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3월에 관한 아름다운 옛 시
3월에 관한 아름다운 옛 시
1, 외롭고 공허한 봄은 늦게 오고, 사방에 배꽃이 피네.
2, 봄에 취해 잠을 자고, 책에 내기를 걸고, 차를 튀기며. 그 당시에는 그저 특이한 일이었다. --나란 세이데의 '너구리 개울 모래, 서풍이 혼자 시원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
3.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추이구(崔护)《城南村題》
4、바람을 따라 밤이 되어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두보(杜甫), 《봄밤의 즐거운 비》
5. 하늘길에 내리는 가랑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은 가까이 있지만 가까이 있지 않다. --한유아이 《초봄은 수부 상수장 열여덟》
6, 구름은 꽃을 아름답게 입히고 싶고, 문지방을 부는 봄바람은 화를 눈부시게 한다. --이백 《청평곡 1》
7, 꽃은 길을 잃고, 얕은 풀은 말굽이 될 수 없다. --내부 전경 백주이 《천당호 봄 여행》
8,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타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르스름하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는 세 개의 노래'
9. 봄이 오면 남쪽 가지에 붉은 열매가 붉어지네. -왕웨이, '아카시아'
10. 대나무 밖의 복숭아는 꽃이 세 송이, 두 송이 피면 따뜻한 강물 속 오리가 제일 먼저 알아본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
11, 수천 마일의 붉고 푸른, 물의 마을 궈산 와인 깃발 바람. --두무의 '강 남쪽의 봄'
12, 물가 근처, 태양 아래 꽃과 나무는 봄이 오기 쉽다. --수린의 '깨진 문장'
13, 비가 늦게 내리는 봄날, 들판을 가로지르는 배는 없다. --14, 2월의 풀은 길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14, 서시 추저우의 웨이
14, 2월의 풀은 길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가오 딩의 '시골집'
15, 물가의 향기를 찾는 날, 무한한 풍경이 새로운 순간. --주(朱)의 '봄날'
2. '3, 4월의 봄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팔육육각(八六六閣)
송나라:진관(秦關)
위험한 누각에 기대어. 버드나무 밖에서 물과 차를 마시며 아름다움과 이별할 생각을 하니 슬프구나. 류와청에게 작별을 고하고, 붉은 물 나는 혼란스럽다. 나 자신을 구출 할 수없는 깊이 빠지게 하시겠습니까? 그해의 달 아래서 우리는 꿈의 장면으로 함께 취해 있었고, 부드러운 바람이 당신과 나를 불고있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과거의 기쁨은 흐르는 물과 함께했고 녹색 스카프의 향기는 사라졌고 다시는 당신의 달콤한 음악을 듣지 못했습니다. 포지티브 핀 설정. 갑자기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들려왔을 때 슬픈 생각이 짙어졌다.
번역
나는 위험한 누각에 홀로 기대어 봄풀 같은 원망이 나도 모르게 자라났다. 버드나무 밖에서 말을 타는 장면과 물가에서 붉은 소매의 미녀와 이별하는 장면을 생각하면 가슴이 가라앉는 것을 느낀다. 미녀여, 신은 왜 이런 아름다움을 주셨습니까? 깊이 빠져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하시려고요? 밤달이 뜨는 시간에 우리는 꿈에 취해 부드러운 봄바람이 당신과 나를 불고 있습니다. 정말 무력합니다. 과거의 기쁨은 흐르는 물과 함께 사라지고 녹색 스카프의 향기가 사라지고 더 이상 당신의 달콤한 피아노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제 늦은 봄, 밤에는 잔여 붉은 조각이 펄럭이고 비는 여전히 약간 털이 많고 안개가 자욱합니다. 나는 슬픔에 잠겨 있었는데 갑자기 꾀꼬리의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2. 절구, 고목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송나라:지남
고목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묶고 엉겅퀴 막대기로 동쪽 다리 건너는 데 도움이 되네.
옷은 아몬드꽃 비에 젖었지만 얼굴은 춥지 않다.
번역
나는 키 큰 고목 그늘 아래 배를 묶고, 아름다운 봄빛을 즐기며 지팡이를 짚고 다리를 건넜다. 가랑비가 내 옷을 적시지 않고 아몬드 꽃 위에 떠서 꽃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얼굴에 부는 바람은 더 이상 나를 차갑게 하지 않고 가느다란 푸른 버드나무 위에서 춤을 춘다.
