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요약과 반성에 관한 고대시.
요약과 반성에 관한 고대시.
번역:그러니 산에 오르지 말라, 나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고, 깊은 계곡에 다가가지 말라, 나는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출처:진선지(秦先知)의 <논어(論語)> 2. 원문:검은 머리는 배우기가 얼마나 빠르고 어려운지 모르고, 흰 머리는 배우기가 늦은 것을 후회한다.
어렸을 때는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제대로 몰랐다. 노인은 왜 젊은 시절에 좋은 공부를 몰랐는지 후회한다.
출처:당나라 옌젠칭, "배움에 대한 권면"
3, 원문:나는 하루 세 번 성찰 : 나는 다른 사람에게 충성스럽지 않습니까? 친구를 믿지 않습니까? 스승이 전해준 지식을 복습했는가
나는 하루에 여러 번 자신을 성찰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친구를 대할 때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가? 선생님이 가르쳐 준 내용을 복습했는가?
출처:진나라 이전 공자 십훈
4. 원문:의심에서 깨달음을 얻고, 괴로운 삶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번역:이해된 진리는 종종 의문에서 숙고된다. 행복은 종종 고통을 겪은 후에 얻는다.
출처:청심주윤의 '서연유'
5. 원문:나는 오늘의 공덕이 있고, 농사를 짓지 않았다.
농사를 짓지 않고 누에를 키우지 않은 나에게 지금 무슨 공덕이 있겠는가.
출처:당백의 <밀을 베는 것을 바라보며> 2."반성"에 관한 시 1,
시경언서난식자
시대:당나라 작가:위
맑은 환경은 멀리 있고, 분위기의 선동은 유산과도 같다. 무거운 문은 초록빛 그늘에 드리워져 있고 연못에는 순진함이 가득하다.
돌 얕은 물이 얕고 숲이 흔들립니다. 절벽 옆 보라색 방을 골라 문지방에 거북이를 세우세요.
나는 숨이 차서 가운을 입었네. 너무 바빠서 즐기지 못하겠어요.
아침에 조정으로 돌아가면 보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2,
펑셴의 류샤오푸의 새 그림 '경치 좋은 장애물의 노래'
시대:당나라작가:두푸
교실에는 단풍나무가 없고, 산에서 연기가 나는 것이 이상하다.
문준은 치셴의 지도를 쓸어버리고 창저우를 그리는 데 사용했다.
이 밖에도 수많은 화가가 있지만 좋은 화가는 만나기 어렵습니다.
마음을 녹여라. 군주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7월과 정치뿐만 아니라 그들의 서예는 양치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행원(行園)이 갈라지거나 대산(大山)이 돌아간다.
하늘의 눈 아래 조용히 앉아 있으니 귀가 유인원처럼 들린다.
전날 밤 폭풍의 긴박함을 떠올리며 부청 귀신과 신들이 있는 곳으로 들어간다.
형이상학적으로 흠뻑 젖고, 장벽은 여전히 젖어 있으니, 상소하는 날까지 얼마나 남았나.
야생 파빌리온 봄은 아직 꽃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어부들은 독립적입니다.
푸른 파도 깊은, 해안 섬 단풍.
페이샹의 북과 악기가 보이지 않을 때, 나는 강가의 대나무 위에서 살아왔다.
류허우는 천재이며 뼛속 깊이 그림을 좋아합니다.
아들 둘이 있는데 둘을 이길 수 없죠.
장남은 영리해서 오래된 나무 꼭대기에 절벽을 더합니다.
아이의 마음은 열려 있습니다. 잘 생긴 승려와 소년.
조예 개울, 구름문 절.
나는 그때부터 진흙탕에 초록색 신발과 양말을 신은 바보였다.
3.
남쪽 능선의 삼왕에게 돈을 지불할 때 보자.
시대:노래작가:
동거는 종종 금지되어 있으며 말할 수 없습니다.
깨끗한 기쁨은 여전히 외로운 펜에 탁한 와인을 반영합니다.
봄에는 야생 살구가 날아다니고 이웃 닭이 정오에 조용히 울어댄다.
