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국어의 비판은 무식하다

중국어의 비판은 무식하다

1. 교육받지 못한 사람을 묘사하는 한문

1. "시경, 관봉, 항서" - 춘추시대, 인지푸(Yin Jifu)가 수집하고 편찬함 by 공자

쥐에게 피부가 있지만 사람에게 예의가 없다면 불멸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쥐는 이빨이 있는데 사람은 끝이 없고 사람은 끝이 없는데 왜 죽을 때까지 기다리나요!

쥐는 몸이 튼튼한데 사람이 무례하고 무례해서 죽는다!

번역:

보세요, 이 다람쥐는 아직도 피부가 있는데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뻔뻔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얼굴이 없으면 죽는 편이 낫습니다.

보세요, 이 다람쥐는 아직 이빨이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죽지 않으면 또 무엇을 하겠느냐?

보세요, 이 노란 쥐는 아직 팔다리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절을 모릅니다. 예의와 정의를 모르면 빨리 죽는 것이 낫다.

2. 행동이 파격적이며, 기사 읽기를 두려워한다. ——청나라의 조설근, "붉은 저택의 꿈"

정의: 세속 예절을 따르지 않고 완고하고 성격이 좋지 않으며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활동.

3. 눈이 길어서 옷만 인식하고 사람은 인식하지 못한다. ——청나라 원잉강, "바늘영"

정의: 옷을 입는 사람에 대해 글을 쓰면 고마운 마음이 없고 옷만 바라볼 뿐이다. 옷을 입는 사람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가경·바람·상쥐는 풍자시이며 풍자의 대상이 다양하다. 의견. 전임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오의 시 서문"은 예의가 없는 왕좌의 가시라고 생각하고, Zheng Jian은 이를 따랐습니다. "여시"는 남편 반고의 훈계하는 아내라고 생각합니다. "백호통이·훈계장" 이 성명에 따르면.

후자의 이론은 He Kai, Wei Yuan, Chen Yanjie에 의해 정교화되었지만 표현된 내용이 이 시에서 드러난 매우 역겨운 감정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인 평론가들은 이를 믿고 있습니다. 받아들이지 말고 Mao Xu와 Zheng Jian의 말을 따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