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애정 결핍에 관한 시
애정 결핍에 관한 시
2.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교실이다. 비처
3. 아버지 없는 사람은 짐승과 같다. -맹자
집에 돈이 있을 때 강자가 되는 것이 낫다. -첸다신
5. 어머니의 사랑은 위대한 불꽃이다. -로만 롤랜드
6. 모든 연령대는 질서가 있다. -맹자
7. 어머니가 집에 있으면 모든 것이 잘 된다. -올콧
8.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를 믿지 않고, 가족은 화목하지 않다. -우제천
9. 효도만이 근심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10. 모든 부모는 아들을 사랑한다. -홍무천
11. 가정은 사랑과 기쁨과 웃음의 성전이 되어야 한다. -기무라 규이치
12. 어머니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이다. -밀
13.지혜로운 아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고, 어리석은 아들은 어머니를 욕되게 한다. -솔로몬
14. 세상의 모든 영광과 자부심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고르키
15.훌륭한 사람의 가정에서는 부드러운 말이 필수적이다. -인도
16.어머니의 속삭임은 언제나 달콤하다. -영국
17.가정교육이 관대하고 엄격하면 그 가정은 평생 안전하다. --러드슨
18.친척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으니 접근하기 어렵고 다가갈 수 없게 하라. --맹자
19. 그 무엇도 어머니를 대신할 수 없다. --20. 자식은 어머니의 삶의 기둥이다. -잊을 수 없는 여우
21.부모의 훈육을 거부하는 자는 먼저 남자가 될 기회를 잃는다. -하지 아부 바카이 문
22. 부모의 해를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다른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2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중 하나는 어머니의 부름이다. -단테
24. 누구에게나 효도는 있다. -스제츠
25.인의의 이유는 친척의 이유이고, 의로움의 이유는 형제의 이유이다. -맹자
26. 어머니와 자식 사이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신성한 감정이다. -뒤마
2. 친족관계의 희미함을 한탄하는 문장 1. 착한 사람의 가정에서는 다정한 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인디언 마누 코드.
2. 사랑하는 어머니의 팔은 사랑으로 만들어집니다. 어떻게 아이가 달콤함 없이 거기서 잠을 잘 수 있겠는가? (위고)
어느 날, 깃털 달린 옷이 사라지고 거친 옷으로 갈아입은 그녀는 엄마가 되기로 결심했다. -장샤오펑의 <어머니의 깃털>
가족은 생물학적 인간을 사회적 인간으로 변화시키는 임무를 가진 사회적 발명품이다. -구디의 가족
집보다 따뜻한 것은 없고, 애정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6. 남자로서의 삶은 아들이자 아버지이다. 아들의 인생 전반부는 아버지의 그림자이고, 아버지의 인생 후반부는 아들의 그림자이다. --지아 핑와, '아버지와 아들에 대하여'
7. 가정은 사랑과 기쁨, 웃음으로 가득한 궁전이어야 한다. --기무라 구이치, '조기 교육과 천재성'
8. 내가 조금이라도 성품이 착하고, 조금이라도 남에게 친절하고, 용서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웠다면, 나는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후시는 나의 어머니다
9. 가족은 엄격하고 화목하며, 시골에서의 생활은 관대하고 시골은 화목하다. -왕유, "바나나 창 일기"
10.그 순간 나는 세상의 모든 어머니가 너무 속기 쉽고 쉽게 만족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순간 나는 울 수밖에 없었다. -시무룡의 생일 카드
3. 애정에 관한 고사성어 인용문 1. 당나라 맹자의 '탕자'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났다.
어느 누가 감히 연약한 자식이 봄날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사랑스러운 어머니는 손에 쥔 바늘과 실을 이용해 멀리 떠난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상할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조여가며 떠났다.
누가 감히 풀처럼 부드러운 자식의 효심이 춘희부인과 같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둘, 위나라 진나라 조자(曹子)의 칠언시
콩을 삶아 태우니 콩이 솥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볶아야 하는가.
번역:
콩을 삶아 콩국을 끓이고 콩을 걸러서 주스를 만듭니다.
콩줄기는 냄비 아래에서 타고 콩은 냄비에서 울다.
콩줄기와 콩은 한 뿌리에서 다른 뿌리로 자라야하는데 왜 서로를 그렇게 많이 고문해야합니까?