3. 3월을 묘사한 시
1, 황학탑 양주 가는 길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이 페이
노인은 자주 나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드나무 꽃과 새소리 꽃향기가 아름다운 이 해 봄에 양주로 여행을 떠났다.
친구들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양쯔강의 첫 줄만 보일 뿐입니다.
2, "린장 시안 녹색 어둠 팅저우 3월의 황혼"
조수 단계
3월의 늦봄이었고 풀은 짙은 녹색이었다. 꽃은 지기 시작했고 바람은 불지 않았으며 돛은 모두 말려 있었다. 키 크고 곧게 뻗은 아스펜 나무 아래서 배는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었다.
강은 반 막대 깊이로 항해하기에 좋았고, 석양은 방황하는 나그네에게 우울함을 더했습니다. 바 다리에서 뒤를 돌아보니 아름다운 여인이 여전히 셔터 속에 있었습니다. 이제 강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전령사가 붉은 방에서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주기를 바랍니다.전 연애 생활은 추하 여행이되었고 이제는 꿈에서 당신을 만나기 위해 양주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3. 중국 중원의 봄 교외
왕보
동원의 수양버들 길, 서원의 낙화진.
3월이 되면 풍경이 절정에 달한다.
새가 마을에 날아와 졸고, 물고기가 물속에서 노닐며 봄을 알린다.
추칭샨의 안뜰은 시끌벅적하다.
4. 진에의 추억
유거장
관광객이 없다. 야생 밀싹이 초록색으로 자란다. 팡페이 신발.
양잠 날씨, 차 따는 계절.
두유, 나뭇가지가 피를 흘리며 울부짖는다. 바람에 날려 눈 속으로 날아간 버드나무.
눈 속으로 날아간다. 옅은 연기와 이슬비, 강남 행진.
4. 3월을 묘사한 시
1, 수라바야의 향기를 찾는 승리의 날, 끝없는 풍경이 잠시 새롭다.
모두가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꽃을 피우고, 수천 개의 보라색, 사방이 봄의 풍경이다. -주(朱)의 '봄날' 노래 II, 저녁 해의 강, 꽃의 향기.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고 있다. --두보, 「절대시」 당나라 3. 하늘 거리의 비는 바삭바삭하지만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 한유 "이른 봄은 수부 장 18명"의 명 4. 선양 2. 3월, 황금 가지. --리바이 "고대 바람" 당나라 5, 밤에 몇 송이 꽃을 불고 깡패처럼.
--두 푸 "절대 선이 아홉 두"당 6, 만 그루 강변 살구, 새로운 바람의 밤. 정원은 그늘이 가득하고 녹색 물결에 반짝인다.
--왕야 "봄 여행 노래"명 7, 봄의 마음은 * * * 꽃들이 머리카락을 놓고 경쟁하고,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재가되지 않을까요? --- "봄 생각" 8. 짧은 처마에 드리워진 고목, 동쪽 다리를 건너는 데 도움이되는 등나무. 살구비에 젖은 옷, 얼굴은 춥지 않다. --진안 스님의 절대절명 9절 수놓은 비단옷은 황금색 공작과 은색 유니콘으로 봄 햇살을 받아 반짝였다.
--"봄을 바라보며" 두푸 10수, 늦게 꽃피는 수수, 날아다니는 토마토 붉은 베일빛. 봄날은 길고 수컷 새는 멀리 있다.
--두보, 당나라, 「봄의 서두」 11. 해가 뜨면 강에 핀 꽃은 불보다 더하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른 듯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12. 강둑에 외로운 풀이 나고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한다.
--탕웨이우잉 "주저우의 서쪽 강"13, 봄 조수는 늦게 비를 내리고, 배를 띄울 사람이 없다.
--탕웨이우잉의 '서계상주(西溪上滁州)'14、양춘, 2월과 3월, 풀은 물처럼 다채롭다.
--진레푸 '주유' 고사 15,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로 날아오른다.
--두보의 16연: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정원 버드나무는 송새로 변한다.
--남송시대 시영윤, '연못에 오르다' 17연, 풀과 나무는 봄이 곧 돌아오는 것을 알고 온갖 붉은색과 보라색이 팡페이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 아름다운 색이 없는 느릅나무도 외롭지 않으려는 듯 바람과 함께 춤을 추며 하늘을 나는 눈송이로 변한다. 한유, 「늦봄」 18, 회색 머리는 떨어진 꽃을 슬퍼하고, 푸른 구름은 힘찬 새를 부러워한다. -- 탕젠센, 「좌왕실 두보의 보고」 봄노래:주, "승리의 날 물가를 찾으니 한없는 풍경이 한순간 새롭구나.
