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상한 스튜디오에서 이상한 이야기를 쓰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작가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서둘러 !!!!!
이상한 스튜디오에서 이상한 이야기를 쓰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작가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서둘러 !!!!!
평생 황실 시험에 열중했지만 번번이 낙방했습니다. 제 나이 72세에 과거에 급제하여 황실 시험 제도의 불합리함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랴오자이즈이 8권, 491개 기사, 약 40만 단어를 완성했습니다.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이야기는 대부분 민속과 야생 역사 일화에서 가져와 꽃, 여우, 귀신의 세계에서 사물을 의인화하고 사회화하며 작가의 사랑, 미움, 증오, 아름다운 이상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이 작품은 중국 문학의 우수한 전통과 표현 방식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환상적인 플롯, 기복, 압축된 문체, 질서 정연한 서술로 고대 중국 단편 소설 중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루쉰은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에서 이 책을 "특별집에서 가장 유명한 책"이라고 말했고, 궈모루오는 푸의 전 거주지에 비문을 써서 "귀신과 귀신을 쓰는 것이 뛰어나고 탐욕과 잔인함을 세 번 찔렀다"며 푸의 책을 칭찬했습니다.
푸송령은 가난으로 인해 1766년(청나라 건륭 31년)이 되어서야 '랴오자이즈이'라는 책을 출간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차례의 경쟁적인 재판을 거쳐 국내외에서 30개 이상의 판본이 나왔습니다. 유명한 판본으로는 칭케팅 판본과 주쉐하이 판본 등이 있으며, 거의 20개국에서 번역본이 출판되었습니다. 중국에는 100개 이상의 랴오자이 출판물이 있으며, 랴오자이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연극, 영화, TV 드라마도 160개 이상 제작되었습니다.
푸송링은 랴오자이 외에도 수많은 시, 드라마, 민요, 농업과 의학에 관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선집 13권, 400여 편, 시 6권, 1,000여 편, 말 1권, 100여 탄, 희곡 3편(아홉 돌 행상인 조사, 중매의 생일, 큰 소동), 민요 14종(벽 이야기, 고대, 동정 노래, 노래, 재난, 거문고 음악, 펑라이 연회, 준차 선생, 가난한 사람의 말, 추한 준바, 빠른 노래, 시기 주문, 행운의 요정, 구름 노래의 보완 선), 농업 및 뽕 경, 농업 및 뽕 경 등이 있습니다.
초기 시절
푸송링은 평생 해외여행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가족은 가난했고 가난하게 살았지만 그는 종종 지난에 머물렀습니다. 지난에 머무는 동안 '객사에서 아침을 요리하다'라는 제목의 시를 비롯해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대명호에는 안개가 자욱하다."
"대명호에는 안개 층이 있습니다.
나는 세 가지 직업을 가진 작가입니다.
밥을 짓기 위해 기장은 죽을 끓이고 있고,
정원의 채소에는 노란 꽃이 가득하다"
몇 문장만으로 이른 아침 대명호 옆에 머물며 요리를 하는 푸의 생생한 장면이 잘 드러납니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에서는 샘물을 길어 옥수수죽을 끓이고, 딤섬에 곁들일 노란 콜리플라워를 비롯한 채소를 도마 위에 썰어 넣는 장면이 나온다. 당시 푸송링이 직접 요리를 해서 아침을 잘 먹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푸송링이 아침 식사로 야채와 함께 기장 죽을 요리했다는 기록은 산둥성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상적인 식습관입니다. 산둥 사람들은 아침에 죽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장 죽, 쌀 죽, 기장 녹두 죽, 강낭콩 죽, 콩즙 죽, 팥 죽, 연잎 죽 등 다양한 종류의 죽이 있습니다.
푸송링과 "랴오자이즈이" - 마루이팡 교수의 산둥대학교 강연
질문을 하나 한다면, 고대 중국 최고의 소설은 무엇일까요? 의심할 여지없이 토속 소설 "붉은 방의 꿈"입니다. 다시 물어본다면, <홍루몽>과 예술 형식은 다르지만 성취도는 비슷하지 않은 소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문학적 언어로 된 단편 소설 모음집인 고독의 스튜디오 이야기입니다. 랴오자이쯔이는 단편과 장편으로 구성된 중국 고대 소설의 쌍벽을 이루는 작품입니다.
