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왕안시 상세 작가 프로필
왕안시 상세 작가 프로필
왕안시(1021 1 18-1086), 본명은 '원(元)'자의 산(山). 작은 오소리 랑, 왕유시라고도 알려진 징궈공의 이름. 한족. 북송 왕조의 린촨족(오늘날 장시성 동샹현, 풀빌리지에 있는 도시). 중국은 뛰어난 정치가, 작가, 사상가, 개혁가입니다. 문학적 업적도 뛰어납니다. 그의 시 '두 푸의 얇고 쓴 노래에서 배우다'는 추론과 수사에 능하고 사전을 잘 사용하며 문체가 웅변적입니다.
경찰은 훌륭하고 애정이 담긴 작품도 있습니다. 그는 린촨씨 전집의 저자입니다. 그는 작은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李)는 임장군(臨江軍)의 치안판관으로 평생 여러 주와 현의 관직을 지냈다. 안시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고 기억력이 좋았으며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리칭 2년(1042년), 양젠진시 명단에서 4위를 차지한 리칭은 회남, 인현의 총독, 총독, 상주 총독, 스트립 디안 장동 감옥 장교를 연이어 역임했습니다. 지평 4년(1067), 종선추가 왕위에 오르고, 장녕현의 조안이 한림학사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시녕 2년(1069), 참의로 승진했습니다. 시닝 3년 이후, 같은 학교의 일원으로 두 번이나 새로운 법을 홍보했습니다. 은둔 생활 9년 후 장닝(현 장쑤성 난징) 중산에서 사망, 사후 왕문공(王文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정치 개혁은 북송 말기의 사회 경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근대적 개혁을 특징으로 합니다. 레닌은 그를 "11세기의 위대한 중국 개혁가"라고 칭송했습니다. "한유, 유종원, 오양서, 수선, 수시, 수저, 증공"과 함께 '당송 8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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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배경
왕안시(1021-1086), 장시성 동상현, 상치 마을 사람들, 동상 상치 왕안시 동상의 북송 시대 공경 고향.
출중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왕안석은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왕이는 송 전종 대종상부 8년(1015년)에 건안(지금의 복건성 건오) 태수로 임명되어 20년 넘게 재임했습니다. 그는 강직하고 정직했으며 법을 엄격하게 집행했고 백성들을 위해 많은 유익한 일을 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야오는 배우고 기억하고 추리하며 자랐습니다. 왕안시는 책을 읽고 기억하며 똑똑하게 자랐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는 아버지와 함께 관리들과 함께 남북으로 여행하고 사회적 경험을 늘리고 시야를 넓히고 사람들의 삶의 어려움을 목격했으며 송나라의 "축적 된 빈곤과 약점"상황은 특정 지각 적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세상을 바로잡고 풍속을 바꾸겠다"는 야망을 세웠습니다. 이청 2년(1042년) 3월, 입학 시험에 합격해 화남과 판서를 지냈다. 7 년, 음현 (현재 절강성 닝보), 정직, 법 집행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조직하여 제방과 댐을 수리하고 연못을 파고 농지의 관개를 개선하고 교통을 원활하게하고 사람들을 위해 많은 유용한 일을했습니다. 흉년이 들자 국고에 보관된 곡식을 농민들에게 저리로 빌려주어 백성들의 어려움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국곡을 새 곡식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여 재앙을 극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선에 입성하다
3년(1051년) 황유는 초수 판관으로 임명되어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재상 원연보는 그를 목판관으로 추천했고, 창저우 알려진과 강동 감옥의 판관으로 재직했습니다. 자유는 3년(1058년) 동안 판관으로 재직하며 송의 현종 황제에게 수만 권의 책을 써서 관제, 황실 시험, 사치의 퇴폐를 심도 있게 폭로하고 법 개정과 국경 방어 강화를 요구하며 '왕안시의 재산을 천하의 비용으로 모으는 것'의 재정 관리 원칙을 제시했지만 조정의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법원은 그를 원래의 헌법 집행 규율로 임명했고 동료 여행자들은 메모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유휴 직책을 맡고 싶지 않아 사직하고 8년(1063) 8월에 어머니의 병을 이유로 들며 장녕으로 돌아갔습니다. 영종 황제(1063~1066) 집권 후 여러 차례 왕안시를 수도로 불러들였는데, 모두 어머니의 죽음과 병환을 사직의 이유로 삼았습니다.
