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카이 (Ouyang xiu) 의시의 해석

카이 (Ouyang xiu) 의시의 해석

서호의 풍경은 괜찮고, 하늘과 물이 어우러져 경치가 너무 아름답다. 갈매기새와 백로는 평화롭게 잠을 잤는데, 그들은 이미 끊임없는 관현악에 익숙해져 있었다. 맑은 밤이 더욱 매혹적이다. 이 호수는 백옥으로 깔린 밭과 같다. 누가 백비선을 부러워할까? 이때 사람들은 유람선의 신선 같다!

감상 1:

이 단어는 달빛 아래 서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 번째 영화는 조용하고 탈속적인 서호에 초점을 맞추었다. 시인은 갈매기 헤론의 게으른 수면을 배석으로 삼았다. 한편으로는 서호의 조용함을 부각시키고, 서호에 있는 관광객들은 고아하고 탈속적이며 공리심이 없다는 것을 시사한다. 관광객의 교류와 관현악 소리에도 불구하고 갈매기 헤론은 경각심을 잃지 않고 여전히 편안하게 잠을 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다음 편은 월하 서호의 풍경과 정서를 쓴 것이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이 호수는 옥전 전체처럼 맑고 투명하며 달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에 직면하여, 누가 봉황속의 선녀가 되기를 원합니까? 사람이 배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은 신선의 생활이 아닌가?

감상 2:

이 단어는 서호의 하늘과 물, 특히 꿈과 같은 서호의 야경을 묘사하며, 자연과 현실 생활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과 애착을 표현하며, 오공의 만년 낙천적인 생활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단어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서호의 즐거움을 진심으로 찬양했다.

호수의' 갈매기 헤론 수면' 은 이미 밤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송나라의 사의사들은 호수를 유람할 때 예기, 실크, 대나무 밴드를 데리고 다닌다.

갈매기와 황로는 이미 이 관현악곡의 연주 소리에 익숙해졌다. 한편으로는 오공과 그의 친구들이 호광산색에 도취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편, 유럽공이 은퇴한 뒤 마음이 없어 갈매기 백로와 어울릴 수 있다는 점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옛날에는 바닷가에 갈매기를 즐겨 먹는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매일 아침 갈매기들은 해변에 모여 그들과 놀았다. 유럽공이 은퇴한 후 열린 마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마음으로 만년을 축하했기 때문에 갈매기가 그의 비행기를 잊게 할 수 있었다.

다음 단락은 밤에 서호에서 배를 젓는 즐거움을 묘사한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천자백태이지만 비교하면' 바람이 맑고 달빛이 희고 밤이 적당하다' 는 것이 가장 시적이다. 이때 범주호 중앙에는 하늘과 물이 어우러져 달빛이 휘영청 밝아' 아름다운 들판' 과 같다. "조안전" 은 신화 전설의 옥전이다. 달빛에 비친 옥같은 호수를 가리킨다.

이런 상태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란을 멀리하고 마음이 후련함을 느끼게 한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이 배에서 신선이다' 는 묘한 생각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나중에 장효상이 동정호에 가서' 염노교' 를 쓰며 말했다. "옥전 삼만경, 나를 태워줘. 월명 월명, 명하 * * * 그림자, 안팎이 모두 맑아 이른바' 미난고군' 으로 이 경지와 같다.

이 시 전체가 묘사한 것은 모두 풍경이며, 풍경에는 감정이 함축되어 있다. 개인의 생활감각과 돌발적인 정서의 파동을 반영했지만, 송초에 남아 있던' 꽃' 습성을 깨끗이 쓸어버렸다. 시 전체가 활달하고, 명쾌하고, 소박하며, 싱그러우며, 읽으면 정말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