랴오자이쯔이는 중국 문학의 자존심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에서도 매우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 종종 죄학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합니다.
가족은 가난을 걱정하는 여성들로 둘러싸여 있었다
푸송링은 평생을 가난과 싸우며 살았다. 그는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수십 년 동안 황실 시험에 응시했지만 번번이 낙방했습니다. 그는 "랴오자이즈이"를 쓰기 위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요재지이"는 매우 마법 같은 소설이며, "요재지이"의 작가의 탄생은 다소 마법과도 같습니다. 서기 1640년 명나라 중전 13년 음력 4월 16일 밤, 산둥성 지천의 푸자좡에서 온 상인 푸는 이상한 꿈을 꿨습니다. 푸는 옷을 입은 마르고 병든 승려가 아내의 방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고, 잠에서 깬 푸는 승려의 맨 가슴에 구리 동전만한 석고가 놓여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아기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셋째 아들이 태어난 것이었습니다. "아기를 소파에 안고 밝은 달이 남쪽 날개 위로 기울어졌습니다." 달빛 아래서 푸는 갓 태어난 셋째 아들의 가슴에 뚜렷한 점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 점의 크기와 위치가 꿈에서 본 병든 스님의 석고와 정확히 일치했기 때문입니다. 병든 스님이 방에 들어왔는데, 푸송링이 마흔 살이 되던 해에 자신이 태어났다고 묘사한 것입니다. 고대 중국 작가들은 자신의 탄생에 대해 매우 신비롭게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위대한 시인 이백은 어머니가 대백성을 꿈꿀 때 태어났다고 말했습니다. 푸송링은 아버지가 병든 스님이 방에 들어오는 꿈을 꾸었을 때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내가 고행승으로 환생했기 때문에 평생 환멸과 가난에 시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고행승의 환생은 랴오자이즈이에서 푸송링이 만든 이야기이지만 푸송링의 삶은 정말 괴로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가난하게 살았고, 항상 빈곤선에서 고군분투했으며, 충분한 음식과 물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수십 년 동안 황실 시험에 응시했지만 번번이 낙방했습니다. 그는 랴오자이즈이(聊斋志异)를 쓰기 위해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푸송링을 인생의 고통, 시험의 고통, 독서의 고통이라는 세 가지 고통을 겪었다고 말합니다.
먼저 그의 삶이 얼마나 고단했는지 살펴봅시다. 푸송링이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유교를 버리고 사업가가 되었고, 그의 집안은 부유했기 때문에 그의 삶은 그리 힘들지 않았습니다. 아버지의 보호 아래 어린 푸송링은 마음 편히 공부하고 친구들과 시 동아리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는데, 아버지와 별거하게 되었기 때문이죠. 왜 별거했나요? 가족 갈등 때문이었습니다. 푸송링의 두 형제는 모두 학자였지만 두 시누이는 모두 말괄량이였어요. 푸송링은 자신의 책에서 "모든 가정에는 침대 머리맡에 악몽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두 시누이는 정말 전형적인 말괄량이였습니다. 그들은 종종 사소한 일로 집안에 문제를 일으켰죠. 푸송링의 아버지는 두 아들을 분리해야 했습니다. 두 시누이는 싸움과 도둑질을 일삼는 반면 푸송링의 아내 류는 덕이 있고 조용했기 때문에 별거는 불공평했습니다. 별거의 결과로 푸송링은 문도 없을 정도로 낡은 농가 세 채를 받게 되었고, 푸송링은 문짝을 빌려서 달아야 했습니다. 그는 20에이커의 좋은 땅과 240마리의 곡식을 받았지만 3개월 동안 먹을 수 있는 양에 불과했습니다. 이렇게 푸송링은 스스로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45년간 사립학교 교사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립학교 교사는 시골 초등학교 교사이며 사립학교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처우가 매우 낮습니다. 