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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전 시 문제
밤에 하늘의 사원 :1 마당은 물처럼 비어 있고 물은 대나무와 사이프러스로 덮여 있습니다. 밤에 달이 없는 곳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도 없고, 우리 같은 게으름뱅이도 거의 없다.
마수오:1 볼레가 있고 천리마가 있다. 정말 말이 사악하지 않은가? 정말 말이 3 말을 먹는 사람도 천 마일을 먹을 수 있는지 모릅니다!4 "세상에 말이 없다!"라는 속담처럼 정책, 직선 정책을 따르십시오. 5 노예의 손에서 굴욕을 당하고 구유에서 죽습니다.
동양 1은 기쁨으로 가득 찬 마성의 서문을 보내지만 구술 서비스가 사람처럼 보이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2 명 정도의 수행원이있어 혼란을 해결하도록 도와주고 구부려서 묻습니다.
작은 돌 연못의 기록 :1 노래하는 것처럼 물소리가 들렸다.2 대나무를 잘라서 길을 가다가 아래 작은 연못을 보았는데 특히 맑았다.3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었는데 모두 허공에서 헤엄 치고있었습니다. 햇빛이 비추면 그림자가 돌 위에 있지만 움직이지 않고 저 멀리 있는데 갑자기 접촉이 일어납니다. 관광객들과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워 보입니다. "수영장 남서쪽을 바라보며 눈을 깜빡여 보세요. 그 해안은 서로 다르며 그 출처는 알 수 없습니다." 5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수영장 가장자리에 앉아 외롭고 공허하고, 슬프고 차갑고, 슬프고 고요하다.
월양탑서:1 이듬해에는 조정과 백성이 화목하고 모든 것이 번영했다. 봄이면 경치는 밝고 바람은 잔잔하며 하늘은 밝고 푸르고, 갈매기는 사분오열하여 날아올라 비단 비늘을 헤엄치고, 해안에는 키질 난초가 푸르고 푸르고,3 먼 산은 장강을 삼키고 광대한 물은 끝없는 하늘, 아침은 맑고 저녁은 흐려서,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롭고 풍요로웠다.
술 취한 정자 서문:1 술 취한 사람의 의도는 술이 아니라 산과 강을 돌보는 것이다. 추강은 또한 두 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서쪽 봉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운 산과 강, 랑야도 향기롭고 아름답고 서리가 내리고 높으며 물이 돌에서 떨어집니다. 산의 네 지점도 행복합니다. 사람들은 타이 쇼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타이 쇼가 재미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패러다임 :1 친 덕, 소인과는 거리가 먼이 첫 번째 한 소성, 친 덕, 성인과는 거리가 먼 한 후 두 번, 그래서 첫 번째 황제, 웅대하고 강한 사람들의 영광에 성당을 여는 것이 적절하며, 의로움을 잃고 충성과 의의 길을 막는 예를 들면서 주제 넘지 않는 것이 적절합니다.3 성당을 열고, 4 천의 장관, 남양을 쟁기질하고, 세상의 혼란은 기꺼이 목숨을 걸고 신하들을 위해 듣고 싶지 않습니다.5 패자에게 임명 될 때 그는 6 궁 간 위험에 처하도록 명령 받았다.5 모두. 하나. 똑바로 (지) 처벌 장 (장) 또는 면책 (피), 계약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다릅니다 .7 오늘날 남쪽은 결정되었고 갑옷은 충분합니다. 세 군대 결정, 북쪽이 중앙 평원을 설정하는 결정, 수 (sh ǐ) 피로 (n
조준 분쟁 :1 포식자는 경멸하고 큰 노력을 기울이지 못했고 실패하고 마침내 지쳤습니다. 나는 지치고, 과도하고, 세 개의 작은 감옥을 시도 할 수 없지만 중생이어야합니다.
고난 속에서 태어나고, 고난 속에서 태어난 1. 그래서 하늘은 큰 위치를 내려 보냅니다. 그래서 그들은 인내와 인내가 있습니다. 사람은 변하기 전에 변하지 않고, 마음에 갇혀서 생각에 무게를 두고 나서 일을 하고, 색을 짓고 소리를 내고 나서 은유를 만든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한다:1 삶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삶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삶을 원하지 않으면서도 포기해야 한다.
기만하는 자의 질투를 풍자한 제나라 왕:1 궁녀들은 모두 사적인 왕이며, 궁녀들 중 누구도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왕이 네 경계 안에 있기를 원한다:이 관점에서 보면 왕은 은폐되어 있다. 내 얼굴을 찌를 수 있는 자는 상을 받고, 편지를 써서 훈계하는 자는 중간에서 상을 받고, 성을 비방하고 귀를 기울이는 자는 처음에 세 단계로 상을 받고, 궁인들은 충언을 할 것입니다. 몇 달이 지나면 가끔씩 들어오고, 몇 년이 지나면 말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다. 대신들이 항의하고 군중이 가득 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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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학 문장의 고전적인 문제는 청남의 남쪽 마을이다.
