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혜주 서호
혜주 서호
원문:
사무이남 마을의 봄 능선에는 매화가 지고 있었다. 우리가 다시 만날 때 바람이 불고 비가 올까 두렵구나.
반쯤 떨어진 긴 띠, 배나무 가지 덤불, 누워있는 나무 독립된 탄야 정원. 겨울이 춥고 따뜻할까봐 밤의 어둠을 지키는 것은 희미한 불빛뿐일까?
솔바람정 아래 가시덤불에는 명나라 유루이 두 개가 있습니다. 하이난 요정 참은 매혹적이며 문은 달 아래 잠겨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꿈을 꾸다가 깨어나면 나무 주위를 더듬다가 결국에는 말을 잃게 될 것입니다. 혼자 술을 마실 때 한숨을 쉬지 마십시오. 다행히도 밝은 달이 엿보입니다.
원어민 번역 :
지난 해에 나는 춘펑링의 화이난 마을에 갔었는데 황량한 매화 잎이 내 마음을 아프게했습니다. 뜻밖에도 나는 세상을 헤매다가 이 소나무 정자 아래서, 이 슬픈 황혼과 거칠고 날카로운 비 속에서 그 아름다움을 다시 보았습니다. 리치 풀리고의 잎은 절반이 떨어졌지만 조용한 사색과 더 많은 외로움을 위해 긴 띠를 남겼습니다. 무성한 타냐의 정원에서 나무들은 여전히 아름답게 물들어 있었고, 가지가 기울어져 있었습니다.
그녀의 녹색 잎은 희미한 빛으로 빛나고 있었다. 매혹적인 밤의 황혼을 유지하기 위한 것일까? 차가운 그녀의 아름다움이 이 남쪽 겨울의 따뜻함에 충격을 줄까 두렵다. 솔바람 정자 아래, 거친 가시덤불 사이로 수술이 옥과 얼음처럼 하얀 차가운 매화 두 송이가 피었습니다. 왕조의 빛이 반짝이며 매우 밝고 맑은 것처럼 보입니다.
여신 하이난 조나가 요정 구름을 타고 밤에 고요한 테라스에 오지 않았나요? 달 아래에서 부드럽게 문을 두드리는 것은 하얀 옷을 입은 요정입니다. 나는 깊은 술의 꿈에서 깨어나 일어나서 매화 나무 주위를 돌아 다녔습니다. 꽃의 자세가 눈에 들어오고, 멋지고 의도적입니다. 그러나 한숨만 있고 말이 없었습니다. 꽃은 말하기를, 선생님은 여전히 술을 마시고 계시니, 저를 위해 한숨을 쉬지 마시고, 다행히도 맑은 잔에는 지평선과 달이 여전히 희미하게 보입니다.
출처: 북송 시인 소시, '11월 26일 송풍각 매화 아래서'.
저자 소개:
수시(1037 65438+10월 8일, 일부는 1036 12 19-1101 8월 24일이라고 함), 자 자(子), 허중(許仲), 호는 티에관(田關).
지유 2년(1057년)에 소시는 학자였습니다. 송선종은 펑샹, 항저우, 미저우, 서주, 후저우에서 활동했습니다. 원봉 3년(1080) 무태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의 영용 부사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송 제종 황제가 즉위한 후 항주, 영주, 양주, 당주 등지에서 한림학사, 독서학사, 의례부 장관 등을 역임하며 명성을 떨쳤습니다. 말년에는 새로운 당의 집권으로 인해 혜주와 단주로 강등되었습니다. 송나라 혜종 황제는 사면을 받고 북쪽으로 돌아가다가 도중에 창저우에서 죽었습니다. 송나라 고종 황제는 사후에 "원대제"라는 작위를 수여했습니다.
연장 데이터:
배경:
소승원년(1094년) 혜주에서 60세 때 소서가 지은 시입니다. 그해 6월, 소서는 남쪽으로 가던 중 다시 건창군의 서장이 되어 혜주에 정착하고 책에 서명하거나 관직을 수행하지 말라는 성명을 받았습니다. 8월에는 녕원군 부사로 강등되어 여전히 혜주에 배치되었고, 10월 3일 마침내 혜주 강등에 이르렀습니다.
처음 허장(河江) 건물에서 살던 18세는 자이저우(嘉義州)로 옮겼다('후서' 제5권 '이동' 서문 참조).
송펑 파빌리온은 자여우 사원 근처에 있습니다. 수시 "송펑정"은 "정자를 올려다보면 아직 나무 끝에 있다"고 말했다. "자여묘 비문"에도 "내가 처음 자여묘 송봉각에 머물렀을 때 닭과 개가 모두 알고 있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누각과 사원은 모두 언덕 위에 있습니다. 올해 11월 26일 송풍각 아래에 매화가 피었고 시인은 너무 흥분하여 이 시를 썼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11월 26일 송펑 누각 아래에 매화가 피었습니다.
2. 소시의 서호시
죽은 미녀보다 서호가 더 많다면 C+가 적절하다.
추경호에서 비를 마시며
저자:수나라 사람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텅 비고 흐린다.
서호가 죽은 아름다움 그 이상이라면 C+가 적절하다.
작년 서호의 잔디도 빌려왔습니다.
늙은 느낌
저자:왕조수
사천 사람들은 강남에 오면 강남의 풍경을 염두에 둘 것입니다.