비 앞에 앉아 있는 외로움은 이런 것이다.
4.
중추절 보트 샐러드
시대:송작자:황다쇼우
작년 중추절 달이 나를 귀청으로 데려갔다.
이번 중추절 달은 나를 장링으로 보냈다.
구이린은 2,800마일 떨어져 있고, 도시에서 배를 사서 샘물을 만들었습니다.
6월의 샤오샹은 얼음처럼 차갑고, 중추의 둥팅호는 맹렬하다.
협곡의 장시에서 눈이 밀려오고, 돛은 비와 연기로 젖어 있다.
후연은 갈대 가을에 오지 않고, 바람 숲은 슬퍼한다.
지난해의 좋은 바람과 이슬을 생각하며 황금 제단에 달이 취해 있습니다.
오늘 만 개의 산이 무너지는데, 연기와 물결은 언제 흩어질까?
사슴 향기 전당에 수천 개의 항아리, 술 취한 바람 부는 꿈의 옥병.
오늘 밤 현관 도시 번영, 만 개의 빛 모래 머리.
시처럼 투쟁하고 강꽃을 노래 할 수 없습니다.
5,
완저우 쉬안종이 두시
시대:송작자:랴오싱즈
처음엔 웃고 웃다가 아침에 일어나니 어지러웠다.
오자마자 너무 슬퍼서 밥을 먹을 수 없었습니다.
원웨이를 숭배하기 위해 돌아 왔을 때 영혼의 방의 고통은 순수한 존재와 같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언제 보상을 받을지 생각해보십시오.
3. 배움에 관한 시 성찰 배움에 관한 명언 배움에는 끝이 없다.
--순자 2. 학자는 먼저 의심해야 한다. --정이 3. 공부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 수 있다.
--논어 4. 배우기 위해 살아라. -속담 5. 배우기에 너무 늦은 것은 없다.
고르키 6.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다. 디츠겐 7. 배우기에 너무 늦은 것은 없고 가르치기에도 너무 늦은 것은 없다.
--공자 8. 인생은 유한하고 지식은 유한하다. --장자 9. 광학 지식은 여전히 어리석다.
- 괴테 10. 배우는 데는 비용이 들고, 친구를 얻는 데는 비용이 든다. -장자 11. 의심에서 배우고, 의심은 친구가 분석하게 하라.
- 리싱 12.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동중수 13. 혼자서는 배우기 어려우니 선생님이 친구를 사귀도록 도와주세요.
--당빈 14. 때때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은가? --공자 15. 물어볼 스승이 있어야 하고, 가르칠 친구가 있어야 한다. -노도 16. 마음은 산만하지 않지만, 그것은 취하는 길이다. -원무 17: 암기하는 것은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는 다르다. -몽테뉴 18: 사랑은 부지런함을 낳고 부지런함은 천재성을 낳는다. -곽모루 19: 지성은 부지런함에서 나오고 천재성은 축적에서 나온다. --20. 배움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22.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연인이다.
- 익명 23. 수산에는 부지런함의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익명 24. 배움은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어가는 것과 같다.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게 된다.
--증광선원 25. 칼은 빨리 갈아야 하고, 영리해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베트남 속담 26. 똑똑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Flagg 27. 널리 들으면서 배우는 것이 좋고, 친구를 사귀면서 배우는 것이 좋다. --지혜로운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거 29. 회의론자는 배우지 않았고, 배움에는 회의가 필요하다. -장자 30. 검은 머리는 공부하기 이른 것을 모르고, 흰 인생은 공부하기 늦은 것을 후회하며 향기롭다.
- 옌젠칭 31. 학자는 새로운 것을 볼 때마다 읽고 배운다.
- 장자 32: 현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 플래그 33. 모든 것은 분명하고 인간의 사랑은 하나의 기사이다. --조서진 34. 배움은 노동이며, 생각으로 가득 찬 노동이다.
-우신스키 35. 전진하지 않으면 거리를 알지 못한다. 배우지 않으면 이치를 알지 못한다. -격언 36. 배우면 지식을 얻고, 싸우면 용기를 얻는다.