저자:추이후
작년 이 날,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붉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끝없는 그리움
저자:백주이
비안장 물이 흐르고 수라바야 물이 흐르고 과저우의 고대 페리 항구로 흐른다.
우산은 조금 슬프다.
오산은 오래 생각하고 오래 미워하며 돌아올 때가 될 때까지 미워한다.
달은 밝고 사람들은 건물에 기대어 있다.
불멸의 외나무다리
저자:진관
하늘의 얇은 구름은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은 사랑에 대한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 나는 오늘 밤 조용히 건너간다.
가을 이슬이 내리는 일곱째 날, 세상에 함께 있는 사람들, 주로 부부의 얼굴을 만날 시간입니다.
함께 대. 아카시아, 부드러움,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꿈으로 만나십시오.
두 사람이 끝까지 사랑한다면 내 왜가리를 왜 탐하랴.
3. 관련 시 한 수를 번안해 본다
이수통
정자 밖, 옛길 옆, 푸른 풀밭.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네.
하늘 옆, 하늘 옆, 반쯤 흩어진 친구를 알고, 탁주 한 잔이면 행복하네, 오늘 밤은 추운 꿈 꾸지 마라.
정자 밖, 옛길 옆, 잔디가 푸르다. 저녁바람에 버들피리 불고, 석양은 산 너머로 지고 있네.
황학탑 양주 가는 길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노인은 자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 인사를 하고, 버드나무 드리우고 새소리 나는 이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떠난다.
내 친구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지평선을 향해 달리는 장강의 첫 줄만 보였다.
왕륜을 위하여
이백은 배에 앉아서 막 떠나려는데 갑자기 해안에서 작별의 노래가 들려왔다.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나 더 깊다.
동다에게 작별을 고하네
새처럼 여섯 날개를 달고 자학하며 10년 넘게 베이징을 떠났다.
앞의 길에 대해 걱정하고 세상은 당신을 알지 못합니다.
1, 일단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이 하늘 아래 짧게 보입니다. 태산의 장엄함에 대해 썼습니다.
2, 수평으로 보면 능선 쪽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같지 않다. 다채로운 여산을 씁니다.
3. 만나도 만나도 질리지 않는다. 징팅산만 징팅산을 백 번 썼다.
4. 더 많은 책을 쓰기 위해 생수의 원천을 운하에 분명하게 요청하십시오.
5. 그러나 당신은 시야를 삼백 리나 넓혔고, 계단을 오르며 높이 서야만 멀리 볼 수 있다고 말했소.
6. 산과 강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것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눈앞의 어려움에 겁먹지 말고 도전하면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이 달라질 거라고,
7. "내일은 내일이고, 내일은 더 많은 내일이 있을 거야."라고 말합니다.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거꾸로 흐르지 않고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8."내일도 나는 아직 살아있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는 오늘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오늘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알려줍니다.
4. 고대 중국의 유명한 문장에 대해 몇 가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2 우스꽝스럽지만 자화자찬이 아니다. 비유를 하자면, 너무 작아서 강력한 것을 흔들려고 하는 것은 조금 주제넘은 일입니다.
3 세 살 때 추위를 보았기 때문에 바람이 불기 전까지는 풀이 얼마나 질긴지 몰랐고, 추워지기 전까지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마침내 시들었다는 것을 몰랐다.
아름답고 맑은 말과 아름다운 문장을 얻는 것은 과거와 현재에 대한 학식에서 비롯된다.
5사람은 문제를 너무 가혹하게 바라보지 말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두려움 때문에 문제를 다루기를 꺼려하기 쉽다.
6천(즉, 자연)은 강인함을 발휘하므로 신사는 엄격하고 단호하며 강함을 갈망해야 하고, 땅의 기운은 굵고 미끄러우므로 신사는 덕을 더하고 화합을 도모해야 한다.
강하고 세련된 강철이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변할 줄은 몰랐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강철로 연마된 영웅도 무기력한 시대와 삶을 벗어날 수는 없다.
8 겨울눈이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심한다.
원래의 뜻은 한 곳에서 무언가를 잃고 다른 곳에서 무언가를 얻는다는 뜻입니다. 후자는 한 영역에서 실패했지만 다른 영역에서 무언가를 성취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9 회복력
10 화를 낼 이유가 없다
5. 중국 고전 시에 나오는 신임 보안관과의 대화
저자:두푸
손님이 신안로에 가서 병사들을 부르며 외쳤다.
