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촉나라 시에 나오는 '유명한 장관의 사당'은 자기 질문인가요, 아니면 자기 대답인가요?
촉나라 시에 나오는 '유명한 장관의 사당'은 자기 질문인가요, 아니면 자기 대답인가요?
봄이 되니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잉부"는 계단을 반영합니다. 고대 사원에는 마당과 홀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사원에 들어가서 계단을 올라야 했습니다. "좋은 소리", 감미로운 소리는 여기서 새소리를 가리킵니다.
이 연은 클로즈업과 마찬가지로 멀리서부터 가까이까지, 사당 밖에서 내부까지 총리의 신사 내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봄 풀이 계단을 더럽히네"는 총리 신사의 첫 번째 행에서 이어받은 구절입니다. 푸른 잔디가 계단을 비추고 잔디의 깊이가 보이는 것은 신사의 관리와 보수가 부족하고 관광객이 거의 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나무 잎사귀 아래에는 새들도 행복하게 지저귀고 있다"는 노송나무의 두 번째 문장이 이어집니다. 꾀꼬리는 잎에서 분리되어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으며, 꾀꼬리의 공허한 목소리는 우호의 고된 노력이 만들어낸 혼란이 후손들에 의해 잊혀졌음을 나타냅니다. 이 두 편의 시는 문묘의 황량함을 강조하고 사물과 사람을 생각하고 성현을 기억하는 시인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동시에 푸른 풀과 꾀꼬리가 인물의 변화와 왕조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특히 '공'과 '자'라는 단어를 영리하게 사용한 것은 이 시구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두 푸의 시에 대한 일부 비평가들은이 두 줄을 풍경에 대한 글로 간주하는 반면 다른 비평가들은 "풍경에 대한 진정한 글이 아닌 진정한 서정"으로 간주합니다. 물론 이 두 가지 진술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지만,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이 두 줄은 송나라의 팬이 그의 저서 "밤 이야기 침대"에서 "풍경과 풍경이 조화를 이루지만 풍경과 분리되지 않는다"고 말한 것과 같이 "감정이 있는 풍경, 풍경이 있는 감정"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이러한 예는 두 푸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푸는 구이저우에 있을 때 "무호 조상당"이라는 시를 썼는데, "사원은 폐허가 되고 산에는 풀과 나무가 없다"는 두 줄로 시작됩니다. 절 밖의 황량한 풍경을 묘사하며 제갈공명이 떠난 뒤의 황폐함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표현한 것이 생생하게 드러나는 예입니다. 청나라의 왕부지는 '장자시'에서 "풍경의 이름은 두 가지이지만 분리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시인에게 신은 무한하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장면의 한가운데서 감동을 느낀다"라고 말했습니다. 두 푸의 풍경에 대한 서정시는 정말 그런 경지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사를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여기서 '세 번째 부름'은 제갈량의 남양 은둔과 유비의 세 차례 방문을 가리킵니다. 제갈량은 "분열 테이블에서 나온" 제갈량은 "첫 번째 황제는 신하들에게 비열하지 않고, 자신의 임무, 신하들의 보살핌에 풀이 없다"고 말했다. "반복적으로 성가신", 반복적으로 성가신. 반면에 청나라 왕시한의 시집을 보면 이런 말이 나옵니다. 왕시한에 따르면 "常烦"은 당나라의 구어체로, 그 뜻은 "엄숙하다"와 비슷합니다. "세계 계획"이라는 용어는 세계를 통일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제갈량이 경주와 이주를 거점으로 삼아 내정을 정비하고 동쪽의 손권과 북쪽의 조조를 연결하여 천하를 통일하려는 제갈량의 전략을 말합니다. '두 왕조'라는 용어는 전 촉의 통치자 유비와 후 촉의 통치자 유찬의 두 세대를 가리킵니다. '개방 경제'와 '대외 개방'이라는 용어는 유비의 출세를 돕는 것을, '원조'는 유선이 어려움과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성을 의미하는 '경제'는 끈기와 성공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늙은 장수의 마음'은 촉나라에 대한 제갈량의 충성심과 죽음을 앞두고 죽음을 각오한 그의 헌신을 의미합니다.
이 두 문장은 특히 무겁고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제갈량의 뛰어난 재능, 국가를 위해 봉사한 고난과 평생의 업적, 그리고 그의 변함없는 정신과 성품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시인이 제갈량을 존경하는 이유를 엄숙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커플은시의 초점이자 핵심이기 때문에 시인은 처음부터 도끼를 몰래 들고 다니며 끊임없이 추진력을 만들어 내고 강한 잉크로 시종일관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운율의 '강약일치'라는 작법 원칙과도 일치합니다. 이 커플은 두 푸의 시에 대한 논의의 한 예이기도 합니다. 원래 서정성은 시의 두드러진 특징이었으며 일반적으로 논의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두 푸는 이러한 규칙을 깨고 종종 시에 논의를 도입하여 그의 시가 달라졌을 뿐만 아니라 두 푸 시의 기법을 반영했습니다. 청나라의 셴더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사람들은 시를 주인공이라고 부르지, 주장이 주인공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이것은 사실인 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토론은 감정적이어야 합니다." 두 푸의 시에 대한 토론은 시의 분위기와 완전한 이미지를 희석시키지 않을뿐만 아니라 더 서정적이고 이미지로 가득 찬 정서적 호소력 때문입니다. 가을은 두 시가 "엄숙하고 비극적"이라고 말했고, 푸치룽은 이 커플이 "구문적으로 금과 같고 쉽게 열 수 있으며 금과도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울었습니다.
"정벌을 시작했다"는 말은 제갈량이 위나라를 공격하기 위해 치산으로 여섯 번 출정한 것을 가리킵니다. 한나라 건흥 12년(서기 234년) 말, 그는 군대를 이끌고 구제에서 나와 우장원(지금의 산시성?) 위현 남서쪽)을 점령하고 위하를 사이에 두고 사마의와 백여 일 동안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8월에 그는 군대에서 전사했습니다. "여기서 '영웅'은 일반적으로 시인 자신을 포함하여 제갈량을 기억하는 자애로운 남녀를 가리킵니다.
이 두 행에 이어 대여섯 행이 이어지는데, 제갈량의 헌신에 대한 시인의 높은 존경심과 미완의 사업에 대한 아쉬움이 드러납니다. 이 두 시는 모두 서사적이면서 서정적일까요? 장난해? 쉽게 안심이 되나요? 인간의 힘; 앞의 여섯 줄의 강력한 패딩과 결합하여 독자는 영적이고 연상적인 느낌을받습니다. 청나라의 왕유양은 "시를 위해서는 항상 건강한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션더첸도 "거리를 두는 것"이 시를 끝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아름다움이 이 시의 마지막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중국 고전 시에는 기념비에 대한 찬사가 많이 나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념비에 가서 평소처럼 시를 씁니다. 거기에 어떤 감정이 담겨 있나요? 어느 정도는 있지만 심오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두 푸가 서정주의의 라이벌이라고 말합니다. 기념비를 애도하는 시에서는 고대에 관한 것이지만 그의 내면의 감정도 표현합니다. 책의 향기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시의 전반부는 풍경에 관한 것이고 후반부는 서정적입니다. 시의 전반부와 후반부는 '자아'라는 단어와 '공허'라는 단어로 연결됩니다. 시인은 기억에 남는 위인의 사찰이 너무 낡고 황량해진 모습을 보고 감정이 격해집니다. 이 시는 과거에 대한 애도의 감정을 표현한 것 같지만 사실은 작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