추는 게이샤를 위한 깜짝 선물, 색색의 깃털을 가지고 놀지 마세요.
아홉 탑의 궁전에서 불과 연기가 피어오르고, 천 명의 군대가 남서쪽으로 도망치는 왕을 호위했다.
구화치룡은 끝까지 흔들리고, 마차는 계속 달리고, 수도에서 서쪽으로 수백 마일 떨어진 역마차 정거장 마웨이 파빌리온에 도착했다.
용과 유, 6군은 어쩔 수 없이 떠나고, 미련이 남아 있던 미녀는 마침내 말 앞에서 목숨을 잃는다.
고귀한 후궁의 머리 장신구들은 흩어져 방치되어 있었는데, 녹백옥 핀과 금색 머리 새, 귀한 머리 장식이 차례로 떨어졌다.
사랑을 되돌릴 수 없었던 왕은 얼굴을 숨기고 피눈물을 흘리며 그 참혹한 광경을 돌아보았다.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고 황사는 사라지고 순환도로가 구불구불한 산더미 사이로 굽이굽이 돌아 팀은 젠먼 고개로 올라간다.
에메이산은 위험한 길이고 촉의 길은 여행하기 어렵고 걷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깃발은 어둡고 빛이 없으며 해는 해질 무렵에 밝습니다.
광활한 촉강은 푸르고 장엄한 촉산은 푸르니, 주공은 귀비를 생각하며 슬퍼하고 옛사랑을 밤낮으로 사랑하네.
궁궐에서 달을 보면 늘 슬프고 슬프고, 밤비 속에서 종소리를 들으며 슬픈 빗소리를 작곡하네.
하늘은 거꾸로 뒤집히고 전쟁은 평화로웠으며 왕은 수도로 돌아가고 말의 꼬리에 나는 망설이고 그 상심한 사람을 떠날 수 없었습니다.
가파른 언덕 아래 황량한 노란 무덤에서 더 이상 미녀의 얼굴은 보이지 않고 땅바닥에 무덤만 보입니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나는 눈물을 흘리며 너를 보고, 동쪽을 바라보며 수도의 슬픔을 바라보고 말들은 집으로 돌아가게 하네.
장안궁을 돌아보니 연못 정원은 여전히 변함이 없고, 태액연못에는 히비스커스 꽃, 위양궁에는 수양버들.
연꽃은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눈썹 같으니, 어떻게 무언가를 보고 사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 경치에 닿는 순간 눈을 뗄 수 없습니다.
봄바람이 복숭아꽃과 매화를 날려버려 마음을 아프게 하고, 가을비가 플라타너스 잎에 떨어져 풍경을 더욱 비참하게 만들었다.
싱칭궁, 간루탕은 가을 잔디입니다. 궁전에는 낙엽이 계단 가득 쌓여 오랫동안 아무도 쓸지 않았다.
그해 배 과수원 제자들은 모두 새로운 백발, 하렘 여성 관리, 미용 휴양지, 오래된 사람들입니다.
밤, 궁전에서 펄럭이는 반딧불이, 억압 된 생각, 내면의 혼란; 밤새도록 자고 싶고, 모든 심지 풀을 집어 들기를 원합니다.
지연된 종소리와 북소리를 세어보면 세어볼수록 밤은 길어지고, 동이 트는 새벽까지 별을 올려다본다.
서리로 덮인 차가운 만다린 기와, 누가 차가운 가시 옥 이불을 덮고 황제와 함께 할 것인가?
아직 갈 곳은 멀고, 일 년이 지났는데, 미의 영혼은 어디로 갔나? 왜 꿈을 꾸지 않는가?
쓰촨의 유명한 도교 사제가 장안을 순회하고 있습니다. 그는 경건한 도교로 당신의 배우자의 영혼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서로 생각하면 괴로워서 왕을 동정하게 되고, 팡시에게 노력하여 부지런히 찾으라고 간청할 뿐입니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 번개처럼 움직이며, 하늘과 땅으로 가서 그들을 찾는다.
푸른 하늘을 다 뒤지고 무덤을 다 뒤졌으나 하늘은 창백하고 회색이었고, 아직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다.