개혁 운동
평 4년(1067년) 종선이 왕위를 계승하자 왕안시는 장녕의 총독을 지냈고 곧바로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왕안시의 초상
신 원년(1068년),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적, 경제적 위기와 요와 서사의 끊임없는 침입을 없애기 위해 선종 황제는 왕안시를 불러 "거듭 바른 길로 들어가라", 즉 법 개정을 주장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개혁을 주재했습니다. 그는 개혁의 이행을 지도하기 위해 3부 장관 체제를 구축하고 개혁을 지지하는 공무원 그룹을 구성하여 새 법 제정에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시닝 시기 3년(1070년)에 총리에 임명된 그는 전국적으로 새로운 법률을 도입하고 대규모 개혁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재정법에는 평균 교통법, 녹색 묘목 법, 쉬운 시장 법, 노역 면제 법, 밭비 균등화 법, 농지 및 수자원 보존 법이 포함되었습니다. 군사 측면에서는 장군 설립 법, 갑옷 보호 법, 말 보호 법이있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법률의 시행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황실 시험 제도를 개혁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대지주와 상인의 농민 착취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농지 개발과 수자원 보존을 촉진하며 국가의 재정 상황을 개선하고 군사력을 강화했습니다. 레닌은 왕안시를 "11세기 중국의 개혁가"라고 불렀고, 마오쩌둥은 "왕안시의 가장 가치 있는 점은 '사람의 말은 부적절하다'는 사상을 제시했다는 점"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사람의 말은 충분하지 않다'는 말은 왕안시와 다른 개혁파가 주장한 것이 아니라 개혁파의 반대자들에 의해 비방된 것입니다. 원문에는 "하늘의 명령은 두려워할 만큼 충분하지 않고, 여론은 충분하지 않으며, 조상의 법은 충분하지 않다"는 세 가지 유사한 문장이 있습니다. "왕안석은 이 말을 듣고 자신의 개혁 주제에 부합한다고 깊이 확신하고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법 개정으로 황실이 상품 거래를 독점하게 되자 관료와 대지주는 물론 소상인의 이익까지 침해하고 기존의 사회 질서가 무너져 보수파, 특히 조태후와 서태후가 극렬하게 반대하며 저항했다. 또한 시행 과정에서 많은 관리들이 기회를 틈타 농민들에게 손해를 끼치면서 돈을 갈취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부를 직접 훈계하는 편지를 쓴 덕망 있는 대신들은 모두 왕안시에 의해 제거되거나 강등되거나 추방되었고, 그 결과 세리들은 점점 더 파렴치하고 대담해졌습니다. 이 상황은 점점 더 심각해졌고 실제 효과는 주관적인 개념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왕안시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비방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법에 반대하는 왕실 친척과 대신들의 압력으로 송의 선종 황제는 서녕 7년(1074) 4월에 왕안시로 망명하여 장녕의 총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듬해 왕안시는 다시 한 번 재상으로 승진했지만, 신보수파의 분열과 보수파의 소외로 인해 왕안시는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어려웠습니다. 시닝 9년 10월, 그는 다시 파업에 나섰고 강남의 계약직 판사가 되었습니다. 이듬해 그는 장닝으로 은퇴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원봉 8년(1085년), 제종은 열 살의 나이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가오 황후가 조정에 들어오고, 법 개정을 반대했던 사마광이 재상이 되었습니다. 소제의 여러 차례의 공연 끝에 매우 해로운 새 법은 대부분 폐지되었습니다. 왕안석은 이듬해 4월 병으로 사망하여 장닝의 중급 동산에 묻혔습니다. 말년에 왕안시는 징궈 공작이 되었으며 왕, 왕문공, 린촨 씨로 알려졌습니다. 사후에는 사후에 '선생'이라는 호를 받았고, 젊은 시절에는 사후에 '원'이라는 호를 받았고, 사원 아카데미로 임명되었습니다. 혜종도 문선왕으로 불렸습니다. 진종 황제 때 황제는 그에게 문수왕 사원을 즐기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황제는 자오 딩과 루 콩의 조언을 받아들여 "촉의 왕"이라는 칭호를 끊었습니다. 왕안제의 통치와 개혁에 대한 의지는 그의 진보적인 철학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그는 '신구의 구분'을 자연계의 발전 법칙으로 간주하여 "하늘의 질서는 두려워할 것이 없고, 민심도 부족하며, 조상의 법도 부족하다"는 두려움 없는 정신을 확립했습니다. 이러한 진보적인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그의 산문은 추론에 능하고 간결하고 심오하며 강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의 시는 강하고 신선하며 대담함이 가득하여 초기 송나라의 형식주의 양식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은 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작품은 임천지(林泉志), 임천지집(林泉志集), 삼경신서(三經新書)(불완전본), 당송백시(唐宋百詩), 당송선시(唐宋選詩), 시경(詩經) 등 매우 풍부하며, 특히 당나라의 고전과 송나라의 시를 선별한 시집은 그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또한 그의 산수시도 매우 뛰어납니다. 왕안석은 어렸을 때부터 관료로서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고향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고향을 여러 번 방문하여 친구와 친척, 고향의 명소에 많은 시와 편지, 비문을 써서 고향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고향 사람들도 그에 대한 깊은 존경과 향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북송 시대 충녕 5년(1106년), 왕안시가 살던 푸저우현 치안판사 천덩은 왕안시의 옛 거주지에 '효자 왕공정'이라는 왕공정을 세웠습니다. 