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고대 중국 가구를 감상하는 방법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고대 중국 가구를 감상하는 방법
명대 가구
송원 이후 중국의 봉건 통치 제도는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원말 통치자의 잔혹한 억압과 착취, 게다가 장기간의 전란으로 사회경제가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명나라는 역대 흥망의 경험과 교훈을 배웠고,' 안사위위, 여야의 난란 처리' 전략 ('홍무실록') 을 잘 알고 경제를 발전시키고 생산을 촉진하는 일련의 조치를 취했다. 수십 년간의 회복 끝에 이 나라는 전면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명대 가구는 송원 전통을 따라 계속 진화하고 있다. 특히 경제, 사회, 문화예술이 발달하면서 일부 지역적인 예술문화센터와 학교가 생겨났다. 실사구시, 호방정직이 시대의 새로운 심미 표준이 되었고, 중국 고전 가구도 그것의 황금시대를 맞았다. 여기서 그 형성 이유는 다음과 같이 강조됩니다.
명말 청초에 황화려함은 서랍과 4 년 전 관모자 의자를 보존했다.
1. 수공업의 급속한 발전은 생활의 모든 방면의 진보를 촉진시켜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을 크게 만족시켰다. 둘째,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배에 실린 중국 도자기, 차, 철기, 농기구, 실크, 실크, 금과은 등의 상품을 상아, 향신료, 보석 등 각국 특산물과 상품으로 교환했다. 귀국할 때 휴대하는 화물이 가볍고 범선이 기울어질까 봐 생물을 이용하여 배의 무게를 늘려야 하기 때문에 대량의 양질의 목재가 이' 우연한' 기회를 틈타 왔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뒤에서 언급한 경목이다. 셋째, 경제와 사회의 변화는 문화 이데올로기의 변화를 촉진한다.
명말 황화배에는 허리띠 짧은 테이블과 다리 반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런 사회는 거대한 변화를 양조하고 있는데, 이런 변화는 전통예술 분야에서 통상적인 반항 추세로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낭만주의가 위고전주의에 대한 반항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하층 현실주의와 상층 낭만주의의 상호 침투와 보완이다. 가구 분야에 반영된' 명식 가구' 는 송대 가구의 심플한 라인을 유지하면서 가구 자체의 사용 기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간결하고 우아한 동시에 디자인 아이디어를 넓히며 원대 호매분방한 가구를 흡수하는 동시에 명식 가구를 고박 밖에서 더욱 실용적이고 분방한 가운데 더욱 힘차게 한다. 이것도 이 시기 사회 심미 사상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청대 가구
청대 가구는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강희조 이전, 강희 전기 포함. 이 단계의 가구는 기본적으로 명대 가구 스타일의 특징을 보존하였다. 물론, 약간의 변화도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명가구' 범주에 속한다. 옹정에서 건륭 후기까지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 독특한 청식 가구가 형성되었다. 가경 도광부터 청말민 초까지 국력 쇠락과 제국주의 침략으로 내전이 빈발하여 사회 각 방면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장인은 전혀 정교한 예술품을 창작할 수 없고, 귀중한 목재 자원도 고갈되고, 가구 산업은 쇠퇴기에 접어들 수밖에 없다.
건청 황룡화 이용문중표 옷걸이
청식 가구와 명식 가구의 조형 예술과 풍격의 차이는 첫째, 재료가 무겁고 가구의 전체 크기가 명식 가구보다 넓으며 그에 상응하는 부분 크기도 커진다는 것이다. 둘째, 장식이 화려하고, 표현 수법은 상감, 조각, 그림을 위주로 점잖고, 정교하고, 화려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며, 명식 가구의 고박, 대범하고, 미관, 편안함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명식 가구 과학만큼 좋지는 않지만, 청식 가구는 화려하고 호화롭고 듬직하며 위엄을 기준으로 설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각종 기법, 재료, 형식을 교묘하게 활용해 가구를 장식하는 효과도 매우 성공적이다. 따라서 청식 가구는 여전히 중국 가구 예술의 명품이다.
청초부터 황화려함은 투명한 서가를 갖게 되었다.
청대 가구는 전시 효과에 더 중점을 두고, 전체적인 모양이 두껍고, 형체가 크고, 색채가 강하며, 각종 수법을 이용하여 형체의 장식미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각종 소재의 상감과 정교한 조각은 이미 전통 가구의 과학기술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지만, 숙련된 전통 기예는 당시의 과장된 심미적 취향에 영합하여 청말에는 더욱 저항할 수 없었다. 과도하게 쌓고 인공적으로 조각하여 많은 가구를 특히 육중하게 보이게 한다. 조잡한 남조로 인한 재력이 부족하여 가구가 물질 기능 요구 사항의 반대쪽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혁신 정신을 외적 형식감에 국한한 청식 가구로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마침표를 그렸다.
청초 자단허리 네모난 말굽 발 세 화면 안락의자.
아편전쟁 이후 중국이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가 되면서 경제문화의 성격도 크게 달라졌다. 청대 가구는 더욱 서구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각종 서양식 가구는 시민들이 추구하는 새로운 특이한 물건이 되었다. 이때가 되자 청대 가구는 이미 원래의 광채를 완전히 잃었다.
독서 확장: [명나라와 청 가구 액세서리 용어] 거위 목 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