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대나무에 관한 시

대나무에 관한 시

대나무

백옥

과거의 공과를 겸허히 간직하고,

혹독한 겨울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웃으며 .

평온하고 무관심한 삶을 살고,

높은 도덕적 고결함을 지닌 삶을 살아보세요.

대나무

Zheng Banqiao(Zheng Xie)

수천 개의 가지가 수천 개의 잎을 품고 있는 한 섹션.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대나무와 돌

청나라의 정반차오

푸른 산을 놓지 않고 뿌리가 아직도 부서진 바위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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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 번의 고난 끝에도 여전히 강한 진아, 바람이 동서로, 남북으로 불게 하라.

웨이현현(Weixian County)의 대나무 그림은 Nian Bo Bao Dazhong Chengkuo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청나라) Zheng Banqiao

Yazhai에 누워 있고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으면 백성들의 고통이 아닐까 의심됩니다.

이 작은 조주 현 관리들은 항상 나뭇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를 염려합니다.

대나무 울타리

(청나라) 정 반차오

녹색 그늘이 빨래와 같을 때 왜 징기로 대나무를 보호하려고 애쓰나요?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대나무

(청나라) 정반교

세상 사람들은 모두 꽃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만 심는다.

서리와 눈이 정원 전체에 뿌려지면 새로운 녹색이 빛납니다.

한적한 하늘에 밤새 눈이 내렸고 희박한 그림자는 녹색을 잃었습니다.

바람에 날려 가지 않으면 절묘한 빈 옥이 깨질 것입니다. 조각으로.

회화

(청나라) 정 반교

대나무 하나, 난초 하나, 돌 하나, 마디와 향기와 뼈가 있고,

홀 전체가 신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바람, 영원한 녹색.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마디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다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은 있을 것이다. .

회화

(청나라) 정반교

강한 바람이 뒤로 불자 대나무 가지가 뒤로 물러나 하늘을 향해 펼쳐졌다.

구름과 안개를 쓸어내는 것이 정말 내 일인데, 굳이 땅을 쓸 수 있겠습니까?

그림

(청나라) 정반차오

어젯밤 샤오샹에 가을바람이 지나 바위에 닿고 숲속을 미쳐갔다;

>

대나무 가지만 진흙투성이었다.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는 천 번이라도 싸울 수 있다.

회화

(청나라) 정 반교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오래된 기둥의 지지에 의존합니다.

>

내년에는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것은 Phoenix Pond의 10피트 길이의 손자입니다.

비문

(청나라) 정반교

내 마음속에는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날고 먹물을 흘릴 수 있다.

봉황이 되어 용이 되어 구천에 오르니 구름에 물드는 신록을 본다.

비문

(청나라) 정반차오

대나무 가지에 돌을 칠하면 돌이 대나무 가지보다 1척 더 높다.

한 발 때문에 키가 더 커질 수 있지만, 내년에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반교

옅은 연기와 묵을 수직과 수평으로 사용해 이 신사의 반쪽을 쓴다.

>

Qingfeng은 안전성과 높은 성실성을 보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군 신사와 백성에게 대나무 작별을 그린다

청나라 정반교

검은 망사를 버리고 관료가 되지 못한 가방이 펄럭이고 소매가 차갑습니다.

얇은 대나무를 가져다가 가을바람에 강물에 낚싯대로 사용해보세요.

대나무 그림

정 반차오

한쪽 끝에서 푸른 산이 나오고 가지가 희박하고 가늘어 추적할 수 없습니다.

내년에는 백발의 용이 나타날 텐데, 푸른 산이 열등할까 두렵다.

대나무 그림

정 반차오(Zheng Banqiao)

나는 40년 동안 낮에는 대나무 가지를 사용해 밤에는 생각을 적었습니다.

중복되고 복잡한 부분은 잘라내고 얇음은 남겨둔 상태가 익은 상태이다.

팅 대나무

(당나라) 유우시

폴리에스테르의 납가루 매듭이 드러나고 녹색 옥 가지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식물의 뿌리를 따서 아쉽지만 봉황을 닮고 싶습니다.

대나무와 돌축

(청나라) 이방영

흔한 질병을 가진 사람을 치료하기 어려워 기백량방죽이 가장 적합한.

잉크가 마르기 전에 글쓰기를 중단했고, 바람이 이미 폐와 내장의 진흙을 정화했습니다.

대나무 송가

송나라 양완리

서리 축제. 옥과 설체의 재배.

쓸 내용이 없습니다. 달 자체가 정신을 전달합니다.

숲 속에는 수많은 봄 죽순이 자라고, 장작 대문이 통행을 막는다.

회식에서는 반드시 대나무를 보러 가야 하며 화를 내지도 않고 손님을 맞이하러 나가지도 않는다.

——당나라 두보의 '영춘 죽순'

녹색 대나무 반쪽에 죽순이 들어 있고, 벽에서 막 새순이 나왔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당나라 두보의 <대나무 송가>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다.