사천의 풍경과 남쪽의 풍경은 비슷한 점이 많으니 너무 늦기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작년 사람들과 함께 * * * 서호 잔디를 빌려왔습니다.
우리는 경치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우리만 나이를 먹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봄의 셔츠나 샤오만의 바늘과 실은 한때 서호를 적셨다.
"옥 케이스, 보구를 우종에 보내라"
우종은 3년 동안 길을 떠났다. 황어를 함께 보내라. 송강에 가면 나룻배를 불러라. 갈매기와 왜가리를 겁주지 말고 네 개의 다리가 가득 차서 노인이 지나갔습니다. 가장자리에서 봄 일몰을보십시오. 항상 상급자의 말을 기억하십시오. 그것은 돌아올 날짜를 약속했습니다. 봄 셔츠는 여전히, 작은 남자 바늘과 실, 한때 서호 비를 젖었습니다.
3. 회주 서호에 관한 시
수시
부운영
구부러진 갈고리달이 드문드문 플라타너스 나무에 걸리고, 한밤중에 물시계 물은 계속 떨어지네. 하늘을 나는 기러기처럼 독무를 추는 모습을 누가 보았을까. 밤이 되면 갑자기 겁에 질려 날아올라 자주 돌아오지만, 그 무한한 속마음을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다. 차가운 나뭇가지를 모두 모아 살기를 거부하고 우장강의 단풍잎은 떨어집니다.
보로지샹 여행
개구리 마을에서 2년 동안 살면서 아침마다 밀이 뱉어내는 소리를 좋아합니다. 동풍이 흔들리고 초록색, 첫날은 밝은 노란색. 봄 진흙의 무릎 높이, 가을 계곡의 첫 성장. 마일스에게 친구가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이 두 미녀를 보니 황홀합니다. 세 개의 산이 작은 수도원을 품고 있고 천둥의 흐름이 소나무를 시원하게 뒤집습니다. 모르타르 연삭을 위해 물을 공급하고 정맥이있는 제방을 추가해야합니다. 비가 내리고 눈이 내리면 표면이 보이고 밀기울 냄새가납니다. 흰 구름을 한 모금 마시면 향기로운 십자가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대의 풍미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일류의 그 시가 절대적으로 아래로 전체 홀에 웃는 시를하기 위해 시우 카이는 음식이 정말 맛있다고 말했다.
장월시 5언(위)
산은 침을 뱉는 달, 옥탑은 푸른 하늘에 누워 있다. 마치 진용의 문 밖에 있는 서호와 같다. 얼음 수레바퀴가 바다를 가로질러 넓게 펼쳐져 있고 향기로운 안개가 건물 안으로 들어온다. 싸우지 마, 싸우지 마. 찌꺼기 한 잔 줘요.
4. 소서의 서호시
서호를 묘사한 소서의 고시는 많지만, 문맥상으로는 "물은 밝고 화려하고 산은 텅 비어 흐리고 비 내린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또한 수시의 일부 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왕후 저택의 술 취한 글씨 중 하나
(수연)
먹구름이 먹물을 뒤집어 산을 덮지 않네.
하얀 비가 배에 뛰어들었다.
바람이 와서 날아가고,
호수를 내려다보니 물은 하늘과 같구나.
5. 서호에서 소동파는 어떤 시를 썼습니까?
북송 시대의 시인 소동파는 "서호와 비교하려면 반드시 화장을 더 해야 한다"는 시를 지었는데, 이 때문에 서호는 '서호'라고도 불립니다.
호수에서 비를 마신 후 주청
수시
물은 밝고 맑고,
산은 비가 내린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항상 두껍고 가벼운 화장이 적절하다.
[해설]
1. 트롤:파도가 일렁이는 모습.
2. 공허할 공:안개나 안개가 끼는 모습.
3. 이상한 오드:경이롭다.
4. 시:춘추시대 월나라의 유명한 미인 시(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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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한 분석]
시인이 항주에서 판관으로 재직할 때 쓴 서호의 아름다움을 찬양한 시입니다. 두 개의 원곡이 있는데, 그 중 이 시가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 행인 "푸른 물이 좋다"는 서호의 푸른 물을 묘사하고 있는데, 밝은 햇살 아래 서호의 물은 잔잔하고 반짝이는데 매우 아름답다. 두 번째 줄인 "비가 오면 산이 이상하다"는 비오는 날의 산을 묘사한 것으로, 비 커튼 아래 서호 주변의 산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매혹적이며 매우 훌륭합니다. 제목에서 시인이 이날 서호에서 연회를 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해가 밝게 빛나더니 비가 내렸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감상하는 시인의 눈에는 서호의 맑고 비가 내리는 모습이 아름답고 경이롭습니다. "맑은 바람이 좋다", "빗소리가 기이하다"는 시인의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입니다.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려면 항상 두껍고 가벼운 화장이 적절하다." 시인은 서호의 매력을 훌륭하고 적절한 비유로 표현했습니다. 시인이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는 이유는 둘 다 '서'라는 단어가 있고, 둘 다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둘 다 외부의 사물이나 인공적인 장식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아름다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한 화장을 하든 옅은 눈썹을 그리든 서호는 항상 우아하고, 맑은 날이나 비오는 날이나 서호는 놀랍고 매력적입니다. 이 은유는 후대에 이르러 인정받았습니다. 그때부터 '시호'는 서호의 별칭이 되었습니다.
이 시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서호의 한 장면이나 한 순간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입니다. 이 시가 유포되면서 서호의 풍경은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