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국의 수공예 또는 회화 및 서예의 발전에 관한 역사 에세이, 약 200자 분량입니다.
중국의 수공예 또는 회화 및 서예의 발전에 관한 역사 에세이, 약 200자 분량입니다.
I. 원시 사회의 미술 교육
교육은 인간이 만든 도구의 출현과 함께 생겨났다.
미술 교육도 인간이 노동 도구를 만들면서 탄생했다.
건강. 구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석기를 만들고, 채집과 사냥을 하고, 노동 도구를 만들고 개량했습니다.
자연을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원시적인 미적 개념이 싹텄습니다. 신석기 시대에는 석기를 연마하기 위해 도자기, 직조, 직물, 치아 조각, 옥 조각 및 기타 공예품, 특히 벽화와 도자기의 발명이 개발되었습니다.
.
그리고 장식으로 초기 인류의 미적 사상은 더욱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가 지속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된 활동은 아버지와 아들, 젊은이와 노인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무의식적 성격이 뚜렷한 원시 미술 교육입니다.
원시적인 교육 형태는 손으로 직접 가르치는 것입니다.
둘, 노예 사회에서의 미술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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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전 20세기 샤 왕조의 성립은 중국이 노예 사회로 진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노예 사회에서 태어난 인간
생산 조건 하에서 인간은 육체 노동과 정신 노동을 분리했고, 이는 예술 교육을 원시에서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침내 사회적 생산, 노동, 생활로부터 분리된 국가는 일정한 한계 내에서 비교적 독립적인 사회가 되었습니다.
사회 활동과 사회 조직. 의례와 음악이 교육 내용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학교의 출현은 암묵적으로
예술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노예 주인과 귀족에게는 지배의 도구가 되었으며, 그들 내부의 윤리로도 작용했습니다.
관계의 조화를 위한 무기.
상나라의 성립은 교육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했으며, 상나라의 학교 교육은 주로 종교와 군사 교육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무사 교육의 성격을 띠고 있었지만, 의례(의식, 행동), 음악(소리), 무용, 궁술(활쏘기), 궁예(마술), 서예(서예), 수학(산수) 등 육예에 대한 교육도 있었으나 이 시기는 아니었지만 여전히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예술 교육의 내용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지만 '의례', '음악', '서예'는 예술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예술 교육의 관련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주 왕조는 전례없는 교육 발전과 함께 노예제도의 전성기였으며, 육예는 서주 왕조에서 가장 중요한 사상 학파가되었습니다.
필수 과정. 존경받는 무술 교육에서 군사와 민간의 교육의 기초가 되는 '명륜 이론'에 이르기까지 "도덕, 지성, 체력, 미, 노동 등은 아직 완전히 발전하지 못했지만 예술에 전적인 관심을 기울였다."
.
교육이라는 개념뿐만 아니라 '육예' 자체에도 이러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는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 전환하는 시기였습니다.
"백학(百學)"이라는 학파
국수. 춘추 시대 말기 사상가이자 정치가, 교육자인 공자는 "시, 예절, 음악이 근본이다"라고 말하며 "인"을 핵심으로 내세웠고, 즉 미적 교육을 통해서만 사람의 정서를 함양하고 도덕적 영역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p>
도덕적 영역과 미적 영역은 예술의 미묘한 움직임을 경외하는 의식적인 인격체가 되기 위해 통합됩니다.
마음과 정신은 인간의 기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하나가 됩니다.
노예 사회 시대에는 '의례', '음악', '서적'의 '6대 예술'이 인정받았습니다. 모두 사람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예술은 이미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예술 교육의 기능을 제시했지만 아직 학교 교육에서 그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셋째, 전국, 진, 한 왕조 (초기 봉건 사회)
전국은 중국의 긴 봉건 시대를 시작했으며 철의 광범위한 사용은 사회 생산성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전시회 역시 사립학교의 출현을 촉진했으며, 예술 작품의 내용은 주로 인물화였으며 봉건 예절의 유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교육 서비스.
진 왕조는 정치, 경제, 문화 분야에서 일련의 개혁을 단행하여 전국에 공립학교를 설립했습니다.
공립학교가 설립되었고
이 상황은 사교육으로 보완되어 교육 서비스 시스템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건축 분야에서는 조각과 회화에서 화려한 업적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남아있는 병마용과 병마용은 진나라를 충분히 설명합니다.
예술 교육은 교육의 규모와 예술 수준 모두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한나라의 우 황제는 학교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황실 대학)
,
준국서(準國書)
와 사학을 결합하고
문학과 예술 전문 아카데미인 홍두문과를 설립했습니다.
(뤄양에 위치한 학교의 이름을 따서 명명)
. 이
대학은 '그림과 서예'라는 과목을 정식으로 도입했습니다. 이 대학은 중국 최초의 대학이자 세계 최초의 대학이었습니다.
현재 예술문서학원. 한나라 시대에도 예술 교육은 여전히 스승과 제자, 아버지와 아들이 가르쳤습니다.
