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세계 일주에 관한 시

세계 일주에 관한 시

1) "새가 높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간다." 눈앞의 광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하늘 속의 새 몇 마리가 사라질 때까지 날아가는 외로운 느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적막한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가 있지만, 머물려 하지 않고 천천히 떠다닌다. 세상의 모든 것이 시인을 싫어하는 것처럼 모두 가버렸다. 기진맥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등의 단어는 독자를' 침묵' 의 경지로 끌어들인다. 떠다니는 흰 구름이 사라진 후, 나는 특히 조용하다고 느꼈다. 이 두 편의 시는 "이동" 중에 "정적" 이 있다. "정적" 이든 "이동" 이든 시인의 마음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돋보이게 한다. 이런 생동감 있는 표기법은 시인이 오랫동안 경정산을 유람하며' 혼자 앉는다' 는 그의 낙박한 광경을 표현하고, 두 번째 대련인' 만남 지칠 줄 모르는' 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2) "만나서 늦게 미워하면 경정산밖에 없다." 의인화 수법으로 시인과 경정산의 상호 이해를 써내다. 새가 날아가고 구름도 날아갔다. 시인은 조용히 경정산을 응시하고, 경정산은 꼼짝도 하지 않고 시인을 바라보는 것 같다. 지금의 시인은 매우 감정적이어서, 아마도 세상에서 나와 함께 있고 싶은 유일한 사람일 것이다. 정말 얻기 어려운 지기이다! 상망태지 않다' 는 시인과 경정산이 서로 아는 감정을 표현했다. "향" 과 "량" 의 동의어가 반복되면서 시인과 경정산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일종의 연민의 정을 나타냈다. 끝말 속' 만' 자도 세련되어 경정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부각시켰다. (1) "호수 달빛,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다." 항상 동정호의 가을색을 쓴다. 어느 화창한 가을밤에 동정호의 파도와 휘영청 밝은 달빛이 서로 어우러져 그렇게 화목하고 고요해 보였다. 달빛 아래 바람이 없는 동정호는 다듬지 않은 거울처럼 고요했고, 어두움 속에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동정호는 실제로 방원 수백 마일에 있는 큰 지역이다. "연못면" 이라고 말하는 것은 작가가 고의로 대동정호를 작은 연못이라고 말하는 것인데, 이는 작가의 마음이 매우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동정호를 바라보니 은반에 청소라가 있다." 시인은 기이한 상상력과 정확한 비유로 동정호의 경치를 묘사했다. 먼저 먼 동정호의 경치와 물색을 써라. 그런 다음 동정호의 물색을 은백색 접시에 비유하고 동정호의 산을 작은' 녹색 달팽이' 에 비유한다. 작은 녹색 달팽이 한 마리가 은백색 접시에 놓여 있어 깜찍해 보여서 달빛 아래의 호광산색과 잘 어울린다. 이전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이기도 하다. 황정견은 "승악양루 망우중산" 에서 "아쉽게도 호수가 수면에 없고, 음산더미에서 청산을 본다" 는 말이 바로 이 두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1)' 강남이 좋다' 는 시인의 강남 봄에 대한 찬사다. "경치는 일찍이 만난 것 같다." 늙은: 옛날에 시인은 젊었을 때 항주를 헤엄쳐 다녔다. 쩡: 한 번. 친숙함: 친숙함. 나는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이렇게 잘 알고 있었다. (2) "해돋이 강화는 불을 이기고, 봄이 오면 강녹색은 파랗다." 봄이 대지에 돌아오면 온갖 꽃이 만발한다. 해가 동쪽에서 뜰 때마다 햇빛이 대지를 비추고, 온 땅에 핀 꽃들이 더욱 현란하다. 봄빛이 맑고 푸른 물결이 반짝인다. 붉은 날 때문에, 붉은 꽃은 불타는 불꽃처럼 더 빨갛다. 