봄의 얼굴을 누구나 볼 수 있고, 봄바람에 꽃이 피고, 수천 개의 보라색, 사방이 봄의 풍경입니다. 수라바야 강변의 끝없는 풍경은 잠시 동안 새롭습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봄바람은 꽃과 색으로 가득하고 곳곳에 봄의 풍경이 있습니다. 감상: 이 시는 일반적으로 봄에 대한 시로 받아들여진다.
시에 묘사된 풍경을 보면 또한 매우 비슷합니다. 첫 행의 "맑은 날 수라바야의 향기를 찾아서"에서 '맑은 날'은 날씨를 나타내는 화창한 날을 말합니다.
"수라바야"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수라바야"라는 단어는 아름다운 봄의 색을 나타내며 테마를 나타냅니다.
다음 세 줄은 "향기를 찾아서"를 썼을 때 본 내용입니다. 두 번째 행인 '끝없이 펼쳐진 풍경이 잠시 새롭다'는 봄 풍경을 보고 받은 첫인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끝없는'이라는 단어는 눈앞에 펼쳐진 모든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글의 첫 부분은 자연 경관의 새로움과 시골로 떠난 작가의 소풍의 기쁨에 관한 내용입니다.
세 번째 문장의 "알다"라는 단어는 첫 번째 문장의 "검색"이라는 단어에 이어집니다. "쉽게 알 수 있다"는 것은 봄의 얼굴과 특징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동풍"은 봄을 가리킵니다. 네 번째 문장 "색채는 언제나 봄"은 이 모든 색채가 봄으로 이루어져 있고, 사람들은 이 색채를 통해 봄을 안다는 뜻입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이것은 우리가 왜 "동풍을 기다릴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대답입니다.
이 문장의 "다채로운"은 두 번째 문장의 "새로운 상황"도 처리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새로운 상황과 향기를 찾는 과정을 생생한 언어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주(1130년 9월 15일 ~ 1200년 4월 23일), 52행, 랑랑이라는 별명, 소문자 중(仲), 후일 혜안(惠安)의 수, 후일 혜능(惠能)으로도 알려져 지양(知陽)이라고도 한다. 시원, 주원공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국적, 남송 시대 후이저우성 우원현(현 장시성 우원), 강남 동로, 난젠성 유시(현 푸젠성 산밍시)에서 태어남. 주자는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교육자, 시인이자 남송시대 민학파의 대표주자로 공자와 맹자 이후 가장 뛰어난 유학의 대가입니다.
5. 봄, 3, 4월의 아름다운 시
봄 풍경을 묘사한 시: 해 뜨는 강은 불보다 푸르고, 봄날의 강은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꽃이 만발하고 나비가 춤을 춘다. 나비는 때때로 춤을 추고 매력적인 송새는 집에서 울기만 한다. --두 푸,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벽옥을 장식하고 만 송이의 꽃을 매달았다. --허장즈, '노래하는 버드나무' 후기. 모래가 원앙을 따뜻하게 해 잠들게 한다. --두푸, '웨이청에는 비와 먼지가 가득하고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이 새롭다. --- 왕웨이, '안시에게 원 보내기',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 두 푸, "대나무 밖의 복숭아 꽃, 셋 또는 둘, 오리는 따뜻한 강을 먼저 알고있다". ---수시, "담 너머 살구꽃". --- 예샤오웽, "정원에 거짓 소풍이 없다", "승리의 날에 물가의 향기를 찾고, 무한한 풍경의 새로운 순간을 찾는다". --- 주, "봄날" 정원은 초록색 꽃과 붉은 색으로 가득하고 물의 마을은 와인 깃발로 가득합니다. 연기와 비 속에 많은 탑이 있는 남조의 사백팔십 전각. --두무 "강남의 봄" 봄바람으로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리는 밤 "백수 노래로 들판을 보내는-서기 우는 집으로 돌아간다" 나는 그곳에 있기를 바랍니다.
6. 봄 3, 4월 아름다운 시
1, 외로운 공허, 봄은 늦게 오고, 사방에 배꽃이 피네.
