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무덤 청소와 성묘는 하나의 개념인가요, 아니면 두 가지 개념인가요?
무덤 청소와 성묘는 하나의 개념인가요, 아니면 두 가지 개념인가요?
청명절에 무덤을 쓸어내는 것을 조상에 대한 "시간의 묵상을 기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황실풍경'에는 "3월 청명, 남녀가 무덤을 쓸고, 위를 올려다보고, 위안바오 뒤에 의자와 말이 걸려 있고, 거리에 소음이 가득하다. 숭배자, 애도자, 울고, 잡초를 뽑고, 무덤에 흙을 더하고, 위안 바오를 여러 번 태우고, 종이 돈으로 무덤을 구입합니다.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외로운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음이 끝나면 돌아가지 말고 향나무에 가서 정원을 골라 앉아서 술에 취하십시오." 사실 무덤 청소는 진나라 시대 이전에도 행해졌지만 청명 시대에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서야 대중화되었습니다. 청리통은 "섣달 그믐날, 냉식절과 첫 서리절에는 무덤을 쓸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평상복을 입고 술과 풀과 나무를 베는 도구를 준비해 무덤을 봉하고 조정을 부수는데, 이를 무덤 쓸기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북경 사람들은 오랜 관습에 따라 청명날 무덤을 쓸곤 했는데, 청명 당일이 아니라 청명과 가까운 '총각의 축제'에 이 의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청명절에는 승려들만 무덤을 쓸어내는 의식을 치른다고 합니다.
청명제는 직접 제사를 지내는 것이 원칙이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상황과 기타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는 방식이 다릅니다.
다발을 태우는 것은 조상 숭배의 주요 형태입니다. 소위 '꾸러미'라고도 하는 '소포'는 시양에서 지하 세계로 보내는 우편 소포입니다. 옛날에는 남식 가게에서 흰 종이를 이어 붙인 큰 꾸러미인 이른바 '포장'을 팔곤 했어요. 하나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목판화 버전으로 연화지 한가운데에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된 '죽음의 진언'이 인쇄되어 있으며, '고 장부준, 구름산에서 상사를 두려워하다'와 같이 사람의 이름이 죽은 후 돈 영수증에 쓰여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아무런 무늬가 인쇄되지 않은 일반 포장지입니다. 가운데에 파란색 카드를 붙이고 고인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메인 카드로도 사용됩니다.
꾸러미에는 여러 종류의 돈이 들어 있습니다. 첫 번째 화상 종이, 구백지, 둥근 돈의 네 줄, 각 줄 5 개를 부수고; 둘째, 중세 돈, 세계는 "낙원 은행", "유령 나라의 은행", "지옥 은행"에 쓰여진 모방 후 외화 지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어, □ 자본 패턴, 대부분 거대한 교단, 인쇄 된 불교 "죽음의 주문"의 뒷면; 셋째, 가짜 외국 돈, 골판지를 심장으로 은박으로 싸서 일반적인 은화와 같은 패턴으로 양각; 넷째, 빨간색 "죽음의 주문"으로 인쇄 된 노란색 종이는 둥근 돈이므로라고도합니다. 이 돈은 둥글기 때문에 '죽음의 돈'이라고도 불리며, 다섯째, 금박과 은박으로 쌓은 위안바오와 망치, 그 중 일부는 바닥에 색종이 귀가 달린 끈에 묶여 있다.
옛날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에게 짐을 태우는 행위가 있었습니다. 이날은 문중이나 집안의 대청마루에 고해성사 상자를 설치하고 중앙에 짐을 놓았습니다. 그 앞에 만두, 케이크, 과일 등의 제물을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켭니다. 온 가족이 세대에 따라 제사를 지낸 후 문 밖에서 소각합니다. 소각할 때는 큰 원을 그려서 묘지 방향으로 간격을 둡니다. 원 밖에서 3장 또는 5장의 종이를 태우는 것을 "특별 이벤트 보내기"라고합니다.
일부 부자들은 가족과 식구들을 버스에 태우고 무덤을 방문하여 성묘를 하기도 합니다. 이때 무덤을 수리하거나 무덤에 상징적으로 흙을 더하고 지폐를 올려 다른 사람들이 이 무덤에 후손이 있다는 것을 보고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축제가 끝나면 어떤 사람들은 둘러앉아 먹고 마시고, 어떤 사람들은 연을 날리고 서로 오락을 위해 경쟁하기도 합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근처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접어서 그 안에 찐 음식을 끼워 넣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갈대로 엮어 머리에 쓰고 "청명 때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다음 생에 황개가 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무덤을 청소하고 소풍을 즐기며 행복해야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이자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의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성묘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자를 기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친 다음 지폐를 태우고 무덤의 흙을 새로 갈고 푸른 가지 몇 개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하고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시 '청명'은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마음을 달래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글로 표현해보세요.
청명절(青明節)은 '초록 밟기 축제'라고도 하며, 태양력에 따르면 매년 4월 4일부터 6일까지는 화사한 봄, 풀과 나무가 우거진 계절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봄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트레킹의 옛 이름)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트레킹을 하며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이자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의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성묘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자를 기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시성 북부에서는 보통 음력 열 달의 첫날인 청명절과 섣달 그믐날에 성묘를 하는데, 성묘에 대한 많은 지침이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가정용품(담배, 술, 만두, 향, 지폐, 폭죽, 작은 화환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산시성에서는 고인의 무덤에 제사를 지내면서 옛 세대의 기억을 보여주기 위해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