신안 관리에게 이렇게 물었다."작은 현에 딩이 없습니까?"
"어젯밤 공식적으로 남성 라인의 두 번째 선발이 발표되었습니다."
"중국 남자들은 확실히 키가 작은데 왜 도시를 지키는 데 신경을 쓰나요?"
뚱뚱한 남자는 엄마, 마른 남자는 남자.
해 질 무렵 동쪽으로 흰 물이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눈이 시들어가는 석양은 비처럼 눈물을 흘린다.
눈이 말라 뼈가 보이니 세상은 차갑구나!
우리 군대는 샹저우를 점령하고 매일 그것을 보았습니다.
도둑이 뭔지 모르지만 군대 스타는 캠프를 떠날 것입니다.
식량에 관한 한, 병사들은 아직 베이징에 있습니다.
물은 파낼 수 없고 목축업은 가볍습니다.
상황은 왕시순이고, 양육은 분명합니다.
나를 보낼 때 피를 흘리지 마라. 하인들은 아버지와 형제처럼 쏜다."
이시하오
황혼이 드리운 돌도랑 마을,
공무원이 밤에 사람들을 체포한다.
노인이 담을 넘어 걸어가고,
노파가 구경하러 나간다.
관리들은 왜 화가 났을까?
왜 여자들은 우는 걸까!
부인의 말을 듣기 전에:
"세 사람이 예청 군대를 조직했고,
한 사람은 책을 붙였고,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다.
세심하게도,
죽은 자들이 자랐다!
방은 비어 있고,
유방만이 손자를 낳고,
어떤 할머니는 가지 않고,
치마는 끝이 없다.
이 노파는 힘이 약하지만,
공식적인 밤을 보내고 돌아와서,
하천 봉사에 긴급 대응하고,
아침 밥상을 준비하라."
밤은 고요하고,
눈물 냄새가 나면 눈물을 삼킨다.
새벽은 미래이고
노인은 혼자다.
통관장교
저자:두푸
군인들은 왜 서둘러 통관로를 건설했을까?
대도시의 철도는 소도시의 철도보다 좋지 않습니다.
통관 관리에게 "고갯길을 꼭 지어야 합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하차해서 산 끝을 가리켜 달라:
"이안윤은 날아가는 새가 추월할 수 없는 전투를 나열합니다.
어리석지만 자제력이 있는데 어떻게 서양 자본을 걱정할 수 있겠는가?
내시는 무거운 곳을 보고, 자전거는 좁다.
끝이 보이지 않는 남편을 둔 환관, 그 고단함은 끝이 없다."
"아아, 복숭아 숲이여, 수백만 마리가 물고기로 변했도다.
관장에게 수기를 배우지 말라고 충고해 주십시오!"
6. 고대의 고전 시 '장청지'(①마오이는 첫 달의 스무 번째 꿈을 기억했다).
송수시
십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말고 잊지 말라.
수천 리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말할 곳도 없다.
서로 얼굴도 모르지만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관자놀이는 서늘하구나.
밤이 되자 갑자기 꿈이 찾아왔다.
작은 창문, 옷차림.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천 줄의 눈물
매년 달밤, 짧은 소나무,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자
수시(苏轼), 1036-1101, 예명 자잔(子瞻), 동포주사(东坡居士)로 알려져 있다. 그는 메이산(현재의 쓰촨성) 출신입니다. 송련종의 과거 시험에 합격하여 미주, 서주, 후저우, 영저우, 항저우의 도독을 지냈으며 의례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중종 때 '시를 지어 조정에 비방했다'는 죄목으로 황주로 강등되고, 제종 때 '글을 지어 조정에 조롱했다'는 죄목으로 후주와 단주로 강등되는 등 인생의 부침이 있었습니다. 그는 원종으로 죽었습니다. 그는 송나라의 가장 유명한 문인이었으며 그의 시, 가사 및 글은 독특합니다. 그의 말은 대담하고 넓고 뛰어나며 전통적인 스타일의 꽃말과는 다릅니다. 그는 또한 시를 말로 사용하고 말의 영역을 열고 말의 스타일을 장려했으며 북송 가사 세계에서 많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주석 ...
①"장선지"라고도 합니다. 이중, 70자, 평탄하고 비스듬한 운율. 마오이:시닝 8년(1075년).
이 시는 북송 시대의 유명한 대담한 시인 소시가 일찍 죽은 사랑하는 아내를 꿈꾸며 지은 추도시입니다.
