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백품 천고의 가장 아름다운 사랑 시:' 시경 바람 정녀'.
이백품 천고의 가장 아름다운 사랑 시:' 시경 바람 정녀'.
? 조용한 소녀' 라는 노래를 꺼내면, 나는 항상 온라인 채팅의 문단을 떠올린다. 내가 "귀찮게 하지 마, 조용히 하고 싶어" 라고 말할 때, 상대방은 항상 "누가 조용해?" 라고 묻는다. 당시 내가 답장을 하고 싶었던 것은 바로' 정녀, 정녀' 의 침묵이었다. 이 매우 추운 농담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조용한 소녀가 있다. 그럼 2111 여 년 전 그 조용한 소녀는 어떤 모습일까요? 이 시는 세 장으로 구도를 반복하며 아름답고 조용한 처녀와 열애 중인 남녀의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다만 경녀의 반복 구도는 시경에서 자주 쓰이는 것과는 달리 관화, 자간과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표준, 3 장은 정확히 동일합니다. 정녀' 라는 시는 재미있다. 제 1 장은' 정녀 서기' 과' 정녀 서기' 로 분명히 반복되지만, 제 3 장은' 자목, 아름다움, 차이' 로 처음 두 장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러나 언어는 다르지만, 제 3 장의' 자목' 과 제 2 장의' 이해하게' 는' 반복' 의 진보적 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제 2 장과 제 3 장 사이에는 모호한 반복관계가 있어' 조용한 아가씨' 라는 시가 독특하다. 사실, 이 세 챕터는 각각 세 장면에 대해 얘기 하 고, 이 세 장면 사이의 관계에 관해서는, 이 독특한 중첩 관계 때문에, 이 시의 세 챕터 사이의 논리적 관계, 즉, 세 장면 사이의 관계에 대 한 다른 견해와 의견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시나리오를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제 1 장은 가장 잘 알고 있다. "조용한 소녀는 내가 도시 구석에 있기만 하면 소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훈고학의 관점에서 볼 때,' 경녀' 의' 경' 자는 사실 매우 신경을 쓴다. "정적" 이라는 글자는 김문에 처음 나오는데, 허신 () 의 "설문해자" 는 "조용한 자, 소년부터 심사, 변론" 이라고 말했다. 즉, 정적의 본의는 자성이다. 그 어근인 청색은 실제로 맑은 물의 맑음을 뜻하며,' 쟁론' 자는 음표로' 쟁력' 과' 최선을 다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적' 자의 본의는 내부에서 최선을 다해 실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도서관을 볼 때, 큰' 정적'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당신을 조용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시키고, 노력하며, 당신의 정신세계를 평화와 순수에 이르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우리가' 조용한 아가씨' 라고 말하는 이유는 순수함과 순결을 최대한 보여 주기 위해서다. 이 점은 내 개인적인 이해로도 뒤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2 장과 3 장은 영원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정적 소녀 아름다움" 이라는 단어, "Shuowen" 은 말했다: "여자 좋은. 클릭합니다 여자가 안팎으로 아름다운 얼굴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 는 음표이자 아름다움이다. 붉고 윤기가 나는 얼굴이란 안팎의 아름다움이다. 이렇게 청순하고 아름다운 여자, 그녀는' 내가 있기만 하면 구석에 있다', 바로 그녀가 한 젊은이와 사랑에 빠졌고, 그리고 그들은 구석에서 데이트를 했다. 물론' 성각' 은 도시의 한 구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른바' 각경',' 일출 동남각',' 뿔' 은 원래 구석의 의미였다. 물론, 원래 김문의' 모퉁이' 에서는 성벽, 흉벽의 뿔을 특별히 지칭하고, 서체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특히 성각의 폐색이나 투영을 가리켜야 하기 때문에 성각의 뿔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내가 도시 구석에 있는 한',' 내가 구석에 있는 한' 은 기다린다는 뜻이다. 