문득 동해의 불멸의 산, 펑라이산에 대해 들었습니다. 불멸의 산은 구름 속에 서 있고 구름은 왔다가 사라집니다.
아름답게 조각된 탑과 누각은 형형색색의 구름이 받치고 있었고, 무수히 많은 선녀들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수천 명의 아름다운 요정들 가운데 태전이라는 요정이 있었는데, 피부는 눈과 같고 외모는 꽃과 같아서 마치 당신이 찾던 바로 그 요정이었다.
창시자는 서쪽 황실의 백옥 문을 두드리며 하녀 샤오유에게 두 도시에 알려 달라고 부탁했다.
갑자기 당나라 황제가 사자를 보냈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주화의 이야기는 너무도 동화 같아서 그는 깊은 꿈속에서 충격을 받았다.잠자던 베개를 옆으로 밀치고 외투를 벗어 던지고 서둘러 일어나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금은보에 글을 쓰는 연습을 계속했다.
오의 콧수염은 방금 잠에서 깬 것처럼 반쯤 아치형이었으며, 그는 고르지 못한 꽃관을 무시하고 서둘러 아래층으로 내려가 홀을 향해 걸어갔다.
바람이 그의 소매를 스치고, 그의 발은 궁전에서 춤을 출 때처럼 부드럽게 펄럭였다.
외롭고 슬픈 얼굴, 사방에 흩어진 눈물, 봄비가 내린 뒤 비를 머금은 배처럼.
황제의 사신을 다정하게 바라보며 왕에게 깊이 감사하네, 말꼬리 언덕에서 긴 이별을 한 뒤로는 소식이 없네.
조양사의 사랑은 이미 오래 전에 끊어졌고, 펑라이궁의 시간은 중간이고 신선의 땅은 유령처럼 영원하다.
뒤돌아 내려다보니, 구르는 황사가 대지를 덮고, 먼지와 안개가 겹겹이 쌓여 교토 장안에서는 볼 수 없었다.
내 사랑의 증표로 금비녀 한 상자를 보내니, 아마도 왕을 위로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금비녀의 절반과 은비녀를 남길 것입니다. 금비녀를 부수고 심벌즈를 나누면 각자가 절반씩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비녀처럼 강해지기를 바라며, 하늘에서든 땅에서든 언젠가는 만나게 될 것입니다.
왕은 연금술사와 작별을 고하고 왕의 표정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 메시지에는 그들만 아는 맹세가 담겨 있었다.
그해 칠월 칠석날 밤, 우리는 영원의 전당에서 만났고,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고 모두 하늘을 향해 맹세했다."
하늘에서는 허머가 되고, 땅에서는 가지를 절대 갈라놓지 않을 것이다.
하늘은 아무리 길어도 끝이 있거늘, 너와 나의 이 불화는 끝이 없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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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대표작인 '원망의 노래'는 원허년(806년)에 쓰여진 작품입니다. 시 전체가 당나라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로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의 진실을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켰습니다.
시의 주제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입니다. 시의 첫 부분은 "제국을 뒤흔들 만한 아름다움을 탐하는 중국 황제"로 시작하여,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기 전 선종 황제가 어떻게 양귀비를 탐하고 마침내 양귀비를 얻게 되었는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귀비의 호의 덕분에 양귀비를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쉬안종은 국사는 아랑곳하지 않고 섹스에 방종하고 방종하여 "전쟁 북소리가 울릴 때까지 양을 낚아채고 하늘과 땅을 흔들었다"는 안시성 반란의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것이 비극의 근원이자 "오랜 증오"의 내부 원인이기도 합니다.
