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린 시절 친구에 관한 시

어린 시절 친구에 관한 시

1.유년시 "나의 일"

날짜:당저자:백주이

살구 잎은 갓 나고, 매실은 가지치기를 했다.

꽃이 지고 혼자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나면.

찡그린 얼굴은 오랫동안 어둡게 앉아 있고 부주의 한 일을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샤오쥔은 악마이고, 화이트는 그것을 알아야 한다.

칭핑레화첸백초

시대:송저자:얀

백 개의 꽃이 피고, 백 개의 학파가 있다. 봄으로 돌려보내라. 꽃이 덜 붉어지고 있다. 작은 잎과 작은 말린 매실이 있습니다. 샤오치옹이 여유롭게 류트를 들고 있다. 눈 향기 가벼운 베일. 잔치 혼자 젊었을 때 섬세한 나뭇가지.

보살 바바리안, 다가오는 폭풍우 치는 날을 향해.

시대:노래저자:차이셴

아침에 폭풍이 몰아쳤다. 봄이 지나갔다.

무성한 초록이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다. 초록 매화가 아이를 낳을 때.

가지에 오르기엔 너무 늦었습니다. 행복하고 외롭다.

봄에 돌아오는 시였다. 쓰라린 이별이었다.

2. 시 1은 '청매'와 관련된 시입니다.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이 벗겨진다. 나가기가 부끄러워 문 옆을 돌아보니 청매실 냄새가 난다.

2. 매실은 빨갛게 익어가고, 잎 밑에 달린 살구와 매실은 아주 작아졌다.

3. 4월의 팡린은 조용하다. 사방에 녹색 잎이 있고 자두는 작습니다.

4. 청매화가 다시 꽃을 피웠다. 흰 벽은 녹색 매화를 한가롭게 접는다.

5. 웃는다. 청매화 위에 앉아 도박을 한다. 양쪽 사이에 끼어 있다.

1."주홍빛 입술과 그네"

연도:송작자:리칭자오

그네를 타고 섬세한 손을 느리게 문지른다.

그 옆에는 수정 같은 이슬방울이 맺혀 있고, 가슴에 맺힌 땀방울이 얇은 비단옷을 뚫고 들어온다.

갑자기 손님이 찾아왔고, 그녀는 너무 급한 나머지 신발도 벗지 않고 양말만 신고 걸어가다가 머리에 꽂은 금색 핀마저 떨어뜨렸다. 부끄러워 문 옆으로 돌아서면서 그녀는 청매실 냄새를 맡았다.

주:

(명나라 양심 편집 린즈완쉔의 첫 제목은 이청조가, 명나라 판 조당시 제목은 소서의 말, 명나라 진 편집 플로라 나치 등은 모두 익명의 작가가 만들었다.)

.

[1]큐(ù):단계.

[2] 스크러피:게으른.

[3] 사람들이 오는 것을 본다:손님이 들어오게 하다.

[4] 양말 (ch m 4 n):양말을 신고 걷다.

이 가사는 어린 소녀의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쓴 칭자오의 초기 작품입니다.

2."칭핑러천화초초"

시대:노래저자:얀

천화초초

봄으로 돌려보낸다.

작은 잎과 자두의 말린 매실과 함께

따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샤오치옹은 눈향기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여유롭게 류트를 들었다.

가느다란 나뭇가지에 불과했지만,

잔치는 젊은이들만의 것이었다.

3."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사월 팡린"

시대:송저자:오양시우

사월, 팡린은 조용했다. 초록 잎은 사방에 널려 있고 매실은 작다. 남모에서 오디를 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쟁과 웃음. 비단은 라오모의 모든 누에입니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다시 잠든다. 주름진 피부의 꾀꼬리가 날카롭게 말한다. 감성을 자극합니다. 잠시 쉬면서 바라본다. 건물 위에는 사방이 풀밭입니다.