만약 내가 이곳에서 예약을 한다면 기다리는 곳은 도시의 모퉁이 건물일 것이다. 우리는 앞의 해독에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우리는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도시와 수도를 포함한 파빌리온 누각은 사실 키가 크고 아름다운 특수성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수도' 의' 자본' 은 사실상 국가 자본에 속한다. 그 벽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결국 국가 전체의 수도를 가리키기 때문에' 수도' 는 원래 키가 크고 잘생겼다. 두 연인이 도시의 망탑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은 큰소리치는 서유에 있는 여름자선녀와 일몰 무사가 왔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솔직히 말해서, 주성치' 큰소리 서투어' 는 우리가 Zipity 에서 분석한 것처럼 너무 고전적이다. 나는 항상 그 감정이 항상 중국 사랑 문학의 근원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시경, 그것은 그렇게 순수하고 슬프기 때문에 여전히 고전이다. 그러나' 정녀' 라는 시에는 낭만만 있고 슬픔은 없다. 남자의 우울함도 사실 명랑한 우울함이다. < P >' 사랑은 보이지 않고 머리를 긁는다' 는 뜻은 데이트 시간이 다 됐다는 뜻이다. 예쁜 여자가 아직 나타나지 않아 젊은이가 좀 조급해졌다. 물론, 그녀가 나타나지 않은 이유는 이 청순한 소녀가 아직 좀 고아하고 장난이 심하기 때문인 것 같다.'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 는' 사랑' 이라는 단어는 사실 범용어이며, 숨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여자가 그 젊은이를 놀리며 숨바꼭질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소설' 갑술' 에서 우리가 언급한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다' 는 것을 반증할 수 있다. 길이 멀고 길이 멀고 길이 멀지만, "나는 그 속에서 헤엄쳐 돌아왔는데,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때로는 어렴풋이 보일 때도 있고, 때로는 멀어질 때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그래서' 검갑' 은 실연의 슬픔이 아니라 사랑의 결핍으로 젊은이를 초조하게 하고 우울하게 하는 것이다. 나는 그가' 정녀' 의 이 젊은이처럼 머리를 긁을까 봐 두렵다. "머리를 긁다" 는 이미지는 머리를 긁는 것이다. 바로 미혹이다. 예쁜 아가씨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다. 방랑' 은 방랑의 뜻이다. 이 단어는 현대시에서 여전히 자주 사용된다. 물론, 또 다른' 낭비' 는 이' 낭비' 와 혼동하기 쉽다. Dai Wangshu 의 "비 레인" 은 "그녀는 기름 종이 우산을 들고 외로운 레인을 헤매고, 나처럼 조용한 슬픔, 추위, 우울함" 이라고 말했다. "가" 라는 단어는 "가" 라는 글자를 두 글자로 나누는 것이다. 천천히 걸어라' 는 작은 발걸음이고,' 천천히 걸어라' 는 것은 왔다갔다 서성이는 것이다. 그래서 이영은 한 시에서 "어슬렁거리고 모래사장 배를 떠돌아다닌다" 고 말했다. 이 대련시-두 편의 시는 생동감 있게' 떠돌아다니다' 와' 배회하다' 라는 두 개의 매우 비슷한 단어를 구분했다. 그리고' 머리를 긁는다' 는 연애 중인 젊은이가 초조하고 생동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소녀에 대한 그의 사랑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청순한 그 소녀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도 보여준다. < P > 다음 장에서 소녀가 드디어 나타났다. 조용한 여자는 아름답다' 와' 아름다움' 은 정교하고 정교하며 아름답다. 조용한 아가씨' 의' 아름다움' 은 그녀가 매우 예쁘게 생겼다는 것을 의미하고,' 아름다움' 은 그녀의 외모, 특히 이목구비의 섬세함과 정교함을 가리킨다. 조용한 소녀는 아름답다' 에서' 조용한 소녀는 아름답다' 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이 소녀가 안팎의 아름다움을 상상할 수 있다. 그녀의 기질, 정신, 그녀의 피부, 이목구비, 즉 그녀의 성격이나 외모는 그 젊은이의 눈에는 매우 거룩하고 완벽하다. 그래서 그녀가 가져온 물건과 그녀가 그 젊은이에게 준 선물조차도 그렇게 아름답고 완벽했다.