구체적으로 계산해보면 사립학교 교사로서 매년 얼마의 급여를 받을 수 있나요? 최대 8 틸입니다. 은 8 틸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당시 시골에 사는 4인 가족이 1년 동안 생활하려면 20텔이 필요했습니다. 이 계정은 류 할머니가 붉은 방의 꿈의 그랜드 뷰 가든에서 게 잔치를 계산할 때 계산 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위대한 작가 푸송 링은 1 년 동안 열심히 가르쳤지만 그가 번 돈은 그랜드 뷰 가든에서 게 잔치 반을 지불하기에 충분하지 않았고, 30 세 이후 푸송 링은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노모를 부양해야했습니다. 얼마나 가난했나요?" 가족은 가난을 걱정하는 여성들로 둘러싸여있었습니다." 그는 밀 수확이 다가오는데 집에 먹을 것이 없어 죽을 끓여야 한다는 내용의 시 '일본식 점심'을 썼습니다. 당시 그는 세 아들과 딸이 있었습니다. 큰 아들이 먼저 숟가락을 들고 솥 바닥으로 내려가 가장 두꺼운 것을 찾아 그릇에 넣었습니다. 둘째 아들은 그만두고 형에게 숟가락을 가져다주러 올라갔습니다. 푸송링의 딸은 거기 서서 아버지를 안타깝게 바라보았습니다. 푸송링은 마음이 아팠습니다. 불쌍한 아이를 어떻게 먹일 수 있을까요? 푸송링은 '가난의 신에게 바치는 제물'이라는 글도 썼습니다. 그는 "내가 가난한 것은 당신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왜 하루 종일 나를 따라 다니나요? 나는 당신의 요양소 중 하나의 주인이자 당신의 호위 장군입니다. 나에게도 며칠의 휴가를 주어야하는데 마치 열정적 인 사랑에 얽힌 두 연인처럼 한 발짝도 쉬지 않습니까?" 이것이 푸송링의 삶의 씁쓸함입니다.
쓰라린 코안, 갈 길이 멀다.
푸송링이 시우카이 시험을 치렀을 때 그는 19살이었습니다. 그는 산둥성 지난성 지천현에서 세 번의 시험 중 첫 번째 시험인 시우카이 시험에 응시해 시우카이가 되었습니다. 세 번의 시험 중 첫 번째 시험을 치른 후 푸송링은 네 번 연속으로 시험에 응시했지만 모두 불합격했습니다. 72세가 될 때까지 그는 여전히 조공 학생에 불과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런 다음 푸송링이 황실 시험에서 겪은 고통을 살펴보세요. 푸송링은 평생 환멸을 느꼈고, 10대 시절의 환멸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푸송링은 19살 때 시우카이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그는 산둥성 지난성 지촨현에서 세 번의 시험 중 첫 번째 시험인 시우차이 시험에 응시하여 시우차이가 되었습니다. 푸송링은 산둥성 학자 시에게 입학했습니다. 시는 위대한 시인입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그를 "남시", "남시"는 안휘시, "북시"는 산둥시라고 불렀습니다. 산동 학자의 첫 번째 시험 문제는 "맹자"의 "제나라 사람에게는 아내와 첩이 있다"에서 "벼룩이 떠오른다"라고 불렀습니다. 과거시험의 8지 논술은 성현의 어조를 이해하고 성현의 입장을 대변해야 합니다. 제목이 '벼슬아치'이므로 이름 그대로 맹자가 '벼슬아치'에서 자신의 몸을 수양하고 가정을 바로잡고 천하를 평정하는 것에 대해 말한 내용을 설명해야 합니다. 푸송링은 어떻게 썼나요? 그는 문학적 언어로 썼고 우리는 모국어로 말합니다. 푸송링은 "나는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관찰했습니다. 신사는 일등을 추구하고 악당은 사소한 이익을 추구합니다. 자신은 부자가 아니지만 부자들 곁에 있기를 기다릴 수 없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공로와 명성에 관심이없는 사람들은 내실에있는 여성들만이 여유롭게 잠을 잘 수 있으며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푸송링의 묘사는 마치 인간의 상태를 묘사하는 산문처럼 생생합니다. 다음으로 푸송링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단순히 지어냈습니다. 그는 제나라 남자의 아내가 밤에 뒤척이며 남편을 따라가는 방법을 알아내는 과정을 소설처럼 등장인물의 심리 묘사, 독백, 인물 간의 대화 등을 포함하여 서술했습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글은 팔경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지만 푸송링이 만난 심사관은 재능을 사랑한 위대한 문학가 시(史)였습니다. 