오양서(1007-1073), 본명은 용수, 호는 술 취한 웡, 주시라고도 불렀다. 한족 국적, 지안(현 장시성) 용봉족으로, 자신을 루링(현 용봉현 사시)이라고 불렀습니다. 사후에 문종으로 알려진 오양문종은 북송 왕조의 저명한 문학가이자 역사가였습니다. 오우양 쉬는 쓰촨성 몐저우(현 쓰촨성 몐양시 푸청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장시성 용봉이었습니다. 그는 북송 시대의 정치가, 문인, 역사가,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영수(永叔), 스승은 오양수(欧阳修), 문중(闻仲), 취중(醉翁), 말년에는 류이주(刘一居士)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유(당나라), 유종원, 왕안시(송나라), 소순, 소서, 소제, 증공과 함께 '당-송나라 8대 시인'으로 불렸으며, '당나라-송나라의 8대 시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네 명의 고대 문학 영웅: 한, 유, 오, 수(당나라 한유, 유종원, 북송나라 오양서, 수서).

4."보살매화 다시 꽃피는 계절에"

시대:송작자:리쯔이

보살매화 다시 꽃피는 계절에. 흰 벽은 한가롭게 청매를 접고 있다. 제이드? 당신을 만나러 갈게요. 봄의 사랑은 구름과 같다.

연근은 자꾸만 당긴다. 누가 주연환을 믿는가? 따르는 것은 피곤하지 않습니다. 와인은 더 깊은 사랑입니다.

5.

"보살님, 이 연못은 숨이 차십니까? 나는"

시대:송작자:

연못이 가볍습니까? 가자. 살구꽃이 양비를 날려버린다. 날씨는 화창하다. 작은 정원에 햇살과 비가 내린다. 수놓은 녹색 창문. 웃고 웃고. 녹색 매실에 앉아서 도박을합니다. 양쪽에서 잡혔다.

3. 어린 시절을 묘사한 시조 :

(명나라 양심 편집 린즈완쉔의 첫 제목은 이청조가, 명나라 판 조당시는 소서의 말, 명나라 진 편집 플로라 나치 등의 제목은 익명의 작가가 만들었습니다).

[1]큐(ù):단계.

[2] 스크러피:게으른.

[3] 사람들이 오는 것을 본다:손님이 들어오게 하다.

[4] 양말 (ch m 4 n):양말을 신고 걷다.

이 가사는 어린 소녀의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쓴 칭자오의 초기 작품입니다.

마지막 작품은 그네를 탄 후의 마음 상태입니다. 시인은 그네를 타는 기쁨에 대해 쓰는 대신 '그네를 탄' 이후의 순간을 잘라낸다. 모든 움직임은 잠시 멈췄지만, 그네를 탄 소녀가 가벼운 옷차림으로 제비처럼 하늘을 날며 고요함 속에서 경이로운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일어나서 섬세한 손을 조정하세요" "섬세한 손을 조정하세요"가 적절한 단어입니다. 그네에서 내려온 후 손이 조금 저렸지만 소녀의 결승전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 손을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가느다란 손"은 19언시에서 "붉은 분 화장, 가느다란 손"을 말합니다. 손의 부드러움을 묘사하고 인물의 나이와 지위를 지적하기 위해. 그녀는 뤄상이 처음 시도한 '한복'을 입고 이마에 구슬땀을 흘리며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 섬세하고 아름다운 표정은 섬세한 꽃가지에 맺힌 수정 같은 이슬방울과 같습니다. "이슬은 짙고 꽃은 드문드문"이라는 문구는 시간이 봄날 이른 아침이고 장소가 정원이라는 것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인물의 아름다운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작품 전체가 침묵을 움직임으로 사용하고, 꽃을 이용해 인물을 묘사하고, 그네를 타는 소녀의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다음 영상은 방문객을 처음 본 소녀의 기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네를 타던 소녀는 갑자기 낯선 사람이 정원에 들어왔을 때 너무 피곤해서 움직이지 못합니다. "방문객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그녀는 너무 놀라서 옷을 똑바로 펴지 못하고 서둘러 도망칩니다. "양말 신기"는 신발을 신을 시간이 없을 때 양말을 신고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핀이 미끄러지다'는 머리카락이 느슨해져 땅에 떨어졌을 때 얼굴 표정을 보고 급하게 쓴 것을 말합니다. 행간에는 긍정적인 묘사가 없지만, 초대받지 않은 손님은

4. 어린 시절 동무에 관한 시 내 사랑 그대, 죽마를 타고 빙글빙글 돌며 청매실을 던지던 시절.

