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모란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모란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자:유탕유시
궁전 앞의 모란은 매혹적이고 화려하지만 뼈가 부족하고, 연못의 연꽃은 우아하고 깨끗하지만 흥미가 부족하다.
모란만이 진정한 아름다움으로, 모란이 피면 수많은 사람들이 감탄하고 장안시 전체를 놀라게 합니다.
번역:
마당 앞의 모란은 매혹적이고 화려하지만 뼈대가 부족하고 연못의 연꽃은 우아하고 깨끗하지만 감정이 부족합니다.
모란만이 진정한 천상의 아름다움이다. 모란이 피는 계절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란을 감상하기 위해 모여들고 장안 전체를 놀라게 합니다.
감상:
이 시는 모란에 대한 찬사이며, 모란을 억누르고 키우는 방법을 사용하여 모란을 찬양합니다. 시인은 모란의 아름다움을 정면에서 묘사하는 대신 모란을 옆에서 바라보는 시선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시의 서두에서 모란과 연꽃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모란과 연꽃은 원래 매우 인기있는 꽃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모란을 "모란은 귀신이 없다", "연꽃은 순결하고 감상적이다"라고 표현하며 모란의 높은 품격과 아름다움을 극찬하고 있다.
모란은 원래 관상 가치가 있는 꽃의 일종이었지만 당나라 오제천 이후 "모란은 먼저 번성했지만 모란은 쇠퇴했다"(왕유부 모란시 서문)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란을 '꽃의 왕'에, 모란을 '하인'에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유유시는 주관적인 감정을 담아 모란을 매혹적이지만 고상하지는 않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연꽃은 시에서 순수하고 깨끗한 꽃으로 자주 등장하는 꽃이지만, 유유시는 아마도 연못에 우아하게 피어 멀리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순수하고 감정이 없다고 말한 것 같습니다. 이것은 모란이 귀신, 순결, 우아함, 애정의 네 가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꽃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둘째, 청평조의 구름은 옷과 꽃과 얼굴을 원합니다.
저자:탕리바이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움을 보러 온다. 옥산에서 그녀를 만나지 못한다면 야오치에서 달 아래서 만나게 될 것이다.
번역:
구름은 그녀의 옷이요, 꽃은 그녀의 아름다움이니, 봄바람이 난간을 불고 이슬이 오색찬란을 적신다. 옥산은 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야오타이의 달 아래 있네!
감상:
이 시는 영리한 상상력이 돋보이며, 편리하고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시의 언어는 다채롭고 장황합니다. 이 시를 읽으면 종이와 꽃과 흐릿한 얼굴들에서 봄바람이 느껴집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옥색을 띤 모란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주로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우선 은유적 수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구름은 꽃으로 옷을 입어야 아름답다"라는 대사는 양귀비의 얼굴과 옷의 아름다움을 직유라는 수사적 기법을 통해 묘사하여 그녀의 부유함을 보여줍니다.
둘째, 의인화와 과장의 사용입니다. 예를 들어 "봄바람이 문지방을 열어 중국의 부유함을 드러냈다"라는 문장은 의인화와 과장의 기법을 통해 양귀비의 아름다운 얼굴과 고귀한 지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셋째, 꽃과 모란을 사다
저자:탕바이주이
황실 도시는 시들어가는 봄에 시끄러웠다.
* * * 모란이라고 하면 꽃을 사러 동행하겠습니다.
가격은 변동 가능하며 보상은 꽃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빨간 꽃 백 송이를 태우고 채소 다섯 묶음을 눌러주세요.
위에는 커튼을 걸고 그 옆에 울타리를 엮으세요.
물을 뿌리고 진흙으로 밀봉하여 색이 동일하게 유지되도록합니다.
모두가 익숙해졌고 모두가 길을 잃었습니다.
한 번씩 꽃을 사러 오는 웽이 있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혼자 한숨을 내쉽니다. 이 한숨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검은 꽃 한 송이, 열 개의 축복.
번역:
올해 봄의 끝자락에 장안시는 교통 체증으로 북적거렸다. 모란이 만개하는 시기였기 때문에 장안시의 유명 가문들이 모란을 사기 위해 몰려들었기 때문입니다. 모란의 가격은 다양하며 꽃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여기의 모란 중 일부는 너무 덤불이 많고 선홍색이어서 작은 꽃 한 다발에 흰 비단 다섯 다발이 들었습니다. 주인이 커튼을 치고 울타리를 만들고 부지런히 물을 주고 비옥한 토양을 가꾸어 꽃이 언제나처럼 선명한 색을 띠도록 잘 보살폈습니다.
