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우울증을 묘사한 시
우울증을 묘사한 시
1, 봄을 찾아 나 자신을 미워하니 봄은 공허하다. 동풍에 시달려 초록은 모두 드문드문하고 그늘은 모두 붉다. -왕제, "차이상지, 10년의 먼지가 많은 후저우 꿈"
감상:
"봄을 찾고 나 자신을 미워하니 봄은 공허하다."
. . 운명은 무자비하고 시간은 낭비되고 깊은 원망만 남는다고 느낍니다. "동풍이 나를 괴롭히고, 녹색은 모두 우울하고 붉습니다." '동풍에 시달리고 붉게 물든다'는 구절은 하늘이 한계라는 뜻으로 후회가 가득합니다.
2. 가난하고 불확실한 강골은 봄의 꿈으로 남아있다. --진타오의 롱시
감상: 이 시는 전쟁이 가져온 비극적인 장면을 직접 묘사하지 않았고, 가족의 슬픔을 과장하지도 않았지만 독창적입니다. 봄강 꽃과 뼈」와 「봄 내실의 꿈」을 연결한 이 시는 자신이 징집되어 죽게 된 줄도 모르면서 꿈속에서 뼈로 변한 남편을 보고 싶어 하는 내실의 아내에 관한 것으로, 시 전체에 일종의 영혼을 찢는 비극적 힘을 부여하고 있다.
3. 플라타너스 나무는 반쯤 죽었고, 서리가 내린 후 흰 원앙은 동료를 잃었다. 서리라는 말은 가을의 첫 서리가 내린 후 플라타너스의 가지와 잎이 시들고 장사가 안 되는 것을 말하며, 동반자가 죽은 후 내가 늙었음을 나타낸다.
"흰 머리"라는 단어는 말장난입니다. 원앙은 머리에 흰 털이 있는데, 이때 시인은 쉰이 넘은 나이였고, 머리털이 눈송이로 변하는 나이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이 두 행은 작가의 외로움과 쓸쓸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4. 신사를 보내며 아카시아 매화는 밤새 머리카락을 내보낸다.
감상문: 시인은 이별의 슬픔을 노래하지도 않고, '작은 발걸음'의 아름다움에 대한 애착을 강조하지도 않는다. 대신 활짝 핀 매화를 전면에 내세워 반복적으로 노래함으로써 시인의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더욱 풍부하고 온전히 표현하고 있다.
5. 이별 푸는 오늘도 어둡고, 뤄웨이는 밤에 반쯤 슬퍼하네. --이허의 칠석
감상:오늘 밤, 별은 빛나고, 소녀들은 까치다리 위에서 서로에게 일 년 동안의 사랑을 이야기하며 이 멋진 순간을 소중히 간직할 수 있습니다. 비록 서두르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지만 결국에는 다시 만나게 되어 과거처럼 행복하지만 슬픔 속에서도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