익명 37. 읽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다듬는 것은 정리하는 것이며, 쓰는 것은 창조하는 것이다. -우한 38.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집중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배움의 방법이다.
--차상시 39. 공부를 강화하고 중심을 잡으며 다듬는 것이 잡다한 것보다 낫다. 저우언라이 40. 작가는 반드시 늙을 때까지 글을 쓸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배워야 한다.
- 익명 41. 한가하게 배우는 것보다 멍하니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베일 42.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은 관찰, 더 많은 고통, 더 많은 연구이다.
- 가필드 43. 교육받은 마음의 첫 번째 징후는 좋은 질문가입니다. 플레하노프 44. 모든 것을 한꺼번에 안다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45. 많은 것을 배우는 열쇠는 한 번에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46. 노력없이 빠른 결과를 추구하고 결국에는 며칠 만 자랑하고 항상 당황하게됩니다.
정반교 47. 내가 배운 귀중한 지식은 모두 독학으로 얻은 것이다. -다윈 48. 배움은 부지런함의 보상이요, 만 권의 책은 반딧불이의 창이다.
오늘은 세 번의 겨울이면 충분하니, 누가 공허함을 비웃겠는가? 익명 49. 수천만 개의 발명품, 출발점은 묻는 것이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자연보다 낫다.
--타오싱즈 50. 배우기 위해, 이해하지 못하면 물어봐야 한다.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매를 맞을 가치가 있다. -손자병법 51. 간사한 사람은 배움을 경멸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시기하며 현명한 사람은 그것을 이용한다.
베이컨 52. 전지전능한 사람은 정말 전지전능하고 전지전능한 전문가는 정말 전지전능하다. --저우타오펀 53.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다섯 가지 종류의 바보만 만들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로 남는다.
익명 54. 배움은 매우 귀중한 것이며, 어떤 출처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 리 파라즈 55. 배움은 값비싼 것이 아니다.
..... 한 가지를 아는 것보다 그렇지 않은 열 가지를 아는 것이 낫다. -다이젠 56. 사람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며, 종종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말할 수 없을 때 잠자리에 들지 마십시오. 리 히튼버그 58. 배우려고 노력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나의 무지를 깨닫고 있습니다.
데카르트 59. 지식을 너무 진자처럼 취급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60. 너는 항상 모든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알기 위해 우리의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고리키 61. 해돋이처럼 점점 더 배우고, 태양의 빛처럼 강하고 공부하고, 촛불의 빛처럼 배우고자 하는 열망을 가져야 한다. --유향 62. 학문을 지나치게 자세로 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63. 부지런함은 봄의 묘목과 같지만 번성하지 못한다. 공부는 숫돌과 같지만 그것을 보지 못하면 잃는다. 도원명 64. 배우는 것은 누가 가르쳐 주느냐 아니냐에 달려 있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각과 인내심이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파브리스 65. 성공한 과학자들은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독창성은 그들의 학식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베버리지 66. 교사의 위치는 '천 가지를 가르치되 진리를 가르치는 것'이고, 학생의 의무는 '모든 것에서 배우고, 행함으로써 배우는 것'이다. 도성지 67. 본보기로 배우고, 들음으로 배우고, 들음으로 배우고, 학자의 부지런함과 지식의 빈곤함을 끌어내어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 --주 68. 배움의 노력은 천천히 씹는 노력이다.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소화가 되기 전에 씹어 먹어야 인체에 좋은 것이다. 도치 69. 지식은 완전하고 순수하며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항상 혁신하고 항상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플리니 슈니코프 70.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것을 알면서도 가장 유용한 것을 알지 못합니다.
--톨스토이 71. 과학과 문화의 높이에 오르려면 불리한 조건을 돌파하고 삶이 제공하는 유리한 조건을 활용하고 새로운 조건을 창조해야 한다. 고쉬 72.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습니다. 친구가 많을수록 더 잘 알게 됩니다. 매일 서로를 만나면 친구는 친해집니다.
고쉬 73. 역사를 읽는 것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고, 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영적으로 만들고, 수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신중하게 만들고, 자연철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신중하게 만들고, 윤리를 읽는 것은 사람을 품위 있게 만들고, 논리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웅변적으로 만든다. --.
