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당신의 얕은 지식을 묘사하는 시

당신의 얕은 지식을 묘사하는 시

1. 얕은 지식에 관한 시

2. 당신의 얕은 지식에 관한 시

얕은 지식에 관한 시 1. '지식의 부족'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말랐고 친구가 적으면 진취적이고 착하다.

인생은 얇고 부끄러우며, 자신의 지혜를 모를 때만 부끄럽다. --루유

나는 내 재능을 별로 생각하지 않지만 서쪽의 상사들에게 화가 납니다. --북한을 몇 번이고 휩쓸고 다녔더니 내 인생은 세계가 되었다. --조괄은 스스로를 공허하게 만들었고, 진나라로 하여금 주군을 속이도록 만들었다. 판치

보충:감정을 변화시키는 것은 법뿐만 아니라 삶을 힘들게 하는 것은 억압이다. -- 저우홍량

두 개의 동의어 고사성어:

1. 무지할 무(無):단순한 지식을 뜻하는 구(口). 거의:아주 조금. 후각:지식, 통찰력. 통찰력이 얕고 지식이 거의 없음을 묘사합니다. 또는 세상에 대해 잘 알지 못함.

2. 재능이 희박하고 지식이 얕다:빈약할 서에치엔,:빈약하다. 얕고, 얕고, 얕다. 재능이 높지 않고 지식이 깊지 않다(종종 겸손을 나타내는 말로 사용됨).

3. 얕은 지식: 얕은 통찰력; 작은 지식: 작은 지식. 지식과 통찰력이 부족한 것을 묘사합니다.

4. 우물 안 개구리: 우물 입만 한 하늘의 일부만 볼 수 있다는 뜻으로, 통찰력이 짧고 생각이 좁은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5. 근시안적: 무과앙 두앙 치엔 치엔으로, 긴 안목이나 깊은 통찰력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선견지명이 부족한 것을 설명하세요.

세 가지 반의어 숙어 :

1. 웅대한 계획:훌륭한 아이디어; 원대한 계획.

2. 키가 크고 멀리 내다보다:가 오 자 자 엔 유 엠: n zh ǔ, 키가 크고 멀리 내다본다는 뜻입니다. 멀리 내다보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3. 깊고 원대한:Sh ē n mó u yu ǐ n l ǐ, 신중하게 계획하고 장기적으로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4.登高望远:뎅 가오 와왕 유엔 엠: n登高望远. 높은 마음 상태와 멀리 내다보는 것을 비유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5.怒火中烧:무궈왕루주: 눈이 횃불처럼 빛난다는 뜻입니다. 성난 눈을 묘사합니다. 또한 밝은 눈, 신 또는 뛰어난 통찰력을 묘사합니다.

2. 지식이 거의 없고 문장을 계속 배워야 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밥을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멍청해집니다.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어디까지 왔는지 알 수 없고, 공부를 잘하지 않으면 이치를 깨닫지 못합니다. 가지치기를 하지 않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않고, 지식이 없으면 사람이 배우지 않는다.

진주로 옷을 입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벌은 단맛을 내기 위해 꽃을 따고, 사람은 진리를 알기 위해 글을 읽는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고 지식은 삶의 길잡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칼은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뒤처진다. 무성한 묘목에는 물이 필요하고 성장하는 젊은이는 배워야 한다.

별은 하늘을 눈부시게 하고 지식은 재능을 키우게 한다. 촛불을 켜서 명료하게 하고, 책을 읽어서 이성을 얻는다.

음식은 육체를 보충하고, 책은 지성을 풍요롭게 한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식, 음식, 우정 세 가지입니다.

(버마어 속담)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폐지와 같다. (영국 속담) 금과 은보다 지식을 쌓는 것이 낫다.

(유럽 속담) 겸손은 지식의 친구다. 타잔은 기반이 아니며 배움은 자랑이 아니다. 하늘은 높다고 떠들지 않고 땅은 두껍지 않다.

물은 차면 넘치고 달은 차면 지고, 자만하면 실패하고 자만하면 어리석어진다. 빵에는 껍질이 아니라 살이 있고, 사람은 배워서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견고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는 것을 헛되이 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은 종종 자신의 단점을 생각하고, 교만한 사람은 종종 자신의 미덕을 자랑한다. 자기 칭찬은 자기 경멸입니다.