그는 푸송링의 글을 매우 존경했고 펜을 들고 비평을 썼는데, 푸송링의 글은 "부와 부의 추함을 순간적으로 드러낸다"고 말하며 "벼룩 위로"라는 두 단어를 통해 사람들이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는 추함에 대해 쓴 다음 8 개의 단어를 썼습니다. "달처럼 읽는다"는 것은 선대의 글을 읽고 명확하고 철저하게 본다는 뜻이고, "바람처럼 쓴다"는 것은 글을 쉽고 즐겁게, 아주 유창하게 쓴다는 뜻입니다. 그는 펜 한 번으로 산동 장학금 푸 송링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현, 현, 도로 1심 재판 후 푸송링의 명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는 더 큰 명성을 얻기 위해 주저하고 결심했고, 다음 단계는 사람들을 시험하는 것이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푸송링은 세 번, 그리고 네 번 연속으로 리프트 시험에 참가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습니다. 푸송링이 그렇게 좋은 글을 썼는데 왜 네 번이나 실패했을까요? 돌이켜 보면, 푸송링이 팔괘의 엄격한 요구 사항에 따라 글을 쓰지 않았고, 재능에 대한 사랑 때문에 그를 첫 번째로 인정했기 때문에 시 주석의 푸송링 입학은 단순히 잘못 인도되고 잘못 판단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푸송링은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더 높은 명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푸송링은 다른 시험관들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험관들은 명성을 얻기 위해 퇴폐적이고 저속하며 구속력이 있는 여덟 개의 다리로 된 에세이를 노크 아웃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그런 수필을 직접 쓸 수밖에 없었고 그런 수필을 좋아했습니다. 그가 푸송링이 쓴 수필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푸송링은 시험 시작부터 궤도에서 벗어났습니다.
푸송링은 얼마나 오랫동안 학자로 살았나요? 반세기가 넘었습니다. 시우채는 황실 시험 중 가장 권위가 낮은 시험입니다. 하지만 시우채는 가장 까다로운 시험으로 매년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황실 제도에 따르면 한 지방의 임기는 3년입니다. 부임하자마자 첫 번째 학자를 대상으로 연례 시험이라고 하는 시험을 치릅니다. 연례 시험의 결과는 여러 등급으로 나뉘며 시험에서 1등을 하면 학생이 됩니다. 인생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린셩은 여전히 학자이지만 법원에서 매달 일정 금액을 생활 보조금으로 지급합니다. 그렇다면 시험에서 1등을 한 후에도 여전히 학생이어야 하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학생에게는 할당량이 있고, 1등급을 통과하고 할당량이 비워질 때까지 할당량을 채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푸송 링은 시험이 끝난 후 쉬 카이를 여러 번 응시하고 첫 수업을 듣고 거의 20 년 동안 기다렸다가 학생이되었고 법원은 그에게 약간의 보조금 만주었습니다. 나이가 든 후 시우차이 시험의 두 번째 해에는 과학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과학 연구는 생원 시험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과학 연구는 학자의 업적을 6 등급으로 나눕니다. 시험 전 2 학년은 생명체로 시험 할 수 있고 2 학년 이후에는 청이로 축소됩니다. 푸송링은 3 년마다 농촌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는 몇 번이나 응시 했습니까? 약 10 번. 일부 전문가는 12 번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식으로 푸 송링은 매년 30 년 동안 시험을 치렀습니다. 48 세에 그는 다시 시험을 치렀습니다. 