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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의 구조
1, 여운 전후
여운은 시와 시 사이의 모호한 조명을 말하며, 메아리라고도 하며 고전시의 일반적인 구조 형식입니다. 시는 운율이든 연이든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며, 앞뒤의 내용이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앞이 설명되었다면 뒤가 관리되어야 하고, 뒤가 관리되기 위해서는 앞의 고백이 있어야 유기적인 전체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시 전체가 전체를 관통 할 수 있고 줄거리가 일관되고 맥이 명확하며 구조가 간결하여 독자가시 전체의 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처음과 끝, 즉 조명의 첫 번째와 끝 사이에 통합 느낌의 구조, 더 눈에 띄는 주제의 시가 표현의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합니다. 일부 시에서 시인은 종종 과거와 현재, 타인과 나, 사물과 나를 돌봄으로써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달밤에 형제를 생각하며'를 보면:
방랑자가 전투를 알리는 북소리, 가을 국경에서 기러기 첫 울음소리를 듣는다.
오늘 밤부터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달이 훨씬 더 밝아졌습니다!
형제들은 모두 흩어져 생사를 물을 집이 없구나. 낙양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도착하지 못하고 전쟁은 종종 멈추지 않는다.
시인은 잦은 전쟁으로 형제와 헤어져 형제에 대한 그리움을 시로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국경의 황량한 가을 풍경은 시인의 슬픈 심정을 잘 드러내고 있으며, 그의 깊은 인생 체험이 창작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명확한 위계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싸우지 않으면 떠나지 않고, 달을 보면 동생을 기억하고, 집이 없으면 편지를 보낼 수 없으며, 흩어져 있으면 살지 죽을지 모릅니다. 안시 반란, 두 푸는 탈구, 많은 어려움, 나라에 대한 걱정, 정말 많은 감정을 느꼈습니다. 터치 만하면 펜 바닥에서 많은 것들이 함께 흘러 나와 슬픔과 좌절에서 향수의 공통 주제가 쓰여졌습니다.
2. 연역에 주목하기
연역은 주제나 주제를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인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식으로 시 전체가 명확한 주제와 엄격한 구조를 가진 중심점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면
기표의 매화
만 리도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매화나무는 땅속의 온기를 빨아들인다.
눈 덮인 마을과 시골, 어젯밤 내린 눈 속에 수백 송이의 꽃이 피었습니다.
매화를 향해 불어오는 바람은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냈고, 우아하고 단정한 자세를 취한 새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내년에 매화가 제때에 피면 사람들의 사랑의 봄 테라스에 매화가 열리기를 바랍니다.
사물에 대한 시입니다. 미사여구나 기교 없이 담백하고 간결한 언어가 돋보인다. 시인은 추위에 맞서고 숭고한 영역을 창조하며 그림자를 숨기고 함축이 풍부한 대추 소녀의 독립적 인 성격을 강조합니다. 작품 전체에서 첫 번째 쿠플 "외로운 뿌리 따뜻하게"는 "일찍"이며, "혼자 가지를 열다"는 쿠플 "일찍"입니다. 매화가 "일찍" 피었기 때문에 목의 새들이 놀라서 들여다보고, 공동 기도가 끝날 때 다음 봄이 시작되기를 바라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는 것이 바로 매화입니다. 항상 처음부터 끝까지, 어디서나 제목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애매모호한 배려
애매모호한 배려란 처음에는 애매모호하다가 나중에 설명이 되는 배려를 말합니다. 그것은 어떤 암시적인 배열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인물이나 사건의 시를 말하고, "반응"쓰기 기술의 발달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인물이나 사건에 나타납니다. 연극과 오페라의 창작을 "짐을 흔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매복은 플롯의 클라이맥스와 우여곡절에 대한 놀라운 계시입니다. 좋은 매복은 힌트를 제공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기사의 내적 연결을 전달하고, 캐릭터와 다른 역할 간의 관계를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텍스트를 매끄럽고 합리적으로 만들고 종종 사람들이 미소, 심장 종 또는 예상치 못한 감정 및 기타 읽기 놀라움을 갖게하는 동시에 기사를 화려하고 독특한 매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시의 구조는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예를 들어 웨이의 '밤비 속 리저우에게 작별 인사'를 살펴봅시다.