자만심은 지혜의 끝입니다. 수염이 있으면 지식이 있어도 염소가 강의할 수 있습니다.

성취는 겸손한 자에게는 전진의 사다리이고 교만한 자에게는 후퇴의 미끄럼틀입니다.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포하는 것입니다.

과장은 쓸모가 없습니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은 깊어집니다.

과묵하다고 해서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며, 말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다. 큰 강은 잔잔하고 배운 자는 겸손하다.

교만은 타락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얕음에서, 오만은 무지에서 비롯됩니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입니다. 자랑은 폭죽과 같습니다. 한 번 터지면 끝입니다.

이해하기 어렵고, 있는 그대로만 볼 수 있으며, 균형만이 공평하고, 우리는 사물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겸손은 배움의 친구이고 자만심은 배움의 적이다.

발목 잡기의 적은 게으름이고 배움의 적은 자만이다. 겸손은 발전으로, 자만은 퇴보로 이어집니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하나에 대해 열을 세는 법을 배우고, 교만한 사람은 하나에 대해 열을 세는 법을 배운다. 강한 사람은 강한 손을 가지고 있으니 남에게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성과에 대한 만족은 미래를 죽인다. 자랑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배가 큰 북과 같다.

사람은 비워야만 사람을 알 수 있다. 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습니다.

충만은 넘치고 오만은 실패합니다. 지식은 겸손의 바다에 저장된다.

(한국 속담) 지식에 만족하지 말고 실수를 무시하지 말라. (몽골 속담)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은 무언가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배우려면, 모르면 칼에게 물어보고, 칼을 갈고, 어리석어지기 전에 배우라. 발전하려면 누군가를 스승으로 삼아라.

시도는 고통이 아니며, 질문은 손해가 아니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합니다.

명령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많이 돌리고 구부리세요. 아는 척은 절대 통하지 않습니다.

가장 현명한 사람도 걱정이 많으면 길을 잃고, 어리석은 사람이 현명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줄 수 있다. 모르면 배우고, 모르면 묻고, 묻기를 부끄러워하면 결코 발전할 수 없다.

손가락에는 긴 손가락과 짧은 손가락이 있고, 높은 지식과 낮은 지식이 있습니다. 배우기 전과 후는 없으며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이 스승입니다.

가면서 배우면 배울 수 있습니다. 문맹이 되고 싶다면 먼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라.

도움이 된다면 아이들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벌에게서 꽃을 따는 법을 배우고 수백 명의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생강은 매운 것이고, 노인들은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잃지 말고 혀를 굴려달라고 간청하십시오.

감히 길을 묻지 말고 길을 잃지 마세요. 입을 다물고 절대 잘못된 길로 가지 않는다.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폐지와 같다. (영국 속담) 묻지 않는 사람은 항상 무지하다.

(동아프리카 속담)바닥 없는 귀는 아침부터 밤까지 듣는다. (아프리카 속담)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으며, 기꺼이 오르면 보상을 받을 것이다.

한 번 완성된 예술은 평생을 간다. 개울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을 많이 사용할수록 뇌는 더 똑똑해진다. 배움은 고통 속에서 찾고, 예술은 부지런함 속에서 실천한다.

얕은 통찰력을 두려워하지 말고, 짧은 야망을 두려워하라. 재능은 피와 땀의 결정체입니다.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입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힘겹지만 한 걸음 한 걸음 올라가면 점점 더 높아집니다.

보석은 연마하지 않으면 빛나지 않습니다. 감정가는 자수만 할 수 있고, 고요한 마음은 베를 짜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산더미 같은 책과 바다 같은 배움이 있습니다. 하루하루 천리도 두렵지 않고, 수시로 배우면 만 권의 책도 두렵지 않다.

연습을 많이 하면 잘할 수 있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머물러 있을 뿐이다.

피상성을 표현한 시

1, 공자의 집

당나라:섭중이

서쪽 동산에는 꽃이 가득하고 건물 안의 꽃은 푸르다.

꽃이 자라면 떠나는 것은 악이다.

번역

공의 가족은 정원 곳곳에 꽃을 심었고, 꽃은 사라져 정원 길을 덮었다. 꽃 옆에서 어린 묘목이 자랐다. 아들은 그 묘목이 사악한 잡초라고 생각하여 손으로 뽑아 버렸습니다.