4. 배움에 관한 시 성찰에 관한 명언 배움에는 끝이 없다.
-- 순자 2. 학자는 먼저 의심해야 한다. --정이 3. 공부하면, 그대들은 충분히 알지 못하리라.
--논어 4. 배우기 위해 살아라. -속담 5. 배우기에 너무 늦은 것은 없다.
고르키 6.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다. 디츠겐 7. 배우기에 너무 늦은 것은 없고 가르치기에도 너무 늦은 것은 없다.
--공자 8. 인생은 유한하고 지식은 유한하다. --장자 9. 광학 지식은 여전히 어리석다.
- 괴테 10. 배우는 데는 비용이 들고, 친구를 얻는 데는 비용이 든다. -장자 11. 의심에서 배우고, 의심은 친구가 분석하게 하라.
- 리싱 12.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동중수 13. 혼자서는 배우기 어려우니 선생님이 친구를 사귀도록 도와주세요.
--당빈 14. 때때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은가? --공자 15. 물어볼 스승이 있어야 하고, 가르칠 친구가 있어야 한다. -노도 16. 마음은 산만하지 않지만, 그것은 취하는 길이다. -원무 17: 암기하는 것은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는 다르다. -몽테뉴 18: 사랑은 부지런함을 낳고 부지런함은 천재성을 낳는다. -곽모루 19: 지성은 부지런함에서 나오고 천재성은 축적에서 나온다. --20. 배움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다. 리자투 21.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22.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연인이다.
- 익명 23. 수산에는 부지런함의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익명 24. 배움은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어가는 것과 같다.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게 된다.
--증광선원 25. 칼은 빨리 갈아야 하고, 영리해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베트남 속담 26. 똑똑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Flagg 27. 널리 들으면서 배우는 것이 좋고, 친구를 사귀면서 배우는 것이 좋다. --지혜로운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거 29. 회의론자는 배우지 않았고, 배움에는 회의가 필요하다. -장자 30. 검은 머리는 공부하기 이른 것을 모르고, 흰 인생은 공부하기 늦은 것을 후회하며 향기롭다.
- 옌젠칭 31. 학자는 새로운 것을 볼 때마다 읽고 배운다.
- 장자 32: 현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 플래그 33. 모든 것은 분명하고 인간의 사랑은 하나의 기사이다. --조서진 34. 배움은 노동이며, 생각으로 가득 찬 노동이다.
-우신스키 35. 전진하지 않으면 거리를 알지 못한다. 배우지 않으면 이치를 알지 못한다. -격언 36. 배우면 지식을 얻고, 싸우면 용기를 얻는다.
익명 37. 읽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다듬는 것은 정리하는 것이며, 쓰는 것은 창조하는 것이다. -우한 38.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집중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배움의 방법이다.
--차상시 39. 공부를 강화하고 중심을 잡으며 다듬는 것이 잡다한 것보다 낫다. 저우언라이 40. 작가는 반드시 늙을 때까지 글을 쓸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배워야 한다.
- 익명 41. 한가하게 배우는 것보다 멍하니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베일 42.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은 관찰, 더 많은 고통, 더 많은 연구이다.
- 가필드 43. 교육받은 마음의 첫 번째 징후는 좋은 질문가입니다. 플레하노프 44. 모든 것을 한꺼번에 안다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45. 많은 것을 배우는 열쇠는 한 번에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46. 노력없이 빠른 결과를 추구하고 결국에는 며칠 만 자랑하고 항상 당황하게됩니다.
정반교 47. 내가 배운 귀중한 지식은 모두 독학으로 얻은 것이다. -다윈 48. 배움은 부지런함의 보상이요, 만 권의 책은 반딧불이의 창이다.
오늘은 세 번의 겨울이면 충분하니, 누가 공허함을 비웃겠는가? 익명 49. 수천만의 발명, 그 출발점은 묻는 것이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자연보다 낫다.
