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후이저우 상인에 관한 시

후이저우 상인에 관한 시

1. 사업가에 관한 시

1. 백 척의 장대 끝이 비스듬하고 이생에 집이 아닌 곳이 없다. ——당나라 시인 오용의 『상인』.

번역: 100피트 높이의 기둥이 바람에 흔들리고 당신은 이생에서 어디에 있든 계속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2. 사업가들은 이별보다 이윤을 중시한다. 지난 달 그들은 차를 사러 부량에 갔다. ——당나라 백거이의 "비파행/비파음"에서

번역: 사업가들은 금전적 이익을 중요시하고 부부 이별을 매우 가볍게 여깁니다. 빈 방에 혼자. 부량에 가서 차를 사서 돈을 벌기 위해 비파소녀는 주장에 홀로 남겨졌습니다.

3. 취당 남자와 결혼하지만 그는 첩의 데이트를 놓치게 된다. 만일 내가 조류를 알고 믿음이 있었다면 나는 조류에 시집갔을 것입니다. ——당나라 이이의 『강남송』에서

번역: 구당의 상인 여성과 결혼한 것을 정말 후회합니다. 그가 매일 나를 만날 기회를 늦추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밀물과 썰물을 알고 그렇게 믿음직한 사람이었다면 차라리 밀물과 썰물에 빠진 남편과 결혼하는 것이 더 나았을 것입니다.

4. 봄에는 강에 비가 내린다. Zhang Fan은 드럼을 연주하고 항해를 시작합니다. 가을 저녁 시간에 맞춰 돌아옵니다. 다시 항해하는 배를 보세요. 남자와 결혼하는 것은 결혼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길고 황량한 밤이다. 사랑은 적고 혜택은 더 많습니다. 랑루는 너무 어려요. —— "보살 오랑캐 상인 여인의 원한"송 왕조 : 강개

번역 : 봄에는 강에 비가 내리고 배는 돛과 북을 들고 출발합니다. 우연히 늦가을 달밤에 돌아왔는데, 배는 급히 정박해 떠나갔습니다. 유부남은 미혼인 것 같고, 황량한 밤에 오랫동안 머물고 있는 것 같다. 이익을 탐하면 마음이 약해지고 젊음이 쉽게 허비됩니다.

5. 아침부터 신부 모집을 시작하는 여행자들은 고향을 그리워한다. 모전에서는 닭소리가 들리고, 반차오에서는 곳곳에 서리가 내립니다.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졌고, 기둥 담벼락에는 주황빛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Du Ling의 꿈을 생각하면서 기러기가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당나라 문정운의 『상산 아침기행』 중에서

번역: 새벽에 일어나니 벌써 수레와 말의 종소리가 흔들리고, 먼 길을 떠나는구나. 방랑자는 고향을 그리워한다. 수탉이 큰 소리로 울고, 초가집은 새벽달의 잔광에 젖고, 반교는 청명한 서리로 가득 차 있고, 첫 손님의 발자취가 걷고 있다.

메마른 산길에는 시든 참나무 잎이 덮여 있었고, 여관 흙담 옆에는 연한 흰색 주황색 꽃이 밝게 피어 있었습니다. 어젯밤 두링이 꾼 꿈의 아름다운 장면을 떠올리며, 호숫가에 있는 호수와 연못에서 오리와 거위 떼가 놀고 있었습니다. 2. 『묵혜주』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

1. "친구가 나를 불쌍히 여겨 황산과 백월로 여행을 가라고 설득했다" - 명나라 당선조

금은의 기운을 알고 싶으며 주로 황백에서 여행합니다.

후이저우에 가는 건 꿈도 못 꿨어요.

번역: 황하와 장강 등 비옥한 곳을 따라 여행해야만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음식에 집착하여 천국에 가고 싶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지상 낙원을 꿈꾸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Huizhou에서 밝혀졌습니다.

2. "혜주" - 송나라 조석수

도시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맑은 시냇물이 둘러싸고 있어 흰 구름과 푸른 산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

건물마다 야생의 풍경이 숨겨져 있고, 집집마다 독서 소리가 빛나고 있다.

번역 : 청류를 산이 둘러싸고 있고, 청류가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흰 구름과 녹색-녹색 산봉우리는 시각적으로만 볼 수 있지만 사진으로는 첨부할 수 없습니다. 곳곳에 있는 발코니에는 시골의 풍경이 숨겨져 있고, 별과 빛과 함께 고요함 속에 맴도는 책 소리도 숨겨져 있다.