"군대가 멈추고 아무도 움직이지 않는다"는 안시 반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의 두 번째 부분으로, 선종 황제는 두려움에 사천으로 도망쳐 말레이시아의 "육군"이 국가와 인민의 고귀한 배우자의 재앙을 제거 할 것을 요구하게되었습니다. 이것이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입니다. 양이 음으로 돌아온 후, 서안종 황제는 외롭고 슬픔에 잠겼고 그의 사랑병은 병이 되었습니다. 이 시는 서안종 황제의 '영원한 미움의 노래'를 눈물을 흘리게 하는 애절하고 감동적인 어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영청주천학 도교의 세 번째 부분에서는 도교 사제들의 도움을 받아 환상의 펑라이산에서 양귀비를 발견한 선종 황제가 등장합니다. 양귀비의 '비를 머금은 배꽃'은 동화의 나라에서 재현되고, 서정성과 물건을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이전의 서원을 되풀이하며 '날개를 가진 새'와 '열망을 가진 사람'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여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테마를 더욱 강화합니다. 이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주제를 더욱 강화합니다. 결국 "하늘과 땅의 길이는 때로 끝날지라도 이 끝없는 슬픔은 끝이 없다"는 구절로 주제가 더욱 깊어져 '오랜 미움의 노래'의 무게를 더한다.
시 전체가 끝없는 슬픔과 증오의 시입니다. 가사는 슬프고 감동적이며 음색은 선율적이고 선율적입니다. 그것은 종종 읽히고 갱신되는 시대의 걸작입니다.
이 때문에 딩이와 팡차오는 이 시가 백주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역사적 인물을 차용한 작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는 시인이 어렸을 때 평범한 가정의 소녀 샹링과 사랑에 빠졌다고 전했다. 그러나 가족 가치와 유행 때문에 그는 공식적으로 결혼 할 수 없었습니다. 그가 헤어졌을 때 시인은 "울지 말고 잠수하라, 말없이, 어두운 생각, 두 마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른다..."라고 썼습니다. 나중에 서로를 기원합니다.". 이 기사는 '긴 증오의 노래'가 작가의 결혼 몇 달 전에 쓰여졌고 시인은 샹링과의 만남의 가능성을 잃어 고통 받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딩과 팡은 '긴 증오의 노래'가 역사에 대한 기록이나 평가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하나의 날개를 가진 두 마리의 새가 하늘을 날고, 한 나무의 두 가지가 땅에서 함께 자라기를 원한다....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고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되리라" 옛 연인의 비극을 통해 자신의 고통과 감정을 표현하는 시인의 방식입니다." ...?
"시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과"시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의 관점에서 볼 때 Ding과 Fang의 진술은 불합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진실과 사회적 의미, 그리고 수세기에 걸친 영향력 측면에서 볼 때 역사의 기록이자 역사적 사건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바이 자신의 사랑 비극의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리양의 사랑 비극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그의시의 섬세한 질감과 성실성에 기여하여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합니다.
개인 작품
주제
주제 집중은 바이주이의 풍자적 신탁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입니다. 그는 보통 '슬픈 일'이라는 명확한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가장 전형적인 사건만을 선택합니다. 독자에게 주제를 더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시 제목 아래에 작은 서문을 추가하여 주제를 나타내거나 "당신의 의지를 보여주세요"라는 문구를 추가하여 주제를 강조합니다. 둘째, 백 시인의 시의 예술적 특성은 인물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선묘 기법을 사용하여 생생하고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의 시의 시적 의미는 단순하지 않으며, 종종 단순한 문장을 사용하여 도덕적 의미를 전달하고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시 '빛과 살'은 회의에 참석한 장관, 의사, 장군들의 기개와 식탁 위의 풍성한 술과 음식을 묘사하면서 "장강 남쪽에 큰 가뭄이 들어 취주 사람들이 백성들을 잡아먹고 있다"는 말로 끝을 맺습니다. 참으로 비극적인 장면입니다.