기술. 당시 예술의 주요 기능은 사상과 도덕 교육이었으며, 예술 교육은 주로 통치자 양성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정치 서비스 종사자.
넷째, 위, 진, 남북조 시대부터 수, 당나라(봉건 사회의 전성기)까지의 미술 교육
위, 진, 남북조의 미술은 한나라의 회화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외관. 이때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명확하게 기록된 화가가 등장했는데, 조부싱, 셰웨이, 구카이즈, 루탄웨이, 장성유 등이 그 주인공입니다.
그러나 당시의 미술 교육은 여전히 스승-제자-아버지-아들 방식을 따랐습니다.
조부싱과 구카이즈의 교원건강협회, 구카이즈와 루탄웨이의 교원건강협회와 같이 상을 수여하는 형태로 스승과 제자 관계가 명확하게 존재했습니다.
하나. 현재 예술 교육의 기능은 여전히 이념과 도덕 교육입니다. 이때 사람들이 깨달은 것은 좋은 일입니다.
예술의 감상 기능에 관해서는 풍경화가 사람들에게 영적 쾌락을 느끼게하는 것은 다른 문학 작품이라고 믿어집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수-당 시대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전례 없는 정치, 경제, 문화적 번영을 누렸습니다.
교육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궁중 회화가 인기를 얻었고 당나라 명 황제가 설립한 중국 최초의 국가 학교가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예술적 재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여 궁중에서 근무하게 하고 관직을 부여하는 한편, 많은 화가들이 모여 강력한 궁중 화단을 형성했습니다.
궁중에서의 그림의 힘은 비록 아카데미의 이름은 아니었지만 아카데미의 현실이었으며 아카데미의 출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때 회화의 기술과 기법을 가르치는 것은 여전히 스승과 제자 관계에 의존했지만, 회화 학문의 정교화로 인해 많은 전문 화가가 등장하고 자연에서 배우고 재료를 축적하여 회화를 자연에 맡겨야한다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이 제안이 이루어졌습니다.
스승-견습생-아버지-아들의 미술 교육에 새로운 피가 주입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예술은 예술 감상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예술의 순수 추구라는 관념적 교육을 깨고 예술의 감상 기능을 개방했으며, 미술 교육에서 '자연을 통달한다'는 개념이 제시되었다
더 이상 스승에게 배우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 아니며, 이러한 미술 교육에 유용한 부가물이 되었다.
자연이 '선생님'이 아닌 '스승'이 되어 자신의 감정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오대부터 송대까지의 미술 교육
오대 시대에는 회화가 계속 발전하여 사천화에서 전례 없는 붐이 일어났습니다. 나중에 맹창은 한림도를 창설했습니다.
중국의 역사적인 회화 아카데미인 회화 아카데미가 공식적으로 탄생했습니다. 회화 아카데미는 황제를 위해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황제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가족 그림의 식별, 마무리 및 그림 학생. 미술 교육의 형태는 주로 모사의 형태였으며,
복제를 위해 우수한 모사를 선택했습니다.
교사의 가르침은 또한 학생이 배울 수 있도록 좋은 사본을 선택하거나 사본을 그리는 것을 포함합니다.
시. 황관의 <희귀한 새의 스케치>는 아들의 공부를 위해 특별히 그렸다고 한다.
북송 시대부터 궁중 회화 아카데미는 예술 창작과 인재 양성이라는 두 가지 주요 기능을 맡았습니다. 송위종 3년(1104년)에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립 미술 아카데미인 화원(畵院)이 설립되었습니다. 이 학교의 채용 시험은 "자연에서 배운다"는 예술 사상을 발전시켰으며, 대상을 그리는 데 엄격한 사실적 기법을 요구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시를 주제로 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 회화 분야는 전문 과정과 * * * 과정으로 나뉩니다. 전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의 해석, 인물, 풍경, 새와 동물, 꽃과 대나무, 집과 나무 등 여섯 가지 과정; * * * 같은 수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문>, <어야>,
"방언", "인명 해석"등.
"방언".
"방언", "이름에 대한 설명" 등, 질문과 답변(회화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때 미술 교육은 폐쇄적 인
그림의 기술뿐만 아니라 그림의 이론에 대한 관심과 화가 자신의 문화적 소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강남 남쪽의 남송 왕조는 북송 왕조 화가를 중심으로 한림화원의 복원을 통해 다시 한 번 궁정 회화를 시작했습니다.
만조. 동시에 랴오진은 정치와 법률에 필요한 예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예술 아카데미를 설립했습니다.
오대와 두 송 왕조는 고대 회화 아카데미의 공식적인 형성과 발전의시기이며, 회화 아카데미 시스템은 점차 개선되고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확장. 이것은 오대, 두송의 통치자들이 예술과 예술 교육의 중요한 정치적 역할을 충분히 인식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술과 예술 교육의 발전은 부국강병을 뒷받침하고 촉진합니다.
여섯째, 원나라에서 청나라 말기까지의 미술 교육
원나라의 미술 교육은 명백한 민족 차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청의 과학은 통치자들에 의해 정통 사상으로 확립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은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원나라의 억압적인 정치적, 문화적 통일의 결과
회화 창작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인물화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산수화와 화조화로 바뀌었습니다.