우리는 청관의 골목에 살았고, 우리는 둘 다 젊고 행복했습니다.

열네 살에 나는 너무 부끄러워 웃지 못하는 당신의 아내가 되었어요.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걸어갔고, 당신의 천 번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어요.

장기 간부 - 이백

대나무 말을 타고 매화처럼 침대 주위를 돌았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우리 둘은 젊고 행복하다.

열네 살에 나는 너무 수줍어서 웃을 수 없는 당신의 아내가 되었어요.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걸어갔고, 당신의 수천 번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어요.

그러나 열다섯 살이 되던 해, 나는 눈썹을 치켜들고 미소를 지으며 그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봉인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내 죽을 때까지 내 자리에서 기다릴 테니 왕미석에 갈래?

내가 열여섯 살 때, 당신은 바위와 소용돌이치는 물살로 가득한 맑은 연못 협곡을 따라 긴 여정을 떠났어.

그런 다음 다섯 번째 달에 저는 하늘에서 비명을 지르는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어요.

나는 당신이 걸었던 곳, 우리 집 문앞의 발자국, 초록 이끼 아래 숨겨진 발자국들을 하나하나 살펴봤어요.

쓸어버리기엔 너무 깊은 이끼 속에 숨겨져 있던, 가을바람에 처음으로 낙엽이 쌓인 곳들.

여덟 달째인 지금, 노랑나비가 두 마리씩 서쪽 정원의 풀밭을 맴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가슴이 아프고 밝은 뺨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개의 파 구역을 지나서 돌아오면 미리 집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가을바람의 노래_ _이백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은 아직 흩어져 있고 서늘한 추위에 까마귀는 겁에 질려서 둥지를 틀지 못하네.

언제 만날지 모르는 사랑, 이 밤은 어색하다.

내 사랑병의 문에 들어서면 내 사랑병이 쓰라린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긴 아카시아는 추억 같고 짧은 아카시아는 무한한 것 같다.

이렇게 답답한 줄 알았더라면 서로를 알지도 못했을 것이다.

위농 가사

(원나라 초기) 관도생

너는 불처럼 깊이 사랑하고 있구나.

흙 한 조각을 빚어 너를 만들고 나를 만들었네.

우리 둘을 분리하고 물과 섞어 또 다른 너를 짜내고 또 다른 나를 빚고

나는 너를 수렁에 빠뜨렸고, 너는 나를 수렁에 빠뜨렸다.

너와 똑같이 태어나, 똑같이 죽는다.

나란 말:

인생이 처음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에 부채를 그리는가.

5. 청매실과 죽마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일까.1. 내 사랑 그대,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면서 청매실을 던지네. 우리는 칭칸의 골목에 살았고 우리는 둘 다 젊고 행복했습니다. --탕리바이, '대장정, 제1부'

2. 그래, 나는 여기 강가에 살며 여러 번 배를 탔어. 당신과 나, 우리 둘 다 장안에서 태어났어요! 우리가 한 번도 만나지 못한 것이 유감입니다. --탕쿠이하오의 '예, 나는 여기 강가에 산다'로 시작하는 긴 행진곡

3. 당신은 너무 깊고, 너무 깊고, 불처럼 뜨겁습니다. 흙 한 조각을 비틀어 너를 만들고 나를 만들었어. 우리 둘을 부수고 물과 섞은 다음 당신을 꼬집고 나를 빚어요. 내 흙 속에 네가 있고, 네 흙 속에 내가 있고, 나는 너와 함께 살고 죽는다. -- 초기 원관도생, '나의 농부 가사'

4. 빈 그물은 외로움과 향수를 느끼게 하고, 이별 구름의 방 아래에서 지우화를 선물할 것이다. 대나무 말을 타고 대나무 울타리로가는 것을 좋아하고 금모래를 따는 게 게으른가? -탕진디장, '아이를 산 아래로 보내며'

나는 어렸을 때부터 당신을 사랑했어요. -오우양위첸의 '공작의 동남비행'.