백주이가 특별히 관심을 기울인 두 가지 종류의 시가 바로 한시와 아이러니시입니다. 둘 다 사실주의, 저속함, 절약이 특징이지만 내용과 분위기는 매우 다릅니다. 풍자시는 "두 가지를 지지"하는 것을 목표로 사회 및 정치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부분 열정적 인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게으름과 여가의시는 "즐거움", "만족스럽고 조화로운, 자신의 기질을 충분히 발휘"하기위한 것입니다 (Yüanjiu Shushi). 게으름의 시는 "즐겁고" "만족스럽고 조화로운"(위안지우슈시), 즉 무관심하고 평온하며 게으른 마음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백주이의 게으름에 대한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간결한 문체와 무심한 마음의 상태가 반복해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정치에서 물러나 평화롭게 휴식을 취하는 이 시의 '게으름'과 불교로 돌아가 도원명의 모범을 따르는 태도는 후대 문인들의 사고방식과 일치했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백주이는 "소라 뿔 두 개를 놓고 싸우면 한 개에 10원을 내야 한다"(「7곡을 마시자」, 7번), "소라 뿔을 놓고 싸우면 이 시체를 돌의 불빛 속에 보내겠다"(「5곡을 마시자」, 2번), "나중에 소라 뿔이 무엇이 문제인지 알게 되겠지요. 나중에 소라 뿔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게 될 것이다"(우쩡, 『식생활을 바꿀 수 있다』, 제8권). 즉, 노래에 나오는 이름을 근거로 "술주정뱅이, 소인배, 동포의 이름은 모두 백레천의 시에서 따온 것"(공이정, 『겨자씨 숨은 메모』)이라는 것이다. 송나라의 시인 저우비다는 "이 왕조의 충신 소문중은 면허에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오로지 시를 반복적으로 짓는 롯데를 사랑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게이지의 글은 모두 말에 관한 것이지만 충성심과 관대함, 말이 많고, 말이 가득하고, 사람들에게 애정이 있고, 사물에 무관심하고, 대략 비슷합니다. 황저우에 살면서 그의 이름은 동포였는데, 아마 롯데 중주에서 시작된 것 같다"고 말했다. (얼라우탕의 시집) 백주이와 그의 시가 미친 영향의 궤적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시 이론
백주이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가 결합된 것이었습니다. 맹자는 "부유하면 천하를 돕고, 가난하면 자신에게 선을 행하라"고 말했는데, 이는 그가 평생 동안 따랐던 신조였습니다. "천하와 백성을 돕겠다"는 그의 포부는 주로 황로의 가르침, 효의 도, 시한의 방법 등 유교의 인의와 통치에 기반을 두었고, "자신의 선으로 홀로 있겠다"는 그의 욕망은 노장의 만족, 화합, 자유에 대한 지식과 불교의 '해탈' 개념에 흡수되었습니다. 그는 노장의 만족, 단결, 자유에 대한 개념과 불교의 '해탈'이라는 개념을 흡수했습니다. 이 둘은 백주이가 장저우의 장관으로 강등되면서 대략적인 경계를 이루게 됩니다. 백주이는 3천 편에 가까운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시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며 '뿌리 사랑, 묘목 성격, 화생, 참된 의미'(주수통원)라는 사상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사랑'이 시 창작의 근본 조건이며, "사람을 감동시키는 사람은 먼저 사랑에 대해 염려하지 않아야 한다"(원나라 말기 구서)고 믿었으며, 사랑의 창작은 시사에 도움이 되고 시사와 결부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과 분리될 수 없으며, 한 시대의 사회 정치적 상황을 반영하는 현실의 다양한 사건에 근거해야 합니다. 그는 고전 시가의 '미의미' 전통을 계승하고 시의 현실적 내용과 사회적 기능을 중요시했다. 그는 정치적 병폐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시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시적 표현 방식에 있어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아홉 권의 책에서 그는 "제때에 쓰고 대상을 위해 쓴다"는 유명한 사실주의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그의 시 이론은 시인들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을 돌볼 것을 촉구하는 진보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달리 시대(766~779) 이후 점차 형식을 강조하는 시풍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시 창작의 현실 정치에 대한 종속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시의 예술적 창작과 시풍의 다양성이 제한될 수밖에 없습니다.
창작적 명제
에세이는 시대와 결합하고 시는 사물과 결합한다.
작품 스타일
우아한 언어, 대중적인 언어, 조화로운 어조, 생생한 이미지, 정치적 풍자.
