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유유량이 신 판관에게 주었다.
유유량이 신 판관에게 주었다.
기린 홀에서 기사, 음악을 제공하여 춤을 보는 것은 사치스럽고 귀중한 거북이 껍질 연회에 머물러 있습니다.
풀이 움직이고 먼지가 피어오르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한구고개는 후관에게 넘어가 죽고, 황제 옆에는 누구든 진공순처럼 화려하게 태어난 사람이 승진할 수 있다.
황금 수탉이 언제 풀려날지 걱정하며 예랑에 갈까 걱정하세요.
판관에게 열두 장을 선물로 주시오.
협곡에서 잠을 자던 서태가 갑자기 깨어났다. 서쪽에는 좋은 새가 있어, 나에게 푸른 생명을 주었다.
깃털은 새하얀 눈, 구름은 비참합니다. 주인의 보살핌으로 외로운 정자를 키웠네.
위로를 주는 카스미를 가져가세요. 원경은 연민으로 감동했고, 타오에게 또 다른 새로운 재주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배우고자 한다면 옌에게 배워야 한다. 뱀검을 다시 부러뜨린 준은 말을 듣지 않았다.
운모막은 생각하지 않고 기린각을 노렸다. 주오의 가족은 새로 과부가 되었고, 그의 가족은 주문이다.
하모니는 이중 별입니다. 해질녘이면 손님들이 화장을 지우고 반딧불이를 잡으러 온다.
연고 없는 불은 꺼지지 않죠. 진랑에게 가서 육경(六經)을 구해오라고 했다. 노인은 스스로 시냇물을 끌어왔고, 시냇물은 점점 더 차가워졌다. 검은 머리와 하얀 눈동자에 한숨을 내쉬지만, 그대는 은빛 그늘을 본다. 아프면 산 귀신을 이해하고, 농민을 위해 지형을 이해하라.
거식증과 생선 비린내로 고통받는 브로케이드 텐트에 앉아있는 것을 회개하는 사람. 강 동쪽과 서쪽에는 물이 강을 가로질러 흐르고 있습니다.
푸른 색이 갑자기 낙담하고 바람과 천둥이 종달새를 찾는다. 공기는 백호를 거스르고 붉은 매듭은 은혜로 이어진다.
암컷의 구름 황제 이후 비가 봉황 깃털을 내린다. 왕샹은 가늘기 때문에 죽음처럼 차가워지는 법을 배울 수 없다.
천 년 전, 나는 눈물을 닦으며 약간 향기로운 꿈을 꾸었습니다. 인생은 감동적이고 금과 돌이다.
그러나 장은 가만히 앉아있을 수 없었고, 위와 경을 구별할 수 없었다. 용과 뱀은 여전히 싸우고 어둠 속에서 피가 흐르고 있었다.
나는 가벼운 형벌로 나라를 다스리는 현명한 군주에 대해 들었습니다. 병사를 팔고 농기구를 주조하여 오늘날 당은 평화롭습니다.
문왕은 검소하고 덕이 있어 궁궐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영광, 사치, 젊음, 당신은 추장평을 먹습니까?
왕랑시지에게 바치는 두보의 짧은 노래.
왕랑시지를 위한 짧은 노래
저자:두푸
원문:
왕랑의 술이 취하고 칼이 칼집에 꽂혔다. 울지 마라!
나는 의로운 마법사가 될 수 있다.
장유는 낮에 움직이기 시작했다.
고래가 뒹굴고 꽃을 피운다.
검을 벗고 방황을 멈춰라.
서방에서는 왕자에게 물이 풍부하다.
누구에게 가고 싶은가?
종현 저택의 머리는 봄이 깊고,
초록 눈동자는 내 아들을 위해 노래하네.
내 눈에는 내가 늙었구나!
감상:
음악에서 '단가'는 오래된 주제인데, 여기서 단가라고 하면 짧은 노래, 즉 음정이 짧은 노래를 뜻할 수 있습니다. 왕랑은 이름을 알 수 없는 랑이라는 청년이었습니다. 왕랑은 이름을 알 수 없는 랑이라는 청년으로, 범죄를 바로잡는 일을 담당하는 관리였는데 대종 황제 재위 3년인 768년 봄, 두보의 일행이 구주에서 삼협을 떠나 장릉에 도착했을 때 왕랑은 두보의 시를 읊었습니다. 이 시는 그해 늦봄에 장릉에서 지어진 시입니다.
시의 전반부는 왕랑에 대한 위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왕랑은 장릉에서 환멸과 환희에 빠져 칼을 뽑고 춤을 추는데, 두포는 그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당시 왕랑은 서쪽으로 사천으로 가서 지방 수령으로 부임하려던 참이었습니다. 두부는 쓰촨에서 오랫동안 살았던 사람으로서 왕랑을 추천해 줄 수 있다고 말하며 왕랑의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다음 두 줄이 이어져 이상한 은유로 왕랑을 칭찬합니다. 두 나무의 이름인 유와 장은 모두 훌륭한 건축 자재입니다. 이 시는 유와 장의 가지가 강풍에 흔들리면 태양을 흔들 수 있다고 하여 나무의 높이를 최대한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래가 파도 속에서 수직으로 헤엄칠 때 광활한 바다를 뒤흔들 수 있다고 하여 물고기가 크다는 것을 묘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칼을 뽑고 춤을 추지 않아도 큰일을 해내고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왕랑의 뛰어난 재능을 표현한 두 가지 명언이 있습니다. 그는 칼을 내려놓고 쉴 수 있습니다.