셋째: 당나라 두보의 봄 희망
나라가 망하고 산천만 변한 채 봄이 오고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이 얽혀 머리를 긁적이며 생각하며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번역:
나라가 망했을 때 남은 것은 산과 강뿐이었고, 봄이 되자 도심은 잡초가 무성했다.
걱정스럽고 슬프지만 꽃이 피는 것을 보면 눈물이 날 것입니다. 가족을 떠나게 되어 가슴이 아픕니다.
3월에 전쟁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향으로 보내는 편지는 소중하고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너무 우울하고 속상해서 흰머리가 너무 가늘어져 꽂을 수 없을 때만 머리를 긁습니다.
넷째, 당나라 장자의 가을 생각
가을바람이 낙양시를 향해 불어오는데,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안부를 알지 못한 채 낙양시를 떠돌던 아들은 할 말이 너무 많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평화의 편지를 씁니다.
편지를 쓴 아들은 하고 싶은 말을 다 하지 못한 것을 걱정하며 편지를 썼고, 전령이 시작하자 봉투를 열어 아들에게 주었다.
번역:
뤄양에 살면서 가을바람을 맞으면 고향이 그리워집니다. 고향에 편지를 쓰고 싶지만 머릿속은 온통 생각뿐입니다. 어떻게 하면 서둘러 마음을 쓸 수 있을까요?
전화했을 때 메신저가 오는 중이었습니다. 봉투를 열어보고 놓친 것이 없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당나라 왕위(王偉)의 '산동(山東)에 사는 형제를 생각하며 지은 시'에 나오는 동사(동사의 약어)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 생각은 두 배로 늘어난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면 닿을 수 없는 아쉬움도 살짝 묻어난다.
번역:
외국인 손님으로 홀로 집을 떠나면 특히 명절이 다가오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리워집니다.
오늘 형제들이 산을 오르는데 나만 토끼풀을 머리에 이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4. 애정에 관한 시 또는 명언 1. 사랑하는 어머니의 팔은 사랑으로 만들어졌네. 어떻게 아이가 달콤함 없이 거기서 잠을 잘 수 있겠는가? (위고)2. 가정은 사랑과 기쁨과 웃음이 있는 궁전이어야 한다. (기무라 구이치, 유아기와 천재) 3. 착한 사람의 집에서는 부드러운 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인도의 마누법) 4. 부유한 집안이라면 강인한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 (첸다신, "헝-") 5. 가족의 엄격한 통제, 가족의 조화; 시골에서의 생활은 관대하고 시골은 조화 롭습니다. (왕유, "바나나 창문의 일기") 6. 가족은 생물학적 인간을 사회적 인간으로 변화시키는 임무를 가진 사회적 발명품입니다. (굴드의 <가족>) 7. 형제는 서로 사랑하고 친구이며, 형제는 서로 존중하고 순종한다. (주공 26년) 8. 가정 교육은 관대하고 엄격하며, 가족 구성원은 생활에서 안전하다. (루터교 아동용어)9. 인자한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의로운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풀 한 뼘을 가지고 말하는 사람은 봄 햇살 세 줄기를 얻는다.
(맹자)10. 가정은 인간의 잘못과 실패, 그리고 달콤한 사랑을 숨기는 세상에서 유일한 곳이다. (조지 버나드 쇼.
5. 애정을 찬양하는 명언이나 시 1. 사랑하는 어머니의 팔은 사랑으로 만들어진다. 달콤함 없이 어떻게 아이가 거기서 잠을 잘 수 있겠는가? (위고)2. 가족은 사랑과 기쁨과 웃음의 궁전이 되어야 한다. (기무라 구이치, 유아기와 천재) 3. 착한 사람의 집에서는 부드러운 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인도의 마누법) 4. 부유한 집안이라면 강인한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 (첸다신, "헝-") 5. 가족의 엄격한 통제, 가족의 조화; 시골에서의 생활은 관대하고 시골은 조화 롭습니다. (왕유, "바나나 창문의 일기") 6. 가족은 생물학적 인간을 사회적 인간으로 변화시키는 임무를 가진 사회적 발명품입니다. (굴드의 <가족>) 7. 형제는 서로 사랑하고 친구이며, 형제는 서로 존중하고 순종한다. (주공 26년) 8. 가정 교육은 관대하고 엄격하며, 가족 구성원은 생활에서 안전하다. (루터교 어린이 언어)9.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이 고집 센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맹자오)10. 가정은 인간의 잘못과 실패가 달콤한 사랑을 숨기는 세상에서 유일한 곳이다. 조지 버나드 쇼.
