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왕웨이의 시는 왜 '시가 있는 그림, 그림이 있는 시'인가요?

왕웨이의 시는 왜 '시가 있는 그림, 그림이 있는 시'인가요?

왕웨이의 시에는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그의 감각은 독특하고 세심하며, 그의 풍경은 긴 분위기와 밝은 색채, 훌륭한 그림으로 약간 과장된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움직임과 정적이 결합된 풍경에 대해 글을 쓰며 자연의 빛, 색, 소리의 변화를 세심하게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풍경시는 주로 5음절과 4음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가 짧고 섬세한 언어와 차분한 음절로 고요한 풍경과 시인의 평온한 마음 상태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왕웨이는 그림에도 능했습니다. 그는 수시로부터 "시 속의 그림", "그림 속의 시"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인물과 불상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인물, 부처, 특히 풍경, 청록색, 수묵, 수묵 풍경에 능숙한 부처가 유명합니다. 잉크와 워시 풍경이 깨지고 그의 필체가 시원합니다. "윤봉 석색, 비밀, 화가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연장 데이터:

왕웨이(701-761, 699-761)는 모주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저우푸, 허둥(현재의 산시성 윈청)과 산시성 치셴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였습니다.

왕웨이는 혜동왕의 집안에서 태어나 개원 19년(731년)에 학자로 활동했습니다. 리 관개 오른쪽 픽업, 훈계를 감독하고 강 서쪽에서 축제를 만듭니다. 당나라 헌종 황제의 천보 시대에 왕웨이는 의사이자 신하로서 세수부를 섬겼습니다. 안루산이 장안을 약탈했을 때 왕웨이는 가짜 관직을 맡아야 했습니다. 장안을 탈환한 후 그는 중운의 태자 칭호를 부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당수종의 통치 첫해에 그는 고위 장관으로 임명되어 '우명장관 왕'으로 불렸습니다.

왕웨이는 시, 서예, 그림, 음악에 능통했습니다. 그는 특히 풍경과 시골을 노래한 오언시(五言詩)로 유명했습니다. 맹하오란과 함께 '왕맹', '시불'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죠. 그의 서예와 그림은 특히 뛰어났으며, 남종에서 산수화의 원조라는 지위에 올랐습니다. 수시는 "시는 그림 속에 가득하고 그림을 보면 그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카시아', '산사의 가을밤' 등 400여 편의 시가 있습니다. 저서로는 『왕원청 전집』, 『회화의 비밀』 등이 있습니다.

문학적 특징

작품 양식의 키워드: 그림자와 형상 그리기, 정신의 생생한 전달, 형태와 정신.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왕웨이는 신선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운 화풍으로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시 속에 선이 있다'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에 흔들리지 않는 깃발을 세웠습니다.

시는 그림과 같고 아름답다.

수시는 "시는 운율이 있는 그림과 같고, 그림은 운율이 있는 시와 같다"(동포지린)라고 말했습니다. 왕웨이는 다재다능합니다. 그는 그림의 본질을 시의 세계로 가져와 영적인 언어와 아름다운 붓놀림으로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그려냅니다. 그의 풍경시는 "고요한 습지 위로 백로가 날고, 여름이 한창일 때 망고 새가 나무에서 노래한다"("긴 비가 내린 후 나의 림강 오두막에서"), "비에 풀이 푸르고 복숭아꽃에 물이 타오른다"와 같이 색에 관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림천비예") "들판 밖은 흰 물, 뒷산은 푸른 봉우리"("새 맑은 들판 풍경")

왕웨이의 풍경시는 그림의 구조에 주목하여 멀리서부터 가까이,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 소리와 소리, 더 역동적이고 음악적인 것까지 층위가 풍부하며, "노래에는 바람소리, 꽃에는 웅덩이를 반사하는"("림천의 긴 비가 내린 후, 나의 림천 산장에서")처럼 음악적인 것이 더 풍부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꽃은 웅덩이를 비추고"("원림은 내 동생을 보내는 문제") "나무에 만 개의 계곡이 하늘에 닿고 진달래에 천 개의 봉우리가 울고". 밤새 산비가 내리면 산 정상마다 수백 개의 비단 폭포가 나타난다."

(리를 만들기 위해 지주를 보고) "사람이 사는 곳은 먼 하늘의 물결과 같다." (한강을 바라보며) "가을 풀이 울고 매미가 산에서 슬퍼한다. (초가을 산에서 일하며)그리고 산에는 가을밤이 있다비 온 뒤 텅 빈 산, 가을 저녁에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삐걱거리고 빨래하는 여인이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부드럽게 흔들린다. 봄은 휴식을 취하고 가을 태양은 언덕에 오랫동안 머물 수 있습니다. 먼 거리의 클로즈업, 위아래의 시선, 차갑고 따뜻한 색채, 사람과 물소리, 그림과 음악, 시의 아름다움이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왕의 풍경시는 가볍고 조용한 인간미가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대나무 집'은 울창한 대나무 숲에 홀로 기대어 류트를 연주하며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게 노래를 흥얼거렸다. 고요한 대나무 숲과 밝은 달빛이 시인을 화나게 하고, 하늘을 향해 우울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생각은 너무 많아서 밝은 달만이 그들을 알고 있습니다.

신성한 장수는 왕웨이의 시에서 그림의 영혼입니다. 차이루는 "텅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고 햇빛이 나무 숲으로 들어와 푸른 이끼 사이로 나를 비추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이 시에서 작가는 텅 빈 산의 깊은 숲 속에 혼자 있었는데, 울창한 숲의 틈 사이로 비스듬히 비치는 석양 한줄기가 숲속 이끼 위로 쏟아지는 것을 보았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광활하고 복잡한 자연 풍경에서 가장 매혹적인 순간을 포착하여 단순한 붓놀림으로 심오하고 매혹적인 고요하고 평화로운 그림을 꼼꼼하게 그려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왕웨이(당나라 시인 겸 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