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도덕적 수양에 관한 고대 시와 노래

도덕적 수양에 관한 고대 시와 노래

1. 도덕 수양에 관한 고대 시와 가사 동쪽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 언제 서쪽으로 돌아올까?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먼저 백 가지 학문을 알아야 한다. (주) 칼날은 날카롭게 갈아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고 했다.

펜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놀라고, 시를 읽으면 눈물이 난다. (두부)

거짓된 몸을 자르지 말고, 우아하고, 스승을 더 이롭게 하라. (두부)

지식은 좋은 것이지만 축적은 많지만 발전은 거의 없다. (수시)

지식이 풍부하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 있고, 인내하라. (예기)

산에 오르지 않고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하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고는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아보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소리를 내지 못한다. (사마천)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면 자신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의 아들을 얻을 수 있겠는가? (한수)

카드도 없고, 흐름도 없고, 더 이상은 없다. (한유)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입니다. (수시)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가장 높은 경지에 와 있다. (왕안시)

규칙을 따르지 않고는 네모난 정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꽃을 수확하여 꿀로 만들면 노력하는 자에게 달콤하다. (노음)

사실 곡식은 예절을 알지만, 잘 먹이고 따뜻해야만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천 개의 곡조를 들으면 그 소리를 알게 되고, 천 개의 칼을 보면 그 무기를 알게 된다. (류폭)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현재를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그 차이는 아주 작은 것이지만 그 차이는 천 리나 된다. (한수)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지르겠다. (리바이)

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쪽이 쉬지 않을 것이다. (원천상)

침몰하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넘어지면 지혜를 얻는다. (옛 속담)

자(尺)는 짧고 자(寸)는 길다. (구원)

그러나 그는 정복하기 전에 영웅이 되어 눈물을 흘리며 죽었다. (두푸)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다 소모한다. (리상인)

봄바람은 사방에 말발굽 소리가 들리고,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오)

봄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는 벽에서 나온다. (예샤오웽)

봄의 한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다. (수시)

선으로부터 악으로, 붕괴로부터. (만다린)

신사는 굴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무뚝뚝하면 영리하고, 영리하면 서툴고, 서툴면 논쟁한다. (노자)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한다. (두부)

오래 소원하면 천리 길도 마다하지 않는다. (수시)

중단되는 순간 혼란스럽다. (한서)

당국은 혼란스럽고 구경꾼은 분명하다. (당서)

이기는 자는 더 많이 돕고 잃는 자는 덜 돕는다. (맹자)

산에 오르는 것은 감격으로 가득하고,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의미로 가득하다. (유포)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니 길은 바람이 불지만 맑다. (유유시)

백 번 읽으면 그 의미가 드러날 것이다. (산궈지)

만 두루마리를 읽으면 신선처럼 글을 쓸 수 있다. (두부)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연습하면 완벽해지며, 사려 깊다. (주)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하라. (류이)

더 많은 잘못을 저지르면 죽음에 이른다. (주자)

두 풀의 몸은 소멸되고 강은 영원히 낭비된다. (두부)

준비된 것은 모두 성립되고, 준비되지 않은 것은 모두 폐지된다. (예기)

사람의 입을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푸통화)

배움이 없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과 물이 차가우면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부자는 움직일 수 없고, 가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센 자는 굽힐 수 없다. (맹자)

2. 인간의 정신적 도덕성에 관한 시는 운율이 있다.

유천(명)

천 개의 망치가 산속 깊은 곳에 꽂혀 있고,

불이 타들어가서 꺼졌다.

나는 산산이 부서져도 두렵지 않네,

그대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네.

시인이 석회로 노래한 것은 마모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맞서 싸우는 정신과 순수하고 순결한 그의 뛰어난 성품을 표현한 것이다.

대나무와 돌

정세(청)

푸른 산을 고집하며 긴장을 늦추지 않고,

원래 깨진 바위에 뿌리를 내린다.

근면과 인내,

동풍, 서풍, 북풍, 남풍.

