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숭고한 애국 포부를 지닌 시
숭고한 애국 포부를 지닌 시
오늘날 천하가 안정되고, 국가는 여전히 우리의 신앙과 지향이며, 애국주의는 우리의 가장 깊고 지속적인 감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애국주의는 모두 중화의 자녀들을 연결하는 유대이다. 애국에 관한 좋은 말 몇 마디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Part 1 은 좋은 단어의 집합이다
첫째, 조국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다
아름다운 강산은 그림 산하, 금수산 강, 장려한 산하와 같다
해연의 강물은 맑고, 강은 잔잔하며, 산천은 수려하고, 땅은 광활하고 풍요롭다.
주석 해석: 이 단어들은 모두 조국을 찬양하거나 조국의 풍경을 묘사하거나 조국의 안정과 번영을 묘사하며 조국의 아름다움을 직접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예: 천리 밖에서는 풍경이 그림과 같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은 우리의 사랑을 받을 만하다. 해연 하청철, 평화, 번영, 조국의 안정과 번영은 우리가 보호해야 한다. 우리는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스리랑카에서 자랐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우리를 깊이 매료시켰다. 오천 년의 유구한 문화역사는 우리의 문화 유전자를 주조했고, 우리는 이 토양에서 양육을 받았다. 우리는 젊고 기개가 있어야 조국에 대한 가장 진실한 사랑과 신념에 보답해야 한다.
둘째, 애국적인 열정을 묘사한다
충직한 마음, 충성, 허브의 아름다움, 추 캡슐의 사랑.
충의사, 인인지사, 고궁오곡잡곡, 열혈추천헌원.
주석 해석: 이 단어들은 애국적인 열정을 묘사하며, 이 단어들을 인용하여 애국을 설명한다. 관련 전고를 더하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다. 가국의 정서는 중국 고대 문인들이 보편적으로 구비한 고상한 품격이다. 귀양 도중 굴원인국이 붕괴를 앞두고 깊은 슬픔을 느끼며 훌쩍 뛰어 올라 유명한 바닐라 미인이 되었다. 강원은 양주를 지나 고국의 전생을 느끼며 고궁의 슬픔을 작사로 표현했다. 신 기질은' 단념은 철과 같다' 며 줄곧 중원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다. 적자의 마음은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고, 진한 애국적인 감정은 가슴을 감동시킨다.
셋째, 국헌이라고 일컫는다
정충보국, 자기를 잊고, 집을 파괴하고, 재난을 해결하고, 정충보국,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나라를 위해 참으며,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다.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고, 나라를 구하고 집을 잊는다.
주석 해석: 이 단어들은 국가를 위해 희생과 희생을 하는 방법, 또는 개인의 이익과 국익 중에서 선택하는 방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 개인의 이익과 국익이 충돌할 때 어떻게 선택해야 합니까? 중화자녀는 예로부터 강한 가국의식과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인인지사가 애국을 위해 머리를 던지고 피를 흘리려 하는가: "모래밭에 취해 있으면 웃지 마라.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
애국 장군은 국가에 충성하고, 전쟁터를 지키며, 설령 전쟁에서 죽는다 해도; 오사시기에 지식인들은 민족의 위망을 살리고 조국의 독립과 부강에 심혈을 기울였다. 개인의 전도는 왕왕 한 민족, 한 나라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국가가 없으면 사람이 없다. 애국은 우리 각자의 책임이다.
두 번째 부분은 고전적인 명문이다.
첫째, 고시
1,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자신의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한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울며 사람의 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한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qu yuan 의 "리 사오"
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나라가 전쟁으로 황폐되어 함락되었지만 산천은 여전히 존재하고 봄이 되면 도시의 식물이 무성해질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두보' 봄의 희망'
3. 국가에 보답하려면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요?
나는 평생 국가에 보답하고 싶다, 군자는 살아서 귀국할 필요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Dai shulun "서곡"
4, 한 나라가 죽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나는 비록 보국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늙어가는 것을 면할 수 없고,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육유' 수촌에서 자다'
5, 처음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하를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내가 노산노수를 되찾았을 때, 나는 기쁜 소식을 전하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악비' 만강홍'
6. 사람의 마음은 죽음처럼 철이 든다. 손을 써보고 하늘을 보태다.
사나이 대장부, 북벌에 저항하겠다고 맹세한 결심은 철처럼 확고하다. 나는 네가 크게 솜씨를 보이기를 기다리며, 앞으로 중원을 회복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신 qiji 의 \ "그는 xinlang \"
7. 국가의 생사존망에서 화복으로 피하는 것은 이기적이다.
만약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생사를 아랑곳하지 않을 수 있다. 어떻게 재난으로 도피하여 이익에 얽매여 있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린 zexu \ "dengchengguan xianjia 세계 \"
주석 읽기: 애국은 훌륭한 전통이며, 고대의 많은 지식인들은 강한 애국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가 자세히 묘사하고 싶을 때, 이 시구들을 인용하여 구체적인 예시로 설명할 수 있다. 애국주의는 일종의 사심없는 신앙이다. 육유는 평생 산강이 산산조각 나서 불안해하며 "나라가 한 몸으로 죽고, 묘당은 더 이상 사람을 푸르게 하지 않는다" 는 개탄을 남겼다. 범중엄은 세상사에 관심을 갖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자기 격려를 잊지 않는다.