--타오싱즈 50. 배우기 위해, 이해하지 못하면 물어봐야 한다.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매를 맞을 가치가 있다. -손자병법 51. 간사한 사람은 배움을 경멸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시기하며 현명한 사람은 그것을 이용한다.
베이컨 52. 전지전능한 사람은 정말 전지전능하고 전지전능한 전문가는 정말 전지전능하다. --저우타오펀 53.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다섯 가지 종류의 바보만 만들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로 남는다.
익명 54. 배움은 매우 귀중한 것이며, 어떤 출처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 리 파라즈 55. 배움은 값비싼 것이 아니다.
..... 한 가지를 아는 것보다 그렇지 않은 열 가지를 아는 것이 낫다. -다이젠 56. 사람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며, 종종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말할 수 없을 때 잠자리에 들지 마십시오. 리 히튼버그 58. 배우려고 노력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나의 무지를 깨닫고 있습니다.
데카르트 59. 지식을 너무 진자처럼 취급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60. 너는 항상 모든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알기 위해 우리의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고리키 61. 해돋이처럼 점점 더 배우고, 태양의 빛처럼 강하고 공부하고, 촛불의 빛처럼 배우고자 하는 열망을 가져야 한다. --유향 62. 학문을 지나치게 자세로 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63. 부지런함은 봄의 묘목과 같지만 번성하지 못한다. 공부는 숫돌과 같지만 그것을 보지 못하면 잃는다. 도원명 64. 배우는 것은 가르쳐 주는 사람이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각과 인내심이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파브리스 65. 성공한 과학자들은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독창성은 그들의 학식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베버리지 66. 교사의 위치는 '천 가지를 가르치되 진리를 가르치는 것'이고, 학생의 의무는 '모든 것에서 배우고, 행함으로써 배우는 것'이다. 도성지 67. 본보기로 배우고, 들음으로 배우고, 학자의 부지런함과 지식의 부족함을 활용하고, 이를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 --주 68. 배움의 노력은 천천히 씹는 노력이다.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씹어서 소화를 시켜야 인체에 좋은 것이다. 도치 69. 지식은 완전하고 순수하며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항상 혁신하고 항상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플리니 슈니코프 70.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것을 알면서도 가장 유용한 것을 알지 못합니다.
--톨스토이 71. 과학과 문화의 높이에 오르려면 불리한 조건을 돌파하고 삶이 제공하는 유리한 조건을 활용하고 새로운 조건을 창조해야 한다. 고쉬 72.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습니다. 친구가 많을수록 더 잘 알게 됩니다. 매일 만나면 친구는 친해집니다.
고쉬 73. 역사를 읽는 것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고, 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영적으로 만들고, 수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신중하게 만들고, 자연철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신중하게 만들고, 윤리를 읽는 것은 사람을 품위 있게 만들고, 논리학을 읽는 것은 사람을 웅변적으로 만든다. --.
5. 성찰을 묘사한 장자의 시에는 "하루에 세 번 나는 남을 위해 불충실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구한다"는 구절이 있다. 친구가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나?"
"나는 하루에도 여러 번 내 행동을 반성하고 점검한다. 첫째,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둘째, 친구를 대할 때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게 대했는가.셋째,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매일 복습했는가?나는 매일 세 가지 방법으로 나 자신을 점검합니다.
요 황제가 속국을 여행하던 중 두 건의 범죄를 만나러 가는 길에 용납할 수 없어 차에서 내려 범죄의 원인을 물었다. 대답: 오랫동안 비가 내리지 않아 가뭄으로 인해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었습니다. 이 두 사람은 굶주린 사람들을 먹이기 위해 도둑질을 한 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야오 황제는 사형 집행관에게 두 사람을 풀어주고 자신은 감옥으로 보내라고 명령했다. 신하들이 놀라며 그 이유를 물었다. 요임금은 "하늘이 메마른 것은 나의 덕이 부족하고 행동이 잘못되어 하늘의 노여움을 사고 백성들의 생계를 비참하게 만든 탓이 틀림없다. 이 죄는 하나다. 나는 왕이고 도둑은 백성이며 백성에게는 덕이 없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나는 백성을 교육하지 못했고 이것이 두 번째 범죄입니다.
