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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 성의 기원
상(商)은 네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은 장(張)이라는 성의 후손으로, 조상 성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위안허의 성씨 규정과 완싱의 족보에 따르면 원래 이름은 상나라를 전복하고 제나라의 맹주였던 자하(子夏)의 이름인 상(商)이었습니다. 태공은 주나라의 스승이었기 때문에 아버지를 기리는 스승, 또는 단순히 아버지를 기리는 스승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그의 이름을 성으로 삼아 상(商)이라고 불렀습니다.
2.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공식적인 성씨로 자리 잡았습니다. 진나라 초대 황제가 전국을 통일 한 후 상이, 상시, 상관, 상시, 무상, 상수령 등 "상"자가 들어간 6개의 공식 직책이 있었습니다. 이 여섯 가지 관직은 관리, 책임, 운영을 의미하며 의복, 음식, 왕관, 주거, 목욕, 서적 등을 관리하는 궁중 관리들이었습니다. '육상' 관료의 후손 중 일부는 조상의 관직을 따서 상씨라고 불렀습니다.
3, 성에서 성의 조상 이름까지. 샤 부족의 구성원들은 여전히 흑인이었고, 그들의 후손들은 상씨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4, 다른 민족 그룹에서 성을 변경하고 소수 민족이 상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성씨 테스트에 따르면 당나라,이 오른쪽 종, 다른 사람의 동쪽에있는 Xianbei Yuwen의 Fengyi 카운티 왕.
(2) 당나라, 이 오른쪽 종은 다른 사람의 동쪽에 있습니다.
(2) "당서"에 따르면 당나라 투보는 상(商)의 성, 즉 당나라 서안종 황제 때 상옌신의 족장입니다.
(3) 청나라의 만주족 성씨는 한때 심양에 살았습니다.
④ 징포족의 중국 성은 상(商)입니다.
⑤ 이 성은 만주족, 몽골족, 바오안족, 둥샹족, 투쟈족, 조선족 사이에서 발견됩니다.
6 출신. 위웬은 원래 송나라 말기에 살았던 동부 셴베이족에 속해 있었습니다. 당나라에 유원구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공식 직책은 장군이었다. 처음에는 리(李)라는 성이 주어졌습니다. 나중에 복사 된 성은 유웬입니다. 공로와 시험을 통해 학교 관리의 올바른 하인으로 승진 할 수 있습니다. 이 공식적인 지위는 매우 높으며 공무원의 성은 상으로 상은 외로울 수 있다고 말한 다음 한족에 통합 된 상 성입니다.
★★★★첫 번째 조상 : 미상. 즉, 상(商)의 원래 이름인 장태공(張太公)은 그의 조상인 보이(伯夷)가 대유(大夷)를 도와 물을 다스렸기 때문에 루의 신하로 임명되어 루나라를 세웠기 때문에 루상이라고도 하며, 연나라 황제의 후손입니다. 그는 상나라 말기와 주나라 초기의 유명한 군인이자 정치가였습니다. 그는 위하 강변에서 낚시를 즐겼으며 주왕 문왕의 신하로 고용되었습니다. 오왕이 상나라를 공격했을 때 그는 사단(시나라)의 사령관으로 복무했으며 시공, 아버지 공으로 추앙받았습니다. 그는 기바 전투에서 주나라의 첫 번째 건국자였습니다. 그는 왕의 칭호를 얻은 후 제나라에 안치되어 수도 진영을 건설하고 봉건 국가보다 높은 지위인 오왕과 아홉 삼촌을 정복하는 특권을 부여받았습니다. 춘추 시대 말기, 천이 제나라를 대신한 후 원래 제나라 왕실의 한 분파는 그의 이름을 따서 상씨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아버지를 성씨의 조상으로 기렸습니다.