연주의 강인하고 끈질긴 성격을 찬양하는 아리아로, 시류를 따르지 않는 시인의 고귀한 사상과 정서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두 구절도 제가 이 시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구절인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3. '조조'라는 인물에 대한 짧은 시.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으니 주공이 음식을 뱉으면 세상이 돌아온다.

당유시난의 '아리아 시'

가을 바람을 빌리지 않고 멀리서 말하네.

역사적 기록. 리 장군의 전기

복숭아와 매화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제 갈 길을 간다.

논어. 리렌

신은 혼자가 아니며 이웃이 있다.

유유시, 못생긴 방의 비문

산은 높지 않지만 신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기개가 있다. 나는 겸손하지만 착하다. 위 계단의 이끼 자국은 초록색이고, 커튼의 풀은 초록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지 만 딩벳은 없습니다. 나는 피아노를 조율하고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에 매료되고 싶지도 않고 노력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갈량은 남양에 오두막을 짓고 서수의 구름과 공자의 구름에 귀를 기울입니다.

조자(曹子)의 '친척을 찾아서 친구를 찾아서' 중에서

하늘이 높다고 하면 하늘이 덮이지 않고, 땅이 넓다고 하는 사람은 짐을 싣지 않는다.

화남의 무술 수련 자기 수양

한마디로 정의와 이타심.

조용히 몸을 수련하고, 검소하게 몸을 수련하며, 의지에 무관심하지 않고, 조용하지만 멀리 가지 않는다! --제갈량

4. 도덕에 관한 고사에는 의롭지 못하지만 올곧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출처: 제자백가의 중지성주

정확한 설명: 바르게 하라. 의미:자신의 도덕적 잘못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바르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신사가 도를 따라 반쯤 닦아내면 나도 그렇게 할 수 있다. 출처: 『예기』 - 중용

시투:도(道)와 같은 말이다. 의미:신사는 공평의 원칙에 따라 남을 대하되 지나치지 않게 한다는 뜻이다. 그가 중간에 멈춘다면(신사라고 할 수 없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소한 개인적 이익을 얻는 것은 작은 성스러운 배움입니다. 공자의 <맹자(孟子)> 3권 <번이(蕃耳)>에 나오는 말로, 사사로운 이익을 조금 없애는 것은 성현의 덕을 조금 배우는 것과 같다고 했다.

불평등으로 고통받지 않고, 가난과 불안으로 괴로워하지 않는다. 출처 공자 논어

환자에게 설명하라:걱정, 두려움. 적을 적:아주 적다. 의미:적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평등한 분배를 두려워하며,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안정함을 두려워한다.

고대 성현들은 많은 것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적은 것이 부끄러워서 괴로워했다. 국유(國有)의 근원인 위유는 고대 현자 통치자는 자신이 다스리는 백성 수가 적은 것이 아니라 그들이 생각과 행동에서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이 걱정이었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통치자가 국민들의 지적,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부유하고 유명했으며 무적의 카리스마를 가진 사람이었다. 출처는 한사마천이 렌에게 보낸 편지입니다.

시 모: 통 "磨". 매력(티 티 4 ng):뛰어날 참. 뜻: 고대에는 부자가 되어 관리가 된 사람이 무수히 많았지만,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만이 후세로부터 칭찬을 받을 수 있었다.

사람의 구름, 사람의 구름이 아니라 자립, 자존심, 자기 사랑. 출처 루송 지우위안 씨 샹산 전집

사람은 개성과 독립성, 자존심을 가져야 하며 시류를 따르지 않고 바람을 따르지 않아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부자보다는 차라리 가난하다.

루밍관중의 "산수평야오천"은 세 번째 주기의 기원입니다.

진흙탕에 대한 설명: 진흙탕, 사악함을 묘사하는 말입니다. 뜻: 비열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느니 차라리 평생을 결백하고 가난하게 살겠다.