--류- "봄의 불평을 알기" 2. 봄에 모순은 술에 취해 잠을 깊이 자서 도박 책에 차가 튀었다. 그 당시에는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나란 세이데, 「서풍을 혼자 읽는 너구리 개울 모래」 3.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 추이구 "수도의 남쪽 마을" 4. 바람이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5. 하늘 거리의 비는 바삭바삭하지만 풀빛은 멀고 가깝다.
--한유, '초춘시수부십팔원'(初春示水部十八員)6... 구름은 옷과 꽃을 원하고 봄바람은 환하게 빛나네.
--이백 《청평곡(靑平曲)》7...꽃은 지고,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없네.
--백주이, 《천당으로 가는 봄 여행》8. 해가 뜨면 강은 불처럼 붉고, 샘물은 푸르니 강은 푸르다. --백주이, '장이(張夷)의 반남(半南) 세 노래' 9. 봄이 오면 남쪽 나뭇가지에 붉은 열매가 붉어지네.
--왕위, '아카시아' 10.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봄 강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 11, 수천 마일의 초록과 빨강, 산과 술 깃발 바람.
--두무 《강남의 봄》12, 물가에는 꽃과 나무가 햇볕 아래서 봄이 오기 쉽다. --수린 《부러진 문장》13, 비를 동반한 춘조는 늦고 빠르게 오고, 야생을 건너는 배는 없다.
--우영, 위, "서시 추저우에서" 14, 2월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가오 딩, '촌락의 올바른 거주지' 15, '승리의 날 수변의 향기', '한없는 풍경이 한순간에 새롭다'.
--주의 봄날.
7. 달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내 침대 밑은 벌써 서리가 내릴 정도로 밝게 반짝이는가? 조용한 밤에.
세상은 얼마나 넓은가, 나무는 하늘과 얼마나 가까운가, 달은 물과 얼마나 가까운가! 켄달강의 야간 계류.
소나무 숲의 달빛, 개울의 수정 같은 돌, 산의 가을밤. 밝은 달빛, 기러기들이 날아오르고, 타타르 족장들은 '샤세르'의 어둠에서 도망치고 있네
잔을 들어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그래서 우리 셋, 우리 넷이 달을 마실 때까지, 시의 첫 부분입니다.
어렸을 때 나는 달을 몰라서 백의 '랑월성'을 불렀는데, 소리가 너무 부드러워 아무도 들을 수 없었고, 파트너인 밝은 달 '대나무집'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
달이 나오니 새들이 놀라고, 샘물이 흐르니 '조류관찰천' 그 소리는 끝이 없었다.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도 기복이 있다.
진에는 달이 밝고, 한에는 달이 닫히고, 긴 행군은 "나라 밖"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3월 5일에는 달이 찼고, 4월 5일에는 두꺼비와 토끼가 사라졌다.
이제 바다 너머로 커진 달, 세상의 끝 * * * 이때 달을 바라보며 멀리 있는 사람을 생각합니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있다.
8. 삼월 삼짇날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고대시.
두보의 길 떠나는 두 사람
길 떠나는 두 사람
저자:두보
춘절인 3월 3일, 날씨는 상쾌했고 장안의 취장강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는 품위 있고, 성격은 고상하고 조용하며, 피부는 통통하고, 키는 가늘고 적당했다.
늦은 봄에 수놓은 금색과 은색 비단 유니콘.
그리고 쿠이를 매달린 사원에서 연잎이 입술에 매달려 있고,
그 뒤를 따라 구슬이 허리에 눌려져 몸의 무게를 꾸준히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황제의 친척과 곽왕과 진왕의 두 부인이었다.
에메랄드색 찜솥에는 향기로운 자색 혹등고래가 담겨 있었고 수정 접시에는 신선한 흰살 생선이 담겨 있었다.
그들은 한참 동안 뿔과 젓가락을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황문은 먼지를 일으키지 않고 날아갔고 황실 주방에서는 귀한 요리를 계속 가져왔다.
엄숙한 피리와 북소리가 신을 불러내자 손님이 천신에게로 왔다.
지금, 고귀한 기사가 천천히 말을 타고 왔습니다! 자수가 수놓아진 카펫 위에 누각에 내려졌습니다.
눈 같은 수레가 쉽게 덮이고 초록색 새가 붉은 비단 손수건으로 땅으로 날아갑니다.
뜸 손은 뜨거울 수 있고, 총리를 경고하고, 그를 찡그린 얼굴을보세요.