2. 공작의 행렬

웨이와 진:맹유빈

홍색은 화려하게 승리하여 소춘을 침략하고 야생의 궁으로 헤엄쳐 갔다.

농부들의 노고를 모르지 않지만 교만하여 밀의 청춘을 망쳤다.

번역

부유한 집안의 아들들은 브로케이드로 만든 화려한 안개보다 더 밝은 옷을 입고 이른 아침부터 야생으로 봄나들이를 떠났다. 그들은 농민들이 애써 가꾼 농작물을 무시한 채 말을 질주하고 수많은 밀 모종을 짓밟으며 마음껏 뛰놀았다.

3. 공자성

당나라:구봉

가늘고 갸름한 옥빛 얼굴에 봄바람이 말의 발을 감싸는 보라색 이방인.

금빛 황새가 두 등자에 매달려 날고, 눈에서 태어난 코뿔소가 긴 셔츠에 묶여 있다.

그림자를 따라 늘어선 초록 메뚜기, 별똥별을 위한 산호.

붉은 근육 불고 와인 빛 캐러칼, 거리 풀 우진.

아침에는 드럼, 밤에는 드럼.

초보자는 홀에 오르기를 거부하고 아름다움은 황금 달을 밟는 데 도움이됩니다.

번역

경박한 기생은 얼굴이 옥처럼 희고, 대로의 봄바람이 말의 발을 괴롭힌다.

안장에 수놓은 황새, 금 등자와 발, 긴 셔츠 흰 생설도 코뿔소 띠를 묶었다.

길 양쪽의 아카시아 나무에는 산호가 박힌 별똥별 같은 채찍 같은 녹색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얼굴이 빨개지고 술에 취해 흉측한 모습으로 길거리에서 공안들을 밀치고 밀치는 사람들.

아침에 나가서 북을 치고 저녁에 돌아올 때까지 북을 두드렸다.

그가 들어갔을 때 그는 혼자서 홀에 가기를 거부했고 아름다운 여자가 달빛 아래서 계단을 오르는 것을 도왔습니다.

4, 린장 시안, 싱저우를 만나지 않았다면 누가 믿고 싶어 할까요?

송나라:호망

싱장을 만나지 못하면 누가 당신을 믿겠는가, 지금 당신의 이름을 찾을 수 없다면. 좋은 장인은 아무 이유 없이 그림을 그려낸다. 바람은 부드러운 손길을 내밀어 하늘을 들어올린다.

나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고 자랑해야 하는데, 달에 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비가 오면 석양은 붉어집니다. 지상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파란 하늘에서 저를 바라보고 있어요.

번역

현명한 군주를 만난 적도 없고, 관리가 되어본 적도 없고, 은둔 생활을 해본 적도 없다. 누가 믿겠습니까? 이제야 내 명성과 흔적이 나타났으니, 화공이 나를 연에 그려서 바람을 타고 곧장 올라갔다.

공중에서는 바람이 천천히 불고 제 몸이 서서히 안정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치 달의 궁전으로 떠오르는 것 같았어요. 이때는 비가 온 직후였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평지에 나와 푸른 하늘로 올라가는 제 모습을 부러워하고 있었을까요!

5, 신성한 닭 동요

당나라 :익명

요즘 사회는 독서보다 더 유용한 드 콕과 싸우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아들이 지식을 배우는 데 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열세 살의 나이에 지아 가문의 소년을 보면, 가문의 부와 사치는 많은 귀족 가문보다 훨씬 더 나쁩니다.

지아창은 용맹하고 닭 떼를 지휘할 수 있습니다. 그는 경주에서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는 자수가 수놓아진 흰 비단옷을 입고 화려하게 장식된 전차를 타고 달렸습니다.

자창의 아버지는 장안 외곽 태산 기슭에서 죽었고, 자창은 황제의 관 옆에 묻히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 길에 있는 모든 군현의 관리들은 영구차를 기다리며 안내하고 끌도록 파견되었다.

번역

오늘의 사회에서는 공부보다 이러한 오락 수단을 배우는 것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아들은 지식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지아의 집안의 열세 살짜리 청년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의 집안은 다른 귀족 가문보다 훨씬 덜 부유하고 사치스러운 집안이었다.