곡의 후반부는 배웅하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왕랑의 천재성으로 서천에 가면 반드시 초나라의 고관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어느 고관에게 가야 할지 모른다고 말한다. 진주 신발, 진주 장식 신발 시지. 《春日沈骏傳》: 봄날에 3,000명이 넘는 손님이 찾아와 각자 진주를 밟았다. 두 푸가 왕랑을 배웅한 종현은 장릉의 남동쪽에 있습니다. 종현은 삼국 시대 시인 왕건이 지은 시입니다. 그는 징저우로 가서 유비오와 함께 이 건물에 대한 시를 썼습니다. 후에 량의 고자성이 장릉에 종현 건물을 지었습니다. 작별이 끝난 것은 늦은 봄이었다. 두 푸는 왕랑을 감탄하는 눈빛으로 바라보며 그가 사천에 들어가면 반드시 이름을 날릴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노래했다. 그의 눈 속의 남자는 왕랑을 가리킵니다. 마지막 대사는 남자와 자신 사이의 감탄사다: 왕랑, 왕랑, 너는 인생의 전성기에 있고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늙어서 쓸모가 없다! 그 의미는 왕랑에게 시기적절한 노력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이 시는 갑작스럽고 슬프고 우울합니다. 왕랑의 시를 검으로 쓴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작가는 그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촉구하는데, 이는 내가 뽑을 수 있는 기쁨이다. 칼을 뽑으면 기분이 좋아져서 기분이 고양됩니다. 칼을 빼고 기분을 조금 누그러뜨릴 수 있는데, 이것은 추락입니다. 모아이를 돌볼 수 있어요. 그런 다음 마법사들이 소개되어 장유와 함께 바람을 돌리고 고래와 함께 파도를 일으키고 능력을 크게 과장하여 소란을 일으키고 부활하고 모아이를 데리고 칼을 벗으면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지만 다시 떨어질 것입니다. 군주들이 슬픔에서 기쁨으로 돌아서야하지만 어떤 문으로 향해야할지 확신하지 못하여 군주들이 기쁨에서 슬픔으로 공허하게 남아 있다고 지적합니다. 내가 뒤로 물러설 수 있고 눈을 마주 볼 수 있다는 것이 위안이되지 않습니까? 그러나 다시 한번, 나는 늙고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소위 나는 좋은 소원이 될 수있을뿐만 아니라 기쁨에서 슬픔에 이르기까지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슬픔과 기쁨, 함께 떨어지고, 끝없이 변화하고, 필연적으로 칼 슬픈 노래로 돌아갑니다. 모 사랑은 일종의 위안 일 뿐이지 만 항상 채워지는 억압으로 귀결됩니다. 장유의 두 줄에서 산봉우리의 높이는 세이의 직립 억압의 슬픔을 강화하고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지 못한 작가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는 것은 더욱 심오합니다. 이 시의 음절은 매우 독특합니다. 처음 두 열한 줄에는 많은 단어와 짧은 음절이 있습니다. 5연 또는 12연이 운율이 맞고, 연 전반부의 첫 다섯 줄은 평평하고 연 후반부의 첫 다섯 줄은 운율이 맞습니다. 이 리듬은 고대 시에서 매우 짧고 드물며 독특합니다.
천신량주각과 밤의 재판관 회의
천신량주각과 밤의 재판관 회의
구부러진 달이 떠서 도시에 걸리고, 도시가 양주를 비추네.
량주 주변에는 7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이곳의 후족은 류트를 연주할 줄 안다.
비파 거문고를 타는 것은 매우 간절하고, 바람을 느끼기 위해 긴 밤을 지새운다.
헥시 막부의 오랜 친구들, 서너 명은 오지 않는다.
이제 꽃문 앞에서 서로 늙고 가난해지는 것을 볼 수있는 가을 풀을 볼 수 있습니까?
인생은 공개적으로 웃을 수있는 몇 번을 가질 수 있으며, 오늘 만난 모든 사람들은 술에 취해야합니다.
감상문 작성
이 시에 언급된 량주는 현재 간쑤성 우웨이에 있으며, 당나라 서쪽의 서두푸가 있던 곳입니다. 파빌리온, 게스트 하우스. 이 시의 많은 하서 막부의 옛 친구들 중 3~5년 후 봄이 오자, 센센이 손님으로 량저우에 왔습니다. 시인은 막부 시대인 량저우 하서에서 오랜 친구들이 많았고, 종종 밤에 모여 술을 마셨다.