공징, 공징 경사, 공징 다리, 공징 낚시터, 중급 아카데미, 안시 독서대, 공징 고속도로 등 많은 지명이 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고향 학자들은 왕안시를 옹호하기 위해 책을 썼습니다 : 남송 왕조, 루진시 주원 "공징 조상 홀 희생"에서 왕안시의 고귀한 성격을 찬양하고 왕안시의 정치적 반대자들을 비난하고, 청나라의 차이 샹 샹, 진시 및 기타 평생의 헌신으로 "왕 녠젠 카오 지우"를 작성하여 가짜의 "송 역사"를 반박하기 위해 1986 165438 + 10월, 장시성 인민 정부는 장시성 푸저우에 "왕안시 기념 박물관"을 건설하기 위해 특별 기금을 할당했습니다. 왕안시 기념관". 본관 앞에는 3미터 높이의 왕안시 동상이 세워져 있어 사람들이 감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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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청 2년(1042년), 왕안시는 회남(양주)의 판관, 인셴(오늘날 저장성 닝보), 저우(오늘날 안휘성 첸산) 등지의 판관, 목판관(이 지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을 연이어 4등 서차, 개풍성으로 옮겨졌다(역사를 증거로 잘라보면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 다년간의 치안판사 경험을 통해 왕안시는 송나라 사회 빈곤의 근본 원인이 병합에 있으며 송나라 봉건 통치가 직면한 위기는 "국가에 대한 내부적 우려와 오랑캐에 대한 외부적 공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왕안석은 송건종 3년(1058년) 송건종의 조전이 쓴 『완연서』에서 누적된 빈곤과 약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송나라 초기부터 성문법을 전면적으로 개혁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왕안석은 사마염, 당의 헌종 황제, 이융지 등이 '안위'만 추구하고 개혁을 추구하지 않아 결국 무너진 역사적 사례를 들며 개혁에 대한 남다른 절박감을 느끼고 "고대의 예가 맞다면 천하가 평화롭고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는데 오늘날 우리가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나라 황건의 멸망과 당나라 황건의 멸망의 역사가 반복될 것이며 송나라 역시 멸망의 길로 접어들 것이다."라며 즉각적인 성문법 개혁을 요구했습니다. 봉건 학자들도 왕안석에 대한 기대가 컸고 그가 곧 집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닝 시대 초기에 왕안석은 한림학파의 수행 장관으로서 송의 젊은 황제 선종과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고, 선종의 깊은 인정을 받았습니다. 서녕 2년(1069년)에 왕안시는 정부의 고문이 되었고, 이듬해에는 재상으로 승진하여 개혁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왕안시의 개혁의 목적은 북송 왕조의 가난과 약점을 극복하고 지주 계급의 지배를 강화하기 위해 군대를 부강하게 하고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왕안석은 재정 관리가 재상의 최우선 과제임을 분명히 하고 정치 업무와 재정 관리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돈이 없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재정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정치는 재정 관리를 하는 것이고, 재정 관리는 이른바 의리입니다." 또한 왕안석은 권력을 잡기 전부터 왕안석의 아바타를 개발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계의 힘으로 세계의 부를 생산할 수 있고, 세계의 부를 세계의 지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생산의 토대 위에서 국가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왕안시는 집권하여 이러한 관점을 계속 유지하면서 "오늘날의 무 활동, 돈이 부족하기 때문에 재정 관리를 첫 번째"로 삼고 "긴급한 농업, 농업의 재정 관리, 합병 억제, 농업의 부상을 없애기 위해 불안한 농업"을 지적했습니다. 이 개혁에서 왕안시는 생산의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왕안시는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노동자를) 괴롭히고, 합병을 억제하고, 농민을 행복하게"하고, 노동자의 열정을 동원하여 한가한 사람들이 생산의 최전선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해야한다고 믿습니다. 수확은 신이 아니라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 권력은 그에 상응하는 지침과 정책을 수립하고 전국적으로 하향식 개혁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왕안시는 개혁에서 국가 권력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지만, 사회 생산과 경제 생활에 대한 국가의 지나친 개입을 선호하지 않았고, 지나친 특허 부과에 반대했으며, '지나친 독점법 금지'라는 사상과 실천을 제시하고 고수했습니다. 개혁파는 왕안시의 위 사상에 따라 농업 관개, 녹색 묘목, 서비스 면제, 손실 균등화, 쉬운 시장, 은 면제, 광산 세제 등 일련의 새로운 법률을 제정하고 시행했으며 농업에서 수공업, 상업, 시골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회 개혁을 수행했습니다. 동시에 왕안시가 이끄는 개혁가들은 군 제도를 개혁하여 군대의 질과 전투력을 향상시키고 광활한 농촌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으며,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더 많이 양성하기 위해 황제 시험과 학교 교육 제도도 개혁했습니다. 왕안석은 학교 교육 개혁을 위한 새로운 교재를 제공한 주서, 예서, 시경의 이른바 '신삼경'을 직접 저술했습니다.이 단락 편집 양조 개혁.
