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수시(蘇詩)의 시 '너구리굴 모래' 전체의 의미

수시(蘇詩)의 시 '너구리굴 모래' 전체의 의미

[이 단락 편집하기]개요

런시사 가을물 청천사 유람

북송시대 작시

작가명 수시

작품의 장르 가사

[이 단락 편집하기]원문

런시사

수시

유(기) 물 청천사, 란시강 근처에 있으며 물은 서쪽으로 흐르고 개천에는 푸른 새싹이 짧게 잠겨 있다.

산 아래에는 푸른 새싹이 시냇물에 짧게 잠겨 있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해질녘에 비가 내렸다.

인생이 10대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세요!

[이 단락 편집]참고

①시수이:현의 이름, 현재 후베이성 시수이진. 그와 동행한 의사 팽안시(안창)는 동포의 비문, 권3, 청천사서(淸泉寺序)를 참조하세요.

(2)백주이, "삼월 삼일 - 로빈": "진흙 없이 자양분을 얻은 모래길".

(3)해질 무렵 비가 내리고, 백주이, 「음계시 보내기」 가사: "강남 우어낭은 윤허의 말을 가지고, 샤오소유랑은 돌아오지 않는다."

. "지귀, 뻐꾸기.

4 이 문장은 사실적입니다. 그러나 '문 앞'은 그 기원이 있는데, <당서> 191권에는 천태산 지국사에 산수를 아는 노승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그는 "문 앞의 물은 서쪽으로 흐르고, 내 제자들도 서쪽으로 흐른다"고 말했습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일자리를 구하러 들어갔지만 문 앞의 과일은 서쪽으로 흘러갔다."라고 말했습니다.

⑤ 백주이의 '술 취한 노래': "누가 노래를 알아듣지 못한다고 했느냐, 노란 닭과 하늘의 말을 들어라. 노란 수탉은 새벽을 추하게 울리고, 낮에는 한 해가 지나가기를 재촉하네. 허리에 두른 붉은 리본이 불안정하여 주연은 거울에서 그것을 잃어버렸다." 여기서 의미는 반전되어 백발을 해치지 말고 노화를 한탄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1]?

[편집]번역

산기슭에는 난초의 연한 새순이 개울물에 잠기고 소나무 숲의 길은 맑고 깨끗하며 진흙이 없었다. 저녁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뻐꾸기가 우렁차게 울었다. 늙으면 젊지 못하다고 누가 그래요?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끈질기게 흐르고 있습니다! 백발에 대한 한숨과 노란 닭에 대한 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1]?

[이 단락 편집]저자

수시(1037 65438+8 10월~8월 24일), 허중 즈잔, "동포의 주시"로 알려져 있다. 한족 국적, 메이저우(현재의 쓰촨성 메이산, 북송 시대 메이산 시) 롼청족. 북송 시대의 유명한 문인, 화가, 시인, 미식가, 당송 시대 8대 시인 중 한 명으로 대담한 시인 학파의 대표주자. 그는 시, 가사, 푸가, 산문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으며 서예와 그림에도 뛰어났습니다. 그는 중국 문학과 예술사에서 보기 드문 만능 인재로, 수천 년의 중국 역사에서 소서의 문학과 예술적 업적 중 가장 뛰어난 인물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의 산문과 오양서(五陽書)는 오수, 시와 황팅젠(黃庭建)은 소황, 가사와 신치지는 소신, 서예는 소, 황, 미, 채 등 북송 시대 4대 서예가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그의 그림은 후저우 화파를 창시했습니다.