6. 애정에 관한 명언과 시. 딸은 평생 자기 딸이다 - (영국) ● 딸을 이해하려면 외아들을 가르치기가 어렵다 ● 아기 돼지는 왕겨를 먹지 않고 입양된 딸은 어머니에게 감사할 줄 안다 ● 늙은 어머니가 세상을 지배하는 손임을 어릴 때부터 이해하라 (미국) ● 바그다드와 물보다 좋은 것은 없다. 익사 할 수 없습니다 : 그들은 너무 가까이 서 있습니다! 신께, 그녀가 어떤 사람들과 어울리는지 보세요(영국)● 여자와 결혼하는 것보다 딸을 입양하는 것이 더 쉽다(영국)● 한 명의 아들이 열 명의 딸보다 골칫거리다(영국)● 남자가 나무를 태워서 어떤 파이를 만들지는 어렵다● 어머니는 자녀의 미래 운명의 창조자(유럽)● 요람을 흔드는 손은 어머니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영국)● 열심히 일하는 여성은 게을러서 그렇다(영국)● 신께. 신에게 자녀와 손자를 안고있는 것은 어머니가 열심히 일하고 아이들의 마음이 밖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무자비한 아이들은 어머니에게 보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나를 키우신 어머니가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백 명의 아들이 한 명의 아버지를 통제 할 수는 없습니다. (유럽) 모든 세대는 항상 손가락을 맞대고 부모에게 반항한다. 손바닥은 고기다 : 너무 가까이 서 있으면 딸이 있어야합니다. 잔인한 고아는 없다 ● 천 가지가 뿌리 뽑혀도 열 전갈은 한 전갈에 못 미친다 ● 사탕수수는 너무 달아서 불을 끌 수 없다(소련) ● 아버지의 인자함은 산보다 높고, 화학적으로 분석할 수 없는 숭고하고 깊은 사랑이 있다(영국) ● 장교로 죽기를 원하는 아버지는 훌륭한 사람의 가정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고 어머니는 훌륭하다. 당신은 언제나 젊을 것이다 ● 아버지와 아들은 미움이 없다 ● 어린 봉황은 늙은 봉황보다 맑다 ● 굽은 대나무는 곧은 싹을 낸다 ● 늙어서 자식을 키우는 것이 자식을 낳는 것보다 낫다 ● 아버지처럼 아들처럼 ● 어머니는 자식을 사랑하고 평상은 길다 ●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낙원(이탈리아) ● 어머니의 마음을 때리면 아프다 ● 어머니의 눈에 눈물이 나고 창자가 끊어진다 ● 쥐는 태어나자마자 구멍을 내고 세 아이를 낳는다 ● 어머니는 자식을 사랑한다. 자식은 어머니를 그리워한다, 아버지는 엄격한 심판자다 ● 아버지는 아들을 사랑한다, 적어도 대부분 돈에 더 관심이 많다(체스터필드)● 딸 열에 아홉은 어머니와 같다 ● 좋은 쌀을 심어라, 모든 덕의 근본이다(영국)● 어머니의 사랑은 가장 고귀하다(독일)● 어머니의 사랑, 겨울에 밭을 갈 때 필요하다 ● 열 삼촌은 한 노인의 상대가 안 된다, 어머니는...이다. 신(태커레이) ● 천리 가는 자식은 어머니의 슬픔이다 ● 강가에 있는 자식은 강둑에, 고통에 빠진 어머니는 하늘에서 -(위 브라운) ● 어머니는 집이 좋다(올콧) ● 자식만 낳고 기르지 않는 어머니는 참 어머니가 아니다(J. 샤이드) ● 사람은 마침내 어머니를 떠나리라(호레이스) ● 어머니 없는 아버지는? 얼마나 엄격한 판사. 모든 미덕의 기초는 어머니의 사랑이다(영국) ● 어머니의 사랑은 가장 고귀한 것이다(독일) ● 아들 없는 어머니의 사랑은 반드시 고통스러운 것은 아니다(체스터필드) ● 아버지는 백 명의 아들을 다스리지만 쌀값도 모르고, 자식과 손자를 품에 안으면 어머니의 노고가 하늘에서 내려온 줄 안다(윌 브라운) ● 집에 있는 어머니는....... 아주 잘 (올콧) ● 그는 자식이 없었다.