서진 원년(1068년), 새로 즉위한 송의 선종 황제는 왕안시에게 "오늘날 나라를 다스리는 첫 번째 방법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왕안석은 "예술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서진 2년, 선종 황제는 왕안시에게 "당신의 계획이 무엇인지 모르겠는데 첫 번째 계획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왕안시는 "풍속을 바꾸고 지체 없이 법률을 제정하는 것입니다. 신사의 성장, 소인의 끝, 의례와 부끄러움에 대한 관습을 아름답게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사 때문입니다." 신 2년(1069년) 2월, 왕안시는 새로운 법을 시행하기 시작했고 일련의 개혁 조치를 취했습니다. 한림 학자 판전은 "녹색 묘목 법"의 시행은 부자들이 점점 더 적게 가져가도록 변화시키는 것이지만 "점점 더 적게 가져가는 것은 여전히 50 걸음 또는 100 걸음"이라고 믿었습니다. 7월과 8월에 판춘런은 황제에게 편지를 써서 안사가 "이득을 취하고" "야오와 순의 백성에 대한 지식과 보호"를 버렸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청루는 왕안시에게 이렇게 제안하며 편지를 보냈습니다."딩! 송선종과 원연보가 법 개정에 대해 논의하자 종선은 "법제가 강화되면 문인들이 얼마나 불행한가 아, 백성들이 왜 편리하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원옌보는 "문인이 세상을 지배하되 백성이 지배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듬해 사마광은 왕안석에게 "부제(왕)에게"라는 세 개의 긴 편지를 써서 왕안석이 "세 부를 임명하지 않고 돈과 곡물의 이익을 자율적으로 만들면서 부의 규칙과 규정의 세 부를 설정하고", "창평 광휘 창 사신을 승진시키고", "오늘의 정부를 위해 부제에게, 조상의 옛 법을 바꾸고 상하를 취하고 상하를 취하고 좌우를 취하여 대의를 이루기 위해" 비난했습니다. 그리고 쉬에게 장과 화이에게 가서 상인의 이익을 빼앗고, 녹색 묘목의 돈을 세상에 나누고, 그이자를 모으고, 슬프게도 신사는 아직 만나지 않았고, 그의 형제의 아내는 헤어졌다"고 명령했습니다. "또는 새로운 주문으로 약간의 차이를 보았을 때 화를 내거나 모욕하거나 문장을 끝낼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하나씩 말하십시오. 현명한 주님은 너그러우시지만 룬들은 항의하지 않아요. 충분히 용서받지 못한 것은 없습니다!" "관직 침해", "반란", "공납금 부과", "훈계 거부" 등 새 법 시행의 폐해를 나열하세요. "왕안시는 신법을 포기하고 옛 제도를 복원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왕안사는 사마의의 충고에 "내가 오랫동안 권력을 잡고 있었기 때문에 백성을 돕지 못한 것이 정말 내 탓이라면 누군가는 그 죄를 알게 될 것이다. 오늘은 아무것도 하지 말고 예전에 하던 대로만 하라고 한다면 감히 알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벗어나는 것입니다. 나중에 두 사람은 완전히 헤어졌고 사마광은 황제직을 사임하고 낙양에서 지통지전을 집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왕안시 개혁 위기의이 부분을 편집하십시오
세 가지 주요 모순
1, 계급 모순이 날카 롭다 : 북송 왕조 초기에 송 통치자들은 "합병을 억제하지 말라"는 태도를 취하여 농민 농민의 1/3이 소작인이되고, 강력한 지주는 땅을 숨기고, 부자들은 지세가 없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무거운 짐을지게된다. 수년간의 자연 재해로 인해 농민들의 고통이 악화되어 전국 각지에서 농민들 사이에 폭동이 자주 발생했습니다.2. 심각한 민족 경쟁 : 북송 왕조는 서하 및 요 왕국과 많은 전쟁에 참여했습니다.3. 지배 파벌 내부 모순이 두드러졌습니다 : 개혁파와 구 경비대 사이에 치열한 투쟁이있었습니다.