책에는 소서의 키가 8피트 3인치 이상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시는 바다처럼 너그러웠다. 소순의 둘째 아들인 소희는 자여 2년(1057년)에 동생 소제와 함께 서차가 되었습니다. 그는 달리에서 판관으로 임명되어 풍상부의 책에 서명했습니다. 신 2년(1069), 그의 아버지는 상제가 끝날 무렵 조정으로 돌아와 판관으로 조정에 고소했습니다. 왕안시의 정치적 견해에 동의하지 않고 새로운 법의 시행에 반대 (완전히 동의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동의), 첫 번째 반대, 나중에 심층적 인 사람들은 새로운 법의 이점을 이해하기 위해 새로운 법의 좋은 측면을 찬성하는 것으로 바뀌 었습니다.) 외국에서 임명된 이후 항저우를 떠났습니다. 미저우 (현재 산동 주청)로 이사하여 쉬 저우로 이사했습니다. 원봉 2년(1079년) '우태시 사건'에 연루되어 황주(현 후베이성 황강)에 연대를 지원하도록 위임했으나, 공식 문서 배치인 책에 서명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을 수 있습니다. 황후 제리 종은 법원에 와서 랑 펑 지 등주 (현재 산동성 펑라이)에 재개; 4 개월 후, 그는 의례부로 옮겨 취임 후 10 일 이내에 일상 생활 외에도 중수 보안관으로 이사했지만 한린 사제 (2 급)로 이사하여 공물 의례부를 알기 위해 특허를 중지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원유 4년(1089년) 항을 알기 위해 나갔다가 영주, 양주, 딩저우를 알기 위해 바뀌었다. 원유 8년(1093), 후이저우(현 광동 혜양)로 강등되었다가 장화군(현 하이난 단저우)으로 강등되었습니다. 혜종 황제가 즉위하자 그는 사면되어 북쪽으로 돌아갔습니다. 중건원(1101년)은 창저우(현 장쑤성)에서 사망하여 66세의 나이로 위청현(현 허난성 자셴현)에 묻혔습니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순(1009-1066), 동생 소제(1039-1165438)는 모두 문학으로 유명했으며 '삼소(三蘇)'로 불렸습니다. 이들은 한나라 말기의 '삼조'(조조, 조비, 조자룡)와 같은 '삼수'로도 불렸습니다. '삼소'는 당나라와 송나라의 '8대 문인'으로 당나라의 한유와 유종원, 송나라의 오양서, 소순, 소서, 소제, 왕안시, 증공 등 당나라와 송나라의 대표적인 산문 작가 8명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당나라 두 가문과 송나라 여섯 가문으로 나뉨). 뛰어난 시인으로서 대담하고 자유로운 서정 스타일을 개척했으며, 뛰어난 시인 신치지와 함께 '수신'으로 불렸습니다. 시에서는 황팅젠과 함께 '수황'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시의 작품으로는 <동포 일곱 장>, <동포 레푸>, <천홍절벽 푸가>, <천홍절벽 후 푸가> 등이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그는 사마광이 지도자로 있던 구당에 속해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황팅젠, 미푸, 차이샹(일부 학자들은 차이징이라고 주장)과 함께 '사송의 대가'로 알려진 뛰어난 서예가였습니다. 필연적으로 그의 시에는 정치적 사상이 담겨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배경

시인 천원(제)이 병에 걸렸을 때 칭취안 사원에 가서 쓴 시입니다. 첫 번째 부분은 청천사의 풍경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그 장면에 관한 것입니다. 생성은 솔직하고 낙관적이며 흥미진진한 토론을 벌입니다.

[편집하다]감상문

감상문 1

이 장면을 감동시키는 작은 단어이며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과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삶의 태도를 반영하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은 늦봄 청천사를 찾았을 때 보이는 고즈넉한 풍경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개울가에는 난초들이 새순을 내밀어 물에 흩뿌리고 담그고 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 사이로 난 모래길은 봄비가 내려 진흙이 묻지 않아 깨끗합니다. 이미 해가 질 무렵이었고 소나무 숲의 뻐꾸기들이 이슬비를 맞으며 울었습니다. 얼마나 아름답고 평화로운 산의 풍경인가요! 처음 일곱 글자는 칭취안 사원을 방문한 계절과 란시라는 이름의 유래를 모두 가리킵니다. "浸"라는 단어는 "높은 담장이 길을 둘러싸고, 길은 서서히 걷는다"(주례요)의 "渐"라는 단어와 같으며 "점진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난초가 싹이 트기 시작합니다. 새싹은 아직 "짧지만" 활기차고 빠르게 자랍니다. 그것은 은행에서 개울로 퍼졌습니다. 뻐꾸기가 울고 있어 여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지금 개울가를 거닐며 세상의 소음과 관료의 더러움을 잊고 행복한 기분으로 사업만을보고 있습니다. 동시에 질병이 치유되기 시작했고 의사가 그와 동행하여 그것을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에 뻐꾸기의 부름은 이때 작가의 맑은 기분을 방해하지 못했습니다. 요컨대, 첫 번째 영화는 실제 장면에 대해서만 쓰고 그 안에서 환기되는 것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회상이어야하며, 이는 다음 영화에서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로 이어집니다.