추강은 가느다란 이슬비에 가려져 있고, 어스름 속에서 도시의 종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비가 쏟아지고 하늘은 땅에 닿지 않으며 새들은 천천히 날아간다.
이 시는 두 줄로 시작되는데, 시인은 이슬비가 내리는 황혼의 강가에 서서 시 제목의 '황혼비'를 가리키며 시 제목의 '보내다'라는 단어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루유의 '고백'을 들 수 있습니다.
경력을 쌓을 기회를 찾기 위해 혼자서 국경 군대인 량저우로 갔던 때를 회상합니다. 관허의 꿈은 어디 있나, 짙은 검은 담비 털을 털고.
후족은 아직 소멸되지 않았고 구레나룻에는 가을 서리가 내리고 감상적인 눈물이 마른다. 나는 이번 생에 무엇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산에 있을 것이고 창저우에있을 것입니다!
이 시 * * *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전반부는 후반부의 패딩이고 후반부는 전반부를 처리합니다. "천산에 있는 마음"과 "그해"라는 두 줄은 서로를 강화하며 "천산에 있는 마음", "창저우의 옛 마음", "창저우의 옛 마음"의 무대를 설정합니다. "창저우에서 늙다"와 "관허의 꿈"이라는 대사가 서로 울려 퍼집니다. 동시에 "관허의 꿈"은 "창저우의 노년"의 무대를 설정합니다. 이 구조의 목적은 대비를 형성하고 시인의 암울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고전시의 일반적인 구조 형식 중 하나인 후렴구는 제한된 단어 수와 짧은 공간에서 고전시의 의미를 표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시를 분석하고 감상하기 위해서는 그 구조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으며, 후렴구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둘째, 요점에 도달하기
요점에 도달한다는 것은 시의 시작 부분에서 군더더기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책의 향기'를 보면:
비단 도시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에 유명한 총리의 사원이 있다.
봄이 되자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에 정사는 더욱 악화되었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당신은 시작도 하기 전에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첫 번째 문장, 사당은 어디에 있느냐고 묻는다. 진관성 시 외곽, 몇 마일 떨어진 먼 곳에 오래전 편백나무 숲이 있었습니다. 무성하고 푸르렀고 날씨도 완벽했습니다. 그곳이 바로 제갈우호 사당이 있는 곳입니다. 문을 여는 이 커플은 저절로 열리는 두 개의 커플과 함께 자유 낙하합니다.
그리고 두보의 '루청을 만나러 진링으로 떠나는 이른 봄 여행'이 있습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만이 자연의 물리적 기후 변화에 특히 민감합니다.
바다의 화려한 태양이 떠오르고 강남의 강남이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은 꾀꼬리의 노래를 부르고, 맑은 햇살에 떠다니는 잡초의 색은 깊어집니다.
문득 당신이 부르는 소박한 멜로디가 들려와 눈물을 흘릴 것만 같았다.
초봄에 진령으로 가서 도읍을 보러 가는 여정은 당나라 시인 두(杜)의 작품입니다. 이 시는 공무로 인해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는 시인의 아픔을 노래한 시입니다. 시의 서두에서 시인은 공식적인 여행을 위해 고향을 떠났을 때 이국땅의 '날씨'에 놀랐다고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간 연은 '새로운 것에 대한 놀라움', 강남의 봄 풍경, 중부 평원에 있는 고향에 대한 시인의 향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연의 마지막에는 시인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며 봄을 아프게하는 원래의 의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의인화 기법을 사용하여 강남의 이른 봄을 아름답게 쓴 조화의 시입니다. 대화가 깔끔하고 구조가 훌륭하며 단어가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 시의 첫 연은 "방랑자만이 올 수 있는, 늘 새로운 아름다움의 충격"으로, 평지와 높은 언덕처럼 "혼자"라는 단어를 첫 번째 단어로, "멀리"라는 단어를 뒷받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백의 '고난의 세 노래'(아래)에서 "하늘은 높고 길은 넓지만 내 앞에는 길이 없다"는 구절은 북풍이 얼굴을 밀치고 철마가 솟아오르는 것처럼 작가의 슬픔과 분노, 불안과 솔직한 심정을 터뜨리고 있다.