3. "Ye Bo Tun Xi Ji"Modern Yu Dafu

신안 강 물은 푸르고 유유하며 강 양쪽에 사람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보트.

몇 밤 동안 툰시 다리 아래에서 꿈을 꾸었는데 가슴 아픈 봄 풍경이 양저우와 같았습니다.

번역 : 신안 강은 맑고 푸르고 동쪽으로 유유히 흐릅니다. 강 양쪽의 시골집은 마치 물 위에 떠있는 배처럼 구름과 안개 속에 어렴풋이 보입니다. 꿈처럼, 환상처럼, 시처럼 그림 속 신안강은 마치 선경처럼 아름다운 물의 도시 양저우(楊州)에 비유될 수 있다.

4. "신안 해변"- 청나라 황징런

해변이 연달아 360 개의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의 높이는 10피트이고, 신안은 하늘에 떠 있습니다.

번역 : 신안 강에는 해변이 이어져 있고 해변 하나를 지나면 높이가 10 피트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360개의 해변을 통과하려면 3600피트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그 탄생지인 신안(Xin'an)은 하늘에 있다.

5. "작은 도원" - 당나라의 이백

이현 샤오타오위안은 수백 마일의 안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땅에는 아름다운 식물과 나무가 가득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고대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도시는 태양 앞에서 흩어지고, 밤이 되면 산은 차가워진다.

번역: 안후이성 남부 이현현의 시골 풍경은 아름다운 풍경과 수백 마일에 달하는 산과 강이 있는 천국과도 같습니다. 영적인 꽃, 식물, 나무가 많이 있으며 사람들은 고대 관습을 존경합니다. 시장은 일찍 끝났고, 밤에는 산들이 텅 비어 있었다. 3. 후이저우 상인의 이야기를 찾아보다

'하룻밤에 백탑을 쌓는다'는 이야기는 양저우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다. 이 이야기는 『청나라 비공식 역사』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건륭은 서호를 유람하던 중, 배가 오정교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양저우의 관리들에게 “이 곳은 도성 북해 청도의 봄 풍경에 더 가깝다”고 말했다. , 하지만 흰색 탑이 없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황제가 누각을 열고 살펴보니 오정교 옆에 장엄한 흰색 탑이 서 있는 것을 보고 옆에 있던 환관이 무릎을 꿇고 말했습니다. 소금장수는 서호까지 올라간 후회를 달래기 위해 황제가 하룻밤을 보내게 만들었다.” 8대 소금 상인 중 한 명인 강춘(江春)이 건륭제에게 수만 달러를 뇌물로 주고 그림을 그렸고, 의인지는 소금 부대를 바탕으로 종이를 표면으로 밀어서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멀리서 볼 수 있고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지만 Qianlong은 "인도적인 양저우 소금 상인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며 정말 명성을 얻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이 강춘은 회족 상인이다. 4. 회운으로 혜주를 찬양하는 시

'황산백산에 무과일을 가다'는 명나라 당현조의 시이다.

서문: 오서(吳皇)는 그를 불쌍히 여겨 황산과 백월을 방문하도록 설득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금은기를 알고 싶다면 대개 황백에서 여행한다.

후이저우에 가는 건 꿈도 못 꿨어요.

참고:

1. Wejue: down and out, 가난한.

②황바이: 후이저우의 황산과 백월산. 명나라 중기에는 후이저우의 사업이 번창했고 상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했습니다.

시의 서문은 당시 Tang Xianzu의 경력 상태를 설명합니다. 지칠 줄 모르는 사람들은 가난하고 가난합니다. 그렇다면 그의 친구들은 왜 가난했을 때 그에게 후이저우로 가라고 제안했습니까? 그것은 확실히 현재의 여가 체험 투어가 아닙니다. 배가 부르지 않으면 휴식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단지 복귀 기회를 찾기 위해 후이저우에 가기를 바랄 뿐이며, 이 기회는 여전히 Xu Guo에게 고정되어야 합니다.

