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아이칭 선집의 낯설음에 대한 분석
아이칭 선집의 낯설음에 대한 분석
1, 사물을 사람으로 부르기, 사람을 사물로 부르기, 가상의 모래로 산을 만들기. 그 중 사물을 사람으로 부른다는 것은 아이칭의 "노래하는 모란"에서 "동풍은 고요하고 청모란은 손을 잡고 나비는 펄럭이고 나비는 날개를 퍼덕인다"와 같이 사물을 사람의 행동에 비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향기로운 청모란을 날갯짓을 하는 나비에 비유하여 모란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입니다.
2. 아이칭의 "도망가는 기러기": "갈대 싹을 잡고 가을 물속에 늘어진 버드나무, 기러기 모이고 풀을 떨어뜨리는 제비는 밤에 글을 쓴다."라는 시구. 여기서 기러기를 밤에 글을 쓰는 제비에 비유하여 기러기의 아름다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상의 모래는 산이 아닙니다. 이 단어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부분은 모래이고 다른 부분은 산입니다.
3.아이칭의 관산월: "푸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쓴 술을 마시고 집으로 향했다. 달은 갈고리 같아서 물 위에 굽어 있고, 산은 옷 같아서 은빛 구름에 드리워져 있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여기서 모래는 산에 비유되어 자연의 힘과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4. 아이칭의 '여름': "이끼가 길가의 눈을 반사하고 들꽃은 혼란스럽다. 꿩은 나무에 둥지를 틀고 제비는 오랫동안 노래하고 노래했다." 여기서 야생화와 제비는 의인화되어 신선하고 편안하며 정감 있는 그림으로 묘사되어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을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칭 시의 특징:
아이칭 시의 형식적 특징 중 하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산문 문화"라고 부르며 비난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함이 아니라고 말해야 합니다. 아이칭도 다양한 형식을 시도했고 그 결과 '산문 문화'의 경향을 가진 이런 종류의 자유시가 그에게 더 편하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그는이 형식으로 성공적인시를 썼습니다. 그의 시는 기교와 엄격함에서 자유롭지만 시의 핵심을 버리지 않는다. 이 시에서 시는 분산되어 시적 의미를 잃지 않고 더욱 시적이되어 더 자유롭고 온전히 표현됩니다. 미터를 구현하기 위해 산문과 반복을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산문과 여러 겹의 진행은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서정적인 추진력을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