"정녀의 단검, 내 동관. 동관에는 위형이 있는데, 여자의 아름다움을 말한다. " 이것은 두 번째 장면입니다. 선물은 한 소녀가 한 젊은이에게 주는 선물이며, 의미도 크며, 후세 사람들이 이 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갖는 중요한 노드이다. "지하철을 통과하게 해주세요", "지하철을 통과하게 해주세요" 는 선물을 준다는 뜻입니다. 이 "전관" 은 무엇입니까? "통과" 는 의심할 여지 없이 빨간색이다. 끄기' 는 무슨 뜻인가요? 관' 이라는 단어는 송대 곽의' 화보' 에서 나온 성어' 쌍관' 을 연상시키기 쉽다. 당대의 화가 장현이는 "산수 푸른 송석을 그리고, 천하로 유명하며, 특히 소나무를 그리고, 이미지가 독특하고, 선과 두 관을 겸하고, 한 관은 살아 있고, 한 관은 마르고, 풍우를 가득 채우고, 자의적으로 미묘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즉, 장헌은 붓으로 소나무 두 그루를 동시에 잡을 수 있고, 한 그루는 건필이고, 한 그루는 짙은 잉크로, 이렇게 하면 건지와 가지를 동시에 그릴 수 있고, 두 가지 의경이 있다. 즉,' 바람이 불어오는 구름' 이나' 오만함' 이 있다. 이것은 단순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구오 징 (Guo Jing) 의 "한 손으로 그린 파티, 한 손으로 원을 그리는" 전투 기술이며 이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이곳의' 두 갈래의' 관은 붓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관관' 의' 관' 이 붓을 가리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럼 왜' 관관' 인가? 고대 여사용 붓은 주사를 칠한 것이기 때문에 빨간 펜이다. 여사는 고대 여성 지식인으로 덕망이 높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여성을 찬양할 때 흔히' 동관양분',' 동관양휘' 를 사용한다. 만약 우리가 일부 오래된 집에서 이런 간판을 본다면, 우리는 이것이 실제로 그 중 한 집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 여사통관설이 있고, 여사는 처음으로 필로 궁정 생활을 기록한 여성 지식인이기 때문에, 유교 학파의 지식인들은' 통관' 이라는 글자를 꽉 잡고' 정녀' 라는 시를 정치 풍자시로 정했다. 그래서' 모시서' 는' 정녀' 도 가시라고 말했다. 위군은 방법이 없고, 그의 아내는 미덕이 없다. 정현의 주석도 설명했다. "군처는 덕이 없고 진경녀는 나를 통치법으로 남겨 두었다. 덕행이 그렇다면 군자와 서로 바꿔 코디할 수 있다. "이것은 이' 정처녀' 를 말하는데, 사실 여자사처럼,' 위군은 도리가 없고, 아내는 덕이 없다' 는 풍자이다." 이런 견해는 오랫동안' 조용한 소녀' 라는 시를 해석하는 주류였다.
? 나중에 구양수, 주까지, 이것이 철두철미한 사랑시라고 생각했다. 물론, 지금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붓은 몽티와만 있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습니까? 그래서 당시의 관문은 붓을 가리킬 수 없었다. 이 점은 반드시 설명해야 한다. 사실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호남 장사의 좌가공산과 하남 신양의 장태관에서 붓이 발견됐다. 둘째, 은허 갑골 조각에서도 이런 주나 먹물의 필기흔적을 발견했는데, 학자들은 붓의 필기적 흔적이라고 추정한다. 몽태의 공헌은 사실 석회수로 머리를 적셔 머리카락의 거부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발명한 것이기 때문에 몽태안은 실제로 브러시의 제조 기술을 개선하여 이런 제조 기술을 최종적으로 정형화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그래서 이' 관관' 은 절대 붓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동관유미' 와' 마이크로' 는 공명정대하다. "'여성미',' 여자' 는 동관을 가리킨다. 그렇게 밝고 밝다. 정말 예뻐요! 물론 연애하는 사람은 나의 집과 나의 개를 사랑한다. 그들은 이 아름답고 조용한 소녀를 사랑하기 때문에, 남자아이는 그녀가 준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긴다. 그런데 왜 이' 유망' 을 특별히 부각시켜야 할까요? " \ "그것은 밝은 색상의 웨이 입니까? 그래서 또 다른 관점은 이 동관은 필관이 아니라 붓이 아니라 잡초, 빨대라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이 잡초가 "이중 파이프" 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아주 연하게 자랐지만, 길게 자랄 수도 있고, 특히 가운데는 속이 텅 비었다. 성숙하고 굳어진 후에도 간단한 악기로 만들어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악기의 분류도 관악기와 현악기의 분류임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실 우리는' 화합문화' 에서' 조화' 라고 말한 적이 있다. 갑골부사에서의 원래 의도는 많은 화성관을 배열하는 것이었고, 각 화성관은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었고, 그 후 많은 화성관들이 함께 * * * 소리를 낼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음악의 화음이다. 이런 식으로 Tongguan 에 대한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한 손가락의 붓과 붓의 필관; 두 번째는 잡초입니다. 세 번째는 음악관을 가리키며 음악과 관련이 있다. 아동관에 대한 훈고와 논쟁은 이 시의 뚜렷한 차이가 되었다. 정치 풍자시든 사랑시든.