9. 달에 관한 세 편의 고대시
1, 고요한 밤의 생각, 당나라 이백.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네. 벌써 서리가 내렸나?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밝은 달빛이 침대 앞에 놓인 종이 위에 서리가 내린 것처럼 가득 쏟아졌다. 그날 나는 창밖 하늘의 밝은 달을 올려다보지 않을 수 없었고, 아래를 내려다보며 멀리 있는 고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2. 당나라 이백의 '구랑월흥'.
어렸을 때 나는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야오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달 속의 선녀들이 발을 매달고 있는 건가요?
흰 토끼가 약을 부수며 누구와 함께 먹을지 물었다.
흰 토끼는 오래된 영약이 아닌데 누구와 함께 먹어야 하는지 말해 줄 수 있나요?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 달이 너무 어두워서 명확하지 않습니다.
호의가 아홉 개의 해를 쏘아 내리니 천지는 재앙이 없고 맑고 고요하구나. 아무리 걱정해도 슬픔은 마음을 망가뜨린다.
어렸을 때는 달을 몰랐기 때문에 달을 백옥 원반이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밤하늘의 푸른 구름 위를 날아다니는 야오타이의 불멸의 거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신과 여신들이 달 한가운데에 발을 매달고 있을까요? 오스만투스 나무는 왜 한 달 중순에 꽉 차게 자랄까요? 흰 토끼는 누구에게 요정의 약을 두드렸나요? 두꺼비가 보름달을 너무 심하게 먹어서 밝은 달이 어두워졌어요. 호의는 아홉 개의 해를 쏘아 떨어뜨렸고 천지는 살아남았어요. 달은 사라지고 안개가 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멀리 가자. 너무 걱정돼서 차마 발걸음을 옮길 수가 없어요. 슬픔이 내 간을 망가뜨리고 있다.
3. 달에만 네 편의 시가 있다. 첫 번째는 당나라에 살았던 이백이 지은 시입니다.
친구도 없이 혼자 술잔을 기울이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 셋이 되네.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내 앞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을 즐겨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방황하고, 내가 춤추는 그림자는 내가 표류하기 전입니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기뻐하고 취하면 각자의 길을 가네.
우정의 은하수처럼 우정의 아픔을 잊고 영원히 함께하리라.
친구나 친척이 직접 따르지 말고 꽃에 술잔을 놓습니다. 달이 그림 앞에 세 사람이 되도록 잔을 들어 달을 초대합니다. 월명은 물론 술을 마시지 않고 그녀의 모습이 나를 따랐다. 나는 일시적으로 그들과 함께 술을 마시는 동반자를 만들어야했고, 재미있게 지내려면 아름다운 봄을 잡아야했습니다. 나는 방황하는 달을 노래하고 지저분한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일어나서 함께 즐기고, 술에 취하고 헤어집니다. 나는 그들과 영원한 우정을 나누며 상처를 잊고 안개가 자욱한 은하계 끝에서 만나고 싶습니다.
10.달에 관한 아름다운 시
1.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돌들. (왕웨이:산속의 가을)
2. 세상은 얼마나 광대하고 나무는 하늘과 얼마나 가깝고 달은 물과 얼마나 가까운가! (맹하오란:지안더의 밤 계류)
3. 내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부탁하네. (이백:밝은 달을 혼자 마시다)
4.밝은 달이 서너 개는 차고, 두꺼비 네다섯 마리는 모자란다. 두꺼비 토끼:달. (열아홉 고시? 맹동추위)
5. 너무 부드러워, 내 짝,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왕웨이:대나무 탑)
6. 어렸을 때 나는 달을 몰랐고, 달은 백옥 원반이라고 불렸다. (이백:북선)
7. 밝은 달이 높은 건물에 비치고 빛의 물줄기가 흘러가네. (삼국지 위? 조자:불평의 노래)
8. 달은 지금쯤 세상 끝 바다 위에 있네 * * *. (당? 장지령: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9. 달은 밤이 아니고, 숲은 가을처럼 얇다고 의심된다. (남량 차오? 겅소우:바람과 봄밤은 서곡이 되어야 한다)
10.파도를 따라 천리를 가도 강가에는 달이 없다. (당? 장:춘강 달밤에)
11.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있다. (당? 장:봄 강꽃의 달밤)
12.달이 지면 봄이 흐르면 새들은 겁을 먹는다. (당? 왕위:새의 물줄기를 바라보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