정직하지만 명령하지 않고, 몸이 곧지 못하지만 순종하지 않는다. 출처 공자 논어 - 노자

명령을 내리지 않아도 남이 그 언행을 따르고, 사람의 언행이 바르지 못하면 거듭 요구해도 남이 따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는 리더가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5. 도덕성에 관한 고사성어는 1.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은 꽃이 전혀 없이 피는 것이 아니다. (당 - 국화)

꽃 중에서 국화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고 나면 더 이상 즐길 수 있는 꽃이 없다는 것이다.

2.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알지 못하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한다.

3. 부유하면서도 음탕하지 않고, 가난하면서도 비천하지 않으니, 그 사람은 여기에 담대하다. (송성호)

사람은 이 경지에 이르러야 영웅이라 불릴 수 있다.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된 것이다.

4. 타오 리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라. (역사)

경로(xρ):경로.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은 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에 사람들이 감탄하여 떼를 지어 따먹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 길을 걷게 된다. 이 문장의 의미는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5. 평정함이 없으면 명확함이 없고, 고요함이 없으면 거리가 없다.

절제를 수양하지 않으면 야망을 분명히 할 수 없고, 내면의 평화와 외부의 혼란이 없으면 높은 목표를 실현할 수 없다. 제갈량에 따르면 심신 수양을 통해 먼저 명성과 재물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조급함을 피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6. '도덕'에 관한 고대의 시와 대사는 무엇인가요?"1.

당나라:이산부

남나라의 황제는 기교를 좋아했고, 끝까지 나라를 지켰다. 하지만 그는 노래와 춤으로 휴를 즐겁게 했다. 야오의 도덕은 무적이고 진의 금탕은 공짜다.

번영은 어디에 있는가? 비와 이끼와 연기가 있는 고대의 도시는 가을이다.

2."순청 향수"

당나라:샹시

전순유야콩, 장엄한 이곳. 짠 깨달음의 네 귀퉁이, 성공은 모두 노인과 젊은이에게 달려 있다.

도덕은 멀고 산과 강은 가난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황제는 멈추고 다시 경배합니다.

3."수조(더허 상운검으로)"

송나라:신치제

상계는 모두 조정이고, 대중은 신과 여신이다. 초록색 펠트 칼은 옛것들이 쓰는 것이고 옥은 하늘을 상징한다. 나는 새로운 흰 머리카락을 비난하지 않고, 옛날에도 기둥 아래, 도덕적 오천 단어 아래에 있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난젠의 오래된 작품, 원숭이와 크레인은 서로 평화 롭습니다.

이, 바오강 잔, 세계의 자연. 청궁의 종소리는 누가 만들었는지 모른다. 동쪽에 숨어 집과 함께 농담이지만 산에 있는 종과 삼각대에 물어보면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 천 년 동안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허 공작님.

4."고대 소나무 감각"

당나라:황부송

천지의 힘이 나를 이생에 기대하게 한다. 그것이 높든 낮든, 하늘과 땅이라면 상관없다.

내 가문은 도덕적이고 내 뜻은 문명적이다. 400권 세트, 독립 세계의 걸작.

송지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십시오, 주진의 화려함이 부럽습니까? 빛을 드러내어, * * * 이 유산은 향기롭다.

5. 딩동문

당나라:추차이

하늘에 기대어 있는 높은 문, 아홉 개의 흔적이 아직 남아 있다.

도덕은 잠그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만 년 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7. 도덕에 관한 시는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유유시

산은 높지 않고, 불멸은 이름이고,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정신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상단은 이끼로 푸르고 커튼은 풀로 푸르다. 웃고 위대한 학자가 있고 딩백이 없습니다.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혼란스럽거나 번거로운 형식이 없습니다. 남양의 제갈량 숙소와 서수의 구름 누각에 귀 기울이다. 공자 윤: "왜 그러십니까?"

1.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이 국화는 더욱 척박하다. (탕원전의 국화)

꽃 중에서 국화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고 나면 더 이상 즐길 꽃이 없다는 것이다.

2.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모르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한다.

3. 부유하면서도 음탕하지 않고, 가난하면서도 비천하지 않고, 대담한 사람이 여기 있다. (송청하오)

사람은 영웅이라 불리기 전에 이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이제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