자창은 능숙하게 닭을 지휘하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닭싸움을 지휘할 때 수놓은 흰 비단 옷을 입고 웅장한 말을 등에 업습니다.

지아창의 아버지는 장안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태산 기슭에서 죽었습니다. 지아는 영구차를 장사 지내라고 명령했고, 가는 길에 군관들이 사자를 보내 영구차를 기다리고 안내하고 이끌도록 했습니다.

4. 얕은 지식을 나타내는 사자성어

재주와 학식이 많지 않다

시를 짓고 시를 짓다

[해석] 재능:재능, 얇음:비어 있다, 얕음. 재능이 많지 않다; 통찰력이 많지 않다.

[언어] 한수 - 구용 전기: "나는 부패한 학자이고, 정사에 관심이 없다."

[발음] 희박; "수"를 발음할 수 없습니다.

[형태 인식] 희박; "빗"을 쓸 수 없습니다.

[반의어] 배운, 재능 있는, 현실적인.

[용법] 자기 과시를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술어로 사용됩니다.

[구조] 결합.

[예문]

①학생~; 선생님께서 저를 더 가르쳐 주셨으면 좋겠어요.

지식이 많은 사람일수록 겸손하다; ~ 사람들만 겸손하다; 나는 거만하다.

[영어 번역] Having slender talent and transcendent learning

자신의 얕은 지식에 대한 시 1. 자신의 지식이 얕아서 계속 배워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 문장.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읽지 않으면 어리석어진다.

전진하지 않으면 어디까지 나아갈지 모르고, 공부하지 않으면 이치를 알지 못한다. 가지치기를 하지 않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않고, 지식이 없으면 사람이 배우지 않는다.

진주로 옷을 입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벌은 단맛을 내기 위해 꽃을 따고, 사람은 진리를 알기 위해 글을 읽는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고 지식은 삶의 길잡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칼은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뒤처진다. 무성한 묘목에는 물이 필요하고 성장하는 젊은이는 배워야 한다.

별은 하늘을 눈부시게 하고 지식은 재능을 키우게 한다. 촛불을 켜서 명료하게 하고, 책을 읽어서 이성을 얻는다.

음식은 육체를 보충하고, 책은 지성을 풍요롭게 한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식, 음식, 우정 세 가지입니다.

(버마어 속담)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폐지와 같다. (영국 속담) 금과 은보다 지식을 쌓는 것이 낫다.

(유럽 속담) 겸손은 지식의 친구다. 타잔은 기반이 아니며 배움은 자랑이 아니다. 하늘은 높다고 떠들지 않고 땅은 두껍지 않다.

물이 차면 넘치고 달이 차면 지고, 자만하면 실패하고 자만하면 어리석어진다. 빵에는 껍질이 아니라 살이 있고, 사람은 배워서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견고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는 것을 헛되이 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은 종종 자신의 단점을 생각하고 교만한 사람은 종종 자신의 장점을 자랑합니다. 자기 칭찬은 자기 경멸입니다.

자만심은 지혜의 끝입니다. 수염이 있으면 지식이 있어도 염소가 강의할 수 있습니다.

성취는 겸손한 자에게는 전진의 사다리이고 교만한 자에게는 후퇴의 미끄럼틀입니다.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포하는 것입니다.

과장은 쓸모가 없습니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은 깊어집니다.

과묵하다고 해서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며, 말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다. 큰 강은 잔잔하고 배운 자는 겸손하다.

교만은 타락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얕음에서, 오만은 무지에서 비롯됩니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입니다. 자랑은 폭죽과 같습니다. 한 번 터지면 끝입니다.

이해하기 어렵고, 있는 그대로만 볼 수 있으며, 균형만이 공평하고, 우리는 사물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겸손은 배움의 친구이고 자만심은 배움의 적이다.

발목 잡기의 적은 게으름이고 배움의 적은 자만이다. 겸손은 발전으로, 자만은 퇴보로 이어집니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은 하나에 대해 열을 세는 법을 배우고, 교만한 사람은 하나에 대해 열을 세는 법을 배운다. 강한 사람은 강한 손을 가지고 있으니 남에게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성과에 대한 만족은 미래를 죽인다. 자랑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배가 큰 북과 같다.

사람은 비워야만 사람을 알 수 있다. 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습니다.

충만은 넘치고 오만은 실패합니다. 지식은 겸손의 바다에 저장된다.