강물은 빨갛고, 강물은 더욱 녹색이기 때문에,' 파란색' 자는 봄날의 깊은 물의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3) "강남을 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강남 풍경은 낙양에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영화 꼬리는 강남 풍경이 이렇게 아름답다고 반문문으로 말하는데, 추억할 수 없을까요? 문인 심리의 기록-중국 산수전원시의 심미주체는 역사가 유구하며 통일시간이 길어 산수전원시를 위한 심미시간을 제공했다. 아름다운 풍경은 고대 시인에게 심미공간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전원시를 창조했다. 서양의 풍경에도 나름대로 아름다운 특징이 있다. 왜 그것의 전원시는 중국의 번영보다 훨씬 못하며, 내포는 중국 고대 전원시의 심오하고, 완곡하고, 복잡하고, 맛이 있는가? 상술한 심미 시간의 제한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심미 주체의 원인, 즉 고대 문인 심리의 원인이다. 애국주의-산수전원시의 우렁찬 주제는 명산대천을 근골로 하고, 전원을 근골로 하는 중화대지는 중화민족이 생활자료를 얻는 원천이다. 산수전원으로 사람을 키우면 사람들은 산수 전원과 산천과 향토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게 된다. 시대와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산과 강 고토의 정이 더욱 심해지면서 민족 국가가 형성될 때 애국주의의 숭고한 정서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애국주의의 최종 형성을 촉진시켰다. 한편, 고대 산수전원시인은 애국주의 정신의 감화로 산수를 두루 유람하고, 눈을 크게 뜨고, 중국 풍경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산수송가를 창작하여 산수전원시가 높은 사상적 의의를 얻도록 하였으며, 우리나라 애국주의 문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애국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먼 고대에는 많은 중국인들이 산천 제사, 여행, 은둔의 전설이 있었다. 황제는 열국을 주유하여 오악으로 봉했다. 둥지 아버지와 허우는 그들의 숭고한 기준 때문에 산과 숲을 탈출했다. 순동유 취임 대전, 남산에 오르고, 무엇을 보고, 창오남으로 헤엄쳐 죽고, 구산산에 묻혔다. "시경 주송음" 은 오왕과 장사, 천하의 통일, 영토가 광활하고, 산들이 둘러싸고, 제강이 만나는 장엄한 광경을 노래하였다. 위무후는 서강에서 수영을 하며 "산천의 아름다움! 오늘 웨이 바오 도. " 공자는 위지림에 가서 살구단 위에 앉아 소원의 들판과 영산 위를 여행하며' 아는 자의 낙수, 어진 자의 낙산' 이라는 유명한 관점을 제시했다. 굴원은' 영혼 모집' 에서 초국을' 곡경이 복잡하고 시냇물이 졸졸 흐른다' 고 묘사했다. 빛과 바람이 구름을 돌리면, 군은 블루를 경배할 것이다. 계단식 논은 피곤하고 산은 더 높다' 며 고국의 수미산천과 어우러져 경치가 쾌적하여 초왕의 혼귀를 불렀다. 육조 이후 산수전원시가 흥성하기 시작했고, 산수전원시를 찬양하고 묘사해 산천에 대한 사랑과 고향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들이 무수히 많았고, 산천을 통해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한 작품들도 속출하고 있다. Gaoshi 는 "의식 음악 룽, 산 강 정적" 노래 ("리 현, 보상 Suiyang"); 광희는 모산을 유람하는 시 다섯 수를 써서 모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야취를 묘사했다. 시에서 "이 뜻은 나라를 방문하고, 논유치원", "세상은 모두 빛나고, 산하는 봄빛이 찬란하다", "성당제국을 찬양하는 것" 을 뜻한다. 두보는 "나라가 깨지고, 산과 강은 존속하고, 초목 봄은 푸르다" (춘망) 라는 감탄을 가지고 있다. 육유는 "삼만리강해, 오천대산이 마천루를 오른다. 유민 눈물 진호, 남망왕사단 또 한 해' ('감울타리문 가을밤 새벽영한'); 문천상에는 "나는 스무 살도 채 안 되어 산하에 빠졌다" 는 원한이 있다. 가오 치 (Gao Qi) 는 "서로 양보하지 않고, 이기고, 천하를 자랑하고, 천하를 집으로 삼고, 장강을 남북으로 제한하지 않는다" ("김릉우화대에 올라 큰 강을 바라보다") 를 불렀다. 