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사공 "2 년 왕관" 고시 감상
사공 "2 년 왕관" 고시 감상
이듬해 왕관으로 돌아왔다
사공도
난장판이 된 후, 책 몇 권을 불태웠고, 절정에 이르기 전에, 나는 여전히 나르시즘을 하고 있었다.
기계를 잊어버리면 더 적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 기쁠 것이다. 거울을 보고 학에게 인자하게 대해라.
봄날의 외딴 섬 연못에는 상처가 가득하고, 오후의 작은 기둥에는 꽃이 만발했다.
명성을 피하는 시간이 길어서 오래 걸리지 않고 문을 열 수 있다.
사공도시 감상 분석.
사공도의 시는 대부분 한가한 적응작이지만, 사회 격동의 현실을 반영하는 슬픈 작품도 있다. 이' 이듬해 귀왕관' 은 이 두 가지 특징을 겸비한 작품이다. 사공도가 은퇴한 후의 초연한 세외, 풍류 풍경의 심정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사회 현실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우여곡절로 표현하며' 운외',' 의미외' 를 표현하며 자신의 시 이론을 입증했다.
시명은 두 가지를 지적했다. 첫째, 시를 쓰는 곳,' 왕관', 즉 왕관곡은 산시 영길현 동남의 중조산에 위치해 사공도의 고향이다. 둘째, 시를 쓰는 시간. 사공도는 당희종 광계 3 년 (887 년) 에서 벼슬을 버리고' 왕관' 으로 돌아가고,' 이듬해' 는 광계 4 년 (888 년) 이다. 그래서 시의 제목은' 광계 4 년 춘오신' 이고 사공도는 52 세입니다.
시는 처음부터 작가의 옛집이 전쟁 후 심각하게 파괴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난잡한 후에 책 몇 권을 태웠다." "혼란" 이란 전쟁, 즉 황둥지 농민군과 당나라 군대의 전쟁을 가리킨다. 이 전쟁은 875 년에 시작되어 884 년에 끝났다. 진남 영제 지역과 산시 관중 지역이 주요 전장이다. 작가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전쟁은 이미 가라앉았지만, 그의 옛집은 화재로 깡그리 약탈되어 몇 권의 낡은 책만 남았다. "혼란" 이라는 단어는 충격적이고, "굽기" 라는 단어는 활활 타오르는 화재의 공포스러운 광경을 떠올리게 하며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하지만 전란약탈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시인의 고향이기 때문에 두 번째 말 뒤에는 "나는 여전히 절정 앞에서 나르시시즘을 하고 있다" 는 전환점이 있었다. 고향에 대한 집념에 대한 그의 애착을 표현했다. 이 시를 쓸 때 시인은 이미 1 년 동안 은거했고, 옛집은 이미 개조되어 이미 "루" 대 "정" 이 있었다. 이 말은 도연명의 시' 산해경 읽기' 를 생각나게 한다.
"하몽의 집 주변에는 긴 식물과 나무가 있다. 새들은 기꺼이 부탁하고, 나는 내 집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우리 집 사랑" 은 분명히 타오의 시에서 나온 것이다. 이때 그는 도연명과 마음이 일치했다. 즉 관직에서 벗어나 전원으로 돌아간 후의 자족자유였다. 그러나 도연명보다 더 분개했다. 연년 전란으로 원래의 우수한 옛집이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세상에 이렇게 많은 번거로움을 생각하면, 개인이 얼마나 어려운지, 나는 슬픔을 참을 수 없다. "기름" 이라는 단어는 산전수전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두 문장은 갑작스럽고, 우여곡절이 끊이지 않고, 한 문장을 언급하고 시 전체를 포괄하는 역할을 했다.