디야오의 이 말은 하늘을 감동시킬 정도로 진심이 담겨 있었다. 결국 폭우가 내렸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세상이 다시 살아났다.
'하루 세 번 구원한다'는 고사성어는 항상 자신을 성찰하는 자세와 마음가짐, 즉 항상 자신을 성찰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 이야기가 통할지 모르겠습니다.
6. 자기 성찰에 관한 시 1. 평안히 거하며 위험을 생각하면 번영하는 세상은 쇠퇴를 걱정할 것이다. (한수)2.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3.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5. 떠다니는 구름이 두렵지 않지만 나는 높은 경지에 있을 뿐이다.6. 바람과 비가 나를 두렵게 하니 시가 울고 있다.7.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살구나무처럼 담장 밖으로 자라나겠다.8.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르겠다.9.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12. 시팅의 석양을 항상 기억하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13. 진흙은 오염되지 않고 물결은 맑지만 맑지 않다. 잘못은 천리를 퍼진다.17.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18. 이번에는 대만 전역에 가서 구군을 모집하고 10만 명의 기치 아래 야마를 참수했다.19. 그러나 용청은 날게 하고 후마에게는 음산을 넘도록 가르치지 않았다.20. 도움이 부족하다.24.추운 모서리가 지나고 뽕나무 모서리가 늦지 않았다.25.많은 행위로는 부족하다.26.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27.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무지하다.29.듣는 것이 보는 것보다 낫고 보는 것이 실천하는 것보다 좋다.30.해질 무렵 눈이 천막을 부수고 얼어붙은 홍기는 바람에 날릴 수 없다. 야망 없이는 배울 수 없다.35. 장강에 흐르는 하늘만 볼 수 있다.36. 웬다에게 신하가 되라고 할 필요 없이 혼돈의 세상에서 죽어도 좋다.37. 관 속에 있는 표범만 볼 수 있다.38. 냉정하고 거만하며 달콤한 소가 되려고 한다.39. 만 그루 배나무의 꽃잎을 날린다.42. 모래와 얼음의 바다는 깊고 만리 구름은 어둡다.4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인다. .44.온갖 말을 들으면 정신이 맑아지고 편벽하면 마음이 어두워집니다.45.외딴 마을에서 잠을 자면 불쌍한 마음이 들지 않고 나라를 지킬 생각을 합니다.46.강과 산은 수백 년 동안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47.침묵 속에서 몸을 수양하고 검소하게 몸을 가꾸십시오.48.먹물에 가까운 사람은 검습니다.49.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도 해주지 마십시오.50.어떤 상황에서 좋은 것을 보게 되면.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53년생: 가난하면 옷은 초라하고 마음은 숯을 걱정하는구나.54년생: 포도나무는 시들고 고목은 퇴색하고 다리는 흐르고 있구나.55년생: 낙양의 친구와 친척이 도움을 청하면 옥항아리에 얼음 한 조각이 들어 있구나.56년생: 붉은 빛이 나면 무정한 것이 아니니 날마다 잎새가 돋는 돛이 오네.60년생: 좋은 약은 병자에게 좋고 충성스러운 말은 귀에 좋다.61년생: 길은 멀고 길은 멀고 고치려면 멀리 있으니 위 아래로 다니며 길을 찾으려니구나.62년생: 후퇴하는 것이 망 구축하는 것보다 낫네.73년생: 길은 넓고 길은 멀지만 그 길을 찾는 것은 어렵구나.84년생: 길은 험하고 길은 멀지만 그 길을 찾는 일은 쉬워야 합니다.86년생. 순국선열은 황혼에 용기가 넘친다.64. 밝은 달이 까치를 놀라게 하고 자정 반이 지나면 매미가 바람에 지저귀네.65. 숯을 팔아라.68. 기와에 깨지는 것보다 옥에 깨지는 것이 낫다.69.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이 이어진다.70. 그림자를 찾아 땅 위에 있는 것처럼 춤추라.71. 진시에는 달이 닫히고 긴 행군의 백성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72. 천리의 여행은 한 걸음으로 시작한다.73. 천리의 종달새 초록이 붉은 빛을 반사하여 노래하네.74. 유문고개에는 봄바람도 부족하네.76. 술을 더 마실 것을 권하네, 사람이 서양고개에서 나갈 이유가 없네.77. 과거는 잊지 않네.78. 거위 깃털 하나 보내려면 천리, 선물은 가볍고 마음은 무겁네.79. 천리 밖 제방은 개미집에 무너져 내리고.80. 하늘에 별 일곱 여덟 개, 산 앞 두세 시에 비가 내린다.81. 달은 흐리고 맑구나.85. 해 뜨면 숲이 열리고 구름은 다시 굴로 돌아가네.82. 86. 해 뜨면 강꽃은 불과 같고. 불보다 낫고 봄에는 강이 푸르구나.87. 사람들은 믿지 않으나 할 수 있는 것을 알지 못한다.88.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다.89. 산에서 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마을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 끝이 없다.9067.99969699661794. 고향으로 돌아가면 시골 억양은 변하지 않는다.97.