6. 상심한 아이, 공허한 말, 삼천 개의 행복한 손가락. 봄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고 봄은 잠을 자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는 또한 램프 앞에서 머리 롤빵을 잡겠다고 말했습니다. 상어 구슬의 어두운 방울. 그날 나는 꿈의 세계에서 내 눈으로 드레스를 보았다. --류송천 웽 "바오딩 시안 봄 달"

7. 뼈가 무거운 구레나룻이 차갑고 한 쌍의 학생들이 가을 물을 자른다. 대나무 말의 끝은 녹색 꼬리를 흔들고 은색 봉황은 팔을 반쯤 내딛는다. -당나라 두공의 아들 당리허

8. 나는 푸른 매화의 짧은 벽이 있고, 당신은 석양에 백마를 탄다. 나는 먼 친척의 직계 혈통의 벽에 있는데, 나는 당신이 마음이 상한 미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 "우물 바닥에 은병, 매춘을 멈추고 달려라"

9. 봄 중순의 난원, 바람이 매우 강하고 말 냄새가 이웃에 있습니다. 콩 버드 나무와 같은 녹색 매화, 나비는 날마다 날아갑니다. --탕펑옌시 "루안랑구이"

10. 간판을 두고, 컵에서 멀리 보내십시오. 수줍은 눈물, 뒤틀린 초록 매화. 언제 돌아올지 속삭였다. 옌이 충고했다:오늘 밤 누가 노를 저을 것인가? --송허수, "팡차오두"

11. 녹색 창문 자수. 웃고 웃는다. 녹색 매화에 앉아서 도박을 한다. 양쪽 사이에 끼어 있다. --노래-첸커, "보살 야만인"

12. 청매실에 와인을 끓여 다행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명성은 항상 거기에 있었지만 10 년 된 중국, 지속적인 평화. --왕송안리 "샤오샹은 천천히 노인을 기억한다"

13. 유원지에서 춤추는 소매는 가벼운 베일에 굴러간다. 청매실 따기, 삶은 포도주 시음, 흰 눈 튀기기, 새 차 시음. 밝은 달의 처마 위에서. --14. 얼음 웅덩이는 연두색이고 풀 냄새가 좋다. 나무 가지에는 자두가 작다. 다이가 누구를 위해 운전하는지 걱정된다. 동준에게 가는 것 같고 오랜 친구를 만나서 반갑습니다. -송자오창칭, 「젊은 미녀」 중에서

15. 가벼운 셔츠가 봄에 기대어 있었다. 비가 매실을 부숴버린다. 구겨진 웅덩이의 그림자가 희미하게 붉다. 부서진 구름이 용광로 연기처럼 왔다가 사라지네. --송나라 주자호(朱子浩)가 지은 시 '금문(金門)'이다.

그녀는 문에 기대어 풋매화 향기를 맡으며 수줍게 도망쳤다. 매화꽃은 붉은 빛이 옅어지고 있었고, 잎 밑에 달린 살구와 매실은 작아지고 있었다.

4월의 네모난 숲은 조용했다. 사방이 초록색 나뭇잎, 자두는 작았다.

매화가 다시 피었습니다. 하얀 벽이 초록 매화를 한가롭게 접는다.

웃고 웃는다. 매화 위에 앉아 도박을 한다.

양면 공격.1."가을 그네를 타는 붉은 입술을 만지다"시간:노래작가:리칭자오 가을 그네를 타다 가녀린 옥손을 일으켜 조정한다.

그녀 옆에는 수정 이슬방울이 맺히고 가슴에 맺힌 땀방울이 얇은 비단옷을 뚫고 들어온다. 갑자기 손님이 찾아왔고, 그녀는 너무 급한 나머지 신발도 벗지 않고 양말만 신은 채로 걸어가다가 머리에 꽂은 금비녀마저 떨어뜨렸다.