셋째, 깊어질수록.
층이 깊어진다는 것은 시의 내용이 서로 맞물려 시 전체가 구조화되고 명료해지는 시의 구조적 형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열아홉 고시:알타이르의 별"
알타이르의 먼 별, 자오쟈오강 한 여인.
교묘한 손, 베틀을 만드네.
장 없는 긴 날,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강이 맑고 얕으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물에서 물로, 말없이 맥동하는 강물.
이 시는 은하수 야시를 가로질러 소를 이끄는 길쌈하는 처녀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층위 구조를 채택하여 사랑이 괴로울 때의 아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는 멀리 보이는 알타이르와 베가의 별에서 시작하여, 멀리서부터 알타이르를 맞이하기 위해 옷감을 짜지만 하루 종일 베를 짜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는 베가의 모습으로 시선이 이동합니다. 얕은 은하계는 만날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사물과 사람, 그리고 인간의 감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장면이 서로 얽혀 있고, 소리와 그림이 감상적이며, 슬픔이 감동적입니다.
4. 문장의 중첩
중첩이란 상하 문장 또는 상하 단락이 같은 구조적 형태로 반복적으로 노래되는 구조적 방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신치지의 '보산 가는 길에 벽에 글을 쓰는 미운 노예'를 보면:
청년은 슬픔의 맛을 모르고 바닥과 사랑에 빠진다.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십시오.
이제 걱정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았으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좀 쉬어야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선선한 가을이잖아요.
시의 앞부분은 젊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한가로운 슬픔'을, 다음 부분은 지금 나라를 걱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슬픔'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위와 아래 부분은 "바닥을 사랑하다", "바닥을 사랑하다", "쉬고 싶어서 이야기하고 싶다", "쉬고 싶어서 이야기하고 싶다"와 같은 쌓아 올린 문장 구조를 사용합니다. ". 이런 식으로 언어는 날카로운 대비의 내용에서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아가서의 "백일"입니다
하얀 이슬은 서리입니다.
소위 이렌은 물 건너편에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 앞뒤로 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물 한가운데서 헤엄쳐서 되돌아옵니다.
천 년 동안 변함없이 시간이 흘렀다.
이지는 물 속에 있다.
그 앞뒤로 헤엄치다 보면 길은 막히고 끊어집니다.
물속에서 헤엄쳐서 되돌아간다.
자차이, 평화로운 세상은 아직 지나가지 않았다.
이지가 물속에 있습니다.
돌아가서 따라가세요, 길이 막혔으니 우회전하세요.
안쪽에서 헤엄쳐서 물속으로 들어가세요.
또한 챕터와 문장의 반복을 사용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작가의 감정이 한 단계씩 깊어지고, 희망과 실망이 공존하고, 행복과 고통이 번갈아 가며, 내가 기대할 수 있는 행복과 이룰 수 없는 고통, 고난의 추구가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다. "노래 한 곡, 한숨 세 번, 여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느낌 이전의 장면
일부 장면적 시는 묘사된 장면을 시의 본체로 삼지 않고, 묘사된 장면에 의한 시인의 생각과 느낌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어 장면의 감동에서 일어나는 시인의 생각과 느낌을 묘사하여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며 주제의 표현을 묘사합니다. 장면을 감동시키는 시에는 종종 장면이 앞에 나옵니다. 예를 들어, 신치지는 간주에서 공기 구멍을 건너 간장 강의 흐르는 물을 마주하고 나라의 옛 수치를 기억하고 국정의 어려움을 쓰다듬으며 보살 야만인 :
청장 강 한가운데 어부의 북 단상에서 얼마나 많은 보행자가 눈물을 흘 렸는지 ...