둘째, 이주와 분포
위에서 상씨 일족이 주나라 제나라에서 유래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원전 386년 주나라 안왕은 천허를 제나라의 후작으로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무렵 제나라의 장왕은 천나라로 바뀌었고, 역사에서 천대치(天代治)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에는 대규모 유혈 사태가 없었고 평화로운 변화였기 때문에 상씨 성씨 대부분은 제나라에 남아있었습니다. 상씨 가문은 아주 초기에 등장했지만 이후 발전 과정에서 구름과 산에 가려져 있어 초기 역사를 자세히 알기 어려웠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는 물론 위나라, 진나라, 남북조 시대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상이라는 성은 역사책에 흩어져 있고 흔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 본래의 얼굴을 들여다보기가 어렵습니다. 당나라, 의례부에는 푸양 사람들 상헹, 지주 (현재 하남성, 지셴) 사람들 상헹, 당나라 말기 농민 반란의 지도자 상, 상진 (그들의 경험으로 볼 때 허난성과 루성 사이에 있어야 함)의 관리로 의례부에 있습니다. 이때 상 씨족은 한편으로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위문 씨족에서 상 씨족으로 변모 한 새로운 세력에 합류하여 전체 상 씨족이 많이 성장했습니다. 위안허의 성을 정리하고 성을 조사한 결과, 상씨 성은 징자오, 칭허, 상당, 지준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왕셴 또는 왕디는 위나라와 진나라에서 수나라와 당나라에 이르는 현의 귀족 가문을 말하며, 이는 그들이 한 현에 살면서 지역 주민들의 존경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당나라 시대와 그 이전에 상씨 가문이 산시성 시안, 허베이성 칭허, 산시성 창즈, 허난성 지셴에서 번성했음을 나타냅니다. 5대 푸젠성 왕인 왕희가 상페이를 좋아했다는 사실은 이 시기에 이미 상씨 성이 푸젠성으로 옮겨갔음을 시사합니다. 남송 왕조 이후 샹 성은 중국 남부에서 점차적으로 등장했습니다. 원나라 때 상문은 저우치셴제(현재의 후난성)에서 허베이성 바오딩으로, 상예는 바오딩에서 허베이성 만청으로 이주했습니다.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농민 반란군이 곳곳에서 일어나 원나라의 통치를 전복하고 황권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공격하고 살해하면서 중앙 평원, 중국 동부, 중국 중남부 지역의 인구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주원장이 천하를 통일 한 후 산시성은 산과 강이라는 특수한 위치로 인해 큰 영향을받지 않았기 때문에 산시성에서 이주하여 허베이, 산둥, 허난, 장쑤 등으로 이주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상 성씨는 남쪽의 여러 지역에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건너가 해외로 퍼졌습니다. 오늘날 샹 성은 중국, 특히 허베이성, 허난성, 칭하이성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샹 성이 전체 한족 인구의 약 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샹 성은 중국에서 135번째로 많은 성씨이며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1%를 차지할 정도로 인구가 많습니다.
셋째, 역사적 유명인
한나라의 유명한 인물인 상창:지평. 아들과 결혼하면 더 이상 가족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삼국지 지위고사 전기"를 참조하세요:상창, 지평 이후 하노이 이후. 그는 은둔 생활을 합니다. 아들을 위해 결혼하고 집안일을 그만두고, 내가 죽으면 혈연 관계를 맺지 말라." 이것은 나중에 집안일에 지치지 않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당수소울의 시 "산장": "상평에 지치기는 어렵지만 여가는 평화로울 것이다." 장밍방이의 시 "션자제 산추상": "얕은 것에 지쳤음을 알고, 사람들은 일을 이기고 있다."
전전:당나라 말 황조 봉기의 장군. 왕선지의 봉기가 시작되자 왕선지는 죽고 황초로 돌아왔습니다. 대치 정권이 수립된 후 그는 치중수의 비서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황초와 함께 천하를 돌아다니며 황초의 중요한 장수가 되었습니다. 황초가 죽은 후 당나라로 갔다.
상예: 보정(현 하북성)에서 태어난 그는 원나라의 재상이자 학자였습니다. 관리가 피곤하여 지선현으로 가서 학사 강의, 주 아들이 와인을 바칩니다. 공무원을 위해 깨끗하고 정직하게 학교에 머물지 않습니다. 문학 사전 우아하고 설명적인 책, 암기, 많은 학자.
상다 : 산시 통주 (현재 달리) 사람들, 명나라 관리. 홍지 초기에 공은 카운티 강 문제인 웨양 명령으로 봉사했습니다. 상다는 가뭄이 들었을 때 밭을 관개하고 양쪽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운하를 열도록 명령했습니다.
상횡:통주 사람, 명나라 관리. 홍자(洪子)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공학의 관리로 지친 학자였다. 한때 탑을 세우지 말라고 충고했고, 후에 한양의 수령으로 있다가 죽었습니다.
상유:인산(현 저장성 샤오싱) 청나라 화가. 산수화, 잡화, 청록파의 대가 궈(郭) 등 모두 세련되고 사랑스러움.