48 세가되었을 때 그는 다시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는 자신의 글이 매우 훌륭하고 빠르다고 느꼈기 때문에 시험 문제를 휘두르며 적어 냈습니다. 그러나 글을 다 쓰고 나서 뒤돌아보니 글씨가 깨져 있었고 점점 더 나빠지고 있었습니다. '달필'이라는 용어는 글쓰기 규칙을 위반하는 황실 용어입니다. 황실 시험에는 글쓰기 형식에 대한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었습니다. 한 페이지는 12 줄로만 쓸 수 있고 한 줄은 25 단어로만 쓸 수 있으며 첫 번째 페이지는 두 번째 페이지에, 두 번째 페이지는 세 번째 페이지에 써야합니다. 푸송링은 매우 빠르게 글을 썼습니다. 첫 페이지를 쓴 후 그는 재빨리 두 번째 페이지를 넘기고 세 번째 페이지에 썼습니다. 이것은 그림입니다. 그 이상으로 가면 실격 될뿐만 아니라 게시해야합니다. 지금 보면 기사가 너무 잘 쓰여져서 한 페이지가 실격되었다는 것이 우스꽝 스럽습니다! 푸송링은 이번에 기분이 어땠나요? 그는 자신의 말로 "나는 내 병이 자랑 스러웠지만 고개를 돌려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식은땀이 줄줄 흐르고 영혼의 한줄기가 집 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하며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푸송링이 50세가 될 때까지 황제 시험에 매달리자 그의 아내는 "그만두고 시험에 응시하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공로가 있거나 재상이 될 운명이라면 굳이 과거에 응시할 필요가 있겠느냐고요. 우리가 마을에 살면 좋지 않을까요? 왜 우리는 치안 판사처럼 세금을 내라고 촉구하는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합니까? 푸송링은 아내의 말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그가 아내의 조언을 듣고도 시험에 응시했지만 여전히 불합격했다고 확인했습니다.
푸송링은 19살에 72세의 나이로 공생에 입문했습니다. 공생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공생은 아류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공생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푸송링은 '공'으로도 알려진 '연례 공물'입니다. 오랫동안 학생이었고 줄을 서서 번호를 기다렸다가 공물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조공 학생이 된 후 이론적으로 그는 공무원이 될 수 있었고 푸송링은 "유교 통치"라는 잘못된 칭호를 받았습니다. 유교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당시 봉건 사회의 학교는 국가 수준의 국자감(国子監), 성 수준의 부설(付雪), 군 수준의 군학(郡學) 등 여러 단계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이 유교 교관은 오늘날 중등학교의 교감에 해당하는 현(縣) 학교의 부교장이었습니다. 하지만 푸송링은 유교 교훈관 앞에 '대체'라는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즉, 이 자격이 있지만 즈촨현 외에 산둥성의 다른 현에 공석이 있는지 확인하라는 뜻입니다. 72 세의 푸 송링에게는 가치가 없습니다. 공성은 그에게 약간의 위안과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법원은 공성에게 은 4 틸을 주기로했습니다. 그러나 주지사는 푸송링에게 상패, 깃발, 돈을주지 않았습니다. 푸송링은 제출서와 보고서를 반복해서 써야 했습니다. 이것이 푸송링이 황실 시험에서 겪은 일입니다. 우리는 지금 그를 우스꽝스럽고 슬프고 불쌍하게 여깁니다. 그러나 그 당시 그는 그런 탈출구를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황실 시험 제도는 푸송링과 같은 가난한 지식인이 운명을 바꾸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 이른바 "천시랑은 천궁의 황혼"이었기 때문입니다.
일생에 걸친 연재물 집필.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빅토르 위고는 "상상력은 위대한 잠수부"라고 말했습니다. 작가, 소설가는 삶의 기반이 있어야 하지만 상상력에 더 많은 것이 있어야 매혹적인 작품을 쓸 수 있습니다. 랴오자이쯔이는 작가의 천재적인 상상력과 예술적 재능이 집약된 작품입니다.