(좌파의 26년) 8; 자식도 없고 잔인한 부모도 없다 ● 천 개의 가지가 땅에 떨어져 뿌리를 내린다! (테렌스)● 자식을 잘 돌보는 아버지는 드물다. 생쥐는 어떻게 호랑이에게 구멍을 뚫어 세 아이를 낳을 수 있을까? (E. 호손) ● 아이의 입과 마음에는 두께가 없다 ● 부모는 친절하고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아라 ● 고양이가 키우는 개는 친절하지 않다 ● 돌아가신 어머니의 주먹보다 어머니에게 더 소중한 조카는 없다 ● 개에게도 개의 아픔이 있고, 자식 없는 외동아들을 가르치기는 어렵다 ● 아기 돼지는 왕겨를 먹지 않는다. 어머니의 마음은 지극히 순수하여 아버지의 소중함을 모른다 ● 부모님께 감사하면 가정은 평생 평안하다.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강물처럼 자라면 호랑이가 있으리라 ● 문을 열면 호랑이가 있다 ● 어떤 곰팡이보다 더 거룩한 이름을 찾을 수 없다 - (키플링) 어머니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큰 힘이다 (밀) 세상의 모든 것은 거짓이지만, 그 사랑은 그를 익사시킬 것이다. 백 명의 아들이 한 명의 아버지를 제어할 수 없다 - (유럽) ● 모든 세대는 항상 부모를 배신하고 물은 익사하지 않는다, 모든 덕의 근본이다 (영국) ● 어머니의 사랑은 가장 고귀한 것이다 (독일) ● 어머니의 사랑, 가슴과 배짱을 아프게 한다. 그러나 나는 할아버지와 친구가 되었다(영국) ● 아버지의 평판이 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있으니 어머니부터 시작해야 한다(영국) ● 열심히 일하고 게으른 어머니(일본) ● 여자를 키우는 어머니는 어머니에게 감사할 줄 안다 ● 우리는 늙은 어머니를 모르고 자라고, 딸은 어머니에게 집착한다. 이 기쁨은 우리의 마음을 너무 넓게 만들어서 몸이 감당할 수 없다(에머슨) ● 자식은 부모의 자식이다(영국) 양쪽이 똑같이 고통 받는다 ● 손에 손을 잡고 ● 우리는 자식의 아름다움과 행복에 압도당한다. 어머니, 좋은 어머니, 좋은 딸 ● 어머니, 좋은 어머니, 좋은 딸 ● 어머니, 그러나 요즘 자활하는 아이들을 보라 ● 자신을 돌보지 않으면 열 벌의 외투는 한 벌의 외투보다 가치가 없다 ● 가장 달콤한 사탕수수. (천대신, '헝-') 5. 어머니의 인자함은 바다보다 깊다(일본) ● 아들은 크든 작든 아내와 결혼하면 자기 아들이다 ● 부모의 은혜를 아는 것은 모든 덕의 근본이다(영국) ● 어머니의 사랑은 가장 고귀하다(독일) ● 어머니의 사랑, 아들인 자는 친모와 딸이 되지 못한다 ● 여자는 어머니의 기단이다 ● 어머니는 창녀를 걸고, 고향에 살면서도 마음속에 기억하는 나를 용서해 주세요! 오직 신에게만 모성은 참된 것이며, 우리는 더 거룩한 칭호를 찾을 수 없다 - (워즈워스) ● 한 명의 아버지가 백 명의 선생님보다 낫다 (영국) ● 자식이 조상을 공경하게 만드는 것은 아버지의 가장 큰 잘못이다 (버트 로소) ● 모든 젊은이의 눈에는 세상을 지배하는 손이 있다 (미국) ● 바그다드와 같은 것은 없다! 아름답다. 우리는 이보다 더 신성한 칭호를 찾을 수 없었다(워즈워스) ● 한 명의 아버지가 백 명의 스승보다 낫다(영국) ● 자식이 조상을 공경하게 하는 것은 아버지의 가장 큰 잘못이다(버트 로소) ● 모든 젊은이의 눈에는 세상을 지배하는 손이 있다(미국).
(맹자) 10, 그림자는 성장을 방해한다.
7.혈연에 관한 시를 나열하시오(1)종합:(남북조)●익명의 '뮬란의 말'●여인의 정욕을 듣고 장군을 도우러 나간다.