"세 가지 중복"위기
1, 중복 관리, 북송 정부는 문제의 권력을 나누고 황실 권력을 중앙 집중화하는 방법을 취했습니다. 예를 들어 총리 직책은 일반적으로 한 명 이상이 맡고 있지만 당나라 사절, 상담 관리 및 세 비서를 설치하여 총리의 군사, 정치 및 재정 권력을 나누었습니다. 관직의 수도 늘어나면서 북송 왕조는 조직이 비대해졌습니다. 연고주의 제도로 관료는 일생 동안 수십 명의 친척을 관리로 추천할 수 있었고, 북송 시대에는 황실 시험의 수와 응시자 수가 증가했습니다.2. 중복 군인, 정부는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난민을 군대에 징집하고 군대 수가 증가하고 군사 지출이 증가했습니다.3. 중복 비용, 중복 관리 및 군인은 정부 지출 증가로 이어졌고 북송 시대 정부는 또한 시하와 랴오에게 " 오래된 동전". 동시에 심각한 토지 합병 현상으로 인해 부자들이 토지를 숨겨 재정 수입이 급격히 감소하여 북송 정부의 재정 위기를 초래했습니다.
일반적 배경
군대의 분산과 낮은 지휘 효율성 및 전투 효과는 요, 서하와의 투쟁에서 북송 왕조의 패배로 이어졌습니다.1. 북송 정부는 군대 장수가 주둔법을 집행하고 군대를 자주 동원하여 병사와 원수의 부정을 초래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군대를 통치하는 여러 기관을 설치하고 동원권과 군대 지휘권을 분리했습니다. 이로 인해 군대의 전투력이 약화되었습니다.2. 북송 정부는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재난이 발생하면 군인을 모집하고 낙오자를 군인으로 징집하여 군대의 전투력이 떨어졌습니다.3. 북송은 주로 보병으로 북방 소수 민족의 기병대를 전혀 이길 수 없었습니다.4. 무기 생산과 관리가 혼란스러워서 군대의 전투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왕안시의 법제 개편
송나라 선종 황제의 인정을 받은 왕안시는 서녕 2년(1069년)에 정치 전략가로 활동했고 이듬해 재상으로 승진하여 개혁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정치 개혁을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 왕안석은 재정 관리가 재상의 주요 임무임을 분명히 하고, 정치와 재정 관리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왕안석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국가 재정 문제는 생산을 발전시켜야만 해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왕안시는 권력을 잡은 후에도 이러한 견해를 계속 유지했습니다. 그는 개혁에서 생산의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왕안시는 개혁에서 국가 권력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지만, 사회 생산과 경제 생활에 대한 국가의 지나친 개입을 선호하지 않았고 지나친 특허를 반대했으며 '지나친 독점법은 안 된다'는 사상과 실천을 제시하고 주장했습니다. 왕안시의 사상에 따라 개혁가들은 일련의 새로운 법을 제정하고 시행했으며 농업에서 수공예와 상업, 시골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회 개혁을 수행했습니다. 동시에 왕안시를 중심으로 한 개혁가들은 군대의 질과 전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군 제도를 개혁하고 시골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으며,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더 많이 양성하기 위해 황실 시험과 학교 교육 제도도 개혁했습니다. 개혁은 대지주와 관료들의 이익을 침해했고 서태후와 왕실 친척, 보수적인 학자들이 연합하여 개혁에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예신 7년(1074년), 왕안시는 처음으로 파업에 나섰습니다. 내년에 다시 뵙겠습니다. 왕안시는 재상에 복귀한 후에도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더 많은 지지를 얻지 못했습니다. 서녕 9년(1076년), 그는 두 번째로 총리직을 사임하고 그 후로 장닝푸에서 살았습니다. 송 제종 원년(1086년)에 보수파가 집권하면서 이전의 모든 새로운 법률이 폐지되었습니다. 왕안시는 얼마 지나지 않아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정치 개혁의 내용