(한국 속담) 지식에 만족하지 말고 실수를 무시하지 말라. (몽골 속담)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은 무언가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배우려면, 모르면 칼에게 물어보고, 칼을 갈고, 어리석어지기 전에 배우라. 발전하려면 누군가를 스승으로 삼아라.

시도는 고통이 아니며, 질문은 손해가 아니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합니다.

명령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많이 돌리고 구부리세요. 아는 척은 절대 통하지 않습니다.

가장 현명한 사람도 걱정이 많으면 길을 잃고, 어리석은 사람이 현명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줄 수 있다. 모르면 배우고, 모르면 묻고, 묻기를 부끄러워하면 결코 발전할 수 없다.

손가락에는 긴 손가락과 짧은 손가락이 있고, 높은 지식과 낮은 지식이 있습니다. 배우기 전과 후는 없으며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이 스승입니다.

가면서 배우면 배울 수 있습니다. 문맹이 되고 싶다면 먼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라.

도움이 된다면 아이들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벌에게서 꽃을 따는 법을 배우고 수백 명의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생강은 매운 것이고, 노인들은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잃지 말고 혀를 굴려달라고 간청하십시오.

감히 길을 묻지 말고 길을 잃지 마세요. 입을 다물고 절대 길을 잘못 들어서는 일이 없도록 하라.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폐지와 같다. (영국 속담) 묻지 않는 사람은 항상 무지하다.

(동아프리카 속담)바닥 없는 귀는 아침부터 밤까지 듣는다. (아프리카 속담)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으며, 기꺼이 오르면 보상을 받을 것이다.

한 번 완성된 예술은 평생을 간다. 개울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을 많이 사용할수록 뇌는 더 똑똑해진다. 배움은 고통 속에서 찾고, 예술은 부지런함 속에서 실천한다.

얕은 통찰력을 두려워하지 말고, 짧은 야망을 두려워하라. 재능은 피와 땀의 결정체입니다.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입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힘겹지만 한 걸음 한 걸음 올라가면 점점 더 높아집니다.

보석은 연마하지 않으면 빛나지 않습니다. 감정가는 자수만 할 수 있고, 고요한 마음은 베를 짜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산더미 같은 책과 바다 같은 배움이 있습니다. 하루하루 천리도 두렵지 않고, 수시로 배우면 만 권의 책도 두렵지 않다.

연습을 많이 하면 잘할 수 있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머물러 있을 뿐이다.

피상성을 표현한 시

1, 공자의 집

당나라:섭중이

서쪽 동산은 꽃이 가득하고 건물 안의 꽃은 파랗다.

꽃이 자라면 떠나는 것은 악이다.

번역

공의 가족은 정원 곳곳에 꽃을 심었고, 꽃은 사라져 정원 길을 덮었다. 꽃 옆에서 묘목이 자랐다. 아들은 그 묘목이 사악한 잡초라고 생각하여 손으로 뽑아 버렸습니다.

2. 공작의 행렬

웨이와 진:맹유빈

브로케이드 붉은색은 화려하게 승리하여 소춘을 침략하고 야생의 궁정으로 헤엄쳐 갔다.

농부들의 노고를 모르지 않지만 교만하여 밀의 청춘을 망쳤다.

번역

부유한 집안의 아들들은 브로케이드로 만든 안개보다 더 밝은 옷을 입고 이른 아침 황야로 봄 소풍을 떠났다. 그들은 농민들이 애써 가꾼 농작물을 무시한 채 마음껏 뛰놀았고, 말을 질주하며 수많은 밀 모종을 짓밟았다.

3. 공자성

당나라:구봉

가늘고 갸름한 옥빛 얼굴에 봄바람이 말의 발을 감싸는 보라색 이방인.

금빛 황새가 두 등자에 매달려 날고, 눈에서 태어난 코뿔소가 긴 셔츠에 묶여 있다.

그림자를 따라 늘어선 초록 메뚜기, 별똥별을 위한 산호.

붉은 근육 불고 와인 빛 캐러칼, 거리 풀 우진.

아침에는 드럼, 밤에는 드럼.

초보자는 홀에 오르기를 거부하고 아름다움은 황금 달을 밟는 데 도움이됩니다.

번역

경박한 기생은 얼굴이 옥처럼 희고, 수도 길의 봄바람이 말의 발을 괴롭힌다.

