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신사의 문학

신사의 문학

1. 올곧은 사람은 솔직하고 개방적인 반면, 편협한 사람은 불안해한다. 고상한 신사를 묘사하는 것은?

--논어? 신사는 명예로운 사람이지만 악한 사람은 아니다. --공자 논어? 부유하고 고귀한 자는 음욕을 품을 수 없고, 가난하고 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힘 있고 고귀한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 맹자? 등원공의 "조용히 몸을 수양하고 검소하게 몸을 수양한다"는 뜻이다. -- 삼국지 수? 제갈량의 "계명"은 혼자가 아니며 이웃이 있을 것이다.

-- 공자 논어? 리렌 "단은 입을 수 있지만 그 색을 빼앗을 수 없고, 난초는 태울 수 있지만 파괴할 수 없으며, 옥은 깨질 수 있지만 하얗게 변하지 않고, 금은 팔 수 있지만 굳어지기는 쉽지 않다. -베이징 자동차? 류웨이, "류자? 훌륭한 품질은 "의를 본다."

- 공자 논어? 정치에 있어서 돌은 깨뜨릴 수는 있어도 강하지는 못하고, 단은 갈아도 붉어지지 않는다. --루춘추? 믿음이 없는 사람인 지동지는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 논어? 정치에 있어 용감한 사람은 계곡을 잊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원화를 잃은 것을 잊지 않는다. --맹자? 등원공의 지도력 아래서 나는 행복하고 천하를 걱정한다.

-- "맹자"? 량은 "사람은 * * * 할 수 없다. -맹자? 헌신은 무적이다.

--주안? 공 28:좋은 충고입니다. --주안? 8년 후 "사사로운 원한은 공적인 원한보다 낫다.

--주안? 좋은 충고로 대중을 위해 5년 동안 애도했습니다.

-"만다린? 주유, 귀족은 자신만 못하며 조상들이 그보다 앞서 있습니다.

--"의례서"? 지팡이가 가져온 음식을 먹지 않는다. -- "의례서? 말하는 활 아래에서는 개인적인 원한보다 국가의 긴박함을 우선시합니다.

한? 사마천의 사기? 연포 린샹루의 전기: 황금 돌을 진심으로 열다. 한? 유신, 《서경의 기타 기록》(권5) 풀은 빠른 바람의 힘을 빌린다는 것을 안다.

--송, 남나라? 예 팬의 한 번? 바왕의 전기는 왕의 감기보다 낫지 않고, 비방을 막는 것은 스스로 배우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다. 진? 천소의 반성? 수위? 왕창의 전기:머리를 숙이고 죽는다.

- 삼국지? 제갈량의 "출사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물어보고 만족스러우면 채택하세요.

2. 신사에 관한 고사성어는 1."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지만 소인은 항상 근심한다 - 논어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마음이 크지만 소인은 항상 근심한다.

2."아들이 말하기를:신사는 다툼이 없다. 그것은 또한 쏜다! 일어나게 하면 마실 수 있고, 그 또한 신사입니다." --공자 논어에 나오는 공자님 말씀: "신사는 다투지 않는다. 만약 다툼이 있다면 그것은 양궁 시합일 것입니다! 양쪽이 서로 겸손하게 절을 하고 나서 나타나서 화살을 쏘고 나서 술을 마시러 내려온다. 그런 분쟁은 신사들 사이의 일이다."

3."하늘의 도가 건강하고 신사는 자립적이다. -- "이청 - 말린 멜론 향기" 천인의 움직임은 견고하고 강력하며, 신사는 천인처럼 스스로 발전하고 굳건하고 단호하며 결코 멈추지 않아야 한다.

4. 땅은 곤이고 신사는 덕으로 물건을 운반한다. -- 땅의 기운이 굵고 미끄러우며, 신사는 덕이 있어 모든 것을 용납한다(이칭군과상). 하늘의 길은 창백하고 강하며, 신사는 자신의 진보를 의식하고 결코 느슨해지지 않아야 합니다.

5."남편이 없으면 신사가 아니다"- 옛 속담. 사려가 부족한 편협한 사람은 남편이나 신사가 될 자격이 없다는 뜻입니다.

3. 고대 중국에서는 "신사"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문장은 무릎을 꿇어야 했으며,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유교적 개념입니다. 공자의 논어와 주역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공자 논어(1)에 '신사'라는 단어의 어원과 번역이 나와 있습니다. "신사는 의롭고 소인은 이롭다."

(공자 논어 - 리렌 "의로움"은 "적절함", 즉 신사는 항상 올바르고 올곧은 길을 따른다는 뜻입니다. 반면에 악인은 사리사욕을 매우 중시하며 사리사욕에 이끌리면 쉽게 그릇된 길로 나아간다.

(2) "신사는 야생을 품고 악당은 땅을 품는다. 신사는 형벌을 품고, 악인은 이익을 품는다."

(논어 - 리렌) 즉, 신사와 악당은 매일 다른 것을 생각한다. 군자는 매일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염려하고, 악인은 고향을 기억하며, 군자는 항상 마음속에 넘을 수 없는 규칙과 법을 가지고 있는 반면 악인은 작은 호의로 가득 차 있다.