——소시, 송나라, "우천사 육운헌"

대나무를 그린 기사, 내 친구 양철군에게 새겨짐

(청나라 ) 강유웨이

영운제에 꼿꼿이 서서 아직도 의욕이 넘칩니다.

봄바람은 자주 살랑살랑 불고, 가을 공기는 늘 여운을 남긴다.

어수선한 잎사귀들은 여전히 ​​튼실하고, 부드러운 가지들은 흔들리지 않는다.

텍스트만 흥미롭고, 묘사도 매우 생생하다.

대나무의 힘이 향통이 부족하여 화가가 기술을 가지고 작업하기 어렵다.

어젯밤의 서풍을 잘 살펴보세요. 랑간이 지금 동쪽을 향하고 있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밍.

——청나라의 정반차오, "새겨진 대나무 그림"

비가 온 뒤에는 용은 커지고 봉황의 꼬리는 바람에 흔들리고, 하늘.

——청나라 대희의 '대나무 그림'

산 깊은 곳에 달이 뜨면 대나무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습니다.

맑은 하늘은 다루기 어렵지만 차가운 녹색과 수천 개의 기둥은 관습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왕목란의 '외산의 대나무 달'

산 남쪽과 북쪽의 대나무와 찬주안은 녹음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하늘.

——왕 목란, 청나라, "시먼 대나무 가지 치"

당나라 웨이 스타일 대나무

대나무,

근처 연못이 옥처럼 생겼어요.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가 자욱한 녹색입니다.

매듭을 붙잡고, 진심을 다해 자제하는 것보다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왕 가족이 인식하지 못한 종이 많이 있습니다.

선녀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만이 이별의 소리를 연주하고, 뒤를 돌아보며 형성의 속도로 춤을 추는다.

신주 동호 송나라의 루유

가시와 울타리를 넣어 차가운 녹색 잔물결을 보호하고 가꾸어보세요.

바람이 대지를 휩쓰는 가운데 가을이 먼저 찾아오고, 붉은 태양은 정오까지 떠다닌다.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처음 들었고, 바구니를 내려놓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자주 오고 싶고, 어딜 가든 여전히 베개매트를 따라다닌다.

송나라 루유, "운석 대나무 놀이 책 위의 두 개의 사행"

공기는 얼음과 서리로 덮여 있고 강변에는 이러한 불멸의 신들이 보입니다.

냉기는 인간의 근육과 뼈에 직접 침투하여 먼지의 흔적을 전혀 남기지 않습니다.

시냇물 위의 대나무의 빛과 소리가 모두 잘 어울리고, 시냇물 위의 다리로 걸어가면 대나무의 향연이 더욱 멋집니다.

고기가 아무리 얇더라도 문을 닫고 10년을 굶으면 견딜 수 있다.

당나라 이화, 장구 북원에 새 죽순이?

죽순이 긴 장대에 떨어져 옥이 잘려진 모습이 보입니다. 어미 죽순이 용의 재료라는 것. 하룻밤에 천 피트를 펌프질하는 것이 더 쉽지만, 연못에 몇 인치의 진흙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초록빛을 받아 추자(曹施)를 쓰고, 흑백 잎사귀에 향긋한 봄가루를 얹는다. 누가 무자비함과 증오를 볼 수 있습니까? 이슬은 연기를 누르고 수천 개의 나뭇가지에서 울부짖는다.

자취안의 돌눈에는 줄기가 2~3개 있다. 새벽에 질의 보라색 뿌리가 낯설다. 올해는 봄강에서 새 대나무를 가지고 피리와 피리를 불며 연주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죽순이 푸른 구름을 일으키고, 무령은 돌아와 가난을 한탄한다. 수천 에이커에 걸쳐 바람이 휘파람을 불고 검은 나무의 무거운 가지가 와인 병에 떨어집니다.

청나라 정반교의 명화

대나무 하나, 난초 하나, 돌 하나, 관절, 향기, 뼈가 있고 홀 전체가 신사 스타일로 가득 차고 녹색 색상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매듭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고,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청나라 정반차오(鄭板橋)의 명화

내 마음속에는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날고 먹물을 떨어뜨릴 수 있다. 봉황이 되고 용이 되어 구천에 오르니 구름 전체에 신록으로 물든 것을 보느니라.

청나라 정반차오(鄭板橋)의 명화

이 그림은 대나무 가지와 돌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돌이 대나무 가지보다 1피트 더 높다. 한 발로 인해 키가 커질지라도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정반차오, 청나라, 울타리대나무

이렇게 녹색 그늘이 있는데 굳이 징기로 대나무를 보호할 이유가 있을까?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청나라 Zheng Banqiao의 대나무

세상 사람들은 모두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 만 심었습니다.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새로운 녹색이 있습니다. 자유롭게 빛난다. Youhuang에는 밤새도록 눈이 내리고 희박한 그림자는 바람에 날려 가지 마십시오. 그러면 절묘한 빈 옥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청나라 Qiu Fengjia는 대나무에 두 편의 시를 새겼습니다

우뚝 솟은 정신의 힘은 얼마나 강합니까? 나는 항상 가을의 그림자에 매료되었습니다.