새 그림. 황실 회화 아카데미 제도가 폐지되고 작품, 총무 및 재무부의 공식 사무실에 바티칸 동상이 설립되었습니다.
도화부, 불교 직조 도화부, 회화 유화부, 회화국 및 기타 기관은 예술적 창작을 수행했을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예술적 창작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예술 교육의 기능도 수행했습니다. 원나라의 문인 화가들은 예술 창작과 교육에 큰 힘을 발휘했습니다.
그 힘으로 유명한 화가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통치자가 추구하던 '교화와 도움'을 포기했습니다.
형식을 추구하지 않고 귀를 즐겁게하는 "야트 벤"과 "야트 브레스트"의 교육 기능이 더 강해졌습니다.
예술의 감상, 오락, 카타르시스 기능이 조정되었고, 회화는 자기 표현과 주관적 감정의 기록이 강조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발전 방향.
명나라는 전통적인 한족 문화 체제를 복원했습니다.
진이웨이에 다양한 궁중 예술 창작 기계를 설치했습니다.
통치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예술을 창작하는 아카데미의 역할을 수행했지만, 예술 교육 기능은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마이너스. 명나라 완리 시대에 유럽의 종교 단체는 중국인들에게 큰 의미를 지닌 서양의 성상을 많이 가져왔습니다.
객관화는 매우 영향력이 컸으며 인물화 역사에서 정점을 이루었습니다.
청 왕조는 명나라의 제도를 따르면서도 전문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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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정 회화를 전문으로 하는 회화 아카데미.
위치. 통치자를 위한 예술의 이념적, 도덕적 교육 기능은 궁중 예술 창작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황제, 황후 및 궁중 생활을 묘사 한 많은 예술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외국인
선교사들이 궁중 화가의 대열에 합류하여이시기에 중요한 변화가되었습니다.
그들은 서양 유화나 중국화를 전문으로 그렸습니다.
궁정 생활을 보여주는 중국화와 서양화의 조합은 베드로의 통치자들에게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이 서양 선교사들은 궁궐의 견습생이었습니다.
서양 미술 교육의 선구자. 또한 중국 화가들의 예술 창작과 교육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그림을 평생 직업으로 삼은 화가들이 많았는데, 이들을 흔히 단(丹)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의 대가들. 이 사람들은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작업장이나 공방에서 견습생으로 일했습니다.
실습을 통해 배운 그들은 궁정 화가나 민화 화가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미술과 교육의 발전에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
더 많은 공헌을 했다.
명나라와 청나라에서는 유명한 화가의 작품을 판화 형태로 모사하는 형식이 등장했는데, 이를 화서(畵書)라고 합니다. 이 생생한
판화는 예술 감상, 예술 교류, 예술 대중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했으며, 더 넓은 범위의 모사 교육에 활용되었습니다.
다양한 모사 교재는 미술 창작과 미술 교육을 촉진했습니다. 그 중 청나라 강희제 18년(1679년)에 저장성 화가 왕은 리의 견습생 그림을 바탕으로 겨자밭 그림을 대략적으로 정리하고 보완하여 <겨자밭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최대음. 고대의 방법을 모방하고 선대의 경험과 프로그램을 습득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회화 매뉴얼에 영향을 준 회화 교재가되었습니다.
회화 스펙트럼이 만들어진 이후 많은 화가가 소개되었습니다.
요약하면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는 회화 아카데미는 없었지만 궁중 화가는 존재했습니다. 정치에 봉사하는 예술에 대한 성찰
교육과 도덕 교육의 기능은 동일했습니다. 원나라에 환멸을 느낀 문인들은 궁정 밖에서 예술 창작의 중요한 세력이 되어 선구자 역할을 했습니다.
자기 표현과 주관적인 느낌을 강조하는 예술의 새로운 방향을 열었습니다. 예술적 창의성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서양 화가의 등장.
외과 교육은 새로운 피를 불어넣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판화와 회화의 출현은 스승과 제자를 위한 예술 교육의 한 형태였습니다.
'자연에서 배우는' 형태를 넘어선 예술 교육의 형태가 가능해졌습니다.
고대 중국의 미술 교육은 일반 학교 교육에서 자리를 잡지 못했습니다. 궁정 화가들과 광야의 문인 화가들은 모사를 통해 그림을 배웠고, 우수한 모사본을 골라 모사하고 모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펜과 먹, 도의 아버지와 아들, 주를 통해. 수나라와 당나라가 '자연의 스승'을 내세우다
원나라 문인들은 자기 표현, 감정 추구를 발전 방향으로 강조했고, 명나라와 청나라가 서양 화가를 등장시켰다.
국가 예술에 신선한 피를 불어넣은 판화의 출현으로 독학이 가능해졌습니다. 재현의 한 종류.
전통을 계승하여 "자연에서 배운"재료를 얻고 서양에서 차용하여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판화가 발전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미술 교육의 패턴이 형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