(3) "무는 논쟁하지 않지만 당을 위해 논쟁하지 않는다"(룬위-웨이링공)는 신사가 어울린다는 뜻입니다. 그는 마음이 엄숙하고 거룩하지만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결코 논쟁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그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무리를 짓지 않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종종 이런 장면을 보게 된다: 어떤 일을 논의할 때, 리더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누군가가 즉시 뛰어나와 '그래, 그래, 리더가 잘했어'라고 말하며 높은 수준의 원시안적인 칭찬을 많이 하지만, 회의가 끝나면 다른 사람을 향해 '야, 리더가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나는 그와 완전히 동의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군자와 악인의 차이에 대해 "군자는 일주일보다 낫고 악인은 일주일보다 나쁘다"("공자 논어 - 정치편")라는 또 다른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저우는 많은 사람을 통합하고 돌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도덕을 바탕으로 사람들과 교류했기 때문에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가 많았습니다.

진정한 신사는 친구가 아무리 많아도 공기 중의 산소처럼 친구를 행복하게 하고 보살펴 줍니다. '비(比)'자는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모양으로, 작은 사람이 작은 원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큰 무리에 어울리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④"문장은 정직하고 개방적이지만 악인은 길고 가깝다. (공자 논어) 악인은 마음속에 귀신이 있기 때문에 서로 담합하기를 좋아하고, 그러한 담합을 통해 개인적인 이익을 얻고 기득권을 유지하고자 한다. 이것이 바로 '연고주의'의 의미입니다.

반면 신사는 마음이 평온하고 이타적이기 때문에 개방적이어서 평화롭고 모든 사람과 진심으로 화합할 수 있습니다. (5) "신사의 말은 그의 유대입니다.

말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다. 악당은 어려운 말을 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말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비하고 싶게 만든다." (공자 논어 - 루즈)는 "말하다"를 사용하여 모두가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신사는 친해지기는 쉽지만 기쁘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부적절한 방법으로 그를 기쁘게 하려고 하면 그는 오히려 불행해질 것이다.

작은 호의를 베풀면 그가 당신에게 큰 청신호를 주고 뒷문을 열어줄 것이라는 말은 절대 하지 마세요. 그가 실제로 당신을 사용할 때, 그는 당신의 재능에 따라 당신을 적절한 자리에 앉힐 것입니다.

이것이 소위 '장치'입니다. 악당의 문제는 당신이 그를 쉽게 기쁘게 할 수는 있지만 그와 함께 지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생에는 그런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에게 약간의 친절을 베풀거나 작은 호의를 베풀거나 심지어 음료를 사주면 이 사람은 행복해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를 기쁘게하는 방식이 부도덕하고 부적절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행복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은 * * *하기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잠시 그를 이겼다고 해서 그가 나중에 당신에게 청신호를 줄 만큼 충성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이 관절을 통과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돈을 썼지 만, 그가 정말로 누군가를 사용하고 싶을 때 그는 당신의 재능에 따라 당신에게 일을 할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그는 당신이 여기저기서 자격이 없다고 느끼고 이전에 한 모든 일이 헛된 일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어렵게 만들고 당신을 당황하게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과 잘 지내기가 어렵습니다.

주역의 신사: 천하의 도(天下之道)는 건강이고 신사는 자기 계발이며, 땅의 능력은 한계가 있으므로 신사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마지막 구절인 '천도는 건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하는 것이다'가 더 널리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00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알고 있었지만 이해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학계에서도 여전히 다양한 해석이 존재합니다. 현재로서는 정설로 인정되는 해석은 없는 것 같습니다.

4. 신사는 문학 언어에서 무엇을 의미하나요? 첫째, 그는 재능과 덕을 갖춘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백은 신사였고, 학문이 뛰어났으며, 게으르지 않고 남에게 선행을 베풀었다." (리지-쿠리)

둘째, 통치자.

셋째, 대나무, 연꽃, 국화 별칭. 넷째,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를 사군자라고 합니다.

5. 부인이 남편을 불렀다. "나는 서두르는 신사를 본 적이 없다." (시 - 조난)

여섯째, 조상에 대한 공경.

일곱째, 남성에 대한 언급. "관우는 강과 호수 대륙, 선녀와 신사의 선행을 따라 거북새를 따라간다." (시 - 저우난)

VIII, 위쪽 위치.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시경 - 바탄) "야만인은 신사 없이 다스릴 수 없고, 신사는 야만인 없이 야만인을 키울 수 없다." (맹자 - 맹문공)

9. 훌륭한 학자. "신사는 포만감을 생각하지 않으며, 사물에 민감하고 말을 신중히 하면 옳고, 지식에 목말라한다."(맹자 - 맹자). 일반적으로 신사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많은 해석이 있으며 매우 혼란 스럽습니다.

유교에서 신사라는 단어는 도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사의 도리는 세 가지에 있는데, 나는 전혀 어쩔 수 없다. 자애로운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혼동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셴원) 이것이 신사라는 단어의 덕목에 대한 가장 구체적인 의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