안장에 수놓은 황새, 금 등자와 발, 긴 셔츠 흰 생설도 코뿔소 띠를 묶었다.

길 양쪽의 아카시아 나무에는 산호가 박힌 별똥별 같은 채찍 같은 녹색 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얼굴이 빨개지고 술에 취해 흉측한 모습으로 길거리에서 공안들을 밀치고 밀치는 사람들.

아침에 나가서 북을 치고 저녁에 돌아올 때까지 북을 두드렸다.

그가 들어갔을 때 그는 혼자서 홀에 가기를 거부했고 아름다운 여자가 달빛 아래서 계단을 오르는 것을 도왔습니다.

4, 린장 시안, 싱저우를 만나지 않았다면 누가 믿고 싶어 할까요?

송나라:호망

싱장을 만나지 못하면 누가 당신을 믿겠는가, 지금 당신의 이름을 찾을 수 없다면. 좋은 장인은 아무 이유 없이 그림을 그려낸다. 바람은 부드러운 손길을 내밀어 하늘을 들어올린다.

나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고 자랑해야 하는데, 달에 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비가 오면 석양이 붉게 물듭니다. 지상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파란 하늘에서 저를 바라보고 있어요.

번역

현명한 군주를 만난 적도 없고, 관리가 된 적도 없고, 은둔 생활을 한 적도 없다. 누가 믿겠습니까? 이제야 나의 명성과 흔적이 나타났으니, 화가가 나를 연에 그려서 나는 바람을 타고 곧장 올라갔다.

공중에서는 바람이 천천히 불고 제 몸이 서서히 안정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치 달의 궁전으로 떠오르는 것만 같았어요. 이때는 비가 온 직후였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평지에 나와 푸른 하늘로 올라가는 제 모습을 부러워하고 있었을까요!

5, 신성한 닭 동요

당나라 :익명

요즘 사회는 독서보다 더 유용한 드 콕과 싸우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아들이 지식을 배우는 데 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열세 살의 나이에 지아 가문의 소년을 보면, 그의 가족의 부와 사치는 많은 귀족 가문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지아창은 용맹하고 닭 떼를 지휘할 수 있습니다. 그는 경주에서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는 자수가 수놓아진 흰 비단옷을 입고 화려하게 장식된 전차를 타고 달렸습니다.

자창의 아버지는 장안 외곽 태산 기슭에서 죽었고, 자창은 황제의 관 옆에 묻히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 길에 있는 모든 현의 관리들을 보내 영구차를 기다리며 안내하고 끌도록 했다.

번역

오늘의 사회에서는 공부보다 이러한 오락 수단을 배우는 것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아들은 지식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지아의 집안의 열세 살짜리 청년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의 집안은 다른 귀족 가문보다 훨씬 덜 부유하고 사치스러운 집안이었다.

자창은 닭을 지휘하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숙련된 장사였습니다. 닭싸움을 지휘할 때는 자수가 수놓아진 흰 비단 옷을 입고 웅장한 말을 타고 다녔다.

지아창의 아버지는 장안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태산 기슭에서 죽었습니다. 지아창은 영구차를 장사 지내도록 명령했고, 가는 길에 군관들이 사자를 보내 영구차를 기다리고 안내하고 이끌도록 했다.

3. 학습 태도에 관한 시

독서를 부지런히 하면 성공하고 게으르면 공허하다. (한유)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근면은 좋은 훈련이고 노력은 선물이다. (화)

공부는 어렵다는 것을 알고 부지런히 노력해야 한다. (천/이)

근면은 노력과 게으름에 능하고, 성공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한유)

때때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공자)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자(子)는 사천에서 "죽는다는 것은 낮과 밤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과 같다."라고 말했다. (공자)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프다. (레푸 "긴 노래")

시간은 돈이다.

게으르고 하얗고 슬퍼하지 마라. (위페이의 '만장홍')

젊은이는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할 줄 모르며, 늙으면 왜 젊었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옌젠칭, '설득')

강한 나이는 더 이상 없으며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타오첸)

서류로 얻는 것은 얕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교육입니다. 책에서 배운 지식과 실천을 결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 잘하는 법을 모르고, 나이가 들면 왜 어릴 때 공부를 잘할 줄 몰랐나 후회한다. -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공부를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