다음 영화는 "서쪽으로 흐르는 작은 시냇물"의 장면에 관한 것으로, 감정과 의견을 불러 일으킨다. "백 개의 강물이 동쪽으로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쪽 하늘로 돌아오랴"(한용운의 '장계항'). "꽃이 다시 피는 날이 있고, 사람들도 적지 않다." 사람의 청춘이 한 번뿐이듯 강물은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은 고금을 막론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목을 매왔던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이 순간 저자는 서쪽으로 흐르는 란시 물을 마주하고 있지만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는데 왜 사람들은 젊음을 되 찾을 수 없는가라는 멋진 환상이 있습니다. "젊은 삶"은 도교가 "노년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이 아니라 젊고 낙관적 인 사고 방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세상을 바꿀 수 없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와 관점은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주이의 시 '술 취한 노래'는 "누가 너에게 이해하지 말라고 했느냐? 노란 수탉과 하늘의 말을 들어보세요. 노란 수탉은 새벽을 추하게 울리고, 하루는 일 년 전을 촉구합니다. 허리의 붉은 리본이 불안정하고 거울 속의 주연은 이미 길을 잃었다." 이 문장은 모두 진부한 감탄사입니다. 작가의 마지막 문장은 그 의미를 뒤집어 인생의 황혼기에도 "노란 닭이 새벽을 재촉하고" "주연은 이미 길을 잃었다"는 퇴폐적 사고방식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강등된 작가의 열린 마음과 상승적 정신 상태를 반영한다.

전체 가사는 상황의 감정을 표현하고 순수한 선묘 기법을 사용하여 장면을 묘사하고 섬세하고 미묘하며 분위기가 높고 고무적이며 철학적으로 가득 찬 것이 특징입니다. 이전에 위시닝 6년(1073년)에 작가는 "강변의 근원은 멀리 넓게 흐르고 창랑과 함께 성장한다"는 시를 썼습니다. 천지만물도 사람이 늙기 쉬운 것을 알기에 강물이 서쪽으로 흐르도록 가르친다"('8월 15일의 조수를 보며' 오시 3번)라고 했습니다. 강이 천당(天堂)에서 돌아올 때 태어나는 그런 느낌인데, 이 말의 본뜻과 비슷하다. 그러나 당시 저자는 역사박물관 직속 태창 박사라는 직함을 가지고 외부에서 아름답고 부유한 항저우로 초빙되어 판관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베이징 관리들에 의해 지방 관리가되기 위해 파견되었고 그의 경력에 대한 실망은 강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그는 외딴 황저우에서 형벌을 기다리는 관리로 배치되어 외로움을 쉽게 떨쳐버릴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이 단어의 다음 영화에서 표현 된 것처럼 젊음의 활력에 대한 요구와 노년과 비 활동에 대한 거부가 특히 귀중한 이유입니다. "인생은 모든 것에 우선한다"는 역경 속에서도 이런 낙관주의는 수시가 후대에 존경을 받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상 II

현재 후베이성 서수시에 있는 가을수는 황저우(현 후베이성 황강)의 동쪽에 있는 곳입니다. 물속에는 란시 옆에 있는 칭취안 사원이 있습니다. 란시의 물은 뤄주산에서 솟아났고 개울 옆에 난초가 많았기 때문에 란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시는 원봉 5년(1082년) 3월, 마흔여섯 살의 소서가 황주로 강등되어 있을 때 지은 시입니다.