주요 업적
공식 직책
한림학사
초기는 지시의 시기, 후기는 고독의 시기였다. 백주이는 중원 16년(800년) 29세의 나이로 학자였습니다. 그는 지방 학교 서기, 학교 조교, 한림 학자를 역임했습니다. 원허(元夷) 때 집현전 학사로 재직하면서 유명한 진중인시 10편과 신여부시 50편 등 풍자시를 많이 지어 고관들이 이를 갈고 슬픔에 얼굴이 창백해지도록 했다. 원허 치세 6년, 백주이의 어머니는 장안에서 정신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당시의 규칙에 따라 백주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년 동안 효도를 지키고 장례식이 끝난 후 장안으로 돌아왔습니다. 황제는 그를 위대한 의사의 왼쪽 잔산으로 임명했습니다.
장주 장관
원허 10년 6월, 백주이가 마흔네 살이 되던 해에 재상 우와 장관 중정 페이두가 암살당해 우는 그 자리에서 죽고 페이두는 중상을 입었다. 이런 큰 사건에도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 집단과 옛 관료 집단은 침착하게 대처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백주이는 너무 화가 나서 범인을 엄벌에 처할 것을 촉구하는 편지를 써서 법의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권력자들은 그의 국정에 대한 열정을 칭찬하기는커녕 그가 동궁의 관리이며 참모들 앞에서 국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경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국가 암살자의 위치로 강등되었습니다. 왕야는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대한시를 써서 효도를 아프게했습니다. 그런 사람은 군을 다스릴 자격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장주 장관의 직책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사실 그가 기분이 상한 이유는 그 풍자시 때문이었다.
장저우(지금의 지우장)에서의 강등은 백주이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는 "피상적인 걱정과 쾌락을 없애고 가슴에서 옳고 그름을 없앴다"고 말했고, 초기 불교와 도교 사상이 성장했습니다. 3년 후, 친구 구천의 도움으로 중주 암살자 직책으로 승진했습니다.
항주 서기
원허 15년, 당나라 현종이 장안에서 갑작스럽게 죽고 당나라 무종이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장안으로 소환된 무종은 외무장관, 의사, 박사, 국가 과학을 사랑한 인재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조선은 대신들이 권력과 이익을 놓고 경쟁하고 내분이 일어나는 등 혼란스러웠고,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석방을 요청했고, 822년 백주이는 항주의 암살자로 임명되었습니다. 항주에서 재임하는 동안 그는 항주 주변의 농지가 종종 가뭄으로 위협받는 것을 보았지만 관리들은 서호의 물을 사용하여 농지를 관개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많은 장애물과 반대자들을 제거하고 민간 노동자들을 동원하여 호수 제방을 높이고 제방과 수문을 건설하여 호수의 용량을 늘렸으며 첸탕(현재의 항저우)과 양안(현재의 하이닝) 사이의 수십만 에이커의 농경지를 관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백주이는 또한 농지에 관개하지 않을 때는 서호의 크고 작은 수문과 양동이 문을 제때 닫고, 누수가 발생하면 제때 수리하도록 규정했습니다. 백주이는 또한 당나라 항주의 암살자 이비가 건당문과 청진문에 파놓은 우물 6개를 군중을 동원해 수리하도록 하여 주민들의 물 사용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문학
주이는 당나라 중기의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시인이었습니다. 대중성과 사실성을 강조한 그의 시적 아이디어와 구성은 중국 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홉 권의 책 - 통원」에서 그는 "하인은 두 사람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독립적이다"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항상 봉사하는 것은 도이며, 발명되는 것은 시입니다. 풍자라고 부르는 것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고, 한가한 시라고 부르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백주이의 네 가지 시, 즉 풍자시, 한가시, 감상시, 잡시 중에서 처음 두 편은 그의 "봉사하지만 항상 선한"을 반영하며 가장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글은 시의적절하게 써야 하고, 노래와 시는 물질적으로 써야 한다"는 자신만의 문학 사상을 제시했습니다. 그의 시적 사상은 주로 초기 풍자시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원나라 초기에 백주이는 사실성과 대중성, 풍자를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현재를 칭찬하고 현재를 비하하는 증거가 없다면 형벌과 권면의 방법이 부족할 것이며, 시 '미녀의 가시'가 정치적 측면을 검토하지 않으면 교정 심사의 의미가 낭비될 것이다. ...... 