초승달이 양저우의 도시와 도시를 오르고 하늘이 양저우를 덮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도시의 머리에 휘어진 달이었다. 그리고 밝은 달이 떠오르자 은빛 빛이 쏟아지고 량저우 시가 달빛 속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첫 번째 줄은 수평선에서 달이 떠오르는 것을 의미하고, 두 번째 줄은 달이 도시 위로 계속 떠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량저우 주변에는 70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이곳의 후족은 류트를 연주할 줄 압니다. 달빛에 비친 량저우의 모습이 더욱 선명하게 그려집니다. 어떤 책에서는 량저우를 량저우(현재의 산시성 한중)로 표기하기도 합니다. 이는 후대 사람들이 7마일, 10만 가구의 규모를 보고 간쑤성의 량저우에는 그런 규모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당나라 초기의 량저우는 양저우, 이저우와 같은 도시와 함께 일류 대도시였습니다. 7마일에 10만 가구가 모여 사는 이 북서부의 주요 도시가 바로 이 대도시의 모습이었죠. 다음 선은 간쑤성 량저우에서 더욱 분명해집니다. 량저우는 국경에 접해 있으며 주민들 중에는 소수민족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은 노래와 춤을 추고 대부분 비파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량저우시에서는 달빛 아래 비파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량저우시에서는 노래와 춤이 번성하고 평화롭고 안정적이면서도 동시에 국경의 정서가 강했습니다.
움직이는 비파 류트 피아노는 매우 간결하고 바람을 느끼기만 하면 긴 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류트를 쓰지만 천천히 연향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류트 곡은 더 이상 도시의 류트 소리가 아니라 연회에서의 연주를 가리킵니다. 비파가 움직이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창자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바람이 거세고 밤이 길어지는데, 이는 바람이 많이 부는 북서쪽의 밤에 느끼는 느낌입니다. 비파 곡을 연주하면 이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위 여섯 행은 주로 환경적 배경에 관한 것이다. 시인은 민요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고 골무 구문을 사용하여 각 행에서 운율을 맞추고 두 행을 돌려 경쾌하고 노래하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량저우의 웅장함과 번영, 지역 색채에 대해 썼습니다. 마지막 연은 바람과 샤오샤오의 긴 밤으로, 시(西)자와 샤오샤오(小小小)자가 겹쳐져 템포를 느리게 합니다. 마지막 여섯 행은 운율이나 주제 구문 없이 연회를 긍정적으로 묘사합니다.
헤시 막부에는 오랜 친구들이 많으니 삼삼오오 오지 마라. "오랜 친구"라는 단어가 두 줄로 반복되는 것은 깊은 우정을 나타냅니다. 오랜 친구가 많기 때문에 서로 떠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다르므로 다음 단어를 고려하십시오.
요즈음 화문루 앞에서 가을 풀을 바라보며 서로 늙고 가난해지는 것을 어찌 바라볼 수 있겠는가. 여기서 화문루는 량주관 건물을 말합니다. 3월 5일에 오지 마세요, 시간이 흐르고 가을과 노란 풀의 계절입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데 어떻게 서로가 가난하게 늙어가는 것을 지켜볼 수 있을까요? 그 의미는 성공적인 커리어를 빨리 쌓으라는 것입니다.
인생은 몇 번이나 미소를 지을 수 있고, 오늘 만난 사람은 모두 취해야 한다. 센쉔과 그의 친구들의 원래 얼굴을 쓰는 미소. 파티에서는 때때로 웃음이 터져 나왔습니다. 이런 파티와 이런 웃음은 드문 일입니다. 오랜 친구는 인생에서 함께 잔을 들고 취하지 않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 시는 국경 생활의 분위기와 당시의 풍요로운 분위기를 결합한 시입니다. 이 시는 량저우를 비추는 밝은 달로 시작됩니다. 국경 도시의 풍경에 초점을 맞추면서 70만 가구에 비추는 달빛과 도시에 소용돌이치는 비파 소리도 당시 량저우의 광활한 무늬와 평화롭고 안정된 분위기를 선명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판중옌의 '어부의 자부심 노래'와 비교해 보면 역시 국경 도시와 가을의 계절, 소수민족의 음악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곳곳의 긴 연기와 석양, 쓸쓸한 도시와 긴 서리에 대한 묘사는 전혀 다른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에 쓰여진 연회는 더욱 훌륭하고 웅장하여 성 당나라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요즘 꽃문 앞의 가을 풀을 보면 서로 늙고 가난 해지는 것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시간의 흐름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운명을 통제 할 수 있다는 영웅적인 느낌 때문에 삶에 대한 활기찬 태도를 보여줍니다. 웃음은 인생에서 여러 번 반복될 수 있으며, 상쾌하고 건강한 웃음입니다. 그것은 미래와 삶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됩니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문장은 슬픔을 없애기 위한 술이 아니라 유흥을 위한 술, 웅장함과 낙관주의에 취한 술에 취해야 합니다. 독자들은 등장인물들의 태도에서 셩탕의 맥박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