그녀는 수줍게 도망치다가 문에 기대어 청매화 향기를 맡았다. 주:(명나라 양심(楊心)이 편집한 '린즈완쉔'의 첫 번째 제목은 이청조, 명나라 범조탕(范操湯)의 시는 소시의 말, 명나라 진(陳)이 편집한 '꽃과 풀 나치'도 익명으로 되어 있다).

[1] 팁(ù):앞으로 나아가다. [2]흙 더:게으른.

[3] 사람이 오다:손님이 들어오다. [4] 양말 (ch m 4 n):양말을 신고 걷다.

이 가사는 어린 소녀의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쓴 청조의 초기 작품입니다.2."칭핑글"시간:노래작가:옌이 봄을 돌려 보냈습니다.

피커는 덜 붉어지고, 살구와 자두는 잎의 바닥에 매우 작습니다. 샤오 치옹 여유롭게 비파, 눈이 약간 멩을 스틱.

잔치 혼자 젊을 때 섬세한 가지 하나만.3."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4월 팡징징"시간 : 노래 저자 : 오우양 시우 4월 팡징징.

사방에 푸른 잎, 작은 매실. 난모에서 오디를 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색깔 경쟁을 하며 떠들고 웃는다. 남모의 누에들은 모두 비단입니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다시 잠든다. 주름진 피부의 종달새가 날카롭게 말을 합니다.

느낌을 자극한다. 잠시 쉬었다.

건물 꼭대기에는 사방이 풀밭입니다. 본명이 용수인 오양서(1007-1073)는 술 취한 웡, 즉 주시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 지안(현 장시성) 용봉족으로, 자신을 루링(현 용봉현 사시)이라고 불렀습니다. 사후에 원종, 오양 원종으로 알려졌으며, 북송 왕조의 뛰어난 문학가이자 역사가.

오우양 쉬는 쓰촨성 몐저우(현 쓰촨성 몐양시 푸청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장시성 용봉이었습니다. 그는 북송 시대의 정치가이자 작가, 역사가,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영수(永叔), 오양수(欧阳修), 문중(闻仲), 술 취한 웽(醉翁), 말년에는 류이주시(刘一居士)의 스승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유(당나라), 유종원, 왕안시(송나라), 소순, 소서, 소제, 증공과 함께 '당송 8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 명의 고대 문학 영웅: 한, 유, 오, 수(당나라 한유, 유종원, 북송시대 오양서, 수서).

4."보살님, 청매화 꽃피는 계절입니다"시간:노래저자:리쯔이, 청매화 꽃피는 계절입니다. 흰 벽은 한가롭게 청매화를 접는다.

제이드? 당신을 만나러 갈게요. 봄의 사랑은 구름과 같다.

연근은 계속 당긴다. 누가 주연환을 믿나?

피곤하지 않게 따르세요. 와인은 더 깊은 사랑이다.

5."보살님, 이 연못은 숨이 막히나요? 시간:노래저자:수영장 불빛이 떠다니나요? 저리 가라. 살구꽃이 양비를 날려버린다.

날씨는 화창하다. 화창한 날씨에 작은 정원에 비가 내린다.

초록빛 창문. 웃고 웃고 있다.

녹색 매화 위에 앉아 도박을 하고 있다. 양쪽 사이에 끼어있다.

7. 매화시 1, 이이성매 진실을 담다.

당나라

반감(反感)

나를 위해 일을 검토한다.

2. 아트리움에서 매실을 따다.

당나라

한과

심방

3. 중문에서 매실을 문지르는 손

당나라

한과

간혹 (그네를 타는)

4. 매실을 담은 노루 소매

당나라

한산

삼백 삼십 시

5. 매화는 아직 익지 않았네

밝다

전인수

화원 숨은 아우

6. 복숭아꽃은 모두 매황색

밝다

이동양

주이유투

7. 모래바람과 매화비 반쯤 내리고

밝다

유녀

중을 다시 보내다. 견습생으로.

8. 매화는 점점 살찌고 치자나무는 점점 가늘어지네

밝음

유유

신년 축하

9. 공덕은 떨어지고 매실은 진실하네

밝음

유이명

관심

10. 매화는 오월의 가을 소리에 비 내리고

밝음

p>

맹관 스승

후샹런 지싱웨이셩

11, 사방에서 매화 비를 갈아엎으라고 조언했다.