? 먼저 논란을 버리고 세 번째 단락, 세 번째 경기를 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세 번째 경기가 두 번째 경기에 대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관문의 수수께끼의 관건이다. 세 번째 장면은 "방목하고 돌아오면 아름답고 다르다" 는 것이다. " 매춘부는 아름답고 어색할 정도로 아름답다. "왜 그것이 제 2 장과 복잡한 성분을 형성한다고 말하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그 소녀가 나에게 준 것이었고, 그 소녀는 "목장에서 돌아왔다" 고 했고, 그 소녀는 바로 이 조용한 소녀였다. " 목축에서부터 비료에 이르기까지, "목축" 은 야생에서 채취해 나에게 돌려주는 것이다. 이 "반환" 은 "지불" 또는 "제공" 입니다. 선물은 무엇입니까? 이 "지방" 은 매우 흥미로운 "지방" 입니다. 우리는 "장강" 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녀의 손은 부드러운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지방" 이란 무엇입니까? 뚱뚱' 은 새로 태어난 백초가의 풀잎 뾰족하기 때문에' 부드럽다' 는 것은 그녀의 희고 부드러운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하얗고 부드러운' 부드러움' 으로 시인이' 아름답고 다르다' 고 말하게 하는 것이다. 즉, 그것은 정말 특별하다. 특별한 아름다움이다.
그렇다면 이것은 특히 무엇입니까? 아니면 어떤 특별한 점이 있을까요? 사실 이런 흰 초가지붕은 정말 특별하다. 우리는 유명한 이야기를 통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제환공이 초나라를 공격하는데,' 문불문제' 라는 유명한 성어가 있다. 제환공 구왕후는' 춘추 오패' 의 으뜸이다. 노희공 제 4 년, 제후환이 제후연합군을 이끌고 초나라를 공격했을 때, 초성왕의 사자가 제환공에게 말했다. "당신은 북쪽에 살고, 우리는 남방에 살고, 쌍방은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만, 아무것도 상관이 없습니다." 。 말과 소가 서로 끌리더라도 함께 있을 수 없다는 뜻이다. 네가 할 일이 없을 때 여기서 무엇을 하니? 이때 관중대 제환공은 이른바' 명사' 라고 대답했다. 관중이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르포공모가 들어오지 않고, 왕제는 * * *, 축주는 문이 없다. 나는 징발한다' 는 것이다. 즉, 왜 당신을 때렸습니까?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너는 공물을 바치지 않아, 주의 제사를 완성하지 못했다. 소위' 숭화영은 국가 대사다' 라고 불리며 제사는 아직 선두에 있다. 제때에 공물을 바치지 않으면 제사를 완성할 수 없다. 이것은 큰 죄이다.
그렇다면 이 초국이 납부해야 할 공물은 무엇일까? "포모" 라고 하는데, "가방" 은 당연히 싸는 거예요. 이' 털' 은 바로 김초초, 정조, 초조다. 이' 자목',' 자목',' 살찐' 은 백초의 풀잎 끝이다. 왜 백초가지붕과 금초가 제사를 지내는 데 그렇게 중요한가? 백모와 금초가 부드럽기 때문이다. 제사를 지내는 과정에서 옛사람들은 이 하얀 초가지붕이나 금빛 초가지붕에 술을 뿌린 다음 술을 한 층씩 걸러내는 것을 지켜보았다. 고대인들은 이것이 신이 술을 마시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희생과 신성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뚱함은 외적인 이미지의 아름다움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정신과 신앙의 아름다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자목' 은' 아름답고 다르다' 는 것이다. 즉,' 퇴목 반납' 은 인류의 초기 생활, 특히 종법사회에 진출한 후, 남자 경작녀직의 농경문명이 출현하기 전에 전형적인 사냥문명과 채집문명이라는 중요한 정보를 공개했다. 그래서 이 시기에 남자의 주요 기능은 사냥이고, 여자의 주요 기능은 따는 것이다. 제사에 사용할 신성한 물질 (예: 백초가지붕, 금초초) 은 사실 부족에서 가장 아름다운 젊은 여성으로 채집 임무를 완수한다. 그래서 이' 부드러운 아가씨' 가 야외에서 따온 흰 초가지붕은 사랑하는 젊은이에게 주었고, 총각의 눈에는 당연히' 아름답고 남달랐다' 고 했다.
? 그리고 사랑의 힘은 그 이상입니다. 젊은이가 말했다. "아름답지 않으면 아름답다." 。 하얀초가 그 자체만큼 예쁘지는 않다며 아름답고 얌전한 아가씨가 따서 나에게 주었다고 한다. 내 눈에는 네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 중에서 가장 전형적이고 표준적인 차용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