막내 여동생은 여동생이 빨간 드레스를 가지러 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언니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돼지와 양을 향해 칼을 갈았다.
.............................. (당) 두 푸 "봄의 희망" 산과 강은 갈라졌지만 풀과 나무는 봄이다. 국가의 슬픔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10 만 금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우울한 얽힘, 머리를 긁고 생각, 더 긁는 흰 머리카락,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당 헌종 천보 15년(756년) 7월, 안시 반란이 장안을 점령하고 영우의 수종이 왕위에 올라 원나라를 드나라로 바꿨다. 두보는 영우로 가던 중 반란군에게 붙잡혀 장안으로 끌려갔고, 이듬해(지제 2년)에 이 시를 썼습니다.
시인은 장안이 무너지는 것을 목격하고 향수병에 시달렸습니다. 시의 한두 연은 춘추전국시대의 패배에 대한 한탄으로 가득 차 있고, 서너 연은 친척들의 상황에 대한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 전체가 차분하고 진지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과 가족에 대한 염려를 반영합니다. 쉬잉페이, 저우룽취안 등 현대인들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의미가 곧고 간결하며, 풍경이 자유롭지 않고, 감정이 진하지만 부유하지 않으며, 사물이 풍부하지만 섞이지 않고, 미터가 엄격하지만 정형화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이론은 매우 적절합니다.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은 천 냥의 가치가 있다"는 말도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명언입니다.
2)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당나라) 두무가 자식들에게 왜 늦느냐고 묻는다. * 누가 구레나룻을 얻기 위해 시간을 다투는가? 3)어머니와 아들의 사랑:(당) 맹자오 "여행하는 아들" 변덕스러운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려는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는 실이 들려 있었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불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찬가이다.
이 시는 어머니의 사랑이라는 인간 본성의 위대한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시의 첫 두 줄에서 쓰인 사람은 어머니와 아들이고 쓰인 물건은 실과 옷이지만 어머니와 아들 사이의 살과 피의 유대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중간의 두 행은 사랑하는 어머니의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추어 아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말과 눈물은 없지만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가슴이 뭉클하고 눈시울이 뜨거워집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네 문장을 승화시킨 것입니다. 은유의 공통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벌거벗은 아이에게 우리의 불타는 감정을 담았습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봄의 풀 같은 아이를 어떻게 돌려줄 수 있을까요? 시 전체가 신선하고 유창하며 단순하고 평이한 언어로 풍부하고 감미로운 시어로 가득 차 있어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수천 명의 나그네의 노래를 불러 일으켰다.4)부부가 사랑에 빠졌다 : (당) 백주이의 "내면의 선물"은 외로운 어둠 속에 새로운 비이고 가을에는 이슬이 시원하다.
달에서 과거를 생각하면 색이 손상되고 연륜이 줄어든다. (당나라) 류젠의 '하탑상망고향(河塔上望故乡)'은 홀로 고향을 바라보며 쓸쓸히 눈물을 흘린다.
첫가을은 아직 이르지만 하늘에는 달이 매우 길다. 영혼의 꿈은 나비를 따라갈 수밖에 없고, 연기와 물결은 원앙에게 배울 수 없네.
슈 문구 삼천, 항상 맹광에게 감정을 남기기 위해 편지를 씁니다. 5) 형제 사랑 : (당) 두 푸 "내 동생의 기억"달밤, 방랑자는 전쟁 북을 들었고, 초가을 기러기의 가장자리입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의 달이 훨씬 밝아졌습니다! 나는 형제들의 생사를 물어볼 가족이 없다.
편지를 보내는 것도 피하기 어려운데, 전쟁 중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이 시는 간원 2년(759년)에 쓰여진 시입니다. 이때는 안시성 반란이 아직 진정되지 않은 때였습니다. 선생으로서 전란에 휘말려 국난과 가족의 슬픔을 겪은 그의 마음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었다.
가을 달을 바라보며 형제자매가 그립고 고향과 나라가 그립다. 시 전체가 명확하게 조직되어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이 있으며, 긴밀하게 구성되어 있고, 서로 맞물려 있으며, 각 문장이 한 호흡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릴 것을 알았다,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라는 대사는 는 문장 만들기의 마법과 민첩성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왕웨이, "산속에서 명절을 보내는 산동 형제를 생각하며" 이국땅에서 이방인이 된 한 남자는 설날이 되면 더욱 가족을 그리워한다. 높은 곳에 올라간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니, 내게 닿지 못한 아쉬움도 살짝 묻어난다. --이 시는 시인이 열일곱 살 때 장안에서 쓴 시입니다. 표면적인 조각을 없애고 진정한 감정을 가리킬 수있는 청소년 작품입니다. 시를 쓰는 것은 정말 요령입니다.