푸송링은 왜 시험에 떨어졌을까요? 그것은 그가 "랴오자이즈이"를 집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푸송링은 산둥성 즈촨 출신입니다. 즈촨은 제나라의 옛 수도였던 린지에서 수십 마일 떨어진 곳으로 아름다운 민속 전설이 많은 곳입니다. 푸송링이 다섯 살이었을 때 왕조가 바뀌었습니다. 청나라가 들어와 양저우 학살, 산둥성 농민 반란 진압 등 많은 이상한 일들이 일어났지만, 모두 '랴오자이즈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푸송링은 분가 후 사립학교 교사로 일할 때 '랴오자이즈이'를 쓰기 시작했을 거예요. 그의 절친한 친구 장은 푸송링의 '랴오자이즈이'가 수험생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닫고 "랴오자이즈이에서 공허한 말을 하지 말고 소설을 그만두고 시험에 집중하라"고 충고하는 시를 썼습니다. 그러나 푸송링은 듣지 않고 글을 썼습니다. 친구가 어떤 일화를 들었든 그는 그것에 대해 알아내어 자신의 작품에 쓰려고 했습니다.
요재지이에 대해서는 푸송링이 요재지이를 쓰기 위해 고향 류취안 옆에 찻집을 차려놓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듣고, 이를 집에서 가공해 요재지이로 완성했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져 있을 것입니다. 이 내용은 루쉰이 분석한 <루펜시의 세 가지 차용>에 실려 있습니다. 아니,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이것을 고려해 봅시다. 푸송링은 너무 가난해서 45년 동안 사립학교 교사로 밖에서 일했고 때로는 집에서 냄비도 켜지 못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내가 소설을 쓰는 동안 그가 어떻게 한가롭게 차를 차리고 담배를 나눠 줄 수 있었을까요? 말도 안 돼요. 하지만 푸송링은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든, 어떤 이상한 말을 듣든 그것을 수집하고 소설을 썼습니다. 그는 또한 고대인의 책에서 자료를 찾는 또 다른 방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랴오자이즈이에는 약 100편의 소설이 있는데, 모두 전작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대의 작품은 때때로 기억하기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6왕조의 소설과 당나라의 전설에는 종이 달, 찍는 달, 떠나는 달이라는 세 가지 단편 소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종이달은 한 사람이 종이 달을 잘라 불을 밝히고 다른 사람이 달을 품에 안는다는 뜻입니다. 달이 없을 때는 세 번째 사람이 달을 기다렸다가 달빛을 바구니에 담아두었다가 어두워지면 꺼내는 것이죠. 몇 백 단어, 몇 십 단어로 이루어진 아주 간단한 이야기입니다. 푸송링은 도교 사제 라오산에 대한 글을 쓸 때 이 시를 사용했습니다. 익히 알려진 이야기입니다.
푸송링의 감정적 경험은 어땠는지 살펴봅시다. 푸송링의 아내는 매우 덕이 높았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덕이 있었나요? 푸송링이 가정교사로 일하러 나갔을 때 아내는 집에 남아 황량한 농가에서 노인을 부양하고 어린 아이를 키웠습니다. 밤이면 늑대가 마당으로 뛰어들기도 했고 아내는 밤새도록 빙빙 돌기도 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생기면 푸송링을 위해 아껴두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상하기도 했습니다. 좋은 아내였지만 장작과 쌀에 대해서는 나쁜 아내였죠. 그래서 푸송링을 연구 한 일부 전문가들은 푸송링에게 두 번째 아내가 있다는 단서를 찾았습니다. 그 근거는 무엇일까요? 푸송링의 선집에는 첸슈칭의 초상화에 대한 비문이 있습니다. 그것은 말한다 :기사의 저자와 첸 슈칭은 자유롭게 사랑에 빠졌지만 그들의 부모는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도주했고 비극이 닥쳤습니다. 