악비의' 처음부터, 낡은 산하를 치우고, 하늘을 향하라' 는 말은 잃어버린 산하를 수복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표현하고, 격앙되어 분진취를 촉구했다. 그것은 단지 댄 의 마음 때문에, 역사 의 지속적인 유산 을 추구 하지 않고, 자신의 삶 을 지불 하고자 하기 때문에, 가족 에 대한 열정 이다. 소년은 진보국가가 발전하고, 소년은 강대하다고 한다.
새로운 시대에, 우리 청년들은 이런 진지한 애국의 정서를 전승하여 조국을 사랑하는 신념이 우리 혈관에 오래도록 흐르게 하고, 예리하게 진취적이고, 분발하며, 진정으로 애국의 뜻을 보국 여행으로 바꾸고, 조국을 위해 더욱 휘황찬란한 미래를 창조해야 한다.
둘째, 현대 명언
1. 나는 기쁘고, 국가도 기쁘다. 나는 그녀에게 달려들었고, 그녀는 나에게 달려들었다. 봄에 그녀에게 잔디를 덮어 주는 것도 나를 부드럽게 한다.
아메하이' 내 애국생활'
2. 저는 당신의 10 억분의 1 입니다. 당신의 960 만 평방미터의 합계입니다. 너는 상처투성이의 유방으로 나에게 곤혹스럽고, 자상하고, 끓는다. 그리고 나의 혈육으로부터 당신의 부와 영광과 자유를 얻습니다.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슈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3.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립니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아이 칭 "나는이 땅을 좋아한다"
4. 만약 천 년 후에 내가 조국의 강둑에서 다시 태어난다면, 나는 다시 중국의 논과 주대의 설산을 갖게 될 것이다.
-Haizi 의 말 꿈
주석 해석: 이 시는 아름다운 언어로 시인의 조국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우리가 사랑하는 나라의 정을 표현하고 싶을 때, 우리는 이 시들을 인용하여 언어에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다. 예문: 그녀는 수천 년의 역사를 거쳐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지난 다사다난한 가을, 그녀는 한때 번화하고 만신창이가 되었다.
슈팅의 작품에서 우리는 조국의 10 억분의 1 로 960 만 평방미터의 합이다. 비바람이 몰아칠 때, 그녀는 상처투성이의 몸으로 우리를 부양했다. 오늘, 그녀는 번영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더 아름답고 더 왕성한 내일을 맞이할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젊은이들은 무한한 사랑으로 그녀를 위해 영원한 사업에 헌신하고 그녀에게 자유와 풍부함과 영광을 주어야 한다.
애국은 슬로건이 아니라 신성한 의무입니다.
-허허우화
중국의 부상을 위해 배우십시오.
주은래
7, 백안시로 세상을 보고, 단신으로 나라에 보답하다.
-송 부엉이
8. 국가의 이익을 위해 내 인생을 유용한 삶으로 만들어라. 조금만 할 수 있어도 설렌다.
-고고리
9. 모든 위인의 역사적 의의는 조국에 대한 공훈으로 측정되고, 그의 품격은 그의 애국적인 행동으로 측정됩니다.
체르니셰프스키
10, 애국은 실천을 통해 길러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다.
토크빌
주석 해석:' 애국이 실천보다 중요하다' 는 관점에서 애국이 공허한 외침 수준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더욱 실제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는 점을 논술하였다. 우리가 애국의 실천을 토론할 때, 위의 문장을 인용할 수 있다. 예: 애국은 단지 공허한 구호가 아니다. 주은래가 십 대였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왜 공부하느냐고 물었다. 그의 대답은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다.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는다."
이런 야망은 결코 빈말이 아니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남개학교를 졸업할 때, 그는 학우들에게' 중국이 세계가 비약할 때, 나는 만나고 싶다' 는 메시지를 남겼다. 그는 일본에서 유학할 때 귀국하여 오사운동에 참가했다. 유럽에서 유학한 후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혁명에 참가했다. 그는 젊은 시절의 애국 포부를 위해 평생을 분투하며, 실제 행동으로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우리는 지금부터 착실하게 애국주의를 키우고 애국지혜를 키우며 국가의 기둥이 되도록 노력하여 조국의 번영과 장구안을 위해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조국명언)
1 1. 우리 모두 같은 방식으로 조국에 보답할 수는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자원에 따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
-괴테
12, 사람이 노력을 발양하면 국가도 부상할 것이다.
-루쉰
13, 각각 그 곳을 배우고, 그 곳을 알고, 나라를 부강하고, 외환이 없고, 지구에 자립하기에 충분하다.
-자천우
14, 네가 서 있는 곳이 바로 너의 중국이다. 중국이 바로 당신입니다. 중국이 바로 당신입니다. 빛이 있고, 중국은 어둡지 않다.
-최위평
주석 해석: 애국주의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며, 방식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이 문장들을 인용하여 애국주의의 다른 방식을 논증할 수 있다. 예: 주먹 애국이 일맥상통하지만, 우리의 애국 방식은 똑같지 않다. 애국은'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이자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다.
어떤 사람들은 군인이 되어 혈육의 몸으로 국가의 안정을 보호하는 철벽을 주조하기로 선택했다. 어떤 사람들은 무명의 정원사가 되어 조국의 미래를 보살피는 기둥이 되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군가는 변방에 가서 외진 지역의 개발과 건설에 기여했다. 어떤 사람들은 조국의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기 위해 장려한 시편을 썼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민족 역사를 사랑하고, 조국의 통일을 지키며, 조국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다 ...
애국은 감동적인 호정지망일 수도 있고 평범하고 진지한 점방울일 수도 있다. 괴테는 "우리 모두가 같은 방식으로 조국에 봉사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자원에 따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우리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단지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고, 최선을 다하며, 모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나라를 위해 장려한 장을 쓰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