이 왕은 오늘 완전히 깨달으셨습니다. 바람과 비가 하늘을 흔들었고, 빈 산에는 용이 누워 있었습니다.

명나라 이일화의 대나무

바람이 불고 물과 구름 옆에는 버드나무뿐만 아니라 대나무도 잠을 잔다.

고서를 베개로 묶고 꿈속에서 원당장을 외웠다.

송나라 주자는 죽순을 보내준 유중흥에게 감사를 표했다

추운 숲에 새 죽순을 보냈고, 유종흥이 죽순을 보고 하얗고 들쭉날쭉한 죽순을 보고 기뻐했다. 그는 지참금을 열었습니다.

당신들이 나를 시큼하고 차갑게 만든 건 알지만, 나는 고기를 먹는 영주가 아닙니다.

송나라 황정견의 죽가

죽순에는 이제 막 노란 뿔이 생기기 시작하고, 고사리 싹은 작은 주먹으로 자라기 시작합니다.

산채를 찾아 향긋한 밥을 지어보세요. 장강 이남의 2월입니다.

남조와 북조의 사조의 대나무 시

창문 앞의 대나무 덩어리가 너무 초록색이어서 눈에 띈다. 남쪽 가지가 북쪽 잎과 만나고, 새로운 싹이 오래된 가지와 섞여 있습니다. 달빛은 이미 짙었고, 바람은 다시 일어났다가 내린다. 녹색 Hu 파리는 방해가되지 않으며 노란색 입이 서로를 엿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람을 따라가며 멀어지는 건 싫어요.

바이거이: "대나무 키우기 노트"

대나무는 현자 같은 존재인데 왜? 대나무의 뿌리는 튼튼하여 덕(德)을 닦는 데 쓰인다. 군자는 그 뿌리를 보면 물건을 잘 짓는 사람을 생각하게 된다. 대나무는 곧은 성품을 갖고 있어 곧게 서 있지만, 군자는 그 성품을 보면 중립적이고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대나무의 마음은 몸과 같이 텅 비고 군자는 그 마음을 보면 텅 빈 것을 생각한다. 대나무 매듭은 정절이며 정절은 야망을 확립하는 데 사용됩니다. 군자는 매듭을 보면 자신의 명예와 행위, 그리고 조화롭고 위험한 사람들을 연마하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신사의 정원에 나무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진원 19년 봄, 거이는 장안(長庵)에서 출발하여 최우수 학자로 선정되어 동정을 구하게 되었다. Guan Xiangguo의 개인 거주지는 Changleli에 있으며 그곳에 머물 렀습니다. 내일 정자 남동쪽 모퉁이로 가보니 죽은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소리도 없고 색깔도 없는 대나무 숲이 보였습니다. 관씨 노인에게 물었더니 총리 손으로 심은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재상이 궁궐을 기증한 이후로 다른 사람들이 임시로 살았기 때문에 바구니와 바구니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잘라내고, 빗자루를 가지고 온 사람들은 그것을 자르고, 형벌로 남은 재료는 수백 개에 달할 정도로 끝이 없습니다. 그 안에는 벨벳과 벨벳 등 다양한 종류의 풀과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대나무도 없습니다. 주이는 장로들의 손에서 경험을 맛보고 천한 사람들의 눈을 본 것을 후회했다. 똥과 흙을 제거하고 흩뿌려 그 밑에 밀봉하여 하루종일 다 먹지 않는 것이 쑥이다. 그래서 해가 뜨면 맑은 그늘이 있고, 바람이 불면 맑은 소리가 난다. 나는 아직도 당신에 대한 감정이 있는 것처럼 행복해요.

한숨! 대나무 식물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덕이 있는 자와 닮았다고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고 고귀하게 여긴다면, 하물며 참으로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대나무는 일반 사람들에게 지혜로운 것처럼 풀과 나무에게도 지혜롭습니다. 만들어 내다! 대나무는 스스로 변할 수 없고 오직 사람만이 변할 수 있다. 유덕한 사람은 자신을 차별화할 수 없습니다. 그는 유덕한 사람들을 이용해 자신을 차별화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이런 이유로 『대나무 키우기 이야기』를 써서 누각 벽에 적어 두었는데, 나중에 이곳에 살게 될 사람들도 듣고 싶어하고 오늘이라도 활용하게 하려는 의도에서였다.

백거이의 대나무 송가

봉황통으로 자르거나 낚싯대로 잘라낼 필요가 없습니다.

수천 송이의 꽃과 풀이 시들고 나면 눈밭에서 지켜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