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여성을 묘사한 고대 시
여성을 묘사한 고대 시
외로운 내실, 슬픈 부드러움의 1인치. 리칭자오의 '입술 가리키기'에서 발췌.
그네에서 그네를 타며 섬세한 손을 비비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그녀의 옆에는 수정 같은 이슬방울이 맺혀 있고, 가슴에 맺힌 땀방울이 얇은 비단옷을 뚫고 들어온다. 손님이 들어오자마자 양말이 금빛 머리핀을 밀어내며 미끄러져 나갔다. 그녀는 수줍게 문에 기대어 청매화 향기를 맡으며 도망쳤다. 리칭자오의 고백
류옌메이 자일스는 봄의 설렘을 느꼈습니다. 리칭자오의 '죽은 중국 연꽃' 중에서
향 연기가 옥로를 차갑게 깨뜨리고, 내 사랑은 물과 같네. 피리 세 번 울리고 매화꽃이 꺾이고 봄이 만발하네. 리칭자오의 <외로운 기러기> 중에서.
뇌의 향기, 깨어진 꿈, 차가운 금분 소나무, 촛불 불꽃에 붉은 시간. 리칭자오의 '너구리 개울 모래'
랑은 노예의 얼굴이 꽃의 얼굴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리칭자오의 '목련' 중에서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이 피었으니 밤에 머리를 빗는 것이 지겹다. 일이 전부가 아니니 먼저 울고 싶다. 리칭자오의 '무릉도원'에서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른다. 한 종류의 사랑 앓이, 두 가지 게으른 감정. 이것을 제거 할 방법이없고 눈살을 찌푸리고 마음만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리칭자오의 <말린 매화> 중에서 해질녘까지 동리에서 술을 마시니 희미한 노란 국화 향기가 양 소매에 넘쳐난다. 서풍이 구슬을 꿴 커튼을 걷어 올리면 커튼 속의 사람은 노란 국화보다 더 가늘어진다. 리칭자오의 "술 취한 꽃 노래"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