동포는 열아홉 살 때 열여섯 살의 왕부와 결혼했습니다. 왕푸는 젊고 아름다웠으며 고모 웡을 공손히 섬겼고 시인에게 온화하고 덕이 있으며 애정이 깊었습니다. 불행히도 이 사랑스러운 부부는 끝이 나지 않았고 왕푸는 스물일곱 살까지 살다가 젊은 나이에 죽었습니다. 동포는 그런 연인을 잃었으니 마음의 고통과 정신적 타격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서녕 8년(1075년) 동포는 미저우에 왔습니다. 그해 정월 20일, 그는 사랑하는 아내 왕씨를 꿈꾸며 위의 시를 지었다. 첫 단어가 '꿈'이고, 비문에 꿈 꾼 날을 분명히 밝히고 있어 저자의 '꿈'이 은폐가 아닌 실제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꿈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 다음 다섯 줄만 꿈을 회상하는 내용이고, 나머지 시는 감정과 슬픔을 표현하는 내용입니다. 글은 진솔하고 단순하며 감동적입니다.
"10년의 삶과 죽음. 생각하지 마세요, 절대 잊지 못할 거예요." 이 세 문장은 문을 열면 지극히 일반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산이 멀어도 살아 있으면 헤어질 수 있고, 산이 멀어도 다시 만날 수 있는 희망과 기회가 있다는 것,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어선 지금, 죽은 자도 세상을 그리워하고 산 자도 죽은 자를 그리워하는 것은 똑같지 않습니까? 사랑하는 연인들, 영원히 손을 맞잡고 시간이 흐르고 십 년이 지나갑니다. 사람들은 죽었지만 과거의 아름다운 장면은 "잊을 수 없다"! 그런데 왜 "느끼지 않음"을 추가합니까? 이것은 모순이 아니며 반대로 사실이기 때문에 좋은 추가입니다! 왕푸가 죽은 후 10년 동안 동포는 왕안시의 새 법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정치적으로 탄압을 받았습니다. 제가 미저우에 부임했을 때 저는 정사에 너무 바빠서 가난하게 살았고 구절초로만 생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의붓어머니 왕룬즈(사촌 왕푸)와 그녀의 아들이 이웃에 살고 있었어요. 죽은 지 오래 된 아내를 어떻게 매년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을까요? 긴장감을 유지하지 않고 잊혀지지 않도록! 그녀의 사망 10주기는 감동적인 날입니다. 과거가 갑자기 전면으로 돌진하고 오랫동안 병에 담아 두었던 감정의 저류가 갑자기 수문이 열리고 물이 방출되는 것처럼 압도적입니다. 꿈이 있다면 그것은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슬픔은 갈 곳이 없습니다. 무덤이 가까우면 삶과 죽음이 암울할 수 있습니까? 삶과 죽음의 경계를 지워버리는 치매의 언어이기에 더욱 감동적입니다.
"서로 보지 못해도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관자놀이는 서리가 내린다." 이 세 줄은 현실과 꿈을 혼동하고, 늙고 쇠약해진 얼굴에 한 개인의 죽음에 대한 고뇌와 분노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당시 동포의 나이는 마흔 살에 불과했고, 이미 '서리가 내린' 상태였습니다. 그녀가 10년 동안 이 세상을 떠났다고 가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녀는 연인을 "만나서" 다시 살리고 싶어합니다. 그녀의 감정은 깊고 슬프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향수를 보여 주지만 개인적인 변화를 묘사하여 단어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Dreaming'은 다음 영화의 첫 다섯 줄이 주제입니다. 몽롱한 발톱으로, 꿈결 같은 날개를 달고 방황하던 나는 문득 고향으로 돌아왔다. 고향, 연인과 달콤한 시절을 보냈던 곳, 그 작은 방의 창문, 친밀하고 친숙한 고향. 그녀는 그때처럼 막연하게 옷을 입고 있었다. 남편과 아내가 만나면 오랜만에 만난다는 친밀감은 없고 "서로를 위하는 말은 없고 눈물만"! "말문이 막힌다." 수천 개의 단어가 포함되어 "말보다 말이 없다"는 고통스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서로의 차이에 대해 불평하고 상대방에게 미안해한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할 수 있을까요? 꿈은 과거를 되살리지만 그 해의 아름다운 장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실이 꿈에 들어와 꿈도 한없이 암울해지는 느낌입니다!
마지막 세 줄은 꿈에서 현실로 떨어집니다. "달밤, 키 작은 소나무 산", 이 얼마나 쓸쓸하고 쓸쓸한 환경인가! 작가는 이 세상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매년 애도의 날에 사랑하는 사람을 붙잡기 위해 지하에 묻힌 연인들이 가슴이 아플 것이라고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