상월: 허난 루오샨의 유명한 역사학자. 1927년 정치 봉사로서의 역사 원칙에 따라 당에 입당하여 중국 역사 개요 등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상월: 당나라 동부의 셴베이족은 위원의 또 다른 종족으로 소나무 사막에 살았습니다. 첫 번째는 안시성 반란, 두 번째는 시시밍의 난입니다. 소종이 당나라에 함락되자 그는 신정책의 장군이 되었습니다. 반란과 공격은 하인 사격의 공식 교정 권력에 지친 풍이준을 왕으로 임명했습니다.
상제잔:당나라 투보 다토. 재능이 매우 뛰어나 적을 매복하고 성공을 거듭했다.
상:당나라 말기 봉기의 장군. 서기 874년 왕선지의 장관에서 시작하여 왕선지와 함께 루유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양과의 항복 협상을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도중에 그는 당장에게 붙잡혀 곧 죽임을 당했습니다.
상도장: 이름 대(大)와 신(辛), 문자 사용. 상주(현 허난성) 안양 출신으로 송나라의 관리이자 학자였다. 아버지의 그늘에 가려 관직에 들어갔으나, 거듭된 다툼으로 인해 압박감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보구는 특히 지지통전을 많이 듣고 시를 지었습니다. 작품집과 고리시가 있습니다.
상궤시: 요동(현 요녕성 요양) 출신으로 청나라 초기의 신하였습니다. 원래 그는 명나라 광루섬의 부사령관이었습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왕이 되어 푸른 깃발을 들고 한나라 군대에 파견되었습니다. 순제 6년, 그는 평남의 왕으로 칭호를 바꾸고 군대를 이끌고 남명 정권을 평정했습니다. 은퇴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그의 아들 상직신은 우상귀의 반란에 대응하다 충격으로 죽었습니다.
상자신: 상궤시의 아들. 아버지가 귀국을 간청하자 주군을 공격하지 못한 오상귀의 반란에 대항하여 일어나 항복을 종용하는 장수로 임명되었고, 후에 부차 태자가 되었다. 어쨌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평남 태자를 공격하고 반란군에게 간청했습니다. 승리한 후 청나라 조정에 체포되어 처형당했습니다.
상치흥:랴오닝 하이청족, 청나라의 장관이자 학자. 한리 군기, 광서 18년 학사 학위 취득, 푸젠성 관리. 경전과 역사 장, 음양학, 회화 진시학 외에도 그 심오함을 볼 수 있습니다.
허베이성 난궁 출신인 상샤오윈은 유명한 북경가극 출연자이자 4대 명무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대담하고 대담하며 개방적인 고대 여성과 소수민족 여성을 전문으로 연기했습니다. 해방 후 산시성 북경 오페라 극장의 감독과 중국 연극 예술가 협회 회원으로 활동했으며 1976년 7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오페라로는 양홍위, 한명공주, 쌍양공주, 메이다이, 조준의 국경에서 탈출 등이 있습니다.
넷째, 군관 번호
왕준 1
징자오현: 수도 장안의 직할 지역. 오늘날 산시성의 시시에서 슬라이드 현에 이르는 지역에 있었습니다.
진태현:진태는 황제 2년에 건설되었습니다. 지셴(현재의 허난성 지셴현).
칭허현:한나라 무제 가오디의 시대. 허베이성의 칭허에서 산둥성의 린칭에 이르는 지역에 해당합니다.
상당현:전국 시대에 한국에 처음 세워진 상당현은 진나라가 한국을 멸망시킨 후 공격을 받았습니다. 위치는 후관(현재 산시성 창즈시 북쪽)에 있었으며, 서한 시대에는 창지(현재 산시성 창즈현)로 이전되었습니다. 산시성 친수이 동쪽 지역에 해당합니다.
2. 홀 번호: 롄(連):롄은 깨끗하고 희고, 제는 독특한 성격과 행동입니다. 원나라 때 그는 거칠고 야심적이며 유교에 대한 문학적 사전, 계모에게 효도했습니다. 국립 역사 박물관의 편집자, 루저우의 판관, 깨끗하고 백인, 독특한 성격과 행동.