원대주는 "산현운, 낮이 허한 ... 계곡은 깊고 깊으며 계단은 음식으로 가득 차 있다 ... 한당은 오늘 중원과 잘 어울린다. 위대한 지도, 만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6 사단, 김탕영고 ('야호령') 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것은 웅장한 군사력, 거창한 국가 정세, 광활한 강역, 영원한 고산강을 위한 노래다. 자세히 고찰하고 강희가 흥안령을 유람하면서' 먼 곳으로 가서 멀리 바라보다' 는 시 네 수를 적었다. 그 중 한 명은 "투원흥안, 봉무룡은 텅 비었다. 중부 능선 의 시작, 구름 도움 사막, 나무 가을 감기. 단청은 동남수는 아니지만 음고는 우주의 폭을 알고 있다. 만리의 먼 곳에서 기험에서 기효를 얻는 것을 좋아한다. "이 시는 감정이 진실하고 묘사가 생생하며 강희 시대 국가 통일 번영의 국면을 칭송했다. 위 산원은 "웅산은 여전히 국경의 기세를 엿보고, 고류는 평평하지 않다" (거용관). 이 시들이나 산수전원의 아름다움을 써서 국가의 통일부강을 찬양하거나 산하의 아픔을 쓰며 결사보국의 숭고한 소망을 표현하였다. 또는 산하로 승리하여 국가와 민족의 흥망의 슬픔을 기탁하다. 애국적인 서정시라기 보다는 산수시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산천이 수려하고, 시골이 아름답고, 그들을 방문하고, 감상하고, 찬양하고, 그들의 장려함과 아름다움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외적이 산천을 침공하여 색이 변하면, "내 산천" 을 외치며 그것을 위해 죽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데서, 심오하고 심오한 정서가 줄곧 고대의 인인지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중국 산수전원의 시인을 진정으로 사랑하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진 남북조-산수전원시의 기초가 엄밀히 말하면 산수전원시는 제재에 따라 두 가지 다른 시로 나뉜다. 그러나 산수를 쓰는 것은 전원과 관련이 있고, 전원도 산수와 관련이 있다. 양자를 겸비한 시인은 많고, 연원이 같고, 심미 추구가 비슷한 시인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산수시와 전원시를 함께 모아 토론하곤 했다. 저자도 그들을 결합하여 형벌을 대충 나누었다. 전원시의 흥기는 고대 농가의 출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일찍이 기원전 3000 년에 중화민족은 발달한 호미 농업을 건립하여 산수전원에서 살았다. 그래서 고대에는 농경을 반영하는 시사장이 있었다. 예를 들면' 목초',' 오곡 나누기' 와 같다. 시경' 에는' 풍기 7 월',' 풍기전부',' 소야 대전' 과 같은 농업시가 있다. 하지만 시 속에는 대규모 노예 노동의 장면이 반영되어 있어 시인의 개성을 알아보기가 어렵다. 시 중에는 전원 풍경이 적고 산수 풍경이 적다. 시 중에는 "매일 복숭아, 그 꽃을 불태워라", "하광", "누가 강폭을 말하고, 갈대가 걸려 있다", "진과 이, 방과", "계곡에서 나무로 옮겨라", "면수" 와 같은 풍경구가 있다. 오늘, 나는 비,' 절남산',' 절남산, 위안',' 의 밭' 이라고 생각한다. 전원산수, 식물, 화조화의 시를 쓰는 것은 다소 훌륭하지만, 마지막에는 주요 멜로디가 아니라 대조를 위해서나 분위기를 렌더링하기 위해 배배 상태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초사' 에도 산수에 관한 명문이 많다.' 호부인' 의' 가을바람이 모락 피어오르고 동정호의 파도가 나뭇잎 밑에 있다',' 산귀신' 의' 천둥소리가 비를 메우고, 밤소리가 울리고, 바람이 쓸쓸하고, 아들이 생각하는 것' 과 같은 명문이 많다. 하지만 분위기를 렌더링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한나라시는' 성남전' 의' 수심과 격월, 민들레 무형', 창가행의' 청원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일출을 기다린다' 와 같이 발달하지 못했다. 봄에는 만물이 광채를 낳는다 "고 오명의 고시는' 청청변초' 의' 청청변초, 원중 해바라기' 와 같이' 시경'' 초사' 에서 산수전원시를 쓰는 수법, 스타일, 기능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시경' 에서 건안 근천년 동안 중국의 산수는 여전하며 전원 풍경이 갈수록 아름답지만 전원시는 거의 없고 산수시는 말할 것도 없다. 