북송 선종 황제 시닝 시기 왕안시의 개혁. 희평 4년(1067년) 첫 달에 송 선종 - 조용이 즉위했습니다. 조용은 혁신을 결심했습니다. 서녕 원년(1068) 4월, 왕안시는 수도로 소환되어 개혁을 단행하고 군대를 풍요롭게 하고 강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누적된 빈곤과 약화의 현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왕안시는 개혁을 이끌 새로운 기관인 제3규률부를 설립했습니다. 규정부가 폐지된 후 시나온사는 법제 개혁의 대부분의 업무를 관장했습니다. 뤼후이칭, 쩡부 등이 새로운 법률 초안 작성에 참여했습니다. 이 새로운 법률은 내용과 기능에 따라 크게 재정 관리 조치, 군사 조치 및 교육 조치의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재정 관리 조치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백성은 돈을 주지 않고 국가가 돈을 저축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상인이 국가의 수요에 공급하는 것을 제한하고 상인을 제한하는 정책에는 균등 손실법, 시장 교환법 및 면제법이 포함되었습니다. 시닝 2년 일곱 번째 달에 화이, 제, 장, 후를 대상으로 균등손실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운송을 통해 여섯 번째 도로의 재정 상황을 파악하고 연간 공급 상황과 자본에 필요한 자재를 고려한 다음 "비싸게 이동하면 싸고 가까운 곳을 이용하면 구매하기 쉽다"는 원칙에 따라 "편리하면 구매하기 쉽고"여분의 시간을 위해 보관하여 환적의 가격과 인건비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비싼 것을 옮기면 싸고, 가까운 것을 이용하면 구매하기 쉽다'는 원칙이 적용된 것입니다. 균등 손실의 법칙은 부유한 상인과 사업가들의 이익을 일부 가져가는 동시에 납세자들의 추가 부담을 약간 덜어주었습니다. 5년째 3월에는 도시 교환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카이펑에 도시 서비스가 설립되었습니다. 시영 서비스는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고 느리게 움직이는 상품을 구매하여 시장에서 수요가 있을 때 판매했습니다. 행상인들은 시립 이지 서비스에서 돈을 빌리거나 외상으로 물건을 살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카이펑 전기는 전기의 총괄 기관으로서 전기의 수도라는 칭호로 격상되었습니다. 시장 변경법은 대형 상인의 시장 독점을 제한하고 법원의 수입을 늘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시닝 6년 일곱 번째 달에 면제법이 공식적으로 공포되었습니다. 면세법에 따르면 모든 업종의 상점은 수익에 따라 매월 면세금을 덴쇼에 납부했으며, 더 이상 정부에 물품이나 인력을 교대로 공급하지 않았습니다. 농업 생산의 발전과 봉건 국가, 지주, 농민 간의 관계 조정을 위한 정책과 녹색 묘목법, 징병법, 지대법, 농업용수 보존법 등 농업 생산의 발전을 위한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시닝 시기 2년차 9월에는 녹색 묘목법이 공포되었습니다. 창핑과 광휘 창고에 저장된 곡물은 돈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곡물 가격이 높으면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팔고, 가격이 낮으면 시장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사들여야 했습니다. 축적된 현금은 매년 두 차례, 즉 파종과 여름과 가을 추수가 필요한 상-하반기로 나누어 농민들이 자발적으로 정부로부터 돈과 물품을 빌려 사용했습니다. 추수 후에는 여름과 가을 세금으로 이자율을 2, 10분의 1씩 올려 곡물이나 현금을 돌려주었습니다. 청묘법은 농민들을 '고리대금업자'의 부당한 고리대금으로부터 보호하고 농민들이 '시대를 따라잡을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강제 대출의 시행은 왕안시의 개혁 조치에서 가장 논란이 많았던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기부금 징수에 관한 법률은 시닝 시기 4년차에 제정되었습니다. 징병법(면제법)에 따라 주와 카운티 정부는 군 복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주와 카운티는 연간 고용 비용을 각 가정이 수준에 따라 분담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복무 지원법으로 인해 교대 근무를 하던 농촌 주민들이 고향으로 돌아와 농사를 짓게 되었고, 병역 면제 특권을 누리던 농민들도 복무 비용을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정부 수입이 증가했습니다. 시닝 시대 4년(1071년), 시나논은 '천방에 대한 세금 균등화 조약'을 제정했는데, 이는 '천방'과 '세금 균등화'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천방'은 매년 9월에 현령이 실시하는 토지 조사로 토지의 비옥도에 따라 5등급으로 나뉘었고, '균등세'는 매년 9월에 현령이 실시하는 토지 조사로 토지의 비옥도에 따라 5등급으로 나뉘었습니다. '다가타'의 측정 결과에 따라 '균등세'가 책정되었습니다. 균등세법은 대지주가 숨긴 토지를 제거하고 국가 수입을 늘리고 농민 부담을 줄였지만 동시에 이듬해 시닝이 농지 및 수자원 보존법을 공포하는 데 강력히 반대하는 대규모 관료와 대지주의 이익에 심각한 해를 끼쳤습니다. 