또한, 상씨 성의 주요 홀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학당", "렌쇼우 홀", "칭허 홀".V. 씨족의 특징
1, 상씨는 전형적인 북방 성씨입니다. 그것은 북쪽에서 시작되어 북쪽에서 번성했습니다. 명-청 진시 비문 색인에 따르면 명-청 진시와 그 성씨는 총 37명으로 후베이성과 저장성(2명), 안후이성과 쓰촨성(각 1명) 외에 남방에는 6명에 불과합니다. 북부 성 중에서는 허난성이 10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 중 6명이 뤄산 출신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 산시성(8명)과 산둥성(5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펑톈(현 랴오닝성)에서도 3명의 최종 후보가 나왔다는 점도 언급해야 합니다.
2. 샹 성은 당나라에서 발전한 성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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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商) 문중의 일반 성씨
[상(商) 문중의 4자 성씨]
조징(趙徵)
원래 태사(太史)에서 유래.
--익명이 상씨 조상 홀의 일반 커플을 씀
전중국 연맹은 상씨 카운티 이름과 성의 기원을 나열합니다("I. 성의 기원"과 "IV. 카운티 이름 소개" 제목 참조 ").
거장들의 전기;
판단적 로맨스.
--익명이 쓴 상씨 문중의 총론
첫 번째 총론은 『고승전』에 수록된 한상창의 은거를 가리킨다. 두 번째 연은 송창의 판사 시절과 양완리의 시 "바람과 문학이 옛 가문의 소리를 낸다"를 가리킵니다.
이명등(李明登)
수직과 수평 기법 전문.
--익명이 상문관의 일반적인 한시를 쓴다
한시는 상횡(시험에 낙방한 것)을 가리킨다. 두 번째 구절은 전국시대의 상진에 대한 한의 연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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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씨 문중의 다섯 글자 조합
제 투판의 재료와 전략
효도와 순종은 도시 전체에 알려져 있습니다.
--익명이 쓴 상씨 문중의 총론
첫 번째 총론은 투판의 외모가 여전히 칭찬을 받고 약간의 재능이 있었으며 적을 매복하고 많은 전투에서 승리했던 당나라를 가리킵니다. 두 번째 쿠데타는 국가 장학 아카데미의 사제인 유예가 도시를 사람들로 가득 채웠던 원나라를 가리킵니다. 그는 정의로운 사람이었고 언어가 우아했으며 효성이 지극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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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씨 문중 칠언절구
유자산이 자신의 오랜 소원을 표현한 글.
덕은 위양의 덕을 입는다.
--익명이 쓴 상문관 장군구
첫 번째 구절은 청나라의 학생들이 여전히 존경받는 자오산을 가리키는데, 그 말이 맞습니다. 광서 년, 치산호는 왼쪽에서 파고 있지만 작업의 절반이 낭비되고, 자오산은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치산후지"를 컴파일합니다. 두 번째 커플은 명나라 위양 사람들이 만든 좋은 단어와 국가를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홍지 초기에 공은 위양 명령으로 임명되어 카운티 강이 범람하고 운하를 열어 밭을 관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해마다 가뭄이 들면 백성들이 그 혜택을 받게 됩니다.
광티케 복원 개요;
지터버그 청풍 문헌.
--익명이 쓴 상안관의 총론
첫 번째 총론은 당나라 동쪽에 있는 선비의 유문 분파를 말하는데, 작년 원년에 아직 고아가 되어 당나라에 귀속되어 있었다. 환관 유조언은 그의 용맹함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대자로 삼아 10년 이상 풍을 도와 무술을 익히게 했습니다. 그는 경상부사로 승진하여 이실의 반란을 평정하고, 후에 이성을 따라 장안을 탈환했으며, 그의 공으로 상서의 우환을 바로잡고 풍이를 군왕으로 세웠다. 두 번째 쿠데타는 송나라의 도교 성직자이자 시인이었던 양청자(楊成家)가 기녀에게 투옥되어 "풍류 문체와 구가의 소리"라는 제목의 시를 지은 시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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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山書)의 일곱 줄 이상의 고사성어]
송나라 때 한 스승이 자채에게 시를 지어 주었는데,
공자는 물건을 버리고 프로이트의 부동지도를 막았다.
--익명이 상안당의 일반 시를 쓴다
첫 번째 시구는 아직 갈 길이 먼 송나라 시인들의 작품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은 퉁저우 출신으로 명나라 홍지의 학자인 상헝을 가리킵니다. 그는 기술부 관리로 지친 나머지 탑을 만들 계획을 세웠습니다. 한양으로 돌아와 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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