수사학에 훈계적 풍자를 부여하는 사람은 비록 그 질이 거칠더라도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시의 기능은 악을 벌하고 선을 충고하며, 당시의 정치를 보완하는 것이다. 시의 수단은 칭찬과 비판, 훈계와 풍자에 있습니다. 따라서 그는 "관원을 세워 시를 수집하고, 풍자의 길을 열고, 그 득실을 살피고, 그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 69) 그는 내용 없이 단순히 "높은 궁정 리듬"과 "이상한 획"만 추구하는 것에 반대했고, 제나라와 양나라 이래로 "바람을 조롱하고 꽃을 만드는" 화려한 시풍에 더더욱 반대했다. 그는 『신여후』 서문에서 시를 짓는 기준은 "그 말의 품격과 경로는 보고자 하는 사람이 쉽게 알아볼 수 있고, 그 말은 직설적이어서 듣고자 하는 사람을 훈계하고, 그 내용은 핵이 있고 진실하여 채택한 사람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그 몸은 음악과 노래로 연주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워야 한다."라고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 여기서 '질과 지름', '곧고 예쁘다', '핵심과 진실함', '매끄럽고 부드러움'이라는 단어는 각각 언어가 다음과 같아야 함을 강조합니다. '품격과 지름', '곧고 아기자기', '핵심과 진실', '부드러움과 순종'은 각각 언어가 단순하고 평범해야 하며, 설명은 직설적이고 드러나야 하며, 글은 절대 거짓이 없고 순수해야 하며, 형식은 부드럽고 순종적이며 시조의 색채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다시 말해 시는 진실하고 믿을 수 있어야 하며, 이해하기 쉽고 부르기 쉬워야 최고의 시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의 위와 같은 시에 대한 요구 사항은 단 한 가지 목적, 즉 현재의 정치적 상황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요컨대, 왕을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정사를 위해, 사물을 위해, 문장이 아니라"
"요컨대, 왕을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정사를 위해, 사물을 위해." ("새로운 음악 서문") "같은 기원의 아홉 권의 책"에서 그는 "조정에 온 이후로 나는 나이가 들었고 더 많은 책을 읽었다"며 초기 작곡을 회상했습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마다 시사에 대해 더 많이 묻고, 역사를 읽을 때마다 더 많은 진리와 진실을 추구했으며, 수필은 시간 속에서 쓰이고 노래와 시는 사물 속에서 쓰인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시간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왕에게 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그러나 사람들을 아프게하고, 언제 피해야할지 모른다"(당쿠에 대한 두 개의 고통스러운시 중 두 편)라고 말했고, 사람들의 곤경을 반영하는 많은 풍자시를 만들었지 만 일반적인 방향은 "그러나 노래는 사람들을 아프게하고 황제를 바라보며 알기를 바라며"(당성에게 보냄). 하늘에서만 백성의 감정을 듣고 황제가 문을 열고 백성의 감정에 도달했기 때문에 정치는 진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비파 싱과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백주이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이며, 예술적 공연의 뛰어난 특징은 서정적 요소가 강화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두 작품은 이전의 서사시와 비교할 때, 서사와 묘사를 사용하여 사건을 표현하지만 더 이상 하나의 중심 사건과 두세 명의 주인공으로 전체 텍스트를 구성하여 단순화 할 수는 없지만, 극적인 마웨이 사건과 같이 인물의 가장 서정적 인 심리 묘사와 환경의 분위기 표현에 있어서도 "비파 싱"은 자기 방종을 위해 비를 맞 듯이 먹물을 튀기고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입니다. 또한 이 두 작품의 서정성은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의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선택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데서도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긴 미움의 노래>에서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바라보며 가슴을 가르는 저녁비 속 종소리를 듣네", <비파>에서는 "가을에 단풍잎과 잘 익은 등꽃이 바스락거리고", " 강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펼쳐질 때", 음산한 달빛과 저녁 빗소리, 가슴을 울리는 종소리를 하나의 매혹적인 장면으로 결합하거나 바스락거리는 단풍잎과 꽃, 끝없이 펼쳐진 강과 달로 슬픔과 외로움을 표현하여 슬픔과 비탄, 허탈감을 드러내는 등 다양한 시적 형식을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