가족들은 익숙해졌고 아무도 잘못했다고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한 농부가 꽃을 사러 왔습니다. 이 장면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지만, 이 짙은 모란꽃의 가격은 중산층 열 가구의 1년 치 세금과 맞먹는다고 하니 누가 이 한숨을 신경 쓰겠는가.
감상:
백주이와 동시대인 이조는 당나라 역사 부록에서 "수도는 비싸고 30년 이상 모란이었다. 매년 봄 저녁에 자동차와 말이 미친 듯이 놀지 않고 시간을 보내지 않는 것은 유감입니다. 금을 들고 성전 밖의 궁전을 부르고, 이익을 위해 심은 수만 권의 책."
이 시는 '도성에서 모란을 산다'는 묘사를 통해 사회 갈등의 본질적인 측면을 드러내고 있으며, 심오한 사회적 의미를 지닌 주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탁월함은 꽃을 산 곳에서 남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들집 주인'을 발견하고, 그것이 영감의 계기가 되어 초기 시상을 완성했다는 데 있다.
넷째, 홍모란
작가:당
홍모란의 푸른 잎이 조용히 펼쳐져 있고, 홍모란의 색은 밝고 깊습니다.
퇴색하는 모란은 슬퍼하며 춘탄에게 묻는다, 모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느냐?
번역:
홍모란의 푸른 잎이 조용히 퍼지고 있고, 홍모란의 색은 희귀하고 깊다. 모란의 마음은 지는 것을 바라보며 아픕니다. 모란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아십니까?
감상문:
이 시는 아름다움을 꽃에 비유하여 아름답고 흥미진진합니다. 꽃에 대한 아름답고 흥미로운 은유입니다. "빨강"에 대한 "녹색"으로 모란은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작가는 봄이 쉽게 지는 것을 걱정하거나, 아름다움이 쉽게 쇠퇴하는 것을 걱정하거나, 꽃이 스스로 안타까워하는 것이 정말 참신하다는 것을 몰랐던 것입니다.
시 전체가 모란꽃에 피와 살과 감정을 담아 묘사하고 있으며, 문맥 속에서 신격화와 형상화를 이루어 대상을 묘사하는 데 좋은 시로 평가된다.
다섯째, 남산 별장에서 모란을 즐기고 싶다
저자:유당유시
서천무왕의 쩡청처럼 한 겹 한 겹 피어나는 모란처럼 아름다운 꽃을 세상에 어찌 만날 수 있으랴.
이렇게 아름다운 색이라면 하늘이 백 송이 꽃을 열어줘야 할 것이다!
서천왕의 어머니 쩡청처럼 모란처럼 꽃잎이 무겁고 겹겹이 쌓인 아름다운 꽃을 세상에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이렇게 아름다운 색을 띠고 있으니, 신은 나중에 꽃을 피워 꽃들과 경쟁하게 해야 합니다!
감상:
네 줄로 된 시 '어리석은 난장에서 모란을 즐기다'는 모란꽃의 아름다움을 암시를 통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의 시인은 흰 글씨가 훌륭하다고 주장합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시인이 모란을 만난 것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줄은 모란의 아름다운 색채에 대한 감탄입니다.
"나는 우연히 세상을 만났다, 나는 쩡청에 있는 고모 집에 있었다." 이 첫 구절은 니우센루의 난슈에서 모란을 우연히 처음 본 것이 인생에서 '귀인'을 만난 것과 같다는 시인의 마음속 모란의 숭고한 경지를 무심코 드러내고 있습니다. 시인의 생각에 모란은 해와 달의 본질을 결정화한 것으로 하늘에 심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누군가를 만난 것은 순전히 '우연'에 의한 것이니, 니우자이에서 모란을 보았을 때, 나는 차례로 말을 꺼냈다.
세 번째 줄에서는 모란을 처음 보았을 때 놀랐지만 꽃의 아름다움을 진심으로 칭찬하기 위해 돌아섰습니다. 시인은 이 아름다운 모란을 '아름다움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아름다움의 도시'라는 말은 과장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하늘은 꽃과 경쟁하기에는 늦었다고 가르친다"는 구절로 꽃의 본질을 다시금 되새긴다. '늦다'와 '맞붙다'라는 단어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모란은 늦은 봄에 늦게 와서 늦게 피는 꽃입니다. 탕셴즈의 '모란전'의 여주인공 두리냥은 '정원의 꿈'에서 "모란이 좋기는 하지만 봄이 돌아오면 어찌 모란을 차지할 수 있겠는가"라고 절망적으로 노래합니다. 이는 한탄이자 찬사입니다. 모란은 장난스럽고 봄을 위해 경쟁하지 않으며 하늘의 자존심은 무엇보다도 최고를 설정하기 위해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