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구정과 구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구정과 구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I. 구친과 구정의 생김새 알기
II. 구친과 구정의 모양과 크기 비교
구친은 현이 7개로 되어 있어 칠현금(가장 두꺼운 현은 1, 가장 얇은 현은 7)이라고도 불립니다. 구정에는 21개의 줄이 있습니다(가장 두꺼운 줄은 21, 가장 얇은 줄은 1).
셋. 구친과 구정의 부분 이름
구친과 구정의 여러 부분의 이름은 대부분 모방한 것이며, 특히 구정은 비유적이고 우아한 고대 이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구정 이름은 더 도구적입니다.
구친과 구정의 또 다른 큰 차이점은 구친에는 마당이 없고 구정에는 마당(또는 정 마당, 마당, 거위 기둥)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더 코드는 소리의 지휘자 역할을 합니다. 피아노 코드는 이 두 가지가 연주되는 다양한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4: 구친과 구정의 소리 비교.
모양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소리를 들어보겠습니다. 각각 두 개씩 선택했습니다.
진(秦)과 정(鄭)의 '산 흐르는 물'은 서로 관련이 없지만 같은 이름을 공유합니다. 구친 "산류수"는 아주 일찍 유포되었습니다. 원래는 한 곡이었으나 당나라 이후 산류수(山流水)와 유수(流水)로 나뉘었습니다. 절강 구정 곡 '산류수'는 최근 피리 음악을 개사한 곡입니다.
추적 순서:
1, 구정 작품 - 관평호 흐르는 물; 바이두 음악 검색으로 이동, 통과하기 쉽지 않습니다.
2, 구정 음악 - 왕창원의 산 흐르는 물; 바이두 음악에 가서 검색, 통과하기 쉽지 않습니다.
V. 구친과 구정 공연 영상 비교
구친 공연 영상: 공이의 '샤오샹수이윈', 바이두 동영상 검색으로 이동, 통과하기 쉽지 않음.
구친 공연 영상:저우의 "가을밤 정", 바이두 동영상 검색으로 이동, 통과하기 쉽지 않습니다.
구친 구정 남성과 여성은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저에게 XX 세가 아니며 구친구정 등을 배울 수 있는지 묻습니다. 전수선은 (외모, 소리, 연주 등) 핵심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수하기가 어렵습니다.
타동사 배치와 연주 비교
6.1 구친 배치와 연주
구친 배치: 구친은 전문 피아노 스탠드가 필요합니다(스탠드의 높이는 약 68cm, 의자의 높이는 약 45cm). 피아노 전체를 스탠드에 올려놓는 것은 실수입니다(이러한 실수는 영화나 TV 프로덕션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피아노의 머리와 발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놓습니다 (연주 할 때 피아노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구친 앉는 자세: 몸의 축은 4~5개의 엠블럼(피아노의 머리 근처)을 향하고, 몸은 피아노에서 두 주먹 정도, 다리와 어깨 높이(여성은 다리를 벌리고 앉을 수 있음) 정도 떨어져 반걸음으로 앉는 것이 적당합니다.
구친 연주: 구친의 왼손과 오른손은 갑옷을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왼손은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연주합니다.
6.2 구정의 배치와 연주
구정의 배치: 구정은 보통 스탠드(하나는 약 56cm 높이, 하나는 약 53.5cm 높이, 현 구멍 앞) 위에 놓습니다.
거문고의 앉는 자세: 오른쪽 어깨는 거문고 앞 대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거문고 높이와 좌석의 비율은 첫 번째 거문고 마당의 높이가 허리와 평행이 되도록 적절히 맞춰야 합니다. 한 주먹 또는 두 주먹의 몸에서 피아노까지의 거리.
구정 연주: 구정은 갑옷이 필요하며, 보통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연주합니다.
VII.구친과 구정의 조율 비교
VIII.구친과 구정의 악보 비교
IX.구친과 구정의 가격
초보자는 피아노나 구정을 구입할 때 중간 가격대의 피아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싼 피아노는 소리가 나쁘고 오래 가지 못하며 너무 비싼 피아노는 초보자에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피아노 구매자는 대부분 프로 연주자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비쌀수록 모든 측면에서 더 나은 악기가 될 것입니다.
구친 가격은 매우 다양합니다. Ni와 같은 유명 아티스트의 악기를 구입해 보세요.
구정 가격은 천에서 5천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구매할 때 전문 제조업체를 선택하십시오.
구매할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외관 장식에 너무 집중하기보다는 구매할 때 음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구친과 구정 중 어느 것을 배우는 것이 더 낫습니까? 어느 것이 더 쉬운가요?
위의 소개를 통해 우리는 이제 구친과 정이 모두 중국의 전통 기악이지만 그 음색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구친은 조용하고 단순하며 구정은 부드럽고 맑기 때문에 "구친은 마음을 기쁘게하고 구정은 귀를 기쁘게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배우기로 선택하기 전에 더 많은 노래를 듣고 더 많은 공연 비디오를 시청하여 어떤 음색을 좋아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에 들어야만 계속 배울 수 있습니다.
일반 아마추어에게 일과 공부를 마치고 피아노나 구정을 배우는 것은 완벽과 자기 표현을 추구하는 과정입니다. 정서를 함양하고 미적 취향을 향상시키는 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즐거운 일이며, 좋은 기질을 형성하고 수양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둘 다 따라하기 쉽습니다. 간단한 독서와 운지법을 통해 몇 가지 기본 기술을 습득하고 아름다운 곡을 연주 할 수 있습니다. 연주를 더 잘하려면 연습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수직적인 기술적 혁신과 더불어 수평적인 문화적 소양도 필요합니다.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파악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세요.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온라인에서 관련 교육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아노를 배우든 지터를 배우든 수이선은 배울 수 있는 선생님을 찾으라고 조언합니다. 독학은 우회하기 쉽고 나중에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구친과 구정을 모두 배우는 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닙니다. 두 가지 모두 차이점과 유사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바이올리니스트가 구친과 구정을 모두 연주할 수 있으며, 하프시코드와 얼후 등 모든 종류의 기악을 연주할 수 있는 연주자는 더 많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라면 기악 레슨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기술을 익힌 후에는 다른 기악을 배우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