명우명의

유산도사 귀향시

12, 매화는 눈처럼 청록색

밝음

선-

가오샤오샤오의 대나무 가지 열시

13, 아스파라거스는 날것, 매화는 익음

밝음

선-

달을 위하여

고향을 생각하며

14, 벽에 걸린 살찐 매실을 걱정하며

밝음

선주

봄의 귀환 노래

15, 매실은 열매를 맺으려 한다.

밝음

당음

허씨의 떨어지는 꽃에 대한 시(스무수시)

16, 오월의 흐리고 비오는 맑은 매화 수정

밝음

원정명

오월

17, 벽이 부족하고 열매를 던지는 것이 부끄러운 매화

밝음

양지

. 주니어 현장학습

18, 이슬비, 연두색

밝음

양지

반가운 손님

19, 매화는 봄의 섹스에 빠지다.

밝다

양순지

초봄, 산은 도시로 돌아가지만 스님들을 마당으로 보낸다.

20.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매화가 열리고 닫힐 수 없습니까?

밝다

유관

두 돛을 보라

8. '매화'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1. 매화와 금살구는 살찌고 밀과 흰 콜리플라워는 가늘다. -송판정다, '들판의 사계'

해석:매화나무는 황금빛이 되고 살구는 점점 커지며 메밀꽃은 하얗고 유채꽃은 드문드문 피어나네.

2. 매실은 시고 이가 부드럽고, 바나나는 초록 창을 갈라놓는다. -송양완리, '초여름 낮잠'

설명:자두는 매우 신맛이 난다. 먹고 나면 치아 사이에 산이 남고 바나나가 자라기 시작하고 녹색 그늘이 스크린 창에 반사됩니다.

3. 비는 가볍고 바람은 사납고 매화는 푸르다. -장송시언의 '천년'

해석:매화가 푸르러지는 늦봄에 맞춰 비는 온화하고 바람은 사나운 것은 어찌된 일인가.

4. 바람은 늙고 젊고, 비는 살찌고 매실은 둥글고, 오후는 흐리고 아름답다.

송 - 저우방옌, "만팡팅, 샤리수, 산공을 만들고 싶지 않아"

해석: 봄의 바람은 어린 꾀꼬리를 자라게 하고, 여름의 비는 매실을 통통하게 만든다. 정오가 되면 땅은 짙은 그늘로 덮인다.

5. 매실은 황석이어야 하지만, 좋은 가격에 매실은 황석이어야 한다. --송조, 「묵산서매」

해설:매화가 노랗게 변하면 가슴 아픈 비가 내릴 것이다.

6. 난징 코뿔소 길, 4월에 익은 노란 매화.

해설: 청두에는 매우 번영하고 힘 있는 대도시인 리푸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저는 4월에 우연히 이곳을 지나가다가 이곳의 아름다움을 보았습니다. 나무에 노란 매화가 가득했어요.

7. 반쯤 열린 노란 매화, 밤비 커튼. -송허수

해설: 매실이 반쯤 노랗고 반쯤 익었는데, 저녁에 또 비가 내린다.

8. 이천담배, 도시 전체에 날아다니는 황매비. -송허수 '옥사례'

해석:내 슬픔은 풀잎의 연기와 비처럼, 바람에 날리는 버드나무 조각처럼, 황의 매화나무 비는 끝없이 내린다.

9. 매화 노란 하늘은 맑고 온 산에 흐르네. --옛날 송나라 때, '삼도삼경'

해설:매화가 노랗게 익으면 날마다 맑고 하늘이 맑다. 개울을 따라 배를 타고 개울 끝에 도착한 다음 산길을 타고 여행을 계속한다.

10. 자두는 완두콩, 버드나무 잎 눈썹처럼 보이고 나비는 매일 날아다닌다. -송오양 시우의 롼랑귀

해설:푸른 매실은 완두콩만큼 크고, 부드러운 버들잎은 눈썹처럼 아름답다. 봄은 점점 길어지고 나비는 가볍게 날아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