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창수 고대시와 시적 정원: 시적 생활의 축적

창수 고대시와 시적 정원: 시적 생활의 축적

창수 () 만 보고, 넓은 가운 () 소매는 근심 걱정이 없고, 작은 손방직기 향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매는 가볍고 부드럽고, 호광산색은 피고, 가짜 산원림은 유유히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숙한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은 네가 앉자마자 느낄 수 있는 물기이다.

는 강남연우여서 시간이 나면 만날 수 있다. < P > 이것은 숨을 쉴 때 붙일 수 있는 달콤한 케이크입니다 ... < P > 도 알 수 없는 미련과 그리움이다. < P > 이렇게 흐린 오후에 약간의 비가 눈꺼풀에 떨어졌다. < P > 도시의 떠들썩함에서 벗어나 여행객이 드문 대숲에 혼자 숨어 냄비 하나, 진한 차 한 주전자를 주문하고 정자나 물가에 가만히 앉아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먼저 잊고 느끼는 것이다. 비든 침묵이든, 차든 마음이든.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진정한 상습을 이해할 수 있다.

창숙원림은 창숙한 역사문화의 결정체이다. 독서대에서 오통원까지, 판엽원에서 추수원까지, 미미각미천처럼 역사가 유구하며 일맥이 잇닿는다. 그래서 문화의 훈향과 원림의 영혼은 홍도산장의 그리움과 같다. 비록 산전수전을 겪었지만, 여전히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광채가 넘쳐흐른다.

강남원림은 문인 원림이다. 부유하고 발달한 문인들은 자연미에서 발견된 삶의 초심을 생활의 실천으로 전환하여 생활환경과 삶의 질을 고도로 융합시켰다. 본질적으로 정원은 문화 있는 인물과 총명한 장인이 합작한 결정체이다.