만력 19년(1591), 서국은 고향인 후이저우 서현으로 은거했다. 고대 도시 Shexian County에 여전히 서 있는 8개의 다리가 있는 Xu State의 아치형 입구를 보면 황실에서 Xu State의 지위를 알 수 있습니다. 비록 은퇴했지만 Xu Guo는 황제의 스승이자 중요한 대신이었습니다. 그가 기꺼이 그를 추천하는 한 Tang Xianzu의 삶은 바뀔 것입니다.

따라서 Tang Xianzu의 친구 Wu Xu는 Xu Guo가 기꺼이하는 한 격차를 해소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재건하기 위해 Tang Xianzu에게 Huizhou로 가서 Xu Guo를 만나라고 조언해야했습니다. 황제에게 한마디만 하면 그의 처지가 바뀔 수도 있다. 시 "황백"은 분명히 황산과 백월(기운산)을 지칭하며, 금은, 즉 관료에 대한 비유이다.

황백순행의 실패 원인이 무엇이었든 당현조가 혜주를 칭찬했다고는 추론할 수 없다.

실제로 시의 시작 부분에서 후이저우는 구리 냄새가 가득한 곳으로 묘사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아마도 황산 백산 사이에 있는 후이저우로 갈 것입니다. . 이는 당시의 사회 현실과 부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명청 시대에는 후이저우 상인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나라 못지않게 부유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부러워했어요.

하지만 이것은 풍경의 아름다움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허름한 극작가와는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당시 Tang Xianzu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거나 불멸과 도교를 구하기 위해 Huizhou로 가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Xu Guo이고 불멸의 도교자는 Qiyun Mountain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것들은 풍경과 아무 관련이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를 작가가 혜주의 풍경을 찬양한 것으로 해석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혜주에 부(富)가 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저는 평생 후이저우에 갈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열광했던 곳'을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곳'으로 바꾸면 의미가 더 명확해질 수도 있다. 이것은 내가 바꾼 것이 아니다. 북경대학교 동문 네트워크의 서명된 기사인 '장택한(張澤han)'에서 볼 수 있다. 원문은 '위대한 극작가 탕현조가 시를 남겼다'이다. 내 인생에서 혜주에 대한 그리움 때문에 혜주에 가는 것은 꿈도 꾸지 못했다.”

이 '고통'은 그가 혜주를 꿈꿔본 적이 없다는 사실에서 비롯된 것 같다. Xianzu의 평생 고통은 Huizhou에서 왔습니다. 만약 그가 정말 혜주에 가고 싶었다면 아마도 남조 민요 '서주송'의 마지막 두 줄을 흉내냈을 것이다.

"혜주가 아름답지 않은 것이 아니라 조상들이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알고 보니 후이저우 통치하던 우위안은 결국 당선생의 고향인 장시성(江西省)의 이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 이는 오해에 대한 보상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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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정보:

"황산 백월산 방문은 무익합니다.", "백월" 시의 제목에는 시우닝의 기운산, 호북의 무당산, 쓰촨의 허밍산, 장시성을 가리켜 '중국 4대 도가산'이라고도 하며, 황산과 함께 ''라고도 불린다. 황산백월". 당선조의 시에서 "황산백월"은 네 문장으로 줄여서 "황바이"로 하는데, 이는 실제로 "원인과 결과"를 뜻한다. . 즉, 처음 두 문장은 이유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이유에 관한 것이다.

시인의 경험과 인물의 관점에서 볼 때 마지막 두 문장이 아니라 전체 시의 주요 주제가 바로 이 시이다. '노란색과 흰색' 풍경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도 아니고, 혜주에 가고 싶은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도 아니고,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평생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발전의 기회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시에 나오는 '황백'이란 말은 황산과 백악산을 뜻하며, 이는 금은을 비유한 것으로, 어떤 이유가 있어도 성공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실제로 Xianzu는 Huizhou를 칭찬했습니다. Huizhou는 구리 냄새가 가득한 곳으로 묘사되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황산과 백악산 사이의 Huizhou에 갈 것입니다. > 이는 당시의 사회 현실과 일치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후이저우 상인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했고, 나라 못지않게 부유했습니다. 당연히 후이저우는 돈이 흐르는 곳으로 모두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풍경의 아름다움과는 전혀 관계가 없고, 낙천적인 극작가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이 시는 시인이 고개를 숙이고 도움을 청하지 않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혜주에 있는데 평생 혜주에 갈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참고 : 바이두백과사전-황산백월 방문 실패 5. .혜주에 대한 시와 문화

후이저우(徽州) - 역사적 지명으로 '회'라 불리며, 고대에는 서주(沙州)라 불렸다.