시인의 고향인 저우푸(현 산시성 용지)는 화산 동쪽에 있어 '산둥의 형제를 기억하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고대인들은 9를 양(陽)의 숫자로 사용했고, 9월 9일을 중양절로 지켰습니다.
진부함에 빠지기 가장 금기시되는 명절시 쓰기. 이 시의 탁월함은 고정관념을 피하고 진실의 본질을 포착하는 데 있다. 첫 행에서 불쑥 튀어나온 듯한 '다르다'라는 단어의 사용은 낯선 곳에 있을 때의 불편한 외로움을 표현하는 특별한 맛이 있다.
'언제나'라는 단어는 이중의 외로움이 이 축제만의 것이 아니라 이전의 많은 축제에 존재해왔음을 암시한다. 오랫동안 억압되어온 외로움, 특히 오늘날의 상황에서 시인은 마음속에 응집되어 있던 명절의 향수를 버리는 것이다.
"모든 축제 시즌은 두 배로 향수병"이라는 대사는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수천 년 동안 전례없는 인구에서 광범위한 * * *를 유발하기 때문에 매우 놀랍습니다. 그러나 처음 두 문장은 결국 마음의 근원에 직접 주어졌지만 기억할 수 있도록 비틀어 야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시인이 동생을 그리워하지만 "먼 소울 메이트"라는 문구가 다른 방향으로 바뀌면서 시인의 상실과 후회에 대해 동생을 쓰는 환상으로 밝혀졌습니다. 주나라 지방 풍습은 "중양절 모임, 산에서 국화주를 마시며 산행 모임, 주보 분지 모임"이라고 말했다.
이 축제 풍습으로 인해 당나라에서는 꽃이 핀 가지에서 층층나무를 따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창령은 "층층나무는 백년을 살기 위해 꽃 사원을 넣는다", 백주이는 "층층나무 방에서 춤을 춘다", 주팡은 "더 중요한 것은 어릴 때 머리에 머리카락을 쓰고, 그와 같이 층층나무를 넣는 것이다"라는 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머리에 머리카락을 쓰는 것이고, 어렸을 때 그에게서 층층 나무를 입는 법을 배웠습니다. 홍매의 <롱자이수비> 4권에는 이런 시가 많이 있습니다.
핵심은 이 시가 남을 생각하는 정서를 형상화한 것으로, 정영의 오름과 층층나무의 삽입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잘 선택하여 형의 * * * 행복을 * * * * 재미있게 보여줌으로써, 행복하지만 하나 없는 인생의 결핍을 * * * * 감동적이고 연상시키는 것이다.6)형제애:(송) 왕안시 '서창' 젊은이의 이별은 가볍지 않고, 늙은이의 만남도 서정적이라는 것이다.
조조 잔과 접시 * * * 웃음, 조용한 불빛은 평생을 이야기합니다. 자기 연민 3년 동안 호수와 바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먼지와 모래.
늦은 시기, 연난정을 만나기 위한 책 배달이 언제인지 알고 싶다. - 장은 저자의 누나로 산업부 차관과 결혼했습니다.
지아 유 5년(1060년), 왕안시는 랴오에게 이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다. "잔과 접시가 돌아다니며 웃고, 등불 아래서 인생 이야기를 한다"는 말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따뜻하고 친밀한 가족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이 시의 강점입니다.
컵과 접시가 흩어져 있는 것은 풍성한 요리가 특별히 준비된 것이 아니라 집에서 만든 식사라는 것을 나타내며, 희미한 조명은 조명이 어둡고 가족이 검소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시기에 두 남매는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며 그들의 감정은 매우 조화롭습니다.
왕안시가 누이를 위해 지은 '무덤을 지키다'에 따르면 누이는 "입히지도 않고 먹이지도 않았다"고 했는데, 시인의 이 두 줄도 누이의 삶을 반영한 것입니다.7)삼촌의 사랑: (당) 시공수의 '다음날의 연애편지'.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