창수는 오랜 원예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록색이 뚝뚝 떨어지는 옥산 기슭에는 빽빽한 버드나무 연기 속에 수많은 풍정 월정이 있다. 연구자 통계에 따르면, 창숙한 역사의 사립원림은 121 개도 안 되는데, 이는 현급 마을에서 매우 놀랍다. < P > 흥미로운 것은 "칠계만수가 모두 바다를 통과하고, 십리청산반팔성" 이다 창수는 도시의 산림이다: 풍요로운 토지, 번영한 문필, 장인기예, 우산원림예술의 꽃을 낳는 비옥한 토양이 되었다. < P >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가 지은 오원과 사슴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 이 창숙한 최초의 역사를 참고할 수 있는 정원이었다. 오원림은 오궁에 위치해 있고, 오궁은 수많은 오통나무로 유명하다. 상숙은 진천이라고도 합니다. 창숙원은 당시 오 () 의 가장 오래된 원림이자 쑤저우 원림의 선하 () 를 여는 원림이었다. < P > 6 조 시대에 절 정글의 번영으로 사찰원림의 출현이 촉발되었다. 상숙의 유명한 Kofukuji 는 바로 이때 건설된 것이다. 당대에는 광복사가 강남의 유명한 절 중 하나로 넓은 홀, 비천과 석교, 복구된 복도, 파빌리온 누각이었다. 상건시' 단산사 후선거' 는 임천에 대한 그의 흥미를 표현했다.' 내 길은 구불구불하고 바람을 피하는 움푹 패인 곳을 가로질러' 후세 강남원림의 특색이 되었다. 양소명 태자 소통 () 이 옥산 건대 () 에 와서 책을 읽었는데, 바로 지금의' 독서대' 가 있는 곳이다. 그의 땅 반산반성, 녹곡류천은 후세 상숙문인의 사립원림에 깊은 연원과 내재적인 영향을 미치며 상숙원림화권의 권도 열었다. 오늘 옥산에는 독서대 공원이 있고, 소복사에도 정원이 많다. 당송 () 의 교분은 상숙경제가 점차 번영하여 문화교육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그 금강 양안과 제비 골목길에는 이미 문인의 연못이 생겼다. 송대에 이르자 상숙원림의 첫 봄바람이 은연중 밀려왔다. 진계종은 사슴원 유적지에 독서대를 지었고, 나중에 루만은 그것을 대합실로 지었다. 그 이름으로 진로원은 상숙 최초의 사립원림이다. 원대에 이르자, 집 옆에 정원을 짓는 바람이 점점 거세졌다. 가장 유명한 것은 창숙복산의 조산성 오통원이다. 기록에 따르면 오통원 연파는 아늑하고 아름다우며 수백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손님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남자아이에게 나무를 씻으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그것은 나무를 씻는 정원이라고도 불린다. 학자의 유명 인사들이 자주 이곳에 모인다. 당송 시대의 원림 유적은 주로 오늘날의 방탑 원림 중의 방탑이 있다. < P > 명청 시대에는 상숙원림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 돈으로 대표되는 각종 예술 인재와 유파가 정원 조성의 원천이 되었다. 명대 오중 271 여 개의 원림 중 상숙이 거의 51 개에 육박하며 예술 수준이 전무후무하여 많은 명원이 나타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 P > 소왕천이 서성에서 먼저 건설한 것은 만력검열 천대가 은퇴하고 귀가한 후 건설한 것이다. 북쪽에는 저택이 있고, 집 안에는 화원 (수거 주변) 이 있고, 정교하고 정교하며, 집 남쪽에는 큰 화원이 세워져 있다. 집 화원은 총 211 무, 411 명에 육박하며 파빌리온 누각과 홀을 포함한다. 이순신은 시를 가지고 있다: "구만방엽주, 소산은 비 같다." 이 가난한 처마 밸브는 무수히 많은데, 천천천만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창숙이 도시를 건설한 이래 사립원림은 이미 이 규모에 이르렀기 때문에' 천판성' 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방대한 구조는 강남에서도 드물다. 오늘날 관광객들은 왕천 유적지에서 청대의 증원과 조원을 참관할 수 있다. < P > 가 갑자기 북성에 나타난 것은 돈 을의 반야생원이다. 정원 부지도 넓어서, "집집을 나서지 못하고 망원 () 에 오르지 못하고, 산정 () 도 들녘에 있다." Cuiwei 제나라 여성 무덤 에 가고 싶어, 녹색은 라오어 츠 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백운여벽은 산대이고, 홍란교수는 호광을 함유하고 있다. "이 시는 돈' 9 일 잔치집 휘형 취가' 에서 나왔는데, 시와 그림처럼 혼연일체이다. 원내 강운루 장서 천만 권, 건물 앞에는 원대 조자앙연화촌이 남긴 비석' 진설' 이 놓여 있다. < P >' 명청창숙시 블록 다이어그램' 에서 볼 수 있듯이 원림의 가장 아름다운 곳은 서남과 동남으로, 산에 의지하고 물, 반향반성, 수륙이 넓고 편리하며 도시의 럭셔리한 생활을 만족시키고 자연산수예술의 즐거움을 누리며 돈가 (돈의 형) 에 의해 소만천과 반야원으로 나뉜다. 그래서 이후의 명원은 동고초당과 옹씨 동원처럼 각각 동문과 동문밖에 지을 수 밖에 없었다. < P > 고동갈당은 만년 동안 숨어 은퇴를 위해 지어졌으며, 그 아들 굴사진이 발전시키고 확대했다. 정원 베갯산에는 물이 있고, 텅 빈 풍경이 있다. "세 번째 다리에서 곡문턱 주란은 울퉁불퉁한 그림자를 비추고 있다. 꽃이 아무리 화려하고, 달이 아무리 눈을 맑게 해도 모자란다. 즉, 추운 교외가 떨어지고, 비바람이 소슬하여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무릇 먼 길을 헤엄쳐 이곳을 지나는 사람은 늘 한숨을 쉬며 삼오미의 아름다움을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들 수 있으면 시가 있고, 감히 갈 수 있는 자는 복이 있다. " 돈과 부수산장은 명대의 유명한 화가인 장남이 초청하여 옥산 부수암 아래에 지은 교외 원림이다. 정원은 물 절벽에 기대어, 상호승, 푸른 버드나무 창제, 경사교 곡수, 곡경로가 그윽하다. 유증화는' 월제류도' 와 산수의 척페이지와 제목련인' 망원청산화, 얕은 심수금 듣기' 를 그렸고, 장경은 지금 보고 있다.