7. 요약문을 설명하는 시는 1.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이라고 부르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나를 원망이라고 부른다. (시 - 왕봉 - 리수)
2. 사람에게 명예가 없다면 불멸이란 무엇인가. (쥐와 같은 시편)
3, 화자는 죄가 없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편 - 서문)
4.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편의 샤오야허핑)
5. 복숭아를 주면 자두를 돌려주시오. (시경(詩經)에 나오는 우아와 내성)
6. 하늘에 죄를 지어도 하늘을 거역할 수 있고,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상수)
7. 손실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상수다유무)
8. 선에서 선으로, 악에서 악으로 무너진다. (푸통화)
9, 많은 행위가 죽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주자)
10, 평화롭고 안전할 때 위험을 생각하라. (주자)
오, 용맹한 사람은 뜻이 있는 곳으로 모험을 떠나고, 황금 잔을 달을 향해 비워두지 말라! 신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돈은 흩어졌지만 다시 모일 것이다. 리바이의 "포도주 속으로"
12, 인생의 슬픔과 증오를 피하는 방법, 엑스터시의 한계는 무엇입니까! 리유의 "아들과 밤의 노래:인생의 슬픔과 증오를 어떻게 피할 수 있는가"
13,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득 차고 흐립니다. 고대에 이런 일은 이루기 어렵다. 수시 "얼음 중추의 물과 먼지의 노래"
14,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동상이 있습니다. 수시 "니안 누자오-붉은 절벽 회구".
15,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라. 원천향의 영해를 건너다
16, 청년은 슬픔의 맛을 모르고, 바닥과 사랑에 빠진다.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이제 지쳤다.
맛, 말하고 싶다. 나는 아직 쉬고 있지만 날이 선선하고 가을이 왔다고 말하고 싶다! 보산로 한가운데 벽에 쓰여 있는 신치지의 '미운 노예'
8. '성찰'을 표현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나는 세 가지 성찰을 하기 위해 일본에 갔다.남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면서 그들을 믿지 않는가? 전달할 수 있습니까? --춘추시대 논어
나는 하루에 여러 번 자기 성찰을 한다:나는 다른 사람에게 충실했던 적이 있는가? 친구들에게 정직했던 적이 있는가? 선생님이 가르쳐준 내용을 자주 복습하는가?
2. 자의 길이가 짧다. --구원, "주역-점술"
자(尺)는 인치보다 길지만 단점이 있고, 인치는 자보다 짧지만 장점이 있다. 이 문장의 의미는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장단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3.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손자병법 제12장
모르면 열린 마음으로 남에게 묻고, 모르면 깊이 공부하라.
4. 그러니 산에 오르지 말라, 나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나는 땅의 두께를 모르니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말라. --진순자의 설득
번역: 산에 오르지 않고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하고, 깊은 계곡에 들어가지 않고는 땅의 깊이를 알지 못한다.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해야 하며, 실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5. 위험을 잊지 않으면 번영은 쇠퇴를 걱정할 것이다. -- 동한시대 반구가 지은 한서
안전할 때는 위험을 잊지 말고, 강할 때는 쇠퇴를 염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