시의 첫 부분은 늦봄과 3월에 비가 내린 후의 란시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행은 산 아래 작은 개울을 따라 난초가 많다는 란시라는 이름의 유래를 드러냅니다. 또한 란시를 방문하기 좋은 계절을 알려줍니다. 난초는 이제 막 싹을 틔웠고 새싹은 짧지만 활기차고 빠르게 자라고 있습니다. "버블 링"이라는 단어는 난초의 활력을 보여줍니다. 개울을 따라 걷는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는 백주이의 "모래길은 촉촉하고 진흙이 없다"로 대체되었습니다. 쑤시는 개울의 깨끗함과 흠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룬(润)'을 '洁'으로 바꿨습니다. '비와 흐느낌'은 진흙이 없는 이유를 지적하는 동시에 황주로 강등되는 동안 느꼈던 황량한 환경과 슬픔을 강조합니다. '황혼의 비'와 '애도'는 모두 사실적입니다. 봄이 만개하는 늦봄과 3월에 쓸 수 있는 장면은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작가가 이 장면만을 선택한 것은 당시의 상황과 분위기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소시는 결국 "근면하고 야망이 있는"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서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을 보며 그는 시냇물이 계속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면 삶이 존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백발과 늙음을 한탄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는 곤경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추스르려는 그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마지막 대사인 "백발은 노란 수탉의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에서 '백발'과 '노란 수탉'은 모두 백주이의 '술 취한 노래(노래는 알아듣지 못하지만 노란 수탉과 하늘을 들어라)'에서 따온 말입니다. 노란 수탉은 새벽을 추하게 만들고, 하얀 태양은 한 해를 하나로 만들라고 촉구합니다. 허리의 붉은 리본이 불안정하고 주연은 거울에서 그것을 잃어 버렸습니다."). 백주이는 노란 닭이 새벽을 재촉하고 흰 해가 한 해를 재촉하며 주연은 쉽게 타락하고 어조가 낮다고 한탄합니다. 이 시에서 소시는 흰머리를 한탄해도 아프지 않고, 노란 수탉이 새벽을 재촉하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이 백시의 낮은 음색은 마지막 영화 '황혼에 비가 내린다'의 슬픈 분위기를 희석시키기도 했다.

첫 번째 부분은 늦봄과 3월의 란시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을 묘사합니다.산기슭에는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둑의 난초는 이제 막 연한 새싹을 틔웠습니다.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이 씻어낸 듯 티끌 하나 없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저녁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사원 밖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작가는 몇 가지 특징적인 장면을 골라 밝고 싱그러운 풍경화를 그렸는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고집이 느껴지는 상쾌한 풍경화입니다.

제너레이트의 사명에 대한 훌륭한 논의입니다.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것이 아니라 즉흥적인 은유를 통해 삶에 대한 철학을 감각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길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은유로 답합니다. 개별 현상의 서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을 끝내는 두 줄, 즉 장면 느낌에서 감정 표현의 끝을 통해 자신을 격려하고 어렵고 오래되었지만 시인을 표현합니다.

강하고 자립적 인 정신이 되십시오.

이 가사에서 첫 번째 영화는 옅은 잉크로 쓰여지고 풍경은 자연스럽고 밝고 가볍고 아름답고 다음 영화는 생생한 언어로 감정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즉흥에 철학을 통합하여 매우 고무적이고 훌륭합니다. 시인의 영웅적인 순종과 반항의 감정, 정치적 환멸 이후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는 감동과 고양을 불러일으킵니다.

감상문 3

이 시는 풍경에서 시작하지만, 그 의도는 인생의 철학을 탐구하고 삶에 대한 작가의 애정과 낙관적인 태도를 표현하는 데 있다. 시 전체는 젊음의 활력,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 자기 계발을 위한 독서에 대한 요청을 드러내는 활기찬 삶의 교향곡이자 구식 선언문과도 같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늦봄과 3월의 란시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을 묘사합니다.산기슭에는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둑의 난초는 이제 막 연한 새싹을 틔웠습니다.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이 씻어낸 듯 티끌 하나 없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저녁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사원 밖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작가는 몇 가지 특징적인 장면을 골라 밝고 싱그러운 풍경화를 그렸는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고집이 느껴지는 상쾌한 풍경화입니다.

제너레이트의 사명에 대한 훌륭한 논의입니다.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것이 아니라 즉흥적인 은유를 통해 삶에 대한 철학을 감각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말씀은 누구인가"라는 문구는 질문으로 환기되고 은유로 답합니다. 두 행의 마지막에는 서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의 개별적 현상, 즉 장면에서 느낀 감정을 결말과 자기 격려를 통해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자기 계발을 하는 시인의 노년의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이 가사에서 첫 번째 영화는 옅은 먹으로 쓰여지고 풍경은 자연스럽고 밝고 가볍고 아름답고 다음 영화는 생생한 언어로 감정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즉흥에 철학을 통합하여 매우 고무적이고 훌륭합니다. 시인의 순종과 반항이라는 영웅적인 정서와 정치적 환멸 이후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는 감동과 고양을 불러일으킵니다.