청대의 상숙한 독서와 장서가 전례 없는 번영을 누렸다. 왕실곡은 황에 이어 또 다른 화가로 정원 만들기에 능하다. 그의 집은 청각원에 왔고, 쑤저우 수곡원도 그의 필체이다. 한편, 돈영은 훌륭한 정원사이고, 그의' 원중담' 은 중국 원림사의 걸작이다. "오후, 아름다운 나무는 점점 더 맑아지고, 점점 둥글어지고 있다" 며, 상숙한 원림은 더욱 심화되었다. 위산 위주의 연원 두 곳, 우량물랑을 특색으로 한 물무용원, 청고서집 위주의 호음원, 장서가 풍부한 반묘원, 모두 그 시대의 작품이다.

도광 중기 이후에도 상숙은 여전히 명원이 있다. 증원 () 은 운수루 () 가 육안정주 () 사이에 숨어 있다. 곡방지, 백송팥, 서헌비랑은 모두 적절하게 배치하여 창숙원림의 만가가 될 수 있다. < P > 청말부터 민국까지, 중국은 전란이 빈번하고, 국약민이 가난한 국면에 처해 있으며, 원림건설은 점차 쇠퇴하고 있다. 북문 밖에서는 당령을 따라 장서가 심석인의 필성별장과 시인 조대철의 추수원, 조원산성의 후예는 마지막 두 개의 유명한 사립원림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군을 침략하여 별장에 들어서자, 심원은 고요하여 폐허로 변했다. 원림의 쇠퇴는 상숙의 흥망과 연결되어 있으며, 상숙한 흥망은 국가의 운명을 반영한다. < P >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경제문화생활이 회복됨에 따라 연원, 증원, 자오원 등 고전원림은 정말 끝이 났다. < P > 현존하는 고전 사립원림은 수량적으로든 품질적으로든 여전히 우세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 P > 창숙원림은 춘추에서 시작하여 송원에서 발전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붕붕처럼 큰 왕천뿐만 아니라 참새처럼 작은 환수집도 있다. 화려하고 우아한 반야생원림과 고동초당도 있고, 그윽하고 인문적인 풍부한 물과 홍도별장도 있다. 가짜 산으로 유명한 연원도 있고, 수경으로 유명한 물무용원도 있어서 쑤저우라는 현성과 멀리서 호응하며, * * 쑤저우 원림의 큰 경관이 되었다. < P > 상숙문인들이 많고 원림이 청대로 발전하여 서재원림을 많이 한다. 정원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장서, 독서, 경을 읽는 곳이다. 그것은 시적인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원림의 문제, 편액, 대련을 매우 중시한다. 증원의 파빌리온 누각 문제처럼 청랑명월을 자주 받쳐주는데, 예를 들면 청월정, 침월정, 기월정, 청풍명월정, 안월정 등이' 허석' 의 의경을 깊어지게 한다. 고아에 대한 체험, 자연과의 교류 체험, 인생철리에 대한 체찰에 녹아들어 마음을 정화하는 심미적 즐거움을 얻고, 각종 연상과 연상을 만들어 원림경관 이념을 다시 승화시킨다. 상숙원림의 인문적 호흡과 두루마리 냄새가 강남원림에서 뛰어나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