우선 당시의 생산성은 후세에 비해 발달하지 못했고, 시는' 배고픈 사람들이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이 그 일을 부르는 것' 의 현실적인 방향으로 발전하여 산수전원의 아름다움에 집중할 겨를이 없었고, 산수전원의 아름다움에 이르기가 더 어려웠기 때문이다. 둘째, 당시시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특히 고대시의 의경 이론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문학 (주로 시) 은 아직 자각 시대에 접어들지 않았고, 진정한 문인 시는 아직 정식으로 생성되지 않았다. 따라서 산수와 전원묘사를 통해 예술적 경지미를 추구하는 높은 수준의 시를 만들어 낼 수는 없다. 그리고 선진에서 한대까지 민가가 많고 시인은 보통 백성이다. 생활과 문학 수준의 제한으로 그들은 산수전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묘사할 겨를이 없었다. 셋째로, 당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한 사조는 전 유가였고, 유가시학의 중심은' 언지' 였으며, 목적은' 언지, 의리로 끝낸다' 였다. 이런 영향으로 풍경과 내포를 강조하는 산수전원시가 나올 수 없다. 마지막으로 당시 경제문화센터는 중원에 있었다. 남방에 비해 산수전원시의 아름다움은 비열하고 심미 대상의 영향을 받아 더 성숙한 산수전원시를 생산할 수 없다. 세로로 보면 산수전원시는 이 네 가지를 함께 갖추어야 생산되고 성숙할 수 있다. 고대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산수시는 조조의' 바다 보기' 로 북방의 산해를 썼다. 시에서 "물이 아름다운 까닭에 산이 서 있고 섬이 높은 까닭이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일월 여행, 만약 그 경지: 별이 휘황찬란하고, 만약 그 경지를 벗어나면 "등의 묘사는 야망과 정서를 담고 있고, 시야가 넓고, 분위기가 넓고, 풍격이 강건하고 호쾌하다. 동진남조 시대, 경제문화센터의 진일보한 남이동과 동남의 진일보한 발전과 함께 장원 경제의 발전, 세가대족 산수목구 피세 향락, 현학, 불학의 흥성, 유석도의 초보적 융합, 문학 자각 시대의 도래, 의경 이론의 출현, 귀족 시인 집단의 출현과 함께 산수전원시는 일종의 독립시 장르이자 완전한 예술 형식으로 고대 시단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동진남조의 시인들은 거의 모두 산수전원시를 썼는데, 그중 도연명의 산수전원시와 사령운의 산수시로 가장 유명하다. 그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기초를 다졌다. 다음은 먼저 결합해서 분리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진 남북조 시대에는 사회가 전무후무한 어둠과 피비린내 나는 현실이 유가의' 수련, 치국, 평천하' 의 신앙을 점차 와해시키고 현학, 불학사상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문인이나 초탈현실, 하나님, 마음껏 술을 마시거나 자연을 향해 남방의 산수를 즐기면서 죽림 칠현과 궁체 시인이 생겨났고, 진남조의 현학파 시인과 전원시인도 있었다. 그러나 문인은' 양기평화' 를 완전히 잊어서는 안 되고,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시에는 갈등과 고통이 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딴생각' 이 빈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너무 밋밋하고 미인 와인에 탐닉하는 것도 손색없고, 자연으로 나아가며 자연의 기쁨을 누리고, 밋밋하지도 않고, 오히려 더욱 우아하기 때문에 전원시는 패션이 되고, 시 중에서 가장 활기차고 영향력이 가장 큰 유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연명과 사령운은 사회적 지위와 생활경험의 차이로 시대와 사조의 영향을 받았지만, 시가 창작에 있어서의 길과 성과는 크게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