. 북서쪽 장안을 보면 가난한 산들이 무수히 많다. 푸른 산들이 그것을 숨길 수는 없지만 결국 동쪽으로 흐릅니다. 저녁에는 강물 표면에 슬픈 구름, 산에 자고 있습니다.
유구태 아래 흐르는 간하를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유배지에서 침략해 백성들을 죽인 남진 병사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흐르는 물에는 유배된 사람들의 피와 눈물이 가득 차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풍경과 결합하여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 "서북 장안을 바라보며 수많은 산을 한탄하고", 큰 강과 산이 여전히 적에게 점령 당했다고 한탄하고, 푸른 산은 결국 동쪽을 덮을 수 없다", 슬픔과 분노 애국자가 있고, 나라를 끌어 내리기가 어렵고, 강은 밤에 걱정하고 산은 깊고 파트리지를 느낍니다. "국정에 대한 걱정은 정말 어렵습니다. 시인 자신의 내면의 국치(國恥)와 나라 걱정으로 우울하고 한없는 분위기를 자아내며, 부패하고 무능한 남송시대 통치자들에 대한 깊은 애국심과 원망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푸가 있다
베란다를 오르다
광활한 하늘에서 불어오는 날카로운 강풍에 원숭이들이 윙윙거리고 새들이 날아갔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렸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이 급류에 휩싸였다.
나는 삼천리 밖에서 왔다. 슬픔은 백 년이 넘는 세월 동안 가을과 함께 병들었다.
고난, 고통, 미움, 상심, 피로가 내 술에 두터운 먼지처럼 쌓여 있다.
이 시의 첫 네 줄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줄은 전망과 감정이 어우러진 서정적인 시입니다. 시 전체에 활기와 감정이 가득합니다. 의도는 복잡하지만 한 호흡으로 흐릅니다. 시인이 광활한 강을 마주하고 있는데 원숭이와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귓가에 들리고 새들이 한없이 둥지를 틀고 양쯔강이 구르고 나무가 떨어지는 것을 볼 때 어떻게 시인의 삶의 경험이 떠오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시인은 마지막 네 연에 새로운 슬픔과 해묵은 증오를 백여 개의 단어로 겹겹이 응축해 놓았다. 마지막 네 연에서 앞의 네 연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이 시가 조화롭고 군더더기 없는 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랑은 장면 속의 사랑이고, 장면은 사랑에 빠져야 하는 장면이다.
여섯째, 폰 장셴즈
시는 야망을 표현합니다. 중국 고전시는 '말과 야망'을 중요한 표현 내용으로 삼습니다. 장셴즈는 야망을 표현하는 구조적 방법으로 시인들이 시의 마지막에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당나라의 뛰어난 사실주의 시인인 백주이(白周易)는 『신어부』 서문에서 시는 "열흘을 표시하고 장으로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구조를 적절히 사용하면 시의 깊이와 전염성, 구조적 아름다움을 높일 수 있으며 '마무리'라는 예술적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는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저 높은 관리들에게 어떻게 굽실거릴 수 있겠는가?"라는 대사로 끝납니다. 는 시인의 마음이 쌀 한 되를 얻기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자유롭고 평온하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험난한 여정'의 마지막 행인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에 매달려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는 이상을 실현하려는 열린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두 푸의 <책의 향기>가 있습니다.
비단 도시 근처의 소나무 숲에 있는 유명한 재상의 사원은 어디에 있을까요?
봄이 되자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을 받은 그는 국사를 걱정했고, 두 세대에 걸쳐 진심을 다했다.
그러나 그는 정복하기 전에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시인은 시 말미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의 마지막 연은 제갈량을 찬양하고 애도함으로써 국가에 대한 걱정과 공헌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구조적 형식을 이해하는 것은 내용을 분석하고 시의 예술적 특성을 감상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물론 시의 구조적 형식에는 이 여섯 가지 형식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이고 가장 특징적인 것은 이 여섯 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