그러나 곧 전문가들에 의해 첸수칭이 남쪽에서 돌아온 후 지촨성 취안펑진 왕자콴에 사는 왕이라는 남자에게 푸송링이 쓴 기사라는 것이 밝혀져 푸송링의 소위 두 번째 부인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왜 그렇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많이 쓸 수 있었냐고 묻습니다. 대만 출신의 유명한 작가 린위탕이 추측한 바 있습니다. 낮에 학생들을 가르친 후 밤에 푸송링은 황량한 서재에 앉아 있었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밖은 달이 흐릿하고 나뭇잎이 바스락거렸으며 멀리서 여우가 비명을 지르고 있었죠. 당시에는 여우가 많았습니다. 이때 푸송링은 환상에 빠지기 쉬웠습니다. 그는 자신과 같이 매우 가난하고 환멸을 느끼지만 재능과 감정이 풍부한 학자가 외딴 마을에 앉아 아름다운 여인이 문을 밀고 들어오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여기서 공부하시나요? 당신과 함께 책을 읽고, 시를 쓰고, 가사를 쓰고, 바둑을 두며, 가난하고 외로운 학자로서 당신을 위로 할 것입니다. 명성이 필요하십니까? 내가 도와줄 테니 1등 해봐라 부인이 자식을 낳지 않느냐? 나는 당신에게 가계를 이어갈 아이를 줄 것입니다. 이 여자는 부모의 명령도 필요없고 중매인의 말도 필요없고 아내의 이름도 필요없고이 학자의 돈도 필요없고 그 대가로 당신에게 돈을 줄 수도 있습니다. 푸송링이 살았던 사회에서 남자와 여자의 결합은 중매의 문제였습니다. 남자에게 무조건적인 헌신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여자가 있습니까? 불가능합니다. 그녀는 작가의 상상력 만이 그녀의 머리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녀는 하늘에서 내려오고, 바다 밑바닥에서 나오고, 깊은 동굴에서 나오고, 심지어 지하 세계에서 나오고, 새가 될 수도 있고, 꽃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 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쇼맨이 거기서 책을 읽고 있지 않았나요? 책꽂이에서 『한서』 한 권을 꺼내 여기 놓았습니다. 여덟 번째 책을 펼쳤는데, 그 안에는 모슬린과 비단으로 오려낸 작은 미녀가 있었고, 뒷면에는 "하늘의 직공"이라는 네 개의 작은 글자가 적혀 있었어요. 갑자기 모슬린과 비단으로 잘라낸 이 작은 미녀가 허리를 굽히고 떠내려와 한 학자의 아내가 되었습니다. 아름답고 이해심이 많은 그녀는 학자에게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제 이름은 『한서』에 나오는 연루유입니다. 정말 『한서』에 나오는 연루유입니다.
서양의 이론가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꿈은 소망의 성취"라고 말했습니다. '랴오자이즈이'에서 꽃과 여우의 형상을 한 아름다운 여인들은 가난한 학자 푸송링의 백일몽입니다. 그는 가난한 학자의 환상인 희망적인 남성의 환상을 표현하기 위해 이 꿈을 꾸었습니다. 유명한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는 레 미제라블의 작가입니다. 그는 "상상력은 위대한 잠수부"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작가, 소설가는 매혹적인 작품을 쓸 수 있지만 일정한 삶의 기반이 있어야하지만 상상력에 더 많이 의존합니다. 푸송링은 너무 가난하고 환멸을 느꼈고 자신의 삶과 관련된 이야기를 썼지만 특히 상상력이 뛰어났습니다. 랴오자이쯔이는 작가의 상상력과 예술적 재능이 농축된 작품입니다.
우리의 위대한 문학가 푸송링은 고난의 삶, 가난에 시달리는 삶, 황실 시험과 소설을 쓰며 고군분투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강희제 54년, 정월 스물두 번째 날, 이 위대한 문인은 외로운 서재의 창가에 앉아 이 세상을 영원히 떠났습니다. 가난한 학자가 되어 세상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자 했던 푸송링의 꿈은 마침내 이루어지지 않았고, 중국의 우수한 문화를 먹고 자란 '랴오자이즈이'는 세계 속에서 중국 문화를 대표하며 찬란하게 빛났습니다. 역사는 정의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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