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인생은 서산일과 같고, 부귀는 결국 풀상서리처럼 어디서 나왔는가

인생은 서산일과 같고, 부귀는 결국 풀상서리처럼 어디서 나왔는가

인생은 살아 있고, 한순간, 흩날리며 지나가는, 서침의 날처럼, 무한한 아름다움이 살며시 떠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부귀영화, 다만 백마 플래시, 풀 위의 서리, 햇빛이 비춰지면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시간이 흘러가고, 생명이 짧고, 명리 운연이 흐르고,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이숙동이 열다섯 살 때' 좌전'' 한사 에센스록' 을 읽고 읊은 시구이다.

이 말은 자신에게 깨달음을 준다.

1, 인생은 짧고, 시간은 쉽게 가고, 부귀와 명리는 우리의 짧은 인생보다 결국 풀상서리일 뿐,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 < P > 인생은 짧고 부귀한 명리는 구름과 같으니, 우리 인생의 길에서 슬픔과 고통을 어찌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 P > 우리는 더욱 우리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사오화를 저버리지 않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명리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자신의 일생을 잘 살아야 이 세상에 한 번 올 수 있다.

2, 석양은 곧 서쪽으로 질 것이고,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국 끝날 것이다. 가산은 부유하지만, 가을초상서리처럼 해돋이는 곧 사라지고, 바람은 불면 떨어지고, 결국 오래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그러므로 우리 각자는 만사에 모든 것을 대할 때, 순순히 내버려 두고, 부귀영화를 탐내지 말고, 서로 날카롭게 맞서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은 항상 세상을 떠나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부귀는 결국 풀상서리, 시 < P > 인생은 서산일, 부귀는 풀상서리와 같다. 오늘 측지심은 불인데, 전신은 나를 비승으로 보았다. 사업은 문장 모두 대강대강 하고, 신선은 부귀한 두 개의 망망하다. 회심은 바로 샘물이 산에서 맑다는 것이다. 반지는 무상보리본이고, 부처는 모든 지혜의 등불이다. 부랴부랴 추구하고, 추위와 추위로 봄가을을 따뜻하게 하고, 아침저녁으로 영가의 계책을 세우고, 무지하여 머리가 희미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위명언) 옳고 그름이 언제인지, 고민할 때, 뇌가 언제 쉬는지, 분명히 한 가지 길을 밝혔는데, 수천만 명이 고치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에 대한 < P > 의 이해 < P > 이 시에서 우리는 이숙동의 총명함을 엿볼 수 있다. 그는 아직 입세하지 않았지만 속세의 이치를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있었다. 그가 말한 소감은 처량하고 망망한 슬픔을 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짧다. 이 일생에서 우리는 항상 많은 슬픔과 이별을 겪어야 한다. 완벽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많은 돈, 권리, 권리를 갖기를 갈망하지만, 결국 핑안 행복이 진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 P > 작가 소개 < P > 이숙동은 유명한 음악가이다. 미술 교육자, 서예가, 연극 운동가는 연극의 개척자 중 한 명으로, 삭도를 스님, 호홍일로 하여 홍일법사로 칭송받았다. 홍일법사의 불학에 대한 공헌은 주로 율종에 대한 그의 연구와 선양에 반영된다. 그는 근대 불교계에서 존경받는 율종의 대가이자 국내외 유명한 스님이다.

이숙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