감상문 4

이 시는 황주 남동쪽의 란시 3월, 남쪽의 초봄에 비가 내릴 무렵에 씌어진 시입니다.

5천 년 동안 중국인의 눈에는 두유와 같은 길고 짧은 비, 황혼과 같은 황혼, 푸른 하늘을 날아가는 자고새와 같은 일부 이미지가 매우 슬프게 느껴졌다.

시의 전반부는 지그재그로 내리는 미세한 비를 배경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끝없이 내리는 황혼비 속에서 두유가 흘리는 피와 눈물은 당연히 모두 슬프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소동파는 산에는 푸른 새싹이 돋아나고, 소나무 숲 사이 모래길은 비에 깨끗이 씻기고, 뻐꾸기는 잔잔한 비에 즐겁게 노래하는 등 행복하고 아름다운 노래,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그려냈다.

수동포는 외적 사물의 슬픔에 거의 슬퍼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장대하다고 묘사했다. 제 생각에는 그는 투명하고 넓은 마음을 가졌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는 항상 사물 자체를 감상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통 사람보다 더 많은 행복을 얻었거나 보통 사람과 다른 의견을 얻었습니다. 왕궈웨이는 <지상의 말>에서 나라는 영역과 무아의 영역이 있는데, 나라는 영역은 사물에 자신의 감정을 담는 것, 즉 눈물을 흘리며 꽃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 말에서 수동포는 왕궈웨이가 말한 무아의 영역의 경계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단어의 음울한 배경은 새롭게 시원해지고 두유의 외침은 선명해진다.

다음 단어는 느낌의 표현입니다. "흰 깃털을 가진 노란 닭에 대해 노래하지 마라"는 고전 백주이의 '술 취한 노래로 매음굴 업계가 말하는 것'에 나오는 말로, 노란 닭은 들으면 추함을 연상시키고 흰 날은 설 전날 설날을 떠올리게 합니다. 백주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아름다움은 쉽게 늙고 좋은 시절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소동파는 그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 청춘이 사라졌다고 해서 낙담하지 말 것을 촉구하며 새벽을 알리는 노란 수탉의 슬픈 노래를 불렀습니다.

누가 인생이 젊을 수 없다고 말했나요? 문 앞의 흐르는 물은 평생 서쪽을 향하고 있는데, 새벽을 알리는 노란 닭의 슬픈 노래를 어찌 불러야 하겠는가. 이것이 소동파의 인생 철학입니다. 노년은 어떻습니까? 여전히 노랑과 파랑을 이끌고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꽃과 같지 않고 젊음은 더 이상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젊음은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마음이 늙지 않는 한 젊음은 결코 늙지 않습니다. 늙는 것은 세월 그 자체일 뿐입니다.

수동포는 자신의 감정을 가식이 아닌 진솔하게 표현하는 데 능했기 때문에 읽는 느낌이 담백하다. 그의 말은 대부분 그의 인생 경험과 인생 인식에서 나온 것으로, 무심코 입에서 나온 것 같지만 사실은 진정한 초월적인 생각과 감정입니다.

감상 5

이 시는 원봉 5년(1082년) 봄에 쓰여진 시입니다. 당시 소서는 무태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현재의 후베이성 황강) 연대의 부장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이는 소서의 정치 경력에 큰 타격을 주었지만, 이 시는 역경에 맞서 낙관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처음 두 줄은 자연 경관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른 봄, 시냇가에는 난초가 돋아나고 시냇가 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어 생명이 가득하다. 그러나 황혼의 비를 흘리는 뻐꾸기의 울음소리로 끝납니다. 뻐꾸기 울음소리는 보행자에게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풍경에 슬픔을 더합니다.

시 전체가 삶에 대한 상승적인 태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자귀의 탄원의 마지막 행은 시인의 상황을 모호하게 반영하고 시에서 드문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첸팅주오의 백유재 꽃가시는 "우울할수록 더 대담하고 더 진지하다"고 말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