이어 시인은 은퇴 후 자신의 심정을 표현했다. "기회를 잊고 사람을 덜 만나고, 거울을 보고 학을 불쌍히 여긴다." " 앞의 말은 그가 퇴직한 후 옛집에서 살던 조용한 심경을 표현했다. "기계를 잊는다" 는 것은 그것을 신경쓰지 않고, 모든 영욕을 따지지 않는 것이다. 산속에 살면서 정사를 묻지 않고 오가는 사람도 적기 때문에 그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시인은 이것에 대해 매우 기뻤다. 이 시의 잠대사에서 시인은 은퇴 전 정치투쟁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투쟁의 격렬함, 형세의 험준함, 시인의 내면의 증오는 말할 필요도 없다. 이것이 저자가 은퇴한 진짜 원인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깊은 반성을 했다. 나는 거울 속의 자신을 보고, 이런 노화를 보고, 과거에 학서가 오기를 헛되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느꼈다. 학서' 는 학의 책으로, 그 이름은' 학두서' 라고도 불리는데, 고대에는 현자를 모집하는 데 쓰였던 편지였다. 이것은 고통스러운 고백으로, 그가 과거에 무모하게 진취적이지 말고 나가서 벼슬을 했다고 말했다. 이제 그가 돌아왔으니 다시는 벼슬을 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다시는 벼슬을 하러 나가지 않았다.) 이 대련은 산림으로 죽겠다는 포부를 매우 우아하게 표현했으며,' 우리 집' 의 근본 원인은 불필요한 발버둥을 피하고 산림에 은거하는 데 있다.
제 3 부는 문풍을 바꿔 세심하게 쓴 시구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루' 중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봄날의 외딴 섬 연못에는 흔적이 가득하고, 오후에는 작은 기둥에는 꽃이 만발한다." 이 두 문장은 서로 글로 되어 있으며, 구구절절 대결이 서로 얽혀 있는데, 이는 추청의 정오, 섬이 있는 연못의 봄물이 넘치고, 작은 정원의 꽃이 만발하여 더욱 매력적이라는 뜻이다. 두 편의 시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오후 일찍' 라는 몇 글자로 아침에도 비가 내리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느끼한 봄비가 흩날리며 봄못으로 가득 차서 꽃을 적셨다 (물론 작가의 마음도 적셨다). 정오에는 비구름이 피었고, 조화로운 햇빛이 춘지 푸른 파도와 빗방울이 달린 꽃송이를 비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모든 것이 더욱 산뜻하고 밝아 보인다. 한편' 외딴 섬' 과' 작은 기둥' 이 어우러져' 고아',' 작은',' 만',' 운' 두 마디 말이 심오하고 언어가 섬세하다. "쓰기 어려운 풍경은 지금과 같이 끝없는 견해가 있다" (메이 야오첸) 는 작가의 뛰어난 기교를 반영해 좋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아청 시인 오조는' 난로시' 에서 "사공도의 미구는 위대하고 숭고하며 세심하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저자가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돌아오는 것을 잊었을 때, 또 마지막 대련에서 자신의 인생 태도를 더 표현할 수 없었다. "노래 적응은 오래 찾아갈 필요가 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탈명' 은' 한서 이인전' 의 진정한 법, 법사입니다. 동한 법진, 자귀, 복수, 조용, 무욕, 법원이 네 번이나 점유를 거부하고, 세상은 이를 탈명이라고 합니다. "시외버스를 타면 입구에 갈 필요가 없다." 도연명의 시' 산해경 읽기' 를 사용했다 문선' 에서 도시는 "한서운: 장부께서 그 집에 따라오셨지만 골목을 책임진다" 고 평가했다. 돗자리를 문으로 하고, 밖에는 노인들의 바퀴 자국이 많다. 클릭합니다 "한시전": 초광우부인이 말했다: 문밖의 바퀴 자국은 얼마나 깊은가. "낡은 차" 는 고관 귀인의 차를 가리키며, 석도의 시와 비슷하다. 작가는 전고를 운용함으로써 완곡하지만 확고하게 그가 법진, 도연명 같은 은둔자가 되고 싶어 산에서 노래를 부르고, 진평 같은 달관 귀인과 한패가 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곳의' 노인' 은 분명히' 기회를 놓치는 것' 중' 사람' 에 대한 구체적인 해석이다. 원래 시인은 자신을 만당 정치와 격리시키고, 자신의 옛집을 깊이 숨기고, 산림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여유롭게 일생을 보내야 한다고 반복해서 말했다.