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함정에 관한 시
함정에 관한 시
세상은 함정으로 가득 차 있고, 분노는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부드러움이 항상 함정은 아니지만 함정은 항상 부드럽습니다.
마음과 마음은 함정과 같아서 때로는 함정에 빠지기도 하고 때로는 함정에 빠지기도 합니다.
5. 모든 좋은 것은 항상 극단적인 함정이며, 이 함정은 진리의 문이다.
6.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으며, 큰 혜택 뒤에는 종종 함정과 독이 있습니다.
7. 앞에 함정이 있더라도 희망은 가까이 있다고 믿습니다.
8. 항상 함정을 경계하는 사람만이 함정을 피할 수 있다.
9. 눈에 보이는 함정은 상대의 함정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함정은 현명한 함정이다.
10.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종종 함정을 숨긴다.
11. 유혹이 가득하면 모든 곳이 함정이 된다.
12. 세상에는 파이가 없고 함정만 있다.
13. 실패는 함정을 만들고, 승리는 초대를 보내지 않는다.
14. 함정은 어디에나 있으며, 세부 사항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15. 함정을 피하면 나중에 인생은 순조로운 항해가 될 것입니다.
16. 사람들은 명확한 징후가 있는 함정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지만 징후가 없는 함정이 치명적인 함정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2. 함정을 설명하는 단어:장지가 함정을 설치하다:장지:기관을 설치하다; 함정:구덩이. 비밀 기관을 설치하다, 적을 잡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다. 또한 고의적으로 상대방을 함정에 빠뜨리는 것을 묘사합니다.
봉황을 때려잡고 용을 잡는다:강력한 상대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는 것을 비유.
호랑이와 용을 죽인다:불사조와 용을 죽이는 것과 같다. 강력한 상대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덫을 놓는 것과 같습니다.
함정에 빠지다:누군가의 무덤에 빠지거나 다른 사람이 설치한 함정에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참새가 새장 밖으로 나오다:속이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는 것을 비유.
모두 명중:활과 화살의 사정거리 내에 있음; 새장과 함정을 비유.
Rapture: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함정에 빠지게 하는 함정이나 속임수.
내 그물에 들어갈 연: 석궁의 연, 중: 화살이 닿을 수 있는 범위로, 새장이나 함정을 가리킴. 내 활과 화살의 범위 내라는 뜻입니다. 양보한다는 뜻입니다. 사람을 속이기 위해 함정을 설치하거나 장치를 숨기는 것.
자기를 함정에 던지다:함정에 몸을 던져 죽다.
3. '불길하다'를 묘사한 구절은 무엇인가요? 송잔추의 '감정'
세상의 종말이 왔으니 사람들의 마음은 더더욱 달라졌다.
속물근성에 이끌려 권력은 권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충고는 원한이 되고 아첨은 일상화됩니다.
아첨은 서 있지만 사라질 때는 망설입니다.
악당은 자신의 야망을 자랑하고 신사는 가족을 생각한다.
세상의 어두움을 견딜 수 없고, 집을 짓기에는 산이 높다.
내 겸손을 닫힌 문 뒤에 숨기고 속물은 평화를 만듭니다.
거만함은 영광의 순간이고, 재앙이 닥쳤을 때 보상을 받는다.
항상 정직한 것보다 가난하고 겸손한 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깨끗하고 정직하기란 쉽지 않다.
2."길을 위한 두 사람" 탕두푸
춘절인 3월 3일, 날씨는 상쾌했고 장안의 취장강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는 위엄 있고 성격은 고상하고 조용하며 피부는 통통하고 몸매는 가늘고 온건하다.
늦은 봄에 수놓은 금은 비단 유니콘.
관자놀이에는 섬세한 물총새 깃털로 된 푸른 잎이 흘러내립니다.
그 뒤를 따라 구슬이 허리에 눌려 몸무게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워졌다.
그들 중 몇몇은 황제의 친척이었고, 괵과 진의 두 부인이었다.
붉은 혹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수정 원반은 납작한 비늘이었다.
그들은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환관들은 감히 먼지를 일으키지 않고 날아 갔고 요리사는 음식이 산더미처럼 쌓인 바다로 왔습니다.
엄숙한 피리와 북소리가 신을 소환할 때 손님은 다양한 규칙을 지켜야 했습니다.
수놓은 카펫에서 내려 텐트 안으로 걸어 들어오는 말 주인은 얼마나 거만할까요.
눈 같은 수레가 쉽게 떨어져 덮였고, 초록색 새들이 붉은 비단 손수건을 깔고 날아다녔다.
뜸을 뜨는 손이 뜨거워지고, 총리를 경계하고, 찡그리는 그를보세요.
3."다람쥐. 바람"
쥐는 피부가 있지만 사람은 도구가 없습니다.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는다면, 그는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쥐는 이빨이 있지만 사람은 멈추지 않는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죽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후가 죽지 않겠는가?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지만 악당은 길다.
4. 송샤오용, "소인"
소인은 매듭이 없고, 뿌리를 버리고 꼬리를 쫓는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분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5. 당맹자오의 "널리 친구를 사귀어라"
주물 거울은 청동으로 잘 닦아야 한다. 먼 악당과 친구를 사귀고 악당은 용납하기 어렵다.
거울을 주조하여 거울로부터 배우고 거울과 친구가 되십시오. 모든 청동이 빛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은 악당이 옳고 그름이 있습니다.
6. 송 - 오양서, '춘추 스무 편 - 육황제'
양은 신사를 전진시키고 음은 악인을 후퇴시킨다.
성현이 남쪽을 다스리고 조정은 봄에 있다.
7."175호" 원송천상
악당은 종에 갇히고, 인생의 후반부는 뜨겁다.
세상은 견고한데 왜 내가 당신을 따라야합니까?
8. 송루 유 "겨울 독서"는 가난에 대한 사랑과 강하고 병약하고 기운이 넘치는 사랑입니다.
한나라의 재앙은 친척과 당나라의 사찰 혼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악당의 계획은 개인적인 것이며, 그는 다른 것들을 반복적으로 언급합니다.
대중이나 대중은 경악하고 강은 위험에 빠진다.
세상의 야망을 품고 풀숲 안팎에 아무도 없는가?
9. 당나라 맹자의 '술의 미덕'
술은 소인배들의 마음을 비추는 고대의 거울이다. 술에 취하면 이상한 행동을 보게 되고, 술에 취하면 이상한 냄새를 맡게 된다.
술이 너무 많으면 술은 깊이 낭비된다. 죄인은 죄에서 면제되므로 속담이 될 수 있습니다.
10. 당한유의 '신사의 운명'
신사의 부는 네 시 전에 알 수 있다. 악인의 유일한 만남, 추위와 여름은 예상할 수 없다.
이득의 가능성은 일정하며, 장단점을 따질 때 정해진 자세는 없다. 어떻게 하면 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있을까?
지통지 - 당지는 이렇게 기록합니다: "리는 재상이었습니다. 대의에 기대어 어느 한 쪽을 편애하는 사람, 특히 글을 아는 사람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격할 것이다. 또는 양은 그것을 잘하고 음은 달콤한 말에 갇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