이 조약은 황무지를 개간하고 수자원 보존과 제방을 건설하는 모든 장소와 프로젝트에 투자한 수혜 가구에 계급에 따라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왕안시의 주도로 '사방이 농지 수자원 보존을 위해 싸우는' 붐이 형성되었습니다. 북쪽의 황하와 장허강을 다스리는 동안 여러 강과 운하를 따라 대량의 '미사 밭'을 조성하여 척박한 땅을 좋은 밭으로 바꾸었습니다. 봉건 질서를 안정시키는 것도 군사적 조치 중 하나였습니다. 봉건 질서를 공고히 하고 군대를 재편성하고 강화하기 위한 조치에는 손자병법, 갑옷 보호법, 말 보호법, 군장비 감독관 설립이 포함되었습니다. 왕안제는 손자병법을 '군대 강화'의 수단으로 삼아 한편으로는 군대를 간소화하고 노약자를 제거하며 군영을 통합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시녕제 7년부터 무술 실력이 높고 전투 경험이 많은 북방의 군 장교를 선발해 특별 훈련을 시켜 손자병법을 시행했다. 손자병법의 시행으로 병사들이 장수를 알고 병사들을 훈련시켜 군대의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지아 바오 팩스닝은 세 번째 해에 발행되었습니다. 모든 농촌 가구는 주 가구 또는 고객에 관계없이 10 바오 (나중에 5 바오로 변경됨), 5 바오, 10 바오, 10 바오를 보완합니다. 가구에 두 명 이상이 있는 경우 한 명은 바오 딩입니다. 농업 여가 시간에는 바오 딩에서 군사 훈련을 받고, 법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야간 순찰을 돌았습니다. 자바오 법은 전국의 강자들이 군사 훈련을 받고 정규 군대에 입대 할 수있게하여 국가의 많은 군사비를 절약했을뿐만 아니라 자바오에 따라 엄격한 보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국을 조직화하며 봉건 질서를 안정 시켰습니다. 교육 제도 개혁 왕안시와 다른 개혁가들은 황실 시험 제도를 개혁하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급 학교를 재편했습니다.
정치 개혁의 영향
"백성을 풍요롭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 왕안시의 개혁은 신법 시행부터 구파의 신법 폐지까지 거의 15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각각의 새로운 법률의 시행은 기본적으로 권력자와 약탈자의 활동을 제한하고 중상층 관리와 왕실의 특권을 일부 축소하는 한편 농촌 지주와 농민은 의무와 세금 부담의 일부를 완화하는 등 원하는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봉건 국가는 또한 직접 생산자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고 수입을 늘렸습니다. 새로운 법은 중상류층 관리, 왕실, 재벌 및 약탈자들의 이익을 어느 정도 침해했으며 마침내 사마광의 통치 기간 동안 폐지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앙 정부의 자금 부족으로 인해 사마광의 제안으로 공징 법전 변경 프로젝트가 부분적으로 부활했습니다. 왕안시의 법제 변경과 1930년대 미국의 뉴딜 정책은 모두 세계 경제사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으로, 1000년이 지난 지금 왕안시 법제 변경의 역사적 의의는 후대에 점점 더 깊이 이해되고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이 왕안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왕안시의 법전 변경에 대한 계시를 현대에 맞게 종합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뉴딜 정책의 미국 농무부 장관 월리스만큼 왕안시의 변화와 뉴딜 농업 정책의 연관성에 주목한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월리스가 보기에 왕안시의 변화는 1930년대에 미국이 직면했던 것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왕안시의 법 개정 조치와 뉴딜 농업 정책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944년 월리스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역사를 공부한 와는 우리나라에서 왕안시의 농업 정책을 칭찬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그의 반복되는 연설에는 그리움의 말이 담겨 있었다. 오늘 디화가 우루무치에 있는 신장여자대학을 방문했을 때 도서관에 왕린촨의 전집 한 권이 있었습니다. 왕스지에와 뤄자룬이 플라이휠 하이 역을 맡았습니다. 플라이휠 하이가 왕안시를 연구했다고 말하지만 전집에는 그가 모르는 글이 있을 거예요. 왕안시는 자연의 변화와 조상의 법칙을 두려워하지 않는 등 이 책의 언어 때문에 왕안시의 전체 정신은 어떤 저항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플라이휠 하이가 대답했다:이것은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병원을 떠날 때 학생들에게 왕스좡의 말씀에 자신을 비추어 자연재해에 굴하지 않고 저항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장개석의 모범을 따라 모든 어려움을 극복했다고 말했습니다. 