후이저우 문화는 중국 3대 지방문화의 총칭을 말한다. 고대 혜주 1현 6현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

혜주문화, 화이허문화, 루저우문화, 만강문화가 안후이의 4대 문화권을 형성했다. 이는 중국 문명의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명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혜주 문화의 주요 내용은 혜주 토지 제도, 혜주 상인, 혜주입니다. 씨족, 혜주 역사 유명인, 혜주 교육, 혜주 과학 기술, 신안 성리학, 신안 의학, 혜주 푸설, 혜주 오페라, 신안 회화 학교, 혜주 인장 절단, 혜주 판화, 혜주 공예, 혜주 판화, 혜주 문학, 혜주 문서, 혜주 스타일 건축, 혜주 마을, 혜주 민속, 혜주 방언, 혜주 요리, 혜주 종교, 혜주 지리, 혜주 동식물 자원 등 혜주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문학 관련 , 예술, 공예, 건축, 의학 및 기타 분야. 후이저우의 사회, 역사적 발전과 관련된 내용은 일반적으로 "물질 문명과 정신 문명의 총합"으로 ​​요약되는 후이저우 문화의 범주에 속합니다.

혜주에 관한 시에서 발췌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승과 건무구를 위한 두 시" 연도: 송나라 저자: 유자혜가 혜주 우시군에게 감사를 표하고, 새 시는 노고에 대해 묻습니다. 구하지 않으면 마음이 공허하고 행복해지며, 더욱이 슈윤에서 나올 생각도 없습니다.

"Jiangdong Bao Yingmao는 두 자 후작 Xicheng Sanjue에게 영예를 수여하려고합니다." 연도: 송나라 저자: Qian Shihuan Zhang은 영웅들이 두 자 후작을 축하할 것이라고 보고하기 위해 혜주로 날아갔습니다. 황토의 뼈는 수천년 동안 가라앉았지만, 일단 푸른 구름 위로 솟아올랐다.

"장안국은 구씨(광곡왕과 간) 옹주와 조약을 맺었다" 연도: 송나라 저자: 장수 세상의 더위는 참을 수 없고, 봄은 아직 젊다. 준 가문의 우두머리. 나는 영원히 술에 취해 누워서 청화강 고향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고 싶다.

다음 세대가 이 와인을 안다면 내가 부탁할 것인가? 혜주(惠州)에서 지은 시를 '제시(靈舌)'라 부르며, 형주(十州)에서 지은 시를 따왔다.

"장티슈가 조상 문정공의 새 컬렉션에 보낸 답변" 연도: 명나라 저자: 샤오바오의 사후 편지는 혜주에서 새로 새겨져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봉인되어 수집되었습니다. 수백명의 사람들. 나는 삼촌과 손자가 불멸할 것이라고 확신했지만, 조 신부가 영원히 머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다.

비밀의 보물은 산속의 비법이 아니며, 환매도 해외 수요를 위한 것입니다. 파란 눈으로 홀로 장시우를 바라보는 꽃잎의 향기는 이제 고대적이고 낭만적이다.

"친구가 나를 불쌍히 여겨 황산과 백월로 여행을 가라고 설득했다" 연도 : 명나라 저자 : 당현조는 금은가스를 알고 싶어 황산과 백월을 자주 여행했다. 나는 삶에 집착해 혜주에 가는 것을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후이저우 소개: 후이저우는 저장성의 초기 원형인 저장서로의 일부이며 강남성 분할 이후 안후이성 '회족'의 발원지이기도 합니다. 후이저우(惠州)는 황산(黃山)산맥과 천무산맥(天木山山) 사이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오(吳)나라와 월(越)나라의 옛 수도인 항저우(杭州)와 인접해 있으며, 절강성 서부의 진(晉)·곡(楽)·연(燕) 삼국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 풍경과 인문, 흰색 벽과 검은 타일이 있는 Jiangnan Huizhou 건축물이 이를 보완합니다.

안휘문화는 중국과 외국 학자들이 주목하는 중국 3대 지역문화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고대 후이저우는 고대부터 깊은 문화유산과 많은 재능을 지닌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공자와 맹자가 태어난 산둥성 취푸와 조우청에 비유하며 후이저우를 '동남 조로'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