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근면한 인민을 찬양하는 시
근면한 인민을 찬양하는 시
또 유명한 노래 한 곡, 숯을 파는 노래도 있습니다. < P > 백거이 < P > 숯을 파는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 P >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깔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가?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 P >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마음이 좀 추워졌으면 좋겠다. < P >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 P > 소는 지쳐서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솟아올라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 P > 그 자랑스러운 말 두 마리를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 P >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 P >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려고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 P > 반마의 붉은 원사는 숯을 소머리에 담은 실이다.
2. 고대 노동인민들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여름이 가득한 촌기 김이 모락모락 불어와 하늘을 태웠다. 당나라 백거이' 밀 베기 보기' < P > 는 그들의 발이 땅의 열기에 그을려 등에 뜨거운 햇볕을 쬐고 있다고 해석했다.
2.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당나라 심리의' 농민을 위한 시 두 수' < P > 해석: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3, 숯을 팔고, 임금을 낮추고 숯남산을 태우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당대의 백거이' 숯온 판매' < P > 는 그의 얼굴이 먼지로 덮여 스모키, 관자놀이는 회색, 손가락은 검은색이라고 설명했다.
4, 비가 높고 하얗고 한밤중에 갈았다. 당나라, 최도융의' 논상' < P > 해석: 봄비는 이미 충분히 내렸고, 높은 곳까지 온통 하얗고 막막한 물이었다. 씨앗을 다투기 위해 농민들은 큰비를 무릅쓰고 대마섬유를 입고 한밤중에 농사를 짓는다.
5, 아침, 나는 거만해서 월련을 집으로 데려갔다. 위진, 도연명' 귀원 3 곡' < P > 해석: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저녁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3. 농민들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대의' 할밀 보기' 백거이 < P > 밭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들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 P > 농민들은 일 년 사계절 한가하지 않지만, 5 월은 더욱 두 배로 바쁘다. 밤에 따뜻한 남풍이 한바탕 불어오니, 밭의 보리가 밭고랑으로 가득 자라서 노랗게 익었다.
2, 당대 심리의' 농민을 위한 시 두 수'. < P > 여름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워서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 아래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며 땀이 흙에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3,' 농민' 얼굴은 당대에 있다. < P > 한밤중에 호랑이가 작은 경작을 틈타 소는 점점 걸을 수 없게 되었다. 사람들이 농민의 어려움을 모를 때 다나카 출신이라고 한다. < P > 한밤중에 아이에게 전화해서 날이 밝기 전에 빨리 밭에 가서 흙을 뒤집는다. 마른 소는 밭에서 쟁기를 끌고, 끌수록 느려지고, 지쳐서 쟁기를 거의 끌 수가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농민의 고생을 알지 못하지만, 밭의 벼와 곡물은 자연적으로 생장한다고 말한다.
4,' 관전가' 탕웨이 오영. < P > 제가 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저는 서계의 물을 자주 마셨습니다. 배고픔은 자고가 아니라 기쁨과 위안이다. < P > 다나카에서 돌아오는 것은 종종 해가 진 후 송아지를 끌고 서쪽 계곡으로 가서 물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배고픈 근면한 농민들은 결코 불평하지 않는다. 기름처럼 비싼 봄비가 그들을 기쁨으로 가득 채웠다.
5,' 논상' 당최도영.
비가 높고 하얗고 한밤중에 갈았다. 사람이 다 소진되어 동방이 매우 불분명하다. < P > 봄비는 이미 충분히 내렸고, 고다조차도 하얗고 망망한 물이다. 씨앗을 다투기 위해 농민들은 큰비를 무릅쓰고 대마섬유를 입고 한밤중에 농사를 짓는다. 사람과 소가 모두 지쳐서 날이 밝을 때까지 아직 멀었다.
4. 사람들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한 고시 < P > 백거이는 밀을 베는 것을 볼 때, 현령전가를 위해 한가하지 않고,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 P >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가라. 딩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 P >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에 걸려 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 P >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어요. 이걸로 허기를 채울 수 있어요.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11 석이 있고, 8 살에는 여유 식량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제목은 농민들이 밀을 수확하는 것을 보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민생의 질고를 묘사하고, 국민을 위해 고통스러운 소리를 외치며, 무거운 세금, 동정, 연민, 관심 약자, 억압자를 표현하고, 착취자와 억압자를 비판한다.
5. 농민들의 근면한 노동을 묘사한 시 < P > 가 화원주택 < P > 작가: 도연명 < P >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고, 밭의 잡초는 완두콩으로 가득 찼다. < P > 아침에는 불결한 것으로 바쁘고 월련을 가지고 묵었다. < P >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신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번역: < P > 저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콩싹이 드문드문 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저녁 달빛 아래 집에 돌아온다. < P > 산길이 좁고 초목이 무성하여 밤에 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내가 제대하려는 뜻을 거스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 P > 확장 데이터: < P > 창작 배경: < P > 기원 415 년 (동진 황제 이원년 그 이후로 나는 은거 겸 관직을 하는 생활을 마치고 결국 농촌에 도착했다. 돌아온 후, 나는' 귀원' 이라는 제목의 다섯 편의 시를 썼다. 이 시는 그 중 세 번째다. < P > 이' 남산 하종 콩' 8 구 단장은 41 자의 작은 편폭으로 깊은 사상 내용을 표현하며 시인의 은거 후의 어려움을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