왕스지에 관장, 성 교장 부부, 뤄자룬 감독관과의 대화에서 중국 역사상 최초로 '뉴딜 정책'을 시행한 인물로 꼽히는 송나라 정치가 왕안시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왕 감독에게 왕안시의 행적을 수집하고 그의 후손을 인터뷰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셴 장관의 만찬에서 월리스는 왕안시에 대해 여러 차례 언급한 후 현 시대의 시각과 당시 상황을 비교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월리스가 왕안시를 그렇게 높게 평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가 보기에 루스벨트 시대 미국의 경제 상황은 왕안시 시대 중국의 경제 상황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농산물의 과잉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미국의 농업 신용 시스템 자체가 독점에 의해 지배 되었기 때문에 일반 농민들은 대출을받을 수 없었고 그들의 토지는 지주에 의해 압류되었고 그들의 생계는 악화되었습니다. 정부가 국민에게 대출을 제공해야만 농민들이 하루빨리 생계를 유지할 수 있고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왕안시의 좋은 입법은 고대 독재 시대에는 실현될 수 없었지만 현대에는 현실화될 수 있었습니다. 1930년은 미국에서 대공황이 발생하던 시기였습니다. 당시 농무부 장관이었던 월리스는 왕안시의 녹색 묘목법을 모델로 삼아 미국에 영구 창고(곡물 비축량이 부족했던 고대 중국의 정부 곡물 창고)를 설립하여 곡물 가격을 억제했습니다. 그는 한편으로는 농업 대출을 시행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잉여 재료와 식량을 도시 인구에게 무상으로 인수하여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 및 재료 가격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대공황을 통해 미국이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굶주린 미국 농부들을 구한 것은 왕안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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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 송신 6년(1073년), 송시호는 왕안시의 지휘 아래 왕소를 삼고 군대를 이끌고 투보를 공격하여 회복하고 (간쑤 린샤), 민(현재의 간쑤성 민셴) 등 다섯 주와 전투를 벌였습니다. 송나라 군대는 다섯 주를 회복하여 영토를 2,000마일 이상으로 확장하고 30만 가구의 강족을 돌보며 서하 지역을 공격하는 데 유리한 전선을 구축했습니다. 왕안시의 법제 변경은 중국의 주요 개혁이 되었습니다. 반면에 법의 변화로 인해 왕안시가 사랑하던 농민들은 추수가 시작되는 해에 집과 아내를 떠나야 했습니다. 변경 초기에 풍년이 들어 풍년이 들 것으로 예상되자 당국은 농민들에게 농기구와 밀 모종을 사기 위해 돈을 빌려주었습니다. 수확이 끝나면 당국은 군량미와 이자 수입을 위해 밀을 수매했습니다. 가뭄과 홍수가 발생하면 농작물을 수확하지 못해 농민들은 정부에 빚을 갚을 수 없었습니다. 일부 가난한 농부들은 부유한 이웃의 보증을 받아 대출을 받지만, 농부들이 대출금을 갚지 못하면 부유한 가정이 몰락하거나 심지어 집이 파괴되기도 합니다. 이런 악순환이 해마다 계속되면 농부들의 빚은 점점 더 늘어나게 되고, 농부들이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흉년이 들면 굶어 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풍년이 들면 감옥에 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농민은 돈을 빚진 깡패가 아니고 관료는 돈을 빌려주는 깡패라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정치 개혁은 지역 관리들이 대출을 강요하여 이권을 챙기는 데 악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개혁을 신성시하기 위해 왕안석은 황제를 희화화하고 개혁의 효과를 과장하면서 백성들에 대한 박해는 무시했습니다. 개혁 기간 동안 왕안시는 재상으로서 반대파를 모두 조정에서 배제하고 개혁을 지지하는 파벌을 승진시키고 임명했습니다. 제종 황제가 통치 한 후 새로운 법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니지만이 작은 사람들은 여전히 베이징에 남아 법정을 부패시키고 나라를 독살하고 국민을 해치고 